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스킬 구조적인 문제에서 불합리함을 강조했었지

옆집 도게에서 괜히 쉐도우 복싱 해가지고
'올려치기' 약코좀 그만하라고 한게 전부임


방금 전에 만렙 가까이 되는 도화가가 글 올린거  보고
(대충 올려치기 선딜 길어서 안좋다는 글)
열심히 장문의 댓글을 작성하고있었는데, 글삭튀 해버렸네
댓글 열심히 쓰고 현타와서 글올림..


도화가 만렙 가까이 찍고, 바드도 16층까지 올렸다면서

왜 올려치기=벅샷, 한획긋기=서곡 이라고 비교를 하는건지도 의문임


올려치기 = 상시채용스킬 : 무력ㅇ, 파괴ㅇ  아덴수급가능
벅샷 = 상시채용스킬아님 : 무력x, 파괴ㅇ, 아덴수급불가능


올려치기는 상시채용이면서 다방면으로 사용 가능함.
벅샷은 오직 카운터 하나만 생각하고 채용한 스킬이라 카운터 제외하고는 스킬1칸 버리는 수준임.

(그와 별개로 사홀 또한 무력용이라 무력기믹 제외하고 스킬1칸 버리는 수준, 근데 도화가는 흩뿌나 범가 있죠?)

그리고 한획긋기와 서곡의 비교는 애초에 성립이 되질 않음.

스마게가  서곡에 카운터를 넣어준 이유는,
2낙인을 사용하면서 다른 기믹이 필요한 곳에서
벅샷이나 사홀같은 기믹스킬을 채용해야만 하는 스킬구조때문에 
선심쓰듯 '이거라도해' 하고 넣어준 개념임.

돌발카운터패턴이 있는곳에서는 서곡에 카운터가 있음에도 결국 벅샷을 강제채용해야함.
그럼 또 스킬1칸 손해.

근데 도화가는 상시채용인 올려치기로 돌발카운터패턴이건 기믹카운터이건 다 가능



아무튼 지금 위에 언급한 내용에 관해서 바드들이 저거 개선해달라고 말한거 본사람??
아무도 스킬 성능이나 기능 더 좋게 개선해달라고 한 사람 없음.


오직 낙인시간 좀 늘려주면 살맛날것 같다. (그로 인해 스킬창 1개 다른걸로 쓸수 있으니까)
(스킬압축도 좀 해줬으면 좋겠는데, 그것까진 바라지도 않음)

이거 한가지만 필요로하는데,
뭔놈에 자꾸 '우리는 올려치기 선딜 너무 길어서 힘들어' 


바드는 스킬 성능이 아니라
스킬 구조를 가지고 문제 제기를 하고있는건데

도화가는 왜 자꾸 스킬 성능을 가지고  문제 제기를 하는거임?


난 지금 도화가 스킬 개선받은 것들 덕분에
도화가 이제 좀 재밌어지겠구만~도화가좀 더 키워볼까 하고 좋아하고있는데
왜 개선받고도  뿔나있는건지 이해불가



이 글은 또 도화가랑 바드 왜 갈라치기 함?무새들 등장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