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게임 시스템 개선 및 신규 이벤트, 신규 상품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2/22(수)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공성전 개선 사항 

 - 길드 신규, 재가입 시 공성전 참여 가능 가입일 조건이 변경됩니다. (기존 7일 → 변경 15일)

 · 정기 점검일인 2월 22일(수) 이전에 길드를 가입 혹은 재가입하셨더라도 공성전 참여 가능 조건은

   길드를 가입한 시점을 기준으로 반영됩니다

 · Ex) 정기 점검 이전인 2월 15일에 길드를 가입 혹은 재가입하였더라도 22일(수) 정기 점검 이후부터

   공성전 참여 조건이 7일이 아닌 15일이 적용되어 3월 1일 이후부터 공성전 참여가 가능합니다.

 - 공성전에 참여 가능한 최소 길드 레벨 조건이 변경됩니다. (기존 3레벨 → 변경 13레벨)

 · 미미르 서버는 11레벨로 변경됩니다.

 

2) 신규 아바타 추가

- 각 클래스별 신규 아바타가 추가됩니다. (신화 1종, 전설 1종, 영웅 1종) 

[신규 아바타 명칭]

[신규 신화 아바타]

 · 배치 순서: 디펜더, 버서커 / 아크 메이지, 다크 위저드 / 스나이퍼, 어쌔신 / 세인트, 팔라딘 / 발키리, 액슬러

 

 - 신규 아바타 보유 효과가 추가됩니다. 


3) 길드명 변경 기능 추가 

 - 길드 관리 부분에서 현재 사용 중인 길드명을 변경할 수 있는 길드명 변경 기능이 추가됩니다. 

 · 길드명은 길드의 권한을 소유한 길드장이 변경할 수 있으며, 길드명 변경 시 다이아가 소모되며 30일마다 1회 변경 가능합니다. 

 · 정예 던전 및 월드 던전에서 길드명 변경이 불가하며, 변경 비용보다 다이아가 적은 경우 길드명 변경이 불가합니다. 


4) 주변 감지 HUD 분리 기능 추가 

 - PC 환경에서 우측 상단 HUD 메뉴 중 주변 감지 HUD가 별도로 분리되어 출력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화면 크기를 조정함에 따라 주변 감지 HUD에 출력되는 목록의 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대 10개)
 - [설정] - [환경] - [그래픽] 내 추가되는 주변 감지 HUD 분리 옵션 항목을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옵션은 PC 환경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모바일 환경에서는 설정한 상태에 상관없이 기존과 같이 출력됩니다.
 - PC 버전의 UI 0.8~0.9배 배율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1.0~1.2배 배율에서는 기존과 같이 출력됩니다.

5) 액슬러 클래스 스탯 항목 수정  

 - 액슬러 클래스 캐릭터 스탯 항목에 충격 적중 및 밀치기 적중 옵션이 반영되게 수정됩니다. 

 · 충격 적중 및 밀치기 적중 옵션을 보유한 액슬러 클래스 전사님은 업데이트 이후 전투력이 상승될 예정입니다.


 Ⅱ.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1) 마을 의뢰 편의성 개선 

 - 마을 의뢰 보상 중 아이템 수집 등록 가능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는 표시 기능이 추가됩니


2) 그림자 성채 획득 보상 표기 개선  

 - 그림자 성채의 획득 가능 아이템 UI에서 이벤트 아이템이 표시 되도록 개선됩니다. 

 

 Ⅲ. 오류 수정 

 1) 공성전 관련 오류 수정  

 - 공성전 진행 중 캐릭터가 사망하여 부활하는 경우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브루탈 상태의 공성 측 유저가 외성에 진입하면 비활성화된 수호상이 공격을 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예선전 관전 중 참가한 캐릭터가 모두 퇴장할 경우 관전 캐릭터가 퇴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성전 진행 중 길드원, 용병 접속 인원 목록 우측 하단 부분 마우스 드래그 시 시점이 변경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성전 맵에서 주변 감지 기능 사용 시 모든 성의 성문이 감지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UI 관련 오류 수정

