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6일(목)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게임 시스템 개선 및 신규 이벤트, 신규 상품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1/26(목)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공성전 개선 사항

 [성물]

 - 공성전 점령 방식이 기존 성물을 3회 상호작용하는 방식에서 성물을 감싼 보호막을 공격하여

   마지막 일격을 가한 길드가 점령에 성공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성물을 감싸고 있는 보호막이 파괴되면 해당 성에서의 공성전은 종료됩니다.

  · 성물을 감싸고 있는 보호막 파괴에 마지막 공격을 가한 공성 측 플레이어의 길드가 성을 점령하게 됩니다.

  · 용병 플레이어가 성물을 감싸고 있는 보호막을 파괴하였을 경우, 용병 플레이어를 고용한 길드가 성을 점령하게 됩니다. (1/25 23:02 수정)

  · 수성 측 플레이어는 메인 화면 좌측의 아이콘을 통해 성물 보호막의 남은 H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성물 보호막의 HP는 기존 공성전 오브젝트와 마찬가지로 성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베니스트볼그(중앙성) > 세르트볼그 (우측성) > 에이크볼그 (좌측성) 순으로 체력 차등 적용)

· 성물 보호막의 HP 밸런스는 서버별 상황을 고려하여 다른 공성전 오브젝트들과 함께 밸런스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공성 버프]

 - 공성 오브젝트(성문, 포탑, 수호상 등)를 파괴한 공성 측 길드의 길드원 전원에게 부여되는 버프가 추가됩니다.

  · 해당 버프 효과는 중첩이 가능합니다.

  · 공성전 맵 재입장, 공성전 전투 중 사망하더라도 버프 효과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 공성전 종료 및 맵 나가기 시 버프 효과는 사라집니다.

 

 [공성전]

 - 공성전 오브젝트(성문, 외성/내성 포탑, 동력 장치 수호상, 성물 수호상)의 최대 HP가 상향 조정됩니다.

 - 수성 측 플레이어가 공성 오브젝트(수성 대포, 동력장치 수호상 등)를 터치하여 타깃을 잡을 시 해당 오브젝트의

   체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기존 성물 상호작용 진행 상황을 알려주던 알림 UI가 삭제됩니다.

 

[스킬 스크롤]

 - 수성 길드의 신규 스킬 스크롤 '광역 부활'이 추가됩니다.

  · 사용 시 사망한 아군 대상과 주변 범위 내 사망한 아군들을 최대 10명 까지 부활 시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10분)

  · [길드 제작]→[제작 등록]→[소모품] 탭에서 확인 및 제작할 수 있습니다.

 

[공성전 상점]

 - 공성전 상점 내 [기간제] 레긴레이프의 장비 획득 방법이 변경됩니다.

  · 상자를 두 번 오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획득 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 레긴레이프의 축복받은 보물상자 II / 레긴레이프의 보물상자 II 구성품의 획득 확률은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 [기간제] 레긴레이프의 불멸 장비는 4개의 부위(투구, 갑옷, 장갑, 신발)와 4개의 사용 기간(3일, 7일, 14일, 30일)이 있습니다.

  · [기간제] 레긴레이프의 장비는 4개의 부위(투구, 갑옷, 장갑, 신발)와 4개의 사용 기간(3일, 7일, 14일, 30일)이 있습니다.

 

[이모션]

 - 성을 점령 중인 길드의 길드원이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이모션이 추가됩니다.




  · 추가된 이모션은 성을 점령 중인 길드의 길드원만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모션 사용 시, 특정 범위 내 별도의 행동을 하고있지 않은 상태의 플레이어

    (길드에 속해있지 않거나 성을 점령하지 못한 길드의 길드원 등)들은 무릎 꿇기 이모션을 취하게 됩니다.
  · 성을 점령 중인 길드의 길드장이 이모션 사용 시, 같은 길드의 길드원들도 무릎 꿇기 이모션을 취하게 됩니다.

  · 이모션은 각 챕터별 마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금 분배]

 - 세금을 분배할 때, 분배 비율을 소수점까지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세금을 분배할 때, 분배 금액을 직접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세금 분배 입력 화면에서 비율 입력, 금액 입력 방식 중 1개의 방식을 선택하여 길드원들에게 세금을 분배할 수 있습니다.

