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뭐 아실분들은 아실테고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싸움을 잘하고 싶은데 콤보가 뭔지 상황판단이 뭔지 잘 않돼시는분들을 위해 몇자 적어봅니다.

 

사실 북문에서 결투 알려달라고 애걸복걸해서 제가 개발한 콤보 몇개 알려드렸더니..

 

자가 만든것인냥 떠들구 다니는분이 있어서 짜증나는 마음반.. 정보공유반... 반반의 심정으로 콤보를 아예 공유해드립니다. (실명은 거론하지 않겠습니다 ^^)

 

썩 좋은 취지는 아니지만 초급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싶은 마음도 있으니 너무 곡해하진 마세요..

 

일단 결투나 투지의 전장 을 돌기위해서는 자신의 스킬도 중요하지만

 

상대방의 케릭을 얼마나 많이 이해하고 잇느냐에따라 승패가 갈린다고 생각합니다.

 

법사는 순간적으로 뿜어져 나오는 폭딜과 상대방을 무력화시키는 견제가를 많이 가지고 있어 화려해보이지만

 

낮은 방어력때문에 짧은순간 순삭 될수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요세 많은 분들이 투지의 전장에대해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으신것같은데...

 

일단은 기본적인 대처법이나 순발력을 키운다는 의미에서 ... 투지의 전장 강의에 앞서 1:1 대처법이나 기본콤보 같은것을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겟습니다.

 

일단은터 클래스별 대처법과 콤보를 적어보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콤보나 대처법에대한이야기는

 

순전히 제가 경험하고 터득한 노하우에 약간의 창이력을 더해 만든 콤보들입니다

 

이럴때 이렇게 가면.. 좋다 라고 말하는것이지 이게 정답이다!! 는 결코 아닙니다.

 

참고하셔서 걸러 들으시면 됩니다 ^^ (딴지 절때 사절)

 

 

 

 

(기본 콤보)

 

콤보를 말씀드리기에 앞서 ...뭐 어떤 클래스든 모두 같겠지만..

 

가장효율적인 콤보는 얼마나 짧은시간 안에 끝내냐.. 얼마나 쿨을 아끼면서 딜을하느냐 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모든 쿨을 다써서 콤보를 썼는데. 상대방이 죽지 않는 경우 상대방의 역습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가장 적은 쿨과 짧은 시간안에 상대방을 단숨에 재압하는 콤보가 최고겠죠?

 

그럼 이제 콤보를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콤보는 다양한것같지만 크게보면 2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1,번각으로 시작하느냐  2.매즈로 시작하느냐. (시작점의 2가지 방향)

 

1.번각으로 시작된 콤보

 

<01.번각 매즈 콤보>

 

순서 = 1.번각 > 2.빙결 > 3.파광 > 4.얼송 > 5.매즈 > 파괴의계약 지옥불

 


<02.번각 신쇠 콤보>

 

순서 = 1.번각 > 2.파광 > 3.얼송 > 4.신쇠 > 5.고각 >(중간에 얼폭을 깔아도 좋지만 몇대 않맞음) 6.지옥불

 

 


01.번각 매즈 콤보냐.. 02.번 번각 신쇠 콤보냐. 어떤것을쓸것이냐의 결정은 이속디버프가 나에게 걸려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내가 빙결을 쓰고 끝에 매즈로 끝을 내려고 하는데 이속 디버프가 걸려서 빙결의 대지 거리가 줄어들어 매즈거리가 안나올때는 2번콤보를 사용하고

 

그렇지 않은 상태에서는 무조건 1번콤보를 더욱 추천합니다.

 

어차피 번각 2번 콤보도 지옥불이고 번각 1번 콤보도 매즈걸어놓으면 지옥불을 쓰겟지만.

 

후방에서 지옥불을 쓰느냐 . 다운상태에서 지옥불을 쓰느냐의 차이도 있고..

 

처음 말씀드린것같이 1번 콤보를 했을땐 신쇠 와 고각쿨이 남아있기때문에 더욱 효율적입니다.

 

이속 디버프의 예 (검투사 물어뜯기를 당한상황 / 무사 뒤잡 상태에서 번각이 들어간상황 / 정령사 바위의 속박이 있는상태에서 텔포 번각으로 시작한 상황 / 광전 모아 1다 후 살기분출로 회피가 불가능한상태에서 기상번각을 적용시켜 있는 상황)

 

여튼 효율적인 면에서는 01.번각 매즈 콤보가 훨씬 효율적입니다. 고각과 신쇠를 아끼며 후방에서 지옥불.

 

고각과 신쇠를 낭비해가며 다운상태에서의 지옥불 .. 물어보나 마나겠죠??

 

그럼 번각으로 시작하는 콤보는 이 2가지라고 생각하구요.. 매즈로 시작하는 콤보로 넘어가보겟습니다.

