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이터.
그 중에서도 충격단련을 채용한 인파이터.

요즘 가장 핫하고 말 많은 캐릭터.

0티어다, 1티어다, 시너지없으면 2티어다 등...

인파이터를 오래 해온, 로스트아크를 오픈부터 해온(첫 캐릭은 데빌헌터, 인파는 이제 3년째인가), 유저의 글입니다.
전 그닥 엄~청 좋은 스펙을 가진 충단인파는 아니라는 점. 레벨은 높아요 ㅎ 

인파이터는 정말 그렇게나 불탈정도로 강한가에 대해 정리해드릴게요.
(전적으로 충단인파에 대한 글입니다.)

인파이터를 하고자 생각중이신 분들께, 그리고 인파이터를 해오며 나는 왜 약하지 하는 분들께 씁니다.

1. 위 분들 본인이 고정공대 꾸릴 마음으로 공대장잡아서 입맛대로 파티 꾸릴거 아니면 하지마세요.

굉장히 이 말이 하고 싶었고, 현재 인파이터가 강하냐, 약코한다 등등의 글들이 많은 것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이라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엔 고정공대가 있습니다.
1파티 인파(공대장본인) 배마 블레이드 도화가/ 2파티 워로드 디트 건슬링어 홀리나이트

어떤가요? 나름 시너지 각 파티별로 알차고 좋아보이지않나요?(1팟 인파를위한, 2팟 디트를 위한...뭐 약간 이런느낌?)
인파에겐 너무나 좋아보이는 시너지아닐까요?
왜요? 제가 공대장이라 이렇게 짠건데요 누가 뭐라 할 것도 아니잖아요 그쵸?
제가 공대장으로서 사람들을 모아서 갑니다. 그 분들은 아무도 불만을 얘기하지않죠.

저 잔혈 먹습니다. 1~6 다 먹어요 2관문도 내부 저 안들어가는데 강투 or 잔혈나와요

인파이터. 최근에 공증삭제되고 날아오른거 맞고, 시너지없이도 세팅에 따라 강할 수 있는 캐릭 맞아요.
여러분, 공팟을 다니면서 인파가 약하다고 하면 그거에 맞춰서 세팅을 바꿔보세요.
저는 극신배마의 치적,공이속과 블레이드의 백헤드 공이속을 다 땡겨오기대문에 원충기예저를 채용하죠.
하지만, 원충기예저가 메이저각인이냐? 그건 아니죠 배마 워로드 블레이드를 공팟에서 만나기 쉬울까요?
설령, 본인이 공대장잡아도 공팟을 꾸리면 수많은 직업들이 올텐데,.. 되는대로 받아가야 하는게 공팟인데 그게 가능할까요? 기껏해야 치적시너지2명 받아가면 잘하는 수준일때가 많을수도 있겠죠.

2. 인파이터는 공대에 따라 세팅을 달리해야 매 순간 1티어다.

위의 글에 이어서 쓰는 겁니다. 이 부분을 이해 못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리해드릴게요.

그동안 사기다 오벨이다 하던 리퍼, 블레이드.. 이 친구들은 그냥 각인세팅을 하나만 해놓아도 어느 파티를 들어가나 1인분 그 이상을 하기때문에 강했고 오버벨런스였죠. 물론 이친구들도 원하는 시너지가 있었을거에요.(리퍼는 워로드 배마, 블레이드는 치적좀...가끔 버스트안터지면 짜증나 이랬죠)
근데 그만큼 시너지를 덜탔죠. 어느정도 본인들의 시너지는 보정되어있으니까요.
치적 보정되지, 공이속 보정되지.
그만큼 시너지를 빨게 인파에 비하면 별로 없었죠.(여기서 블레 리퍼 유저들이 반박하시겠죠? 하지만 인파보다 더 유리한상황에 있는건 맞잖아요 시너지를 둘다 챙겨야하는 인파에비해 하나만 챙기면 되니까요)

[인파는 시너지를 잘받죠. 잘 빨아먹어요. 마치 도둑놈처럼. 진짜 흡수잘합니다. 특히 치적이 보장된 캐릭한정( 배마 건슬 창술 등등) 오히려 세팅에 따라서는 워블과 같이하는 파티보다 더 강할수도 있죠. 치적만 줘도 강하죠. 특화효율을 엄청 잘받는 캐릭이구요. 워블인으로 파티도 해봤어요. 근데 이 조합은...제 느낌으로는 하누말고는 별롭니다. 치명이 안터져요. 치명이 딜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스탯인데 그걸 받지 못하는상태로 워블인해봤자 각성기, 주력기가 치명이 2분의1확률로 터지는데 거의... 뭐 솔직히 이래도 쎈건맞죠 하지만 워블보단 워배라던가 블배가 더 강합니다.]

