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us.battle.net/forums/en/wow/topic/20762287277#post-9

이번 확장팩에서 방패의 벽 같은 주요 쿨기를 제외한 마법피해완화 효과는 훨씬 약해집니다. 이는 의도된 것입니다. 물리 피해와 마법 피해의 차이는 "이 두 가지는 비슷한데 가끔씩 다른 기술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라는 성격보다 "이 피해는 당신의 방어를 대부분 관통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라는 성격이 강해집니다. 탱커들의 마법대응 수단은 이전보다 줄어들고 피해완화의 최대치도 줄어듭니다.

이와 관련되서, 피해완화 기술도 방어도를 더 자주 메커니즘으로 활용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이를 통해서 탱커에게 주능력치가 더 중요해집니다. 현재까지 알파에서, 양조를 제외한 모든 탱커들은 주능력치를 방어도로 전환하는 기술이나 지속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아이템 레벨 업그레이드와 주능력치를 올려주는 효과들의 가치가 더 일관되게 유지되도록 할 것입니다. (양조는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으로 할지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 더 어려운 적들(예컨대 확장팩 후반에 나온 엔드게임 컨텐츠)을 상대로 표준 수치의 피해완화를 하려면 방어도가 더 많이 필요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저희가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컨텐츠의 여러 티어에서 방어도 관련 효과의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장비를 발전시킬 수 있게 됩니다.

방패막기도 방어도와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이제 방패막기 효율은 방패막기 값이 더 높은 고템렙 방패를 낄 수록 높아집니다. 상대하는 적에 비해서 장비의 수준이 낮으면 방패막기 효율(%)이 줄어듭니다. 특히, 이로 인해서 방패를 사용하는 전문화들은 방패 업그레이드가 더 큰 중요성을 지니게 될 것입니다.

위의 두 가지 경우 (방어도와 방패막기) 모두, 확장팩 전반에 걸쳐서 피해완화율이 거의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이 하는 컨텐츠와 동등한 수준의 장비를 끼고 있으면 말입니다. 여러분의 장비 수준이 상대적으로 앞서 나가고 있으면 피해완화율도 높아질 것이고, 장비 수준이 뒤처져 있으면 피해완화율도 낮아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