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적으로 
아키르 폭주의 경우 가동률, 유효율 2개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선 가동률, 유효율 모두 중요합니다

아키르 폭주 유효율은 
폭주로 올라간 소환수 피해량을 따로 잡는게 아닌
그냥 폭주 시간동안 들어간 소환수 피해량/전체 피해량을 나타낸 비율이기에 

가동률과 비소환수 소환스킬들의 지분에 따라 상대적으로 달라지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그렇기에 이걸 해석하는 방법은

유효율은 크게 건들수가없기에
가동률 지표를 역산합니다

관문별 유효 전투시간을 측정한다음
현재 가동률이 폭주 지속 시간/총 전투 시간에서

폭주 지속 시간/유효 전투 시간으로 표준 가동률로 전환해주는 작업을 해줍니다

이거는 관문별로 고정값+변수값이 존재할텐데

변수값은 결국 짤패 또는 파티별 기믹력차이로 의미없이 날아가는 구간이라 일반화는 어려운 영역이라
제 개인 데이터 토대로 잡겟습니다

그렇게 정리를 하면 (일단 하드 기준) 컷씬은 모두 자동스킵 기준

카제로스 1막

1넴 
고정값(조우컷씬로딩 7초 + 컷씬팔 8초 + 175줄이동 8초 + 175줄무력직전 10초 + 145줄 18초 + 115줄 이동뎀감 10초 + 87줄 25초 + 구슬저가 7초 + 60줄기믹 15초 + 30줄컷씬 19초 + 엔딩 6초 =약 133초-2분13초)
변수값(175줄 내부 무력 26초 + 175줄 외부 무력 4초 + 사라지고카운터 5초 + 팔저가후무력 13초 + 사라지고카운터 5초 + 30줄무력 26초 = 약79초-1분19초)

총합 : 212초-3분32초

2넴
고정값(조우컷씬로딩 7초 + 260이동컷씬 10초 + 왼쪽방이동컷씬 7초 + 공간이동 10초 + 215줄 떠오르기 4초 + 165줄이동컷씬 12초 + 심장파괴컷씬 8초 + 공간이동 10초 + 115줄 떠오르기 4초 + 96컷씬 5초 + 히든에아 16초 + 0줄진입 6초 + 엔딩 5초 =약104초-1분44초)
변수값(사라지고 팔좁 짤패 7초 + 잡기뎀감무력 5초 + 260기믹(4회) 60초 + 뎀감 40초 + 벽부수기 5초 + 사라지고 팔좁 짤패 7초 + 잡기뎀감무력 5초 + 사라지고 팔좁 짤패 7초 + 165줄심장무력 10초 + 뎀감1초 + 땅울림 5초 + 땅울림 5초 + 땅울림 5초 + 땅울림 5초 =약167초-2분47초)

총합 : 271초-4분 31초


카제로스 2막

1넴 
고정값(조우컷씬로딩 7초 + 240줄기믹 66초 + 기믹27초 + 120줄기믹(하드) 60초 + 엔딩 7초 =약207초 3분27초)
변수값(파괴전뎀감 10초 + 잡기(2회) 6초 + 잡기(1회) 3초 =약19초)

총합 : 218초-3분38초

2넴 
고정값(조우컷씬로딩 3저가 13초 + 335줄컷씬 8초 + 2페컷씬 7초 + 반정산중앙이동 3초 + 반정산 14초 풀정산중앙이동 3초 + 풀정산 26초 + 145줄 중앙이동 3초 + 145줄 53초 + 낫저가 15초 + 0줄진입 18초 + 풀정중앙이동 3초 + 엔딩 8초 =약174초-2분54초)
변수값(중앙이동 2초 + 335 기믹 46초 + 진짜찾기 5초 + 진짜찾기 5초 =약58초)

총합 : 232초-3분52초


카제로스 3막

1넴 
고정값(조우컷씬로딩 10초 + 이동컷씬장판 55초 + 공중날기찍기 5초 + 컷씬 10초 + 끌어당기기 6초 + 저가사라짐 1초 + 안개 5초 + 공중날기 3초 + 장판사라짐 15초 + 표식저가 12초 + 장판찍기카운터 9초 + 위로이동 1초 + 중앙이동컷씬 15초 + 장판저가 37초 + 엔딩5초 = 약 189초-3분09초
변수값 0

총합 : 189초-3분09초

2넴 
고정값(조우컷씬로딩찍기 10초 + 225금은뎀감 65초 + 요호먹방 20초 + 여우회오리 11초 + 104줄기믹무력컷씬 41초 + 중앙벨가이동 6초 + 엔딩 5초 = 약158초-2분38초)
변수값(사라지고 잡기 10초 + 사라지고 잡기 10초 + *중앙정산이동 5초 + 사라지고 잡기 10초 + 벨가 사라지고 찍기 3초 + 사라지고 잡기 10초 = 약 48초)

