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뇌에서 생각나는 데로 적느라 문맥이 이상할 수 있습니다

내 권유로 친구가 로아를 했었는데
처음 들어와서 점핑권을 적용하고 로아에서 뭘 해야 하는지 전혀 모름
그렇다고 방금 막 들어와서 스킬 쓰는 법도 모르는 얘 대리고 레이드를 갈 순 없어서 
로아와 보고 스킬 세팅하는 법 알려주고 카던 가토에서 스킬 조금 연습 시켜줘도
바로 트라이를 가기엔 내실, 스킬작이 전혀 안되어있어서 솔로잉을 가야함
솔로잉을 가도 레벨만 1540이지 사실 아브 카양겔은 무슨 발탄에서도 순삭 당할 실력임


그래서 차리리 1445 장비를 처음 주고 
퀘스트를 깨면 다음 레벨 장비를 주는 게 난 좋다고 생각함 
아래는 예시


이렇게 쿼스트만 따라가도 1540까지 레벨도 오르고 카드도 세구빛, 남바절카드 수급도 어느 정도  할 수 있고 
레이드에 필요한 기본적인 것 들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함 
(퀘스트랑 보상은 대충 생각나는 거 넣은 거임 - 이렇게 하자가 아님) 
(그리고 솔로잉은 보상을 안주더라도 여러 번 할 수 있게 해서 퀘스트를 깰 수 있게 하면 좋을 듯)

물론 고인물들은 하위 레이드야 그냥 깨니까 조금 귀찮더라도 1540까지는 그냥 올려서 
고인물들은 달라지는 거 없음



근데 나는 뉴비들이 폐사하는 가장 큰 이유는 레이드가 아니라고 생각함 
이 게임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레이드가 맞지만 
처음에 말했다시피 뉴비들은 처음 들어와서 뭘 해야 하는지 모름 
점핑권을 쓰면 처음에 가이드가 조금 있기야 한데 뉴비가 그거 글 읽고 얼마나 이해하겠음
차라리 
아래처럼 퀘스트를 줬으면 좋겠음


일일 주간 원정대 퀘스트로 
간단하게 일일은 카던, 가토, 섬, 등등을 할 수 있게 그리고 각각마다 어떻게 하는지 설명을 적어주고 
주간은 레이드를 넣으면 될 거 같고
원정대는 오페별, 거심, 모험의 서가 될 수 있고 그냥 필수 내실을 퀘스트로 넣어서 굳이 유튜브에서 일일이 찾을 필요 없이 퀘스트 보면서 내실도 하면서 뉴비들한테 필요한 보상도 줄 수 있음

이렇게 위에 퀘스트만 따라가도 로아 다 할 수 있게 만들기만 해도 뉴비들한테 좋을 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