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9 02:43
조회: 2,891
추천: 12
스압) 안녕하세요. 검마 배율 140퍼 3인 파티격 데카아웃 상황에 클리어하고 나가신 분들이 계셔서 글 작성하게 되었습니다.안녕하세요. 우선 자게에 이런 글을 올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아직도 신창섭이 춤을 추지 않아 지그문트의 찬란한 흉성을 보고 돌아온 챌린저스 1 서버에서 레테로 시작했습니다. 신창섭에 은혜로 이번 시즌 굉장히 잘 즐기고 있었습니다. 여러 공략 찾아보고 재밌게 하고 있었는데 검마는 도저히 못깨겠더라고요. 오늘이 이번 달 마지막 시도일 것 같아 파티를 구했는데 사단이 났습니다. 당사자분과 이야기를 해보려고 했지만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아, 당시 제 상황을 사실 위주로 정리해서 올립니다. ![]() 요약
타임라인파티 입장 → 파티장이 딜 관련 오더를 하여 바로 입장 준비 → 1차 입장 → 채널을 옮겨 빈 채널에서 2차 입장 → 찐모로 갈지 묻는 상황이 있었으나 저는 답변하지 못했고 별다른 진행 설명 없이 입장 → 3차 입장(찐모) → 저는 리트를 요청했지만 진행은 계속되었고 그대로 클리어 → 결과적으로 이번달 검마를 깨지 못했습니다. 제가 억울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데카아웃 자체가 아니라, 파티 모집에 아무런 고지가 없었던 것, 사전에 연습모드 진행이나 리트 기준에 대한 설명이 전혀 없었다는 점, 그리고 찐모 입장 여부를 묻는 질문 무시 및 찐모 입장 정상적인 상황으로 진행할 수 없었음에도 리트 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은 점입니다. 두 분 다 바로 파티를 나가셔서 이후로 대화가 불가하였습니다. 저 역시 파티의 유형이나, 입장 시 바로 판단이 서서 이야기를 했으면 좋았을 텐데 숙련도나 파티 경험이 적어 대응을 잘 하지 못한 점은 반성하고 있습니다. 혹시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 주시면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다만 당시 상황은 위와 같았으며, 객관적으로 판단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투력이 작성자 6128만 1894 배율 149% 파티장 3898만 6122 배율 148% 파티원 4306만 9557 배율 138% 으로 글 작성하며 검색해봤을 때, 검마 배율 140% 미만이신 분도 있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이지만 숙련도가 부족해 3인으로 시도하신 것 같은데 썩 신사적이지 못한 행동으로 보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읽어주신 분들 모두 하시는 일들 항상 잘되시길 바랍니다. 대화 전문도 함께 첨부합니다. ![]()
EXP
42,249
(8%)
/ 45,001
|
메이플스토리 인벤 자유 게시판 게시판
인벤 전광판
메이플스토리 인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떼라라닐바] ♬ N.Flying - 만년설 ♬
[이순] ㄱㅇㅇ


민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