총합 : 206초-3분26초

3넴 
고정값(조우컷씬로딩 3초 + 1격 컷씬 4초 + 모루저가 4초 + 0줄경직컷씬 7초 + 엔딩 10초 =약 28초)
변수값(와이어 5초 + 와이어 5초 =약 10초

총합 : 38초


우선은 이거를 기반으로

폭주 효율에 대한 공식을 정립하면

허수에서 뽑아낼 수 있는 이론 유효율, 이론 가동률
실전에서 뽑아낼 수 있는 유효율, 가동률 등등을 종합해서


(실전 아키르 폭주 유효율 / 이론 아키르 폭주 유효율) * {(총 전투시간 / 유효 전투시간 * 실전 폭주 가동률) / 이론 폭주 가동률} * {(실전 소환수 딜지분 / 이론 소환수 딜지분) * (실전 비소환수 딜지분 / 이론 비소환수 딜지분)} = 실 폭주 효율

이렇게 공식을 잡아주고

여기서 
이론 폭주 유효율 : 63.80%
이론 폭주 가동률 : 75.05%
이론 소환수 딜지분 : 70.81%
이론 비소환수 딜지분 : 29.19%
로 잡습니다 제 루메킬 기반 데이터라 개인차가 분명 있을거예요

이제 카제로스 1,2,3막 데이터들을 모아보면


카제로스 1막 (4인 본부 버스)
1넴


여기서 폭주 실효율을 계산하면
86.64%가 나와여

100%에 가까울수록 가장 완벽하게 쳤다는거예용

분석해보면
에기르 1넴의 사라지고 카운터 패턴 등등으로 인해
엘씨드 버그로 인하여 엘씨드의 효율이 조금 내려간 상태에

윙드와 마질의 부진으로 내려간것도 무시 못하구여


이제 2넴을 보면

2넴의 폭주 실효율은

87.88%가 나옵니다

1넴보단 나았지만 
윙드의 부진은 여전했고
아무래 장거리 이동과 사라지는 패턴이 꽤 있는 에기르이기에
엘씨드의 하락이 굉장히 크게 나타났습니다

엘씨드는 버그 때문도 있긴하지만
불가항력적인 패턴들도 여럿 있어서 스킬 자체에 아쉬움이 많이 남아요


이제 카제로스 2막
1넴

1넴의 경우 폭주 실효율은
95.67%가 나옵니다 

괜찮게 나왔지만
아무래도 슈르디가 조금 낮게 나왔어요
이유는 영상을 돌려보니 무려 24초나 슈르디가 비어버리는 참사가 나왔었고
(치적은 계산미스로 오버치적이라 다행히 100에 수렴하게 나왔어요)

윙드의 부진은 여기서도 이어집니다
물론 구조적 한계도 존재하지만요

2넴

서머너의 무덤입니다

폭주 실효율 77.92%로 나락으로 치닫습니다

비소환수 스킬들의 전반적인 하락
아무래도 잦은 이동과 텔포로 인한 엘씨드의 불가항력적인 하락

그냥 순수하게 폭주 가동률 감소로 슈르디도 조금 약하게 나왔구여


카제로스 3막 

1넴


실폭주 효율 72.50%로 
그냥 개못친 판이에여

엘씨드는 말할것도 없고
슈르디가 상당시간 비었네요

그나마 비소환수 스킬들은 어느정도 방어가됐지만 엘씨드와 슈르디 나락이 뼈아프게 작용햇서요

2넴

교감 서머너가 가장 안좋은 관문으로

폭주 효율은 71.21%가 나오네여
윙드는 레이드 구조치곤 어느정도 괜찮게 나왔다만

엘씨드는 정말 아무것도 할 수가 없는 레이드이며
폭주 가동률도 상당히 낮아지고 

영상 돌려보니 슈르디 비는시간도 꽤 있었어요


3넴

폭주 효율은 88.11%

생각보다 소환수가 저조한 형태인데 
이유는 아직 잘모르겟네여

영상에선 딱히 로스된건 없어보이는데
허수급 아다리는 아니라 비소환수 스킬들이 치고올라오는건지

3넴은 특히 폭주 유효율이 가동률대비 낮게 나오는 경향이 있어보여요 
배럭들 노르둠 지표도 종합해보면


아직은 1주차 지표에다가
실수도 여럿 있었고
오버치적된 경우들도 있어서

그래도
일단 걱정했던 윙드의 실전성보다
엘씨드가 정말 버그까지 겹치면서 굉장히 안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일단 버그 수정부터 빨리 돼야 지표를 제대로 볼 수 있겠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