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신규 이벤트, 신규 상품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3/30(수)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거점 점령전 콘텐츠 추가

 - 필드 내 특정 지역을 점령할 수 있는 거점 점령전이 추가됩니다.

 · 거점 점령전은 필드 콘텐츠로써 요툰하임, 니다벨리르,알브하임 월드에 등장하는 거점을 점령하는

   길드 단위 콘텐츠입니다.

 · 거점은 미점령 진지와 점령 진지가 있으며, 업데이트 시 모든 거점은 미점령 진지 상태로 등장합니다.

 · 길드장은 거점에 선전포고를 하여 거점 점령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 선전포고는 주 2회, 매일 14:00 ~ 24:00까지 가능합니다.

 · 선전포고 시 30분의 준비 시간이 주어지며, 준비 시간 이후 15분간 거점 점령전이 시작됩니다.

 · 거점 점령전을 진행하는 길드 간 PK 시 브루탈, 학살자 페널티 점수가 변동되지 않습니다.

 · 거점 점령전에서 진지 점령 성공 시 해당 진지는 8시간 동안 선전포고를 받지 않는 보호 상태로 변경됩니다.

 · 거점 점령전에서 진지 방어 성공 시 보호 상태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 거점 점령 시 점령 버프를 활성화 및 강화할 수 있으며, 점령 버프 강화에 필요한 점령 포인트는

   해당 거점에 포함된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는 모든 전사님들로부터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거점 점령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완료 후 게임 가이드 [거점 점령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신규 장신구 및 신규 강화 옵션 부여 시스템 추가

 - 신규 장신구 부위 부적 및 아이템이 추가되며, 관련 수집 효과 15종이 추가됩니다.



 - 후긴의 깃털 부적 아이템은 일정 수치 이상 강화 시 무작위 부여 옵션 중 1개의 옵션 및 수치가 랜덤하게 부여됩니다.

 - 무작위 부여 옵션의 수치는 다음 단계의 강화에 성공할 때마다, 초기에 부여된 수치만큼 상승합니다.




 · 신규 아이템 '왜곡된 장신구 강화석'이 추가됩니다. · 영롱한 장신구 강화석을 재료로 사용하여 유일 등급의 부적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왜곡된 장신구 강화석을 재료로 사용하여 유일 등급의 부적 아이템 강화 단계를 낮출 수 있습니다.

 · 강화 단계를 낮추면 유일 등급의 부적 아이템에 부여된 무작위 옵션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3) 신규 탈 것 추가

 - 신규 탈것 8종 및 보유 효과가 추가됩니다.




 4) 신화 등급 탈 것 교체 시스템 변경

 - 신화 등급 탈 것 교체 시, 현재 보유하고 있거나 교체 대상이 나오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신화 등급 탈 것을 모두 보유하고 있을 경우, 무작위로 획득합니다.

 · 신화 등급  탈 것 교체 비용은 증가하지 않고 동일합니다.

 

 5) 룬 교환 시스템 추가

 - 룬의 등급, 모양, 옵션을 유지한 상태로 세트 종류를 변경할 수 있는 룬 교환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룬 교환은 희귀, 영웅, 전설 등급의 룬만 교환 등록 및 교환이 가능합니다.

 - 룬 교환에는 마력 깃든 룬 교환석과 골드가 소모됩니다.

 - 마력 깃든 룬 교환석은 제작 탭에서 룬 교환석 조각을 재료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룬 교환석 조각은 교환 상점에서 전투의 증표와 교환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완료 후 게임 가이드 [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 안전 단계 일괄 강화 기능 추가

 - 일반 강화 화면 내 안전 단계 일괄 강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안전 단계 일괄 강화 체크 후 아이템 강화 시 강화 연출이 스킵 됩니다.

 - 이발디 강화석을 재료로 선택한 상태에서 안전 단계 일괄 강화 시 강화 대성공 효과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안전 단계 일괄 강화 체크 박스 상태는 재접속, 강화 탭 재진입을 하더라도 유지됩니다.