 

[기타 사항]

 - 예선전 맵 내에서는 주변 감지 옵션 설정과 관련 없이 상대 길드 플레이어가 감지되도록 변경됩니다.

 - 성 점령 시 재생되는 연출 영상 내 성을 점령한 길드를 알리는 인스턴스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 세율 설정 탭 내 각 성마다 설정 가능한 최소, 최대 세율 설정 버튼만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Ex) 에이크볼그 성 점령 중 같은 서버 세율 설정 탭 진입 시 0%, 1%의 세율 설정 선택 버튼만 노출됩니다.

 

 

 2) 신규 탈 것 추가

 - 신규 지상/공중 탈 것이 추가됩니다. (전설 2종, 영웅 4종)

[전설 등급 신규 탈 것]

 

[영웅 등급 신규 탈 것]

 

 3) 신규 탈 것 보유 효과 추가

 - 신규 탈 것 추가에 따른 보유 효과가 추가됩니다.

 

 4) 일부 탈 것 획득 확률 조정

 - 일부 전설 등급 탈 것의 획득 확률이 조정됩니다.

  · 전설 등급 탈 것 획득 확률의 총합은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 변경된 확률은 점검 후 [캐시 탈 것 소환 확률], [광명의 소환권 확률], [탈 것 합성 확률], [아바타, 탈 것, 무기 형상 교체 확률]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Ⅱ.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1) 아이템 툴팁 내 사용 시 획득 아이템 목록 확인 기능 추가

 - 행운 상자 및 소환권 유형의 아이템 툴팁 내 '사용 시 획득 가능 아이템 목록'을 팝업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2) 길드 던전 개선

 - 영지 방어전 내 탑승물 소환 시 소환 발판의 이펙트가 소환된 탈 것 등급의 색상으로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이펙트 색상: 희귀 - 파란색 / 영웅 - 보라색 / 전설 - 노란색 / 신화 - 붉은색

 

3) 기타 UI 개선

 - 거래소 판매, 길드 경매 입찰 등 금액을 입력하는 특정 화면 내 요구되는 최소 입력 금액보다 낮은 금액 입력 시 

   최소 입력 금액이 붉은색으로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최소 입력 금액 터치 시, 최소 금액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연합 채팅 이름 설정 탭 내 2자 미만의 이름 설정 시도 시 설정 불가 인스턴스 알림이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기존 설정 불가 알림 팝업은 삭제됩니다.

 - PC 버전 조작키 설정 탭 내 카메라 아이콘의 조작키 변경 패널이 보이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오딘의 아바타 쿠폰 툴팁 내 복구 기간 정보 문구가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오딘 아바타 쿠폰 복구 기간 및 사용 기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합성 기록 기간 : 2022년 7월 1일 00:00 ~ 2023년 1월 15일 23:59
  · 사용 기간 : 2023년 1월 18일 ~ 2023년 2월 22일 03:59 

 

 

 Ⅲ. 오류 수정 

 1) 공성전 관련 오류 수정

 - 예선전 참가권 입찰 단계에서 입찰에 참여하지 않은 길드원을 길드에서 추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예선전 전투 참가 후 정예 던전, 발할라 대전 등 일부 콘텐츠 참여 시도 시 입장 불가 인스턴스 메시지 노출 및

   콘텐츠 맵에 입장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성 길드의 길드장 또는 부길드장이 접속 중인 상태에서 공성전 준비 단계에 진입하였을 시 제작 등록 상태의

   길드 제작 슬롯에도 레드닷(알림)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성전 준비 단계에서 공성전 탭의 용병 가입 버튼 클릭 시 공성전 입장 팝업이 일순간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공성전 맵 내에서 사망 후 즉시 부활 시도 시 검은 화면이 노출되며 부활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성 점령 시 재생되는 연출 영상에 성물 수호상이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성 측 시점에서 공성전 오브젝트의 HP 감소가 즉시 갱신되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던전에 입장한 상태에서 용병 포상금 분배 시도 시 잘못된 분배 불가 알람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플레이 관련 오류 수정

