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ㄴㄴㅇㅈㄷ님이 커밍아웃을 하시고 가셨군요. 항상 좋은 자료글을 남겨주시던 분인데 너무 안타깝습니다.

 

사건이 발생한 이유가 소위 말하는 인민재판(?)으로 인한 논쟁이 오가다 양심의 가책을 받으신 ㄴㄴ님의 고백으로

시작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을 보고 그전부터 항상 들었던 생각이지만 인벤 유저들의 포용의 자세가 살짝 아쉽다고 생각합니다.

 

타 사이트 게시물에서 본 적이 있는데 포고유저들이 같이 설치하는 프로그램의 90%가 gps관련 어플이라고 합니다.

또한 트래커도 쓰시는분들이 순수 뚜벅이 유저보다 훨씬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순수뚜벅이 유저만 활동할 수 밖에 없는 분위기를 만드는 커뮤니티는 자연스럽게 뚜스프레를 만들게됩니다.

 

(물론 지피에스 유저들은 정상유저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는 만큼 절대 있어서 안되는 존재라 논외로 하겠습니다.)

 

물론 순수 뚜벅이들의 근성과 노력에는 무한한 칭찬을 보내야 마땅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유저를 제외한 다수의 유저들도 어느정도 포용한다면 뚜스프레를 하던 유저들도 그 틀을 깨고 인벤 커뮤니티상으로 나올 것이고 더 활발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클린한 커뮤니티를 만드려는 과정에서 너무 과도한 인민재판과 인증요구 그런 싸움질을 보면서 즐거워하는 인벤러들을 보면서(일명 팝콘각이라고 하죠.) 솔직한 마음으로 선비질이 심하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물론 이러한 인민재판때문에 인벤자체가 자정작용이 되는 순기능도 있습니다.

 

타 커뮤니티 중에 ㅃㅃ 라는 곳도 종종 들어가는데 거기도 여기와 비슷한 생각이 들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ㅃㅃ를 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현 대통령이신 문재인대통령의 지지자들이 다수 모여있는 커뮤니티입니다.

애초에 처음 커뮤니티목적은 저렴하고좋은물건을 공유하는 목적의 사이트였는데 특정 당을 지지하는 커뮤니티의 분위기로 바뀌고 팬클럽마냥 찬양하는 모습을 보고 저도 문재인지지자이지만 그 모습 자체는 아쉽다 생각든 적이 많습니다.

 

커뮤니티라는 곳은 생각이 다른 여러사람이 모여서 의견을 공유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쪽 방향으로 치우치는 커뮤니티는 결국 그들만의 리그가 될 수 밖에없고 다른 의견을 가진자들은 발언권을 잃은 채 겉돌게 될 수 밖에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트래커를 종종 사용합니다.(요즘은 현탐이와서 트래커를 사용하지 않고 동네에서 포고플만 사용해서 잡은지 꽤됐습니다만 ㅎㅎ)

 원래 바이크를 타는 걸 좋아해서포켓몬을 하기 이전에도 바이크 타고 전국투어 등을 즐기기도 하는데요.

 포켓몬하게 되면서 바이크를 잡으러가는 설레임과 새로운 곳을 방문하는 즐거움을 같이 느껴볼 수 있어서 전 트래커를 사용하면서 더욱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그로 인한 에피소드들도 많이 생겼고요. 그곳에서 새로운사람들과 대화를 해보는 기회도 생겼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해보고나니 저는 꼭 트래커에 대해서 무조건 부정적으로 보지 않습니다. 물론

개인의 생각은 다 다르기 때문에 그분들 의견도 존중합니다. ㅎ

 

여하튼 개인적으로 이러한 사태를 지켜보면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ㅠㅠ

-----------

글 재주가 없어서 알아먹게 썼는지 모르겠습니다. ㅠ

댓글은 겸허하게 받아들이겠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