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216221


4월 14일 주간 점검과 함께, 플레이어들은 창조의 촉매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창조의 촉매는 제레스 모르티스 최남단 촉매 정원 중앙에 떠 있는 섬에 위치하고 있으며, 비행 또는 바로 아래의 순간이동기를 사용해 도달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플레이어는 3 시즌 장비를 넣어 동일한 아이템 레벨의 티어 세트 장비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창조의 촉매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3 시즌의 공격대, 쐐기, PvP, 야외 공격대 안트로스 또는 모래에 바랜 유물로 구입한 아이템들이며, 머리, 어깨, 등, 가슴, 손목, 손, 허리, 다리 및 발 장비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2종 및 4종 티어 세트 보너스는 머리, 어깨, 가슴, 손 및 다리 장비에만 추가되어 있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창조의 촉매는 일주일에 한 번 장비를 변환할 수 있으나, 이 충전량은 계속해서 쌓이므로 한 주를 놓쳤다면 그 다음 주에 두 개의 장비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향후 시즌이 계속 진행되다 보면 늦게 찾아온 플레이어들은 충분한 융제만 있다면 세트 전체를 한 번에 제작하는 것도 가능할 것입니다.



창조의 촉매에 사용되는 우주의 융제는 게임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장비 칸마다 소모되는 융제의 양이 다릅니다:

- 손목, 등 : 600
- 허리, 발 : 800
- 어깨, 손 : 1200
- 가슴, 머리, 다리 : 1500


추가 내용:

Q: 창조의 촉매로 티어 세트를 제작할 때의 아이템 레벨은 무엇인가요? 창조의 촉매 변환에 사용한 기반 아이템과 동일한가요, 아니면 특정 범위에 따라 공격대 찾기, 일반, 영웅 또는 신화 난이도의 아이템 레벨로 변환되나요?

A: 결과 아이템은 재료로 사용된 아이템과 동일한 아이템 레벨을 지닙니다. 이는 쐐기/PvP 장비 강화 등급과 3차 능력치 및 보석 홈까지 모두 유지합니다.

Q: 창조의 촉매로 제작한 티어 세트 아이템을 강화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아니면 더 높은 아이템 레벨의 기반 장비로 다시 제작해야 하나요?

A: 기반 아이템이 PvP 또는 쐐기 장비라 강화 등급을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면 최대한 높은 아이템 레벨의 장비로 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 쐐기 9/12 등급 투구를 티어 세트로 변환했다면, 용맹 점수를 이용해 이를 12/12 등급까지 강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Q: 창조의 촉매로 제작된 아이템에는 어떤 2차 능력치 (가속, 유연성 등)가 붙나요?

A: 티어 세트는 변환 아이템의 능력치에 관계 없이 동일한 특정 2차 능력치를 가집니다. 변환 아이템의 능력치를 유지하는 경우는 3차 능력치 (생기흡수, 속도 등)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