 7) 일부 콘텐츠 내 획득 가능 보상 추가 및 획득 확률 조정

 [파티 던전]

 - 난쟁이 왕가의 무덤, 망자의 선착장, 타락한 광휘의 무저갱 던전에서 영웅/전설 장비와 광명의 천을

   획득할 확률이 상향됩니다.

 

 [정예 던전]

 - 정예 던전 난쟁이 비밀 통로 6단계 내 이발디 유물 강화석 아이템 드랍 확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 정예 던전 지하감옥 8층 내 몬스터 처치 시 신규 장신구인 '부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정예 던전 지하감옥 8층 내 일부 문장, 완장, 견장 아이템의 드랍 확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월드 던전]

- 월드 던전 보스의 획득 가능 보상에 다음과 같은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발할라 대전]

 - 발할라 대전 내 전투 순위 보상이 상향됩니다.

 · 3등 달성 시 기존보다 더 많은 발할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4~5위 보상이 추가됩니다.

 - 발할라 대전의 시즌 랭킹 보상이 상향됩니다.

 · S급 용병 1티어 ~ A급 용병 등급 달성 시 지급되는 전투의 증표 보상이 상향됩니다.

 - 발할라 대전 내 전투 승리, 패배, 무승부 보상이 상향 조정됩니다.

 · 승리 보상: 전투의 증표 150개 → 200개  /  패배, 무승부 보상: 전투의 증표 50개 → 70개

 

 [거점 지배자]

 - 5챕터 무스펠하임 내 위치한 일부 거점 지배자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아이템이 조정됩니다.

 · 각 거점 지배자가 이발디의 도안 조각과 정수 파편을 모두 드랍하여, 전설 장비를 좀 더 수월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Ⅱ.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1) 우편함 개선

 -  일반 우편 내 동봉된 아이템 수령 시 우편이 즉시 삭제되도록 개선됩니다.

 - 저장 중인 우편이 100개가 초과되어 아이템이 동봉된 우편이 삭제된 경우, 동봉된 아이템을 자동으로 수령합니다.

 

 2) 룬 승급 리스트 노출 효과 개선

 - 룬 승급 화면 내 전체 탭 목록에서 승릅할 룬 선택 시 전체 탭 목록이 유지되어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3) 영롱한 장신구 강화석 관련 팝업 개선

 - 영롱한 장신구 강화석 툴팁 내 획득처가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영롱한 장신구 강화석이 없는 상태에서 유일 등급 아이템 강화 시도 시 강화 재료 아이템의 획득처가

   올바르게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4) 메뉴 탭 UI 개선

 - [메인 화면] → [메뉴(≡)] 선택 시 노출되는 탭의 UI가 개선됩니다.




 5) 아바타/탈 것 확정 탭 내 안내 문구 추가 

 - 아바타/탈 것 확정 탭 하단에 신화 등급 아바타/탈 것 교체 관련 문구가 추가됩니다.

 · 추가 문구: 신화 아바타 교체 시 교체하고자 하는 아바타를 제외한 미보유 아바타가 등장합니다.

 · 추가 문구: 신화 탈 것 교체 시 교체하고자 하는 탈 것을 제외한 미보유 탈 것이 등장합니다.

 

 6) 길드 동맹 관련 UI 개선

 - 동맹 요청 버튼이 [길드] → [길드 정보] 탭 내 길드 동맹 

 

 7) 챕터 난이도 조정

 [4챕터 알브하임]

 - 메인 퀘스트 보스 몬스터 굴베이그의 대미지가 하향 조정됩니다.

 - 메인 퀘스트 보스 몬스터 드라우그의 대미지가 하향 조정됩니다.

 

 [5챕터 무스펠하임]

 - 메인 퀘스트 보스 몬스터 우로보로스의 무한의 세계(패시브 스킬) 효과 및 발동 확률이 하향 조정됩니다.

 - 거점 지배자 우로보로스의 무한의 세계(패시브 스킬) 효과 및 발동 확률이 하향 조정됩니다.

 - 피나무 골짜기, 밀회의 계곡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대미지가 하향 조정됩니다.

