캐릭 스펙 무25 10멸8홍이고 (요즘 그렇게 자랑할 스펙은 아니지만 인파에 투자도 열심히 하는 유저라는걸 알리기위해)

8홍을 유지하는건 효율충이라^^; 그렇습니다 어차피 용강,지진쇄,철포등의 쿨이 10홍으로 바꾼다고 
1초이상의 차이가 나는것이 아니라 0.초때의 차이기에 일단 8홍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파 전진 족쇄 풀리고 봉인했던 무기 25강찍고 셋팅 더 해주면서 
치명으로 주 셋팅 해줬을땐 10홍까지 올라갔다 고신속이 손에 맞고 대미지도 잘나와서 정리했고

레벨도 효율충이라 -_-; 1585에 멈춘 상태지만 1600층 비슷한 스펙에 타 딜러들에게도 잔혈 안따이고
잔혈 90프로 이상 먹기때문에 강화의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습니다
(일격,충격이 쌔다고 말이 많은데 진짜배기는 세맥 기공입니다-_- 얘들은 인원 많았으면 과거 버스트 블레이드보다 더 논란 되었을겁니다.)



물론 반반/고치명/예둔 셋팅도 갖고 있습니다

서론이 긴 이유는 인파 무기 25강 찍고 10멸 줄 정도로 애정을 갖고 키우고 있습니다.

현재는 고신속으로 이속 버퍼가 있다면  치명펫으로 치명 900 신속 1400을 맞추고
치명 버퍼가 있다면 이속 펫으로 치명 800/1500로 운용중에 있습니다. 
위에 사진 처럼 치명반반/고치명 셋팅도 있습니다만 고신속도 엔드 컨텐츠에서 쿨 논다는 느낌이 없기에
고신속을 "주"악세로 사용중입니다.


치명반반이나 고치명을 강력하게 주장하시는분들 얘기를 들어보면 

신속 스탯을 주면 딜누수가 생긴다
허수아비가 아니라 실제로는 쿨이 논다
라고 하는데 사실 이런 부분이 

"어떤 유저에겐 사실일 수 있으나 "
"어떤 유저에겐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

저역시 현재 엔드 컨텐츠까지는 스킬이 놀고 있다는 느낌을 받기 힘들고 
특히 하누 처럼 40중첩이 되어 쿨이 3초때가 되어 쿨을 미친듯이 돌리는 쿨감이 되어서도 
체술 인파의 3대 스킬 용강,철포,난타(이하 삼대 스킬)를 계속 끊기지 않고 돌리는 
스탠스를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죽선,지진쇄,전진을 안돌리는것이 오히려 dps 상승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먼저 체술 삼대 스킬을 먼저 돌리는 상황에는죽선과 지진쇄 전진까지 대표 삼대 스킬의 쿨벌기용 스킬에 가깝습니다 한마디로 쿨감을 유도하는 이유는 삼대 스킬의 쿨감에 대한 딜 상승 효과가 큽니다

이해가 되셨을까요?? 체술 대표 3대 스킬을 꾸준히 더 많이 박을수록 dps는 더 오릅니다. 
물론 죽선,지진쇄,전진이 쿨 벌기용 스킬이라고 하지만 대미지가 쏠쏠하기 때문에 안돌리면 안됩니다. 
주 3대 스킬이 쿨이 돌고있을때 사용한 다는것이 포인트겠죠?

허수아비 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삼대 스킬 쿨을 우선시해서 DPS올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떨어지는 딜을
떨어지지 않게 메꾸는 용도가 죽선,지진쇄,전진입니다 체술인파의 딜링 포인트이기도 하고요 
이걸 지키지 않는 인파는 딜 사이클을 못돌리는거고요 일망 쿨초를 유도하는 스타일도 같이 이유입니다.

이런 상황에 패턴 사이사이 쉬지않고 딜을 넣는 유저들은 신속 1400~1500까지도 스킬이 논다는 느낌을 받기 정말 어렵습니다 카양겔 극초기때는 패턴을 잘 모르니 쿨이 노는 경우가 많이 생기지만 짧은 쿨로 스킬이 삑나도 큰 부담이 없어서 다음 스킬로 바로 연계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dps하락 방지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쿨감이 높은 경우는 딜 각이 애매한 경우에 난타 난포 용강을 날려서 리스크를 안기 보단 지진쇄를 먼저 박는등에 스탠스를 취하기가 좀 더 자유롭습니다 물론 주 스킬을 넣다 삑나는 리스크도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이런 스탠스 변화와 패턴 사이사이 돌아온 쿨을 전부 집어 넣으려면 당연 판단력이 더 요구되고 더 빠른 손과 시야를 요구하게 되죠 때문에 이런 행동들이 느려지게 되어 빠른 쿨감으로 스킬이 놀고 있다면 당연 "고신속"은 쓰레기 "반반" / "고치명"이 더 좋아! 라는 얘기가 나오는게 맞고 또 그런 분들에겐 그게 사실이 되는거죠 

하지만 이는 쿨이 논다라는 느낌을 받는 스타일의 분 한정이고 

고신속이 손에 맞는 분들은 심지어 아브,카양겔에서도 고신속 셋팅으로도 쿨이 안돌아서 평타를 몇대 쳐야 하는 경우도 옵니다 또한 신속의 이점은 돌대 사용이라는 미친 각인 효율을 풀로 땡길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반반으로도 쿨이 논다는 느낌이 들 정도라면 돌대 풀효율+빠른 공/이속+쿨감의 이점이 있음에도 스킬이 놀고 있는걸 느낀다면 이럴거면 고치명으로 치명 한대 더 치는게 낫다, 고치명이 더 좋음이라는 생각을 갖는건 본인이 느꼈으니 틀린것도 아니고요 

말이 길어 졌는데 중요 내용은 

각자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 셋팅을 하면서 본인이 경험하게 된 부분이 생길것이고 그것에 대해 체술 인파의 전문가가 된것 마냥 맹신을 갖게 되고 사이트에 와서 본인 셋팅이 제일 좋다고 주장을 하시는걸텐데 이런건 사실 본인에게만 해당 되는 셋팅인것이지 다른 유저들에게 모두 해당 되는게 아니라는 겁니다

이 글은 고신속이 쌔다 / 고치명이 쌔다 / 반반이 쌔다를 가를려는 것이 아니고 제가 그렇게 정할수도 없고요
본인 플레이 스타일/파티 고정 유무/시너지와도 많이 갈리기에 무엇이 전체 인파 유저에게 더 무조건 좋다라고 
확정 지을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근데 하물며 고치명대비 고신속은 무조건 딜누수에 고치명보다 약하다 심지어 쓰레기라며 상대방 셋팅을 깔아 뭉게는 말까지도 서슴치 않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본인이 느꼈다고 증거도 없는 확답은 좀 서로 자제 했으면 좋겠습니다

결론 본인 손에 맞는게 최고지 뭐가 좋다고 단정 지으려면 많은 유저들 각기 다른 표본으로 평균딜 낼 정도의 자료는 가져오자 입니다.  

내가 사용해보니 "고치명이" 좋더라  "고신속이 좋더라 까지의 추천이 정상이지
무조건 고신속은 딜누수라 고치명이 쌔다라는 근거 없는 얘기를 하시려면 근거가 될만한 실제 레이드에서 딜량을 체크하는등에 자료를 좀 대동 하셨으면 좋겠네요 저도 자료를 보고 좀 배우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