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일부 유튜브 방송에서 확인되었던 불법 프로그램 관련으로

오딘을 아껴주시는 많은 전사님들께 혼란을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제보된 내용에 대해서는 면밀한 조사를 진행 중으로 현재까지 확인된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1. 신화 아바타 착용

영상 내용 중 신화 아바타 착용의 경우 클라이언트 변조를 시도한 건으로

자신의 화면에서만 보이고 실제 능력치가 적용되어 게임에 반영되지는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무기 형상 및 탈 것 역시 동일하게 자신의 화면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변조되더라도 서버와 통신을 하며 추가 체크를 하기 때문에
실제 게임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이로 인한 다른 전사님들의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클라이언트 변조 시 원활한 게임 진행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정책 위반 행위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도움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이동, 공격 속도 변조 불법 프로그램 사용

현재 게임 내 로그 조사를 통해 의심되는 경우를 면밀히 조사하고 있습니다.
다만 
정상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전사님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상세하고 정확한 조사가 진행되어야 하므로

다소 시간이 소요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계정은 그에 맞는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안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 부분 역시 준비가 되는대로 임시 점검을 통해 적용하겠습니다. 
 
이외 자동 보물 찾기, 유물을 빠르게 습득하는 부분 등 제보된 상황에 대해서도
불법 프로그램 사용 흔적이 있다면 최대한 빠르게 시스템 보완을 진행하겠습니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은 게임의 생태계를 해치고 타인의 게임 진행에 큰 장애를 끼치는 행위여서
강력한 제재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확인된 영상 기록 및 게임 기록을 전수 확인하여 문제 발생한 계정들은 모두 제재 조치가 될 예정이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