 

 8) 지하감옥 - 혼돈의 전당(월드) 지역 PvP 상태 변경

 - 지하감옥 8층 - 혼돈의 전당(월드)의 모든 구역이 무법 지역으로 변경됩니다.

 

 9) 캐릭터 정보 스테이터스 UI 개선

 - 직업 스킬 중 밀치기 및 넘어짐 효과가 없는 직업의 스테이터스([충격 적중], [밀치기 적중], [넘어짐 적중])가 비활성화됩니다.

 

 

 Ⅲ. 오류 수정 사항 

 1) 콘텐츠 및 플레이 관련 문제 수정

 - 어쌔신의 인장이 간헐적으로 누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킬 프리셋 변경 시 버프 및 디버프 효과가 모두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2챕터 요툰하임의 악룡의 안식처 지역에서 등장하는 로키의 그림자 - 로키가 경사면에서 리젠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몬스터의 퍼센트 대미지 공격에 피격 시 정상적인 대미지보다 많은 피해를 입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나무, 보물상자와 같은 채집물 채집 중 장비 장착 해제 조작 등으로 인하여 가방이 가득 찰 경우 채집물이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높은 지형에 매달린 상태에서 탈출하기 시 낙하 대미지 피해를 입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자리 부활 버튼이 활성화 후 약 2초간 제자리 부활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파티원들 모두 준비 완료인 상태에서 파티 던전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도 파티 던전에

   입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하감옥 8층에서 포탈을 사용하여 7층으로 이동 시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하감옥 7층에서 포탈을 사용하여 8층으로 이동 시 네트워크 응답 지연이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방이 가득 찬 상태에서 이벤트 5x5 선물 이벤트 참여 시 보상이 지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UI 관련 문제 수정

 - 아이템 수집 탭 내 즐겨찾기를 최대로 등록한 상태에서 추가 즐겨찾기 등록 시 일시적으로 즐겨찾기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접속 중인 상태에서 길드 기부 초기화 시간(04시)이 지났음에도 [메뉴] →[길드] 탭에 레드닷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동맹 또는 적대 길드를 20개 초과 등록 시 일시적으로 길드 정보 탭 내 길드 리스트에 빈 공란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2챕터 요툰하임 월드 맵 내 월드 이동 포탈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동맹을 거절한 길드에게 노출되는 메시지에 길드명이 뒤바뀌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 던전에 입장 중 길드 경매 종료 시 관련 메시지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반 필드에 위치한 상태에서 월드 정예 던전에 입장한 타서버의 길드가 월드 정예 던전 동맹 요청을 보낼 경우

   동맹 요청 인스턴스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퀘스트 탭 내 알브하임 서브 퀘스트 9-10 완료 보상 항목이 잘못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절대자 지역의 몬스터 레벨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조작 및 결제 관련 문제 수정

 - PC 환경의 퀵슬롯 단축키가 특정 조작 시 정상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상품 결제 도중 게임을 강제 종료하여 상품이 미지급될 경우 구매 복구를 하여도 아이템이 지급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Ⅳ. 신규 이벤트 

 1) 픽업! 미미르의 탈 것 소환 확률UP! 이벤트 진행

 2) 로키의 그림자 공허의 균열 이벤트 진행

 3) 던전&던전 이벤트 진행

 4) 다이아 누적 소모 혜택 이벤트 진행

 5) 길드 주화 지원 미션 이벤트 진행

 · 정기 점검 완료 후 이벤트 공지가 안내될 예정입니다.

 

 

 Ⅴ기타 변경 사항 

 1) 이벤트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발할라 아바타 소환 패키지

 - 황금 유물 스텝 업 패키지 1, 2, 3단계

 - 반짝 반짝 룬 소환 패키지

 - 빛의 황금 각인 도장 패키지

 - 급속 성장 지원 패키지

 

 

 Ⅵ. 신규 상품 추가 




 · [단단한 명중의 증표]는 아이템 수집에 등록하여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22년 4월 26일(화) 08:00이후 삭제)(수집 효과: 명중 +3, 방어력 +3)

 · [왜곡된 장신구 강화석]을 사용하여 유일 등급 장신구의 강화 단계를 1단계 하락 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