본인이 공팟러다 하시면 남들 다하는 초고점세팅(원충기예저라고하죠) 그거 하시면 안됩니다. 
원충기예아 라던가 악세하나나 2개를 치명을 준다거나 하셔야죠. 
이런 세팅을 한 상태로 공팟 가보셨나요? 그래야 강할겁니다. 진짜 소위말하는 강캐반열입니다.
한번 생각해보세요. 여러분, 그냥 초고점세팅(원충기예저)이거만 바라보고 이렇게만 세팅해놓으신거 아닐까요? 왜 특신 정단이라는 세팅이 올라왔는지. 왜 인파 인벤에 충1세팅이 올라왔는지. 이런것들 한번 생각해보셔요. 

특정 레이드를 갈때 고정공대가 아닌, 공팟을 갈 때, 인파는 세팅을 바꿔주면 강합니다. 공팟의 상황을 매 순간 보고요.
이런 부분이 인벤의 불타오르는 여론에 결여되어있는 거 같아요. 인파는 그냥 오롯이 쎄지않아요. 혼자만 놓고보면 그냥 적당합니다. 
단지 너무나 잘 빨아먹는 도적놈심보의 시너지 흡수율 때문에, 치적과 공이속을 받았을시 다른 모든 캐릭을 찍을 수 있을정도로 강해지는 겁니다.

3.충격단련 인파이터는 많이 답답합니다. 어려워요. 

아브렐슈드레이드가 나온지 오래됐죠.
이젠 사멸이 강해졌죠.
한 달 타대천하 라는 말이 있었죠.
사멸은 안받아가던시절.

충격단련 인파이터는 그래서 환각을 채용하는 빌드도 있었습니다.
백잡기가 좀 쉬워야지. 그리고 사거리는 왜그렇게 짧은지... 그래서 환각을 가시는 랭커분도 계셨어요.
지금은 그 분도 사멸로 오셨지만... 전 그 분(ㅇㄷㅇ)을 보며 인파를 했었던지라..ㅎㅎ
근데 이제는 다들 숙련자시니, 잘 치고 잘 빠지고 잘 하시죠.
인파는 피지컬적으로 좀 잘해야 1티어급 딜량을 뽑아요.

사멸의 특수성(무조건 백쳐야한다).
그래서 1번과 2번에서 말한 공이속이 중요해서 배마나 블레이드를 1순위로 쳤던거죠.
왜냐면 백잡는 스킬이 아예없고, 가끔 이동기 좋지않나요 하는 분들 많은데요. 이게 백잡기위한 이동기가 아니잖아요.
블레이드 리퍼처럼 한방에 가는 스킬도 없고, 아니면 스커처럼 한방만 잘때리면 되냐도 아니구요.
백잡아서 쳐야되는 주력기가 한사이클 최소 3개이상을 백으로 박아야 강한겁니다. 
충단은요. 지속딜러에 더 가까워요. 한방한방이 엄청 강한 건 맞죠. 그걸 누가 다 맞아주냐가 문제겠죠?
레이드가 무슨 쿤겔라니움도 아니구요. 심지어 사거리도 엄청 짧기도 합니다.
이런걸 다 감안해서 이제는 레이드자체가 나온지 오래됐고, 카양겔도 금방적응해버려서 대부분은 할만하다고 느끼겠지만, 세팅을 잘해놓고도 약하다고 잔혈안뜬다고 하시면 그건 그 레이드의 숙련도 문제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불타지마세요. 지금 굉장히 강한 캐릭터인건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알아주세요. 인파를 즐겁게 하고있고, 정말 로스트아크가 재밌고, 즐겁게 즐기는 우리는 연령제한이 있는 이 게임에서조차 성인아닐까요?
좀더 넓은 마음으로 즐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