 - 그림자 성채 던전 내 안전 지역에 위치한 PK 대상의 주변으로 추적 이동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게임을 종료한 대상에게 간헐적으로 PK 대상 추적 이동 기능이 활성화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정예 던전 입장 중 충전 시간이 모두 소진되었음에도 던전 밖으로 귀환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든 보스 몬스터가 실명 디버프 효과를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6챕터 아스가르드의 퀘스트 보스 발리의 예리한 화살 스킬 패시브(둔화 대상 치명타 대미지 +30%)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반 필드 내 사망 후 제자리 부활 대기 시간이 15초가 아닌 20초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자동 사냥 중 네트워크 재연결 발생 시 물약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플레이어가 사용한 스킬의 투사체가 타깃에게 닿기 전에 타깃이 사라졌을 경우 투사체 이펙트가 해당 위치에

   남아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기간 게임에 미접속 시 가방 내 삭제 기간이 지난 기간제 아이템(이벤트 재료 등)이 삭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경매 탭에서 경매품 확인 중 타 길드원이 경매 시작 시 길드 경매 스크롤이 최상단으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림자 성채 6단계 보스 몬스터가 리스폰된 상황에서 6단계 이동석 사용 시, 보스 몬스터가 리스폰되지 않았다는

   알림 팝업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UI 오류 수정

 - 그림자 성채 던전 탭 내 이동석 보유 개수가 실제 보유 개수와 다르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가호석 변형 성공 시 일반, 길드 채팅창에 가호석 획득 메시지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콘텐츠 탭의 목록에 플레이어 자신을 나타내는 밝은 노란색의 마커 표시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아이템 획득처 목록 내 비정상적인 던전 획득처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툴팁 내 항목 구분선 UI가 간헐적으로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 즐겨찾기에 타클래스 전용 아이템을 추가한 경우 아이템 명과 전용 클래스 안내 문구가 겹쳐 보이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음식 아이템 획득처 툴팁 내 종료된 이벤트 던전인 흥겨운 겨울 축제 1~4단계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지하 감옥 던전에서 타 플레이어에게 PK를 당하여 사망 시 채팅창 내 사망 알림이 2회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바타 합성 중 영웅 등급 이상의 아바타 획득 시 재생되는 연출 영상을 끝까지 시청 시 우측 상단의 SKIP 버튼이

   사라지지 않으며, 버튼 터치 시 검은 화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모든 성의 세율이 0% 일 때 거래소, 길드 경매 탭 내 수수료 표기가 실제 적용되고 있는 수수료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기타 오류 수정

 - 난쟁이 비밀 통로 던전 등에서 등장하는 몬스터 린트부름 처치 시 간헐적으로 처치된 몬스터의 신체가

   공중으로 높게 떠오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캐시샵 내 일괄 구매 시도 중 특정 조작 시 미미르의 샘물 스텝업 상품들을 일괄 구매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오딘 링크를 통해 '게임 영역 외 마우스 이동 시, 게임 사운드 유지 기능' 옵션을 끄기로 설정한 후 게임 재실행 시

   해당 옵션이 켜기로 재설정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디바이스에서 그래픽 품질 옵션을 변경 후 캐릭터 정보 탭에 입장 시 캐릭터의 외형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Ⅳ. 신규 이벤트 

 1) 인게임 이벤트 

 - 룬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

 - 던전&던전 이벤트

 - 선택 픽업! 탈 것 소환 이벤트

 

 2) 커뮤니티 이벤트

 - 계묘년 새해맞이 퀴즈 이벤트

  · 정기 점검 완료 후 이벤트 공지가 안내될 예정입니다.

 

 

 Ⅴ기타 변경 사항 

 1) 기존 이벤트 상품 판매 종료

 - 검은 토끼의 새해 스텝 업 패키지 1~4단계

 - 축복 브로크의 만능 열쇠 스텝 업Ⅸ 1~5단계

 - 영롱한 무기 형상 패키지Ⅲ

 - 화려한 장신구 선택 스텝 업 패키지Ⅴ 1~5단계

 - 검은 토끼의 축복 유물 패키지

 - 화려한 세공석 패키지Ⅵ

 

 

 Ⅵ. 신규 상품 추가 

 1) 신규 상품

 · [선택 픽업! 탈 것 소환 1회/11회] 상품은 1월 26일(목) 점검 후 ~ 2월 1일(수) 07:59까지 판매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점검 후 [선택 픽업! 탈 것 소환 이벤트]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더욱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추가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 또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