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3 15:40
조회: 596
추천: 4
갈증이 뭘 어디가 구조가 좋다는거임 ㅋㅋ뭐 백을 잡기 쉽고 이동기가 많고 신속캐라 쾌적하면 구조가 좋은거임? ㅋㅋ
어이가 없어서 말도 안나옴 이 캐릭이 왜 구조가 낡았는지 설명해줌 첫째는 레이드메타랑 관련이있음 갈증이 딜적인 측면에서 활약할 수 있는 '어려운 레이드'라는건 기믹의 어려움을 얘기하는게 아님 짤패턴의 어려움을 말하는데 이 짤패턴 중에서도 그냥 어려운게 아니라 다른 직업은 굉장히 대처가 어려운 짤패턴인데 오로지 갈증만이 대응이 쉬운 짤패턴에 한정함 예를 들면 짤패 시전시간이 굉장히 빠르며 체방을 무시하고 플레이어를 즉사시키는 짤패턴. 낙사유발패턴도 이런데에 포함됨 갈증이 이런 짤패턴에서 이득을 보는건 짤패턴을 이동기로 피한 후에, 재진입에 다시 여분의 이동기를 활용하고 재딜탐을 빠르게 가져간다는게 갈증의 이점임 이동기가 부족한 직업 같은 경우는 그렇지 않음 스페로 피한 후에 걸어서 재진입을 하던가 이런 식임 즉 이런 짤패턴으로 도배가 된 레이드가 갈증에게 매우 유리함 남들보다 딜탐을 다시잡는 시간이 빠르기 때문임 예를 들면 거의 모든 짤패를 즉사유발로 도배해놨던 카멘이나 모르둠(낙사유발, 슈퍼감전) 등이 있음 그리고 이 보스들의 공통점은 짤패에선 자비가 없더라도 짤패 자체를 빼고 보면 순간이동이나 무빙이 거의 없고 컷씬도 많지 않으며 허수아비에 가까웠단거지 지딜신속 사멸에게 매우 유리한 환경이었음 그런데 알다시피 이런 레이드는 불쾌하고 어렵다며 딴직업들이 락카칠한지 오래됐고 점점더 사장되는 추세임 요새 레이드는 이런식으로 만들지 않아 요즘 짤패턴들은 쳐맞더라도 즉사까진 안가는데다가 대부분이 피면과 체방으로 버틸 수 있음 그럼 이동기와 피면체방의 밸류를 비교해봐야하는데 피면체방이 상위호환인건 원숭이라도 아는 사실임 빠졌다가 재진입을 빠르게 한다? 피면체방이 풍부한 직업은 애초에 빠지지도 않으며 재진입을 하지도 않아 빽을 잘잡는다고? 딴직업은 이제 백을 잡지도 않는 직업들이 늘어났음 약포도 퍼준다고 과거엔 갈증만 이득을 보는 환경이었다면 지금은 갈증만 손해보는 환경이란거임 이런 개같은 상황이 일어난 이유는 적어도 피면을 스킬칸 하나를 잡아먹는 식으로 순수 피면기로 배급했어야 되는데 전재학이 주력기에다가 피면을 달아주는 초딩식 밸패로 대거 퍼줬기 때문이지 '그래도 디토 써서 피하면 기부니가 좋음' '나메로 빽을 빠르게 잡아서 기부니가 좋음' 진짜 기분좋은거 같고 이게 리퍼만의 장점이라고 생각되면 당장 트리시온 가서 9급 10급 싸이클에 디토 나메 섞어봐라... 디피가 어떻게 되나... 이동기를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이제는 장점이 아니라 '족쇄'가 돼버렸다니까? 말그대로 그냥 족쇄임 현메타는 캐릭의 '편의성이나 난이도'가 저점을 보장해주는게 아니야. 사이클에서 '프레임을 단축'하는게 현 메타에서 저점보장의 기준임 갈증의 구조가 도태되고 낡은건 이 프레임에서 딴직업보다 손해를 보기 시작했기 때문임 이 캐릭은 이제 저점도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뜻임 그러니 갈증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선 - 레이드를 다시 피지컬 즉사 짤패위주의 메타로 되돌릴것 - 데카삭제 - 타대 및 체방딴딴 직업들에게 퍼줬던 이동기, 약포, 피면기 대거 회수 - 사멸롤백 및 레이드보스 허수아비화(혹은 사멸셋에 준하는 체급) 이게 전부 적용돼야 갈증이 할말이 있는거임 저 중에서 하나라도 적용가능성이 있는게 보임? 하나도 없제? 이미 유틸 상향평준화를 시전한 이상 엎질러진 물이고 되돌릴 수가 없는거임 딜은 너프해도 유틸은 앵간해선 뺏지 않아 그러니 갈증이 요구해야할 개선예시는 다음과 같음 - 쉐닷 트랩 쿨감 자동화 - 혼돈 무한유지 - 페이탈 사용시 급습스킬 초기화(ex.댄오퓨 쿨정렬 문제) - 살인귀 지속시간 동안 피면 및 약포 부여 - 체방 평준화 이런 것들이 현 환경을 따져볼때 옳은 개선임 리퍼를 위해서 딴 직업들이 가진거 죄다 뺏고 레이드 환경을 통째로 되돌릴래? 리퍼를 환경에 맞게 개선할래? 후자가 맞제? 갈증만 얘기했는데 달소도 어느정도 공유하는 내용임 ㅇㅇ 설치기 아덴채우는데 한세월 걸려서 프레임 단축해달라는건 하도 많이 나오는 내용이고 페르소나 킨다고 z눌러서 은신들어가고 << 이딴 과정도 필요가 없어. 프레임 낭비임. 그냥 아덴 찰때마다 급습 누르면 바로바로 아덴 소모하게 해주고 기존의 수동 페르소나는 유틸용도로 쓸수있게 부가유틸로 유지하면 되는거임 요약 : 갈증이든 달소든 존나 낡았다. 레이드 메타에서 도태된 방식이기 때문. 해결책은 '자동화' '프레임단축'
EXP
75,613
(72%)
/ 77,001
|





가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