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ko/blue-tracker/topic/kr/7869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1월 26일 정기 점검을 기점으로 소생의 촉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탈드라서스 티르홀드 북쪽으로 가면 제어장치가 나오며, 그 옆에 있는 NPC 안투카에게 말을 걸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소생의 촉매를 사용해 용군단 1 시즌 장비를 해당 부위의 티어 장비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아이템은 신화+ 던전, 플레이어 간 전투, 현신의 금고 공격대, 2단계(영웅) 폭풍, 2단계 전쟁 모드, 야외 우두머리, 위대한 금고에서 획득한 아이템으로 한정됩니다. 가슴, 손, 머리, 어깨 부위 티어 세트 아이템은 티어 세트 효과에 반영됩니다. 하지만 허리와 발, 손목, 망토 티어 세트 아이템은 형상을 제공할 뿐 티어 세트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매주 소생의 촉매를 충전하는 계정 공유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 신화+, 플레이어 간 전투, 야외 콘텐츠를 완료하여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일 캐릭터나 같은 계정 내의 여러 캐릭터로 완료하는 게 가능합니다. 퀘스트 완료 시 계정 내 캐릭터별로 소생의 촉매가 1회 충전되며, 추후 생성하는 캐릭터도 포함됩니다. 캐릭터 하나당 저장할 수 있는 최대 충전 횟수는 현재 6회입니다.

소생의 촉매 시스템에 사용할 용군단 1 시즌 아이템을 상인에게 판매했거나, 마력 추출을 했거나, 파괴했을 경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이템 복구 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몇 가지 추가 세부 정보입니다.

질문 : 소생의 촉매로 티어 세트 아이템을 만드는 과정이 끝난 후 해당 장비의 아이템 레벨은 어떻게 설정되나요? 투입한 장비와 같은 아이템 레벨로 설정되나요? 아니면 공격대 찾기나 일반, 영웅, 신화 난이도의 아이템 레벨 범위에 맞춰 조정되나요?

답변: 완성되는 아이템은 촉매에 투입한 아이템과 같은 아이템 레벨을 가집니다. 또한 신화/플레이어 간 전투 강화 시스템과 3차 능력치(생기흡수, 이동 속도 등), 홈을 모두 유지합니다.

질문 : 소생의 촉매로 만든 티어 세트 장비는 강화할 수 있나요? 아니면 아이템 레벨이 더 높은 장비를 넣고 새로 만들어야 하나요?

답변: 처음에 투입한 장비가 플레이어 간 전투나 신화+ 아이템처럼 강화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지 않다면 아이템 레벨이 더 높은 장비를 새로 투입해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강화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을 경우 그에 대응하는 적절한 화폐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티어 세트가 아닌 9/12 신화+ 투구를 9/12 티어 장비로 변환했을 경우, 용맹 점수 화폐를 이용해 12/12 티어 장비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질문 : 소생의 촉매로 만들어지는 아이템에는 어떤 2차 능력치(가속, 유연성 등)가 부여되나요?

답변: 모든 티어 장비는 미리 배정된 고유의 2차 능력치를 갖습니다. 즉 변환 전 장비의 2차 능력치는 변환 후 장비의 2차 능력치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오직 3차 능력치(생기흡수, 이동 속도 등)와 홈만이 계승됩니다.

질문 : 소생의 촉매에 사용할 수 없는 장비는 무엇인가요?

답변: 제작 및 영예 보상의 길로 획득한 아이템은 소생의 촉매에 사용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