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업 정리글


세팅은 6사멸(세트3렙) 치700 신1600 원체돌기저아1입니다.
최근에 주류인 고신속 세팅으로, 돌대 풀 효율을 위해 신속 1600을 줬습니다.
실제 인게임에서는 도핑을 통해 신속 1400까지 내릴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치적시너지10퍼, 피증시너지6퍼, 갈망3레벨 줬습니다.
보석은 올 10멸홍이고 모든 장비 25강입니다.
용강, 지진, 난타, 철포, 죽선: 멸홍
전진 : 멸
파쇄 4렙 일망 11렙 이외 12렙입니다.


가장 먼저 파쇄가 쿨이 도는대로 사용하여 시너지를 상시 유지 시켜주었습니다.
철포, 난타, 용강, 지진 순서대로 우선순위를 두어 사용하고 주력기들이 쿨일 경우 전진, 죽선, 일망을 사용합니다.
룬세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죽선, 난타, 용강, 전진, 철포, 지진에 질풍(전설, 영웅, 영웅, 희귀, 희귀)
파쇄에 광분(전설)
용강에 출혈(전설)
일망에 속행(전설)



결과입니다. 의외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가장 우선순위가 높았던 철포보다 오히려 난타가 총 딜량이 높게 나왔습니다. 철포가 쿨 9초로 짧아서 기대딜량은 높은 편이지만 스킬의 딜레이로 인해 쿨을 온전히 활용하지 못하는 것이 주요하게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죽선이 충격스킬임에도 불구하고 꽤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흥미로운 사실이었습니다. 철포, 난타에 우선해서 멸화 투자하는게 유리하며 6멸까지 전부 사용해야 졸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외로 특성비에 대해서는 여러가지로 실험을 해보았는데 돌대 풀효율을 받을 수 있으면서 가장 낮은 신속이 딜 기대값이 가장 높았습니다. 오히려 극신속에서는 쿨감을 온전히 딜로 전환이 어려운 현상으로 인해 딜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신속 1400정도를 목표로 나머지는 치명에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는 스킬별 딜레이입니다.


사용한 db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