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로 스나이프의 적중이 더더욱 중요해졌고, 그에따른 적중률 부분에서도 다들 중요시 생각하고 계실텐데
그래서 딜레이가 어느정도 걸리는지 궁금해서 직접 측정해봤습니다.




측정 기준

실전에서 매번 퍼펙트존 실패와 성공 라인 사이를 완벽하게 맞추는건 사실상 불가능 하므로 위 이미지와 같이 성공라인에서 어느정도 걸치는 정도의 딜레이를 실전이라 생각하고 포함했습니다.
(포함한 딜레이는 사실 체감하기 거의 어려운 수준인 0.03~0.05초 정도 입니다.)


이런식으로 해당 스킬 앞 뒤로 선후딜이 확실한 스킬을 넣어서 해당 스킬의 선딜과 후딜을 확실하게 체크하고, 동시에 녹화를 진행한 다음 스킬이 깜빡이기 시작한 시점(선딜 시작)으로 확인합니다.
다만 매번 찍을 때 마다 제가 스킬을 입력하는 시간에 오차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10회가량 반복해서 측정했습니다.


스나이프 딜레이


※전부 전설 질풍룬 착용시의 딜레이 입니다.

좀 더 확실한 비교를 위해 단독수행 트포 말고도 손쉬운 먹잇감 트포와도 비교를 했는데 트포간 딜레이는 약 0.31~0.37초 가량 차이가 있었습니다.
스나이프가 선딜이 꽤 있지만 스킬 자체의 후딜은 거의 없는 수준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스나이프 홀딩을 놓자마자 후속 스킬을 지체없이 바로 연계했을 경우에 후딜이 없고, 입력하는 시간이 늦으면 그만큼 사이에 후딜이 생깁니다.)

단독수행 트포와 손쉬운먹잇감 트포의 딜레이체감 수준이 어느정도 차이인지 타 클래스 스킬 트포와 비교해드리자면

버서커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아실텐데 왼쪽이 추가 딜레이가 없는 강일트포 딜레이, 오른쪽이 트포에서 0.5초 추가 딜레이가 생기는 혼일트포 딜레이 입니다. 
전부 140% 풀공속 기준으로 측정된 데이터이며 약 0.25~0.3초정도 차이인데 버서커 유저들도 트포간 딜레이 체감이 굉장히 심한 스킬로 이거 하나로 실전에서 발빠르게 움직이는 대상으로 후속타 스킬이 레더에 묻느냐 안묻느냐로 갈릴 정도인데,
기존에 손쉬운 먹잇감 트포를 계속써온 유저들이 단독수행 트포를 썼을때 체감이 위와 거의 같을정도로 느려진게 체감이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