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의 사 항 ]
1. 멀티크레프팅 END 또는 졸업장비가 아닙니다.
   - 커런시 투자로 내가 원하는 옵션, 조합, 베이스 등을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장비 입니다 -
2. POE Ninja의 DPS 랭커를 지향한다면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 적당한딜, 충분한 생존력을 지향합니다 -


[lv.97 / 트릭스터 / DPS 105K / HP 5600]
Siry_강민경


1. 패시브노드


-도둑의 고통 분광반지
도둑고통을 벗기 위해 MP흡수 노드를 투자하자.
위쪽의 분홍색 박스의 우측에 보면 [mp흡수][hp흡수][주얼] 노드를 찍어준다.
MP흡수 0.4%와 0%의 차이는 생각보다 매우 크다.
추후 아래 장비셋팅에서 MP관련 옵션을 더 추가한다.

-찍어도 좋은 패시브 노드
붉은색, 파란색 박스는 취향에 따라 투자해주자.
저항이 필요하면 아래쪽 분홍색 박스로 주얼슬롯을 열어주자.
저항이 남는경우 위쪽 분홍색 박스로 DPS를 늘려주자.

힘 , 지능이 모자라면 위처럼 패시브 노드를 활용해도 되고
스킬잼 레벨을 낮춰도 되고, 주얼에서 챙겨도 되고, 장비에서 챙겨도 되고 방법은 많습니다.



2. 플라스크

지속 3초/ 부글대는 신성한 생명력 플라스크 - 출혈 면역
지속 4.8초/ 화학자의 비취 플라스크 - 동결 면역
지속 4.8초/ 화학자의 석영 플라스크 - 저주 면역
지속 4.8초/ 죽어가는 해(Dying Sun) 플라스크 - 효과범위+투사체추가+화상대처
지속 4.8초/ 화학자의 수은 플라스크 - 이동속도 증가

지속시간 똑같이 맞추려고 수은플라스크에 '화학자의'를 사용.
취향에 따라 바꿔도 된다.

타락 옵션 등으로 저주면역 등 면역이 하나 필요 없어진 경우
불타는 마녀의 술(Witchfire Brew)
 
휘안석 플라스크
라는 플라스크도 고려해보자


3. 주얼


- 감시자의 눈(Watcher's Eye) 분광주얼
[필수] 악의 지속 카오스 피해 배율 + @
[선택] 정밀함 공격 속도
[선택] 명백 총 마나 소모 ( - )

명백의 마나소모감소가 없을 시 단일몹 상대시 mp가 가끔 유지 안될 수 있음.
플레이에 큰 지장이 갈 정도는 아니니 본인 공속에 따라 고려해보자.

명백과 정밀함은 마나를 '절대값'으로 점유하기 때문에 본인의 다른 오라를 고려하여 구매하자.




- 일반 주얼
최대 생명력 + 공격속도 + 지속 카오스 피해 배율
가격이 부담된다면 아래와 같은 주얼을 사용해도 좋다.




투사체 피해 이외에도 유효옵션이 있다.
지속피해 . 범위피해 . 피해 . 투사체 피해 . 카오스 피해
각 옵션에 따라 DPS가 차이가 있음.

하지만, DPS따지려면 지속 카오스 피해 배율을 샀을테니, 싼거로 고르자.

-심연 주얼
스샷을 깜빡했다.

생명력 최대치 + 공격속도 + 양손무기 사용시 피해(?)지속피해(?)증가
또는 피해증가나 공속증가 대신 '4초간 맹공 획득'을 사용하자.


