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리플 달아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먼저 저와 같은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 조금 희망적이네요 ^^;;

 

 

PVP에 관심이 없으신 분도 있고 있는 분도 있습니다

 

저는 사실 다른겜에선 PVP만 하던 유저였는데 이겜은 유독 PVE만 하고 있네요

 

그래서 폭군이랑 둘이 노는 시간이 많죠 ㅡㅡ;;;

 

 

법사를 사랑하는 유저중 한명으로써 법사의 올바른 상향안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먼저 텔포를 준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라 생각되며

 

다른 부분을 수정해 준다는 가정하

 

텔포와 물러서기의 쿨 공유는 적절하다 생각이 됩니다만...(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먼저 법사님들의 불만은 스쳐도 넘어지는 다운 저항력일텐데요 이것은 반드시 상향 시켜야 합니다

 

두번째로 속박의 저주와 매즈기 재설계가 필요합니다

 

보통 PVP의 개념은 법사와 같이 딜이 강력한 클래는 상대방을 묶어두되 스턴은 없고

 

무사와 같은 클래스는 따라 붙는 스킬과 스턴류는 있지만 이동불가 탈출기의 쿨은

 

법사의 매즈보다 쿨이 긴 것이 일반적입니다

 

위 두사항을 지키지 않을 때 밸런스를 잡기는 상당히 문제가 생기며

 

다른 클래스까지 가세 한다면 밸런스는 너무 난잡해 지게 되죠...

 

딱 지금의 테라 꼴인데요....

 

 

속박의 저주는 누구나 알다 시피 다들 내려찍기로 피할 수 있는 어처구니 없는 이동 불가 매즈기이며

 

수면 역시 맞아 주지 않는 매즈기라는 것입니다.

 

PVP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수면이 락온으로 바뀐다 해도 맞아주지 않을 겁니다 ;;;

 

무적 회피 및 방어가 있으니까요 -_-;

 

아무튼 위 두 스킬의 대안으로는

 

속박의 저주를 순간적으로 사용하는 광역기로 바꿔서 (기상 공격의 판정 처럼 사용시 주위의 적 이동불가)

 

사용할 수 있게 해야 하며 수면 역시 락온으로 바꿔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추적의 업화로 낚시 가능)

 

와우와 아이온 해보셨으면 어떤 것인지 다 감이 오실겁니다.

 

그 둘과 똑같이 만들라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의 속박의 저주로는 답이 안나온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위 스킬로 인한 법사의 오버 벨런스를 막기 위해 무사에게 탈출기를 줘야 하겠지만

 

쿨은 법사의 이속 불가 매즈 보다는 길어야 하며

 

(검기를 날리는 스킬 때문에 이부분이 조금 걸리는데... 이동 불가 탈출기를 안줘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발이 묶이면 검기를 날려서 지옥불 시전을 방해하는 것만으로도 법사는 지옥불을 시전 할 수 없으며

 

만약 법사가 지옥불을 무리하게 시전 한다면 오히려 무사가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창기나 광전에겐 탈출기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막고 있으라고 해요...;;;

 

 

또한 지옥불은 문장 소모 없이 분산뎀 패치를 해 주어야 하며

 

파광의 비행 속도를 획기적으로 올려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지옥불과 파광 스킬의 마나 소모 감소 문장을 없애고

 

(차라리 PVE 유저를 위해 어글 감소 문장을 만들어라...)

 

기본 MP소모를 750 이하로 조정하거나 법사의 마나통을 늘려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텔포와 물러서기의 쿨 공유가 지금 이대로 진행된다고 가정하면

 

텔포에 스턴 탈출 효과를 넣어 주어야 합니다

 

지금으로선 법사는 스턴에 걸리면 손을 놔야 하는 지경입니다 ;;;

 

드리블 당하지요... 그리고 남은것은 죽음 밖에 없습니다...

 

텔포에 스턴 탈출 효과를 넣으면 사기가 되는 것은 아니냐?

 

그렇지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이

 

무사의 스턴은 한개가 아닙니다 신스킬 추가에서 뒤잡기로 스턴을 넣을 수도 있는데

 

첫 스턴에 걸릴 경우 텔포로 탈출 하고

 

그 후 무사의 추격에 스턴에 걸리면 그건 속절없이 맞아야 하죠

 

이 부분은 수긍 할 수 있습니다...

 

한번 탈출 했는데 쿨 오기 전에 또 맞으면... 그건 맞아야죠...;;;

 

무적 캐릭을 달라는건 아닙니다.

 

다만 스턴 시간과 스킬의 쿨타임 조절을 통한

 

절묘한 밸런스를 원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스턴 시간과 쿨타임은 해보고 서로가 수긍 가능한 범위에서 결정해야겠지요 ^^

 

창기 광전 정령으로는 법사보다 하위

 

무사 궁수 사제로는 법사보다 상위의 밸런스를 맞춰 준다면

 

(같은 수준의 컨트롤일 경우...)

