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0멸 10홍기준 특신/환각 원예저(타)아포속1(타1)
괄호에 있는 각인으로 바꿔도 크게 차이는 없는듯 합니다.

강탄/네팜/에필/미폭/공폭/화방/중폭/고압열

 테섭 트리시온에서 이것 저것 바꿔보면서 한두시간 가량 쳐보는데 이게 아닐까 싶네요. 일단 특치 구원이건 측치 환각이건 쿨이 너무 놀아요. 그래서 특치 대신에 '특신환각'으로 싸이클을 굴려봤습니다. 
 일단 제 생각을 말하자면 포탑은 너무 계륵 같습니다. 물론 보조배터리와 레이저 포탑을 사용한 풀틱 딜량은 무시할 수 없겠지만 포탑을 설치하는 느린 모션과 이번 수급량 너프로 인해 스킬 쿨을 빨리 돌려 아덴주기를 더 빨리 가져가는 특신환각의 장점을 저해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대체 스킬로 버프받은 네이팜에 영웅 풍요룬을 넣어 보았습니다.

네이팜의 장점
1. 보스 조우시 강화탄 - 네이팜탄 - 화염방사기 를 사용하면 화력게이지가 풀이된다(비교적 약한 스킬3개로 화력게이지가 바로 풀이 돼서 뒤에 딜이쎈 스킬들을 박을 수 있음).
2. 당연하게도 무력 + 파괴 등 기믹 수행능력이 좋아진다.
3. 포탑 2개를 깔고 포탑이 때려서 아덴 게이지를 쌓는 시간보다 짧은 시간에 아덴을 쌓아준다.
4. 카운터 스킬이라 전포를 뺄 수 있다(이번에 경면도 추가).

하지만 네이팜의 가장 큰 단점은 아시다시피 모든것을 가진 대신 낮은 딜입니다. 이걸 조금이라도 메꾸기 위하여 전포 대신에 고압열탄을 채용해보았습니다. 기존에 특치 블래스터를 했을 때는 아무리 10홍을 사용해도 쿨이 24초나 되는 스킬이다 보니 사용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특신의 경우 아덴 탑승시간이 짧아 졌다고 해도 '응축' 트포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쿨이 15~16초 정도라 한 사이클에 무조건 한번은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응축도 써봤는데 차징도 너무 불쾌하고 쿨이 애매한 경우가 많아서 '기동포격'을 사용했습니다).

고압열탄의 장점
1. 전포보다 딜량이 높아 포탑 대신 네이팜탄을 채용시 발생하는 딜 손실을 어느 정도 메꿔줌(포탑 대신 네팜을 채용하면 12레벨을 줄 스킬이 애매한데 이를 해결 가능+이번에 딜량도 15.7% 버프 받음)
2. 네이팜탄 사용시 뒤로 밀리는데 고압열탄 기동포격 트포로 다시 보스에게 붙을 수 있음(위기시 이동기로도 사용가능)
3. 기믹 수행 능력이 더욱 좋아짐(무력 중상+파괴1레벨+경면)

아직 한두시간 밖에 못 쳐보기도 했고 오직 트리시온에서 쳐본 결과로만 쓴 글이라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이런 트리는 어떨까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하기도 해서 한번 글 올려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