4. 스킬젬
무기(6Link / R2-G4)
(포악한투사체) - 맹독성 비 - 신기루 궁수 보조 - 공허 조작 보조 - 고통 격화 보조 - 최대 생명력 시 피해 보조 - 강화 보조

갑옷 (5Link / R3-B2 . B1)
불멸의 외침 - 지속시간 증가 보조 - 피격 시 시전 보조 - 라이트닝 골렘 소환 - 신성한 유물 소환 / 악의

투구 (4Link / R2-B2)
위축 - 시전속도증가보조 - 주문 토템 보조 - 다중 토템 보조

화살통 (3Link / B2-G1)
절망 - 명중 시 저주 보조 - 격분

장갑 (4Link / G2-R1-B1)
바알 명상 - 바알 은총 - 바알 가속 - 지속시간증가보조

신발 (4Link / B3-R1)
바알 황폐 - 육체와 돌 - 화염 질주 - 시전 속도 증가 보조

다른 사용하고 싶은 스킬잼이 있는 경우에는 장갑, 신발에서 조절해주면 된다.

거미의 위상을 사용하고싶은 경우는 악의 - 육체와돌 - 계몽보조 - 바알은총 으로 Link 해주자.
하지만, 패시브노드에서 마나점유 감소 노드 3개를 추가로 찍어주지 않는 이상 mp가 매우 부족해진다.


여기부터가 메인,        멀크 직접 해볼까? vs 사서 쓰자니 다들 너무 비싸게파네



5. 장비 

*베이스 제작 난이도 : 들어가는 커런시 + 시간을 의미합니다. (운에 따라 다름)

[화살통]


격분 버프중첩 및 절망 디버프를 유지하는데 말로니를 사용.



[갑옷]


타락 고정옵션으로 피해% 증가가 붙으면 졸업이다.



[목걸이] (베이스 제작 난이도: 보통)


아이템 레벨: 81 이상
베이스 속성: 엘더 베이스
베이스 장비: 부족한 스텟 베이스
베이스 제작: 변화의 오브 → 상태 이상 이외의 지속 카오스 피해 배율

* 베이스 제작
 1. 변화의 오브를 이용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커런시, 시간 등 편안함
 2. 마법 아이템 → 제왕의 오브 : 많아야 2~3옵에 소멸의 오브를 바르기 때문에 확률이 나쁘지 않음.



[장갑] (베이스 제작 난이도: 약간 어려움)


아이템 레벨: 81 이상
베이스 속성: 엘더 베이스
베이스 장비: 송아지 가죽 장갑 (회피가 가장 높다.)
베이스 제작: 변화의 오브 → 상태 이상 이외의 지속 카오스 피해 배율

* 베이스 제작
 1. 변화의 오브를 이용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커런시, 시간 등 편안함
 2. 마법 아이템 → 제왕의 오브 : 많아야 2~3옵에 소멸의 오브를 바르기 때문에 확률이 나쁘지 않음.
 3. 원하는 인챈트를 붙이기 위해 열심히 미궁을 돌아야한다.



-허리띠 (베이스 제작 난이도: 어려움)

아이템 레벨: 80 이상
베이스 속성: 엘더 베이스
베이스 장비: 명계의 죔틀
베이스 제작: 특이한 화석 + 온전한 화석 → 포실작을 통한 '카오스피해' '생명력 최대치' 부여

* 화석을 통해 제작하는 포실작은 옵션이 마법아이템 → 제왕의오브 3개가 아닌 5개 6개까지도 나온다
* 이걸 다 소멸로 지우거나 뭐 어케든 지워야된다. 쓸데없는 것들을;
* 화석하고 공명기를 구매해야는데, 이게 겹치지도않고 하나씩 그리고 매물도 대량이 없어서 사다보면 시세가 점점 비싸진다.



[무기] (베이스 제작 난이도: 매우 어려움)


아이템 레벨: 80 이상
베이스 속성: 엘더 베이스
베이스 장비: 잡목림 활
베이스 제작: 변화의 오브 → 포악한 투사체 20레벨

*베이스 제작
 1. 접미어로 잡옵이 몰려야 하는 운 
 2. 16 18레벨을 거르고 20레벨 포악한 투사체를 띄우는 운
 3. 제작에 들어가는 기본 커런시가 비싸다.

*제작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했으며, 제작은 안하고 샀다.



