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4인데 어머니가 보험으로 돈이 많이 나가는거같아서 보험사마다 조회해보니까

거진..50만원이 보험비로 나가고있었음 보니까 보험사 지인을 알게된이후로 막 가입해두신거같은데

내 보험만 20만원이 나가더라..  아직 보험가입할 나이가 아닌데 그에 비해 너무많이 나가는거같아서

오늘 전부 해지시켰거든 

어머니는 젊을때부터 가입해야한다고 하셨는데 아직 가입한지 1년밖에 안됬고 적어도 40이후로 가입하는게

맞다고 생각되서 우선은 다 해지시킨 상태임 그리고 그 지인이 참 악질인게.. 보장되는 보험 종목이 중복되는

보험들을 2~3개를 가입시켜놨더라.. 어머니 지인이라 싸울수도 없고 중복되는것들만 이야기해서 해지시킬생각임

암튼간에 여기 메벤 유저들은 보험가입한 분들은 언제부터 가입했음?.. 혹은 가입안한 분들은 언제부터 

보험 넣을생각인지 물어보고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