 - 유물 탭 내 유물 1회 소환 시 선택 개수 UI 테두리(마름모 형태)의 이펙트 색상이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적용된 버프가 10개 이상일 경우 버프 목록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벤트&보상 팝업의 이벤트 리스트에 교환 가능한 아이템이 없음에도 레드닷(알림)이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딘 링크 사용 시 UI 배율이 자동으로 크게 조정되며 일부 UI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 진행 중 저장된 커스터 마이징을 취소하더라도 취소한 커스터 마이징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발할라 대전 시작 시 노출되는 전 시즌 1위 캐릭터명의 일부가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유하고 있지 않은 탈 것을 선택 후 장착 버튼 클릭 시 인스턴스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제작 부분 공성전 탑승물 스크롤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플레이 관련 오류 수정

 - 캐릭터 이름이 익명으로 표시되는 그림자 성채 및 로키의 포탈(공간의 균열) 던전 내 친구 플레이어 관련 오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친구 플레이어가 미니맵 내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림자 성채 및 로키의 포탈(공간의 균열) 던전 내 위치한 즐겨찾기 상태의 친구에게 이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로키의 포탈(공간의 균열) 던전 내 채팅 시 실제 캐릭터 이름이 노출되며 채팅창 내 캐릭터 이름 터치 시 노출되는

   팝업을 통해 소셜 기능(귓속말, 길드 동맹 및 적대 등록, 친구 추가 등)을 사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호막류 스킬이 적용되어 있을 때 현재 보호막의 양보다 더 높은 대미지를 받을 경우 보호막의 양이 더 높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설정] -> [환경 탭] -> [이펙트] 옵션 중 이펙트 옵션이 '이펙트 최소' 일 때, 아군 스나이퍼 '혼돈의 표식'의 은신 감지 기능으로 

   적군 어쌔신의 은신이 감지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4) 기타 오류 수정

 - 가호석 변형 실패 시, 결과 화면 내 연출 효과와 사운드 재생 속도가 일치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절전 모드 상태에서 자동 플레이 중 캐릭터 사망 시 사망 시간이 다르게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동일한 등급의 공용 마을 의뢰서를 7개 이상 연속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AOS 환경에서 그래픽 품질 값 변경 후 캐릭터 정보 진입 시 간헐적으로 아바타가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동 속도 디버프 효과를 받은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움직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중 구매한 상품을 마켓에서 직접 결제 취소 후 재결제 시 노출되는 금액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딘 패스 미션 중 '룬 합성' 미션 진행 시 '룬 소환' 미션이 함께 카운팅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Ⅳ. 신규 이벤트 

 1) 인게임 이벤트 

 - 가호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

 - 발할라 대전 미션 이벤트

 - 선택 픽업! 아바타 소환 이벤트 

 

 2) 커뮤니티 이벤트

 - CM로스크바는 과연 장비 강화에 성공하였을까요?! 이벤트

  · 정기 점검 완료 후 이벤트 공지가 안내될 예정입니다.

 

 

 Ⅴ기타 변경 사항 

 1) 기존 이벤트 상품 판매 종료

 - 영롱한 무기 형상 스텝 업 패키지 Ⅰ 1~5단계

 - 액티브 스킬 강화 스텝 업 패키지 Ⅷ 1~5단계

 - 패시브 스킬 강화 스텝 업 패키지 Ⅷ 1~5단계

 - 영롱한 무기 형상 패키지 Ⅴ

 - 고대의 룬 소환 패키지 Ⅳ

 - 600일 기념 패키지 

 

 

 Ⅵ. 신규 상품 추가 

 1) 신규 패키지 상품

· [선택 픽업! 아바타 소환 1회/11회] 상품은 2월 22일(수) 점검 후 ~ 3월 1일(수) 07:59까지 판매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선택 픽업! 아바타 소환 이벤트]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변경 상품

· [신의 잔향] 상품의 구매 제한이 캐릭터당 매일 100회에서 500회로 변경됩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더욱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추가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 또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