 

불만없이 하겠습니다...

 

창기 분들이 스턴 걸고 법사 패는거 탈출 하면 할거 없다라고 하실텐데...

 

스턴 > 법사 탈출 > 바로 추격 (돌진기술) > 법사 빙대 > 포획 > 법사...응? -_-?

 

물론 그래도 법사가 상위에 있게 되겠지만

 

제 생각으로는 원래 법사가 중갑에게 상위에 있고

 

경갑에게 하위에 있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PVE에서는

 

지옥불 어글 감소 문장을 넣어 주고

 

지금의 지옥불 분산뎀 감소 문장 7포같은 어처구니 없는 시스템은 사라져야 합니다

 

법사 문장 박아 보신분은 알겠지만

 

 

밥줄인 지옥불과 파광... 이 두스킬을 제대로 쓰기 위한

 

포인트 소모와 그 효용성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 두 스킬의 마나 감소에 8포

 

지옥불 4.4초짜리 시전 17% 감소 시키는데 6포 들어가며

 

파광의 쿨 감소에 또 4포가 들어갑니다

 

두 스킬의 효용성을 올리기 위해 18포를 사용했습니다...

 

광전과 비교해서

 

밥줄인 모아치기와 대지치기 문장...;;;

 

모아치기 크리두배 이속감소 제거

 

대지치기 공속 25% 증가 뎀지 25% 증가

 

18포가 들어갑니다...

 

법사의 문장에 데미지 증가가 있나요?

 

혹은 이속 감소나 공속 25% 같은 획기적인 문장이 있나요?

 

4.4초에 17% 줄여 봐야... 지옥불 시전은 3.5초 ~ 3.6초... 영겁의 시간이 걸립니다

 

참고로 후딜은 따로입니다....;;

 

법사 18포를 투자해서 얻는 것이 다른 클래스가 18포를 투자해서 얻는 효과 보다

 

훨씬 못미친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럼 비슷한 효과를 내기 위해

 

광전의 이속 감소 제거 문장과 필적하는 필수 스킬인 신속 5포

 

지옥불의 뎀지를 20% 늘려주는 연계문장인 번각 5포를 소모하면

 

28포를 소모하게 되며

 

이제서야 다른 클래스가 18포를 소모한 것과 비슷한 효율을 낸다고 생각이 됩니다...

 

모아치기 이속 감소 제거법사의 신속...

 

(솔직히 신속 지옥불 보다 모아치기가 맞추기 쉬움... 이동 가능하니 후방 잡기도 쉽고 ;;;)

 

모아치기 크리 2배번각으로 인한 20% 뎀지 향상

 

그럼 대지치기 뎀지 & 공속 향상법사의.... 법사의.... 응? -_-? 응? (마나감소 쿨감소 쇼밤...)

 

이딴 식입니다... 그래도 신속이 워낙 좋은 스킬이라 양보해서 비슷한 효율이라 생각 하는데도

 

법사는 28포 광전은 18포 입니다...

 

이런 개떡같은 경우가 어디 있습니까

 

마나 감소 안박고 물약 빨면 되잖아 라고 답글달지 마세요

 

해보고 답글 다세요...

 

마나 감소 문장 다 박고 엠회 4가 떠있고 정신의 결계가 있어도

 

불카나 쿠마 잡을때는 물약을 쿨마다 빨아 제껴도 모자랄 때 있습니다

 

 

위에 말한것 처럼 기본 마나를 감소시키고 어글 감소 문장 추가

 

시전속도 17%가 멉니까... 걍 20% 해주세요 -_-; 3%라도 가져가고 싶은 마음 니들이 알아? ㅠㅠ

 

파광 비행속도 늘려주고 뎀지 향상 문장도 좀 주세요

 

오염의 저주로 뎀지 500인가 더 주는거에 문장 6포 쓰게 해 놓으면

 

불숨 뎀지 2천 더주는거에 저딴식으로 포인트 높게 잡아 놓으면

 

머하라는 겁니까?

 

저도 참을 만큼 참았다 생각이 됩니다...

 

획기적인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석달 결제 안하고 한달 결제 할꺼야 -_-;;;;

 

그래도 아직은 재미 있으니까 ㅡ.ㅜ

 

내가 싫어진다 진짜 후...

 

 

긴 징징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너무 텔포와 물러서기를 따로따로 내놔라라는 일변도의 분위기에

 

파장을 일으키는 글이 될것 같지만...

 

사실 그게 제 의도 입니다만...

 

패치좀 시급히 해 주었으면 합니다.

 

 

 

 

 

손댈 곳이 너무 많지만... 일단 이정도 바라는 것도 그들에게 너무 많이 바라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