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6779055


. <저와대화하셨던분 해명글.

저는 챌섭때마다 깔짝 메이플유튜브보면서 하는 유입 메린이입니다.
길드분들욕먹이려고 한것도아니고 순수 궁금증 이였습니다.
위 길드는 길드마스터 부마 이 명칭을 바꿔놓으셨는데 제가 뉴비라 어떻게 확인하는줄 몰라서 일단 부마라고하셨는데 의심하던 상태였습니다.
위 캡쳐내용에는 빠졌는데 제가 부길마님에게 노블을 사용하려면 제가 어떻게 해야하냐고 여쭤봤습니다.
수로치시라고 말씀주셨고 이번주 벌금내면 수로치고 풀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근데 제가 메이플 문화를 모르다보니 원래 이렇게 내는건지 궁금해서 글을썼는데 논란이 될줄 몰랐습니다..
저와 대화하셨던 부길마님에게 사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