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방법 설명

 

 1. 위 스샷의 58 법사와 1렙 피구슬 스킬을 가진 정령사가 파티를 한다.

 

 2. 58 법사가 48 거북이 or 48 꽃게에게 특정행위를 시작하거나 다 마친 후에 정령사는 1렙 피구슬을 쉬지않고

     생성한다.

 

 4. 정령사는 레이더를 보면서 59쿠벨타이거 표시가 반짝이게 되는 시점(어글 역전)을

    어글역전시점으로 파악한다.

 

 5. 어글역전에 들어간 시간을 참고하여 소요된 피구슬 개수를 메모해둔다.

                                         

 

 @ 1렙 피구슬 정보

 

 1. 총 721 힐량 -  구슬생성 시작순간 어그로가 생긴다.

 

 2. 5초의 쿨타임을 가진다. 5초마다 쉴 새 없이 생성가능하다.

                                        - 마나흐름과 엠약 도움으로 무한 생성에 지장없는 소비엠 -

 

 3. 정량화된 어그로를 가지고 있다. 반복실험 측정시 일정한 구슬수 결과를 그대로 보여주었다.

 

 4. 어그로 단위가 작아 작은 값도 비교할 수 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인연설 저렙 정령사 부캐로 도와주신 "하얀여우"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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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법사탱 데미지경감 및 실험중 몹애드 저지를 도와주신 "마르뛰냥" 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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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총 5시간, 3일의 실험을 서로 시간을 맞추느라 거의 반달만에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같은 길드라는 이유만으로 어그로 2탄에 이어 이번 3탄 법사편까지 도와주신

마르뛰냥님, 하얀여우님 감사합니다.

 

 

이번엔 어그로 추정계산법에 변화 있었습니다.

창기사 어그로 씨리즈가 완성된 후, Zamin님이 지적하신 문제점(앞에 만든 피구슬도 어글이 준다)는 내용은

알고 있었지만, 이를 반영하는 거도 나름 문제가 많아 보류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3탄 실험에서 약간의 계산 요령을 통해, 이 문제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고친 방법은 데미지 어글을 보다 정확히 반영하지만, 단점은 구슬 개수가 많아질수록 생기는 시간오차 영향이

너무 커진다는게 기존 계산방식보다 나쁜 점입니다. 둘다 장단점이 있달까요.  

 

고친 방법으로 기존 창기사 어그로 결과를 가늠할 경우에 대해선 어그로 2탄 덧글 중 Zamin님 재분석글을

링크해두어 일찍이 양자를 비교할 수 있게 해두긴 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도발의 어글은 문장 안 박은 게 30만으로 크게 증가하고

스킬에 붙은 추가적대치들은 제 표의 값보다 1/2 가까이 되게 줄어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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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법사 3탄을 퇴고하고 나니, 추석 연휴 숙제를 마친 느낌입니다. ^^

 

 

아래는 동일한 딜량을 같은 시간에 주고도,

 

어글 덜 먹는 방법 (법사)

 

대해 법게에 이번 조사 직후, 결과계산 전 쓴 글로서 참고해주시면

 

법사분들은 어글을 덜 먹으면서도 딜링은 더 많이 하실수 있다고 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44&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BC%AD%B8%AE%B9%D9%B4%D9&sterm=&iskin=&l=16808

소멸의 물약은 No. 스킬배치가 어글관리의 요령.

 

법사분들이 고민하셔야 될 내용은 효율적인 딜콤보 면서 어떻게 하면

 

어그로 큰스킬과 또 다른 어그로 큰스킬 사이에 어그로가 작은 스킬을 넣어서,

 

어그로 큰스킬 직후는 작은스킬 써서, 그 시간동안 어그로 감소되게 된 후에, 또 다른 어그로 큰 스킬이

 

들어가게 하는 겁니다. (즉 얼폭과 지옥불은 바로 붙여서 쓰거나 동시에 쓰기보단 다른 스킬을 사이에 넣는게 좋음)

 

파계-번캔-신속-지옥불 다음에 얼폭 같은 누적어글 쩌는 스킬보다는

 

 얼송 같은 스킬을 넣고 얼폭이나 다시 지옥불을

 

쓰는 것이 좋다는 겁니다.

 

 

누적어글 관리법이죠. 단 여기서도 주의할 것이 누적어글이 몰리는 건 막지만 누적어글 자체 이익은

 

오히려 증가하게 됩니다. (연타공격의 누적어글 키핑 이득의 원리)

 

 

그러므로 최종사이클에선 쉬어주는 거에 가까운  5초정도 시간이 딜 사이클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마탈, 마응 사이클이 대표적인 예겠죠.(마탈,마응 둘다 어그로 0) 

 

 

[위 내용을 제대로 이해해주신 분의 덧글]

 

밥도둑(2011-09-06 10:51:17)

1.번캔 파계 신속 지옥불 -> 

2. (업화, 얼송, 오염, 파광, 폭렬탄, 마력응집 쿨맞게 맘대로) -> 
3. 번캔 파계 지옥불 ->

4. 얼폭 -> (업화,얼송,오염,파광,폭렬탄,마력탈취 쿨맞게 맘대로)    ---- 딜사이클 한번

다시 번캔 파계 신속 지옥불부터~

서리바다님의 어그로 게시물 보고 
제가 법사하게 될때 구사하려 노력하는 딜사이클입니다 ㅋ
일반몹이야 괜찮지만.. 신속타임때 옥불 얼폭 (다른스킬) 옥불 이러면
창기사 운전할 때 어글 꽉잡기 너무나 힘들더라구요 ㅠ 

  

 

자세한 실험방법이 궁금하시면 창기사 게시판에서 "lancer" 라는 검색어로 검색 또는

              관리자  인증글 게시판에서 "서리바다" 닉네임으로 검색하시면 어그로 실험 씨리즈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