-반지 (베이스 제작 난이도: 매우 어려움)
    

아이템 레벨: 81 이상
베이스 속성: 일반 베이스
베이스 장비: 분광 반지 (쌍보석 반지도 좋음)
베이스 제작: '귀를 찢는 선망의 에센스'를 사용하여 카오스 피해 % 증가

* 베이스 제작
 1. 에센스 가격이 개당 30CA 내외로 형성되어 있다.
 2. 에센스를 사용한 후 필요없는 옵션을 소멸의 오브로 지워야 하는데,
    이게 마법 → 희귀 3옵이 아니라 에센스기 때문에 4옵 5옵 6옵까지도 뜬다....
 3. 에센스를 사는것도 일이다. 가격도 싼편이 아니고 한번에 수십개씩 살수도 없다.
 4. 제작에 들어가는 커런시도 비싼편

* 반지에 마나감소 쌍으로 붙여주자. DPS는 낮아져도 mp관리는 편안해진다.
* 운좋게 올레지 1등급이 붙기도 한다, 운좋으면 생명력도 붙겠지..



-신발 (베이스 제작 난이도: 극한의 어려움)


아이템 레벨: 81 이상
베이스 속성: 일반 베이스 + 이동속도30%와 주문타격완벽회피가 달린 '마타틀의' 옵션 보유
베이스 장비: 두가지 색 장화 (회피를 위해 Dex + Int 기반)
베이스 제작: '마타틀의' 옵션이 달린 신발 구입 → 소멸의 오브로 필요없는 속성 제거

* 더럽다. 일단 내가 잘 모르는건지도 모르겠는데 '마타틀의' 옵션은 변화.포실.에센스로 안나온다.
* 드랍으로만 떨어지는것 같다. POB DB에는 인커젼의 '기습' 컨텐츠라고 나와있다.
* 결론적으로 드랍된 신발을 사서 직접 소멸을 하나씩 발라주고 '마타틀의'옵션이 날라가면 다시 사야한다.
* 매물도 없고 시세도 비싸다. 일단 매물이없다. 81렙에 마타틀의 달린 dex int 기반 매물이 없다...
* 잡옵이 최대한 없는 신발로 잘 골라잡자... 너무 안뜨면 잡옵이 접미에만 있을때 접미 날리는것도 방법..
* 거기에 인챈트도 붙여야된다.



-투구 (베이스 제작 난이도: 극한의 어려움)


아이템 레벨: 81 이상
베이스 속성: 일반 베이스 (맹독성 비 추가 화살 1개 발사 인챈트 소유)
베이스 장비: Dex int 기반의 헬멧 (전직노드 '투구 에너지보호막 1당 회피 5'로 인해 dex기반보다 높은 회피)
베이스 제작: 특이한 화석 + 온전한 화석을 통한 포실작 → 주변 카오스 저항 -9% + 생%최대생명 + 높은생명

* 일단 베이스를 구매하자. 81레벨 이상의 맹독성비 화살추가가 달린 신살자 가면이나 바알가면을 추천한다.
* 아쉽게도 지금은 매물이 20엑잘에 하나 있다.
* 이하 생략



하고싶은데 마저쓴다.
가장 좋은 옵션은 생%생# + 생# + 주변카오스저항-9% 3개를 살리는건데.....
대충 베이스값 제외 화석 + 소멸값으로 15엑잘정도 쓰고 포기했다.
생%생# 옵션에 단일옵 생#가 높게 나와줘야는데... 일단 생명력 8 달리는것도 봤다.
정 난나오면 (높은)생명력# + 주변 카오스 저항 -9% 만 가져가고
남은 자리는 효과 범위를 붙여주자.
맹독성비의 범위가 더 커진다.


 + 신성의 오브 돌리는 커런시는 보너스 ... 






반지에 마나감소를 사용 안하는 유저도 있고 목걸이에 마나감소까지 붙이는 유저도 있으며, 앗지리의 장화를 더 활용하기도 하고 세팅은 다양한데, 저는 이렇게 했고 이렇게 느꼈다는걸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맵 옵션에 따라 피통이 6천이어도 톡식에게 찍사는 어쩔수.ㅁ.ㅁㄹ.ㄷㄹ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