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려운 부분들 이번에 긁어주겠지 했는데 개발진이 관심이 없어 보여서 씁니다
과한 주장이라고 생각이 되면 어떤 부분이 왜 과한지를 구체적으로 써주셨으면 합니다


1. 축복의 오라
이것 하나 때문에 4관문에서 파티 구직하는 부분에서도 조합적으로도 밀려나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4관문 해보신 분들은 압니다 랏폿 자리 남으면 다수의 공대가 의도적으로 바드만 받으려고 한다는 것을요
그래요 꼭 모든 서폿이 15% 효율을 가질 필요는 없어요
그렇지만 내부 들어가는 인원에게 버프는 줄 수 있게 해야하는 것 아닙니까?
2바드도 좋고 도화가도 밸패 받으면 2도화가 좋아질거지만 2홀나는 폐기물입니다
지속시간을 줄이되 장판을 밟는 인원에게 10초 동안의 추가 효과를,
체력 채워주는 부분 때문에 사기 같으면 적어도 딜증만큼은 부여해줘야 합니다
프로켈 때도 할때마다 교체당해서 화났는데 4-1 280줄 내부 하면서도 무력감을 느껴야 하네요
손가락으로 극복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은가비님 할아버지가 와도 내부한테 축오 못 줘요
개선 안해주면 2053년에도 2178년에도 고통받을수밖에 없습니다


2. 피면의 부재
솔직히 저는 이 부분은 축오 문제, 궁삑 문제보다는 할만했습니다
율법 피면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데 주면 좋겠지만 사기 스킬이 된다는 것도 인정합니다
그렇지만 피면 하나 때문에 잘 쓰던 스킬 하나 버리고
피면 말고는 아무짝에 쓸모없는 스킬을 채용해야 하는 것은 좀 아닌것 같아요
심빛이나 신성 지역에라도 피면 효과를 트라이포드를 통해 쥐어줘야 한다 생각합니다


3.마나 부족
저는 이 문제가 피면 부재보다 심각하다 생각합니다
제가 세팅바꿔가면서 했을때 낼 수 있는 최대 신속이 1840씩이나 되는데
그렇게까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홀리랑 레이드 가면 마나 부족하다는 소릴 들어야 합니다
이것도 극복이 안되는 문제에요 홀리랑 할때만 저받 빼고 최마증 끼라는 미친 소리를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천상의 축복 쿨타임을 줄여주던가 마나 회복%와 지속시간을 늘려주던가
둘 중 하나는 필수적으로 해주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4.약한 누적 무력화
사실 카멘에서 누적 무력화의 밸류는 낮거나 없습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카멘만 하고 다른 컨텐츠 안 할 것도 아니고
신규 컨텐츠가 누적 무력화 능력을 요구하지 않을거라는 보장도 없고요
빛의 충격과 심판의 빛의 무력화 능력을 올려주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5.  과하게 경직된 스킬트리, 트라이포드 선택률
이것은 과정보다는 1~4의 문제점이 쌓여 만들어낸 결과에 가깝습니다
그렇지만 상술한 문제점이 해결되어도 신의 분노에 치확20% 증가같은
왜 넣어놨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 트라이포드들이 다수 있는것도 사실입니다
카멘 3관문 제외하고는 어딜 가도 맨날 쓰는 스킬 쓰는 트포 신보 2트포 제외하면 다 똑같아요
신분 천축 신보 율법 빛충 심빛 신성검 집검
다른 스킬들 좀 쓰고 싶습니다


p.s. 각성기 개편해준거 좋기야 하지만 깔끔하게 90% 채워주는 걸로 하던지 80%만 자동으로 차고 적중해야 더 차는 부분을 왜 굳이 흔적기관마냥 남겨놨는지 밸패팀의 의도를 저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