 

2.매즈로 시작된 콤보


매즈로 시작하는 콤보를 설명하기에 앞서... 편리성을 위해 1미터와 2미터의 간격을 3발짝이라고 가정하고.

 

상대방과의 거리를 상.중.하 라고 표연하겠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상대방과 나의 거리가 13미터인데 앞으로 한발짝 움직여도 13미터 뒤로 한발짝 움직여도 13미터 라면 나는 13미터 중 에 있다고 생각하면됩니다.

 

상대방과 나의 거리가 13미터인데 한발짝 뒤로 움직였더니 14미터가 됐다면 나의 위치는 13미터 하 에 있는겁니다.

 

상대방과 나의 거리가 12미터인데 한발짝 앞으로 움직였더니 11미터가 됐다면 나의위치는 12미터 상 에 있는겁니다.

 

 


<01.매즈 5미터 콤보>

 

 

 

순서 = 1.매즈 > 2.후방 5미터 하의 위치로감 (걸어서 또는 텔포로) > 3.번각 > 4.얼폭> 5.파광 > 6.지옥불> 후에 텔포쿨이 남아있다면 얼폭으로 텔포하는것도 좋습니다. (검투사의경우 뒤잡과  반뒤가 남아있다고 해도 이미 딸피라서 얼폭위로 올라와 버리면 얼폭과 대반에 죽습니다. (강철검투 재외))  

 

 

 

<02.매즈 초기화 콤보(매즈1회초기화)>

 

 

 

 

순서 = 1.매즈 (매즈 걸린 상태가 전방인지 후방인지 제빨리 파악 ) 2.상대방과 12~14미터 사이로 이동(상대방이 전방에서 매즈걸렸다면 12미터 상대방이 후방에서 매즈걸렸다면 14미터 > 3.폭렬구차징 (매즈 시간을 보면서 매즈 풀리기 3~2초전까지 차징) > 4.텔포 > 5.번각 > 6.후방을잡으면서 빙대 > 7.파광 > 8.얼송 > 9.매즈 > 10.파괴의계약 지옥불 .

 

거의 모~~든 클래스가 다이 또는 크리가 하나도 안터져도 딸피밖에 안남음.. (강철검투재외) 이상태에서 가만히 서잇어도 대반에 죽습니다.


<03.매즈 초기화 무한 콤보>

 

0.매즈 (초기화 된걸 확인한다면 10미터 상으로 이동) 1.폭렬구 차징슛> 2. 쏘자마자 바로 매즈 > (매즈 초기화가 않됐다면 매즈콤보 1번으로 얼폭파광지옥불로 마무리) 매즈가 또초기화가 됏다면 번각콤보 1적용(번각 빙대파광 얼송 매즈) > (매즈초기화가 않됐다면 지옥불로끝) 매즈초기화가 또됐다면

15미터상으로 텔포이동 (신속 빠지는 타이밍임) 폭렬구 차징 노신속 바로매즈 > 지옥불 모든 클래스 다 죽음

 

이콤보는 정말 상대방을 약올리는 콤보인데요.. 시작해서 매즈걸리면 초기화 되는 숫자만큼 계속 잡니다.

 

폭렬구와 매즈가 동시에 들어가기때문에 폭렬구에 대미지가 달아도 매즈는 풀리지않는 무서운콤보이지만..

 

확률상으로 매즈초기화가 여러번 돼지 않으니 이콤보는 의미가 없는것같습니다. 하지만 투지의전장에선 요세 종종 사용합니다. 상대방 힐러와 거리를 봐서 정화나 힐을 도저히 줄수 없는 거리라고하면 폭렬구 차징을 한번 해봅니다. (간보기)

 

크리가 안터지면 버리고감.. 크리 터지면 바로 후방 파광 지옥불 콤보로 끝..

 

이콤보는 확률상 매즈 3회이상 초기화 되는걸 기다리기 지루해 동영상 촬영은 포기합니다.


3.그밖에 짧막 짧막한 콤보

 


1.(8미터~12 안에 있다면 폭렬탄경직 / 파광)

2.(8미터~12 안에 있다면 폭렬탄경직 / 매즈) 무적회피기가 쿨이라 피할게 없을때

3.(다운 상태에서 기상 (리엑션면 면역상태를 이용해) 번각 > 번각콤보 연계 ) 신속이 있을경우

4.(다운 상태에서 기상 (리엑션면 면역상태를 이용해) 고각 > 신쇠 > 파광 짤짤이 ) 신속이 없을경우

5.(다운 상태에서 기상 (리엑션면 면역상태를 이용해) 고각 > 속박 > 텔포로 튀기 ) 신속이 없을경우

 

(창 기 사)

창기사의 약점은 스테미나와 느린 이동 속도 입니다. 특히 특정공격으로 강제적으로 방막을 유도하고 스테미나를 빼면서 매즈를 거는 것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참고로 창기사의 무적회피기인 물러서기도 스테미나로 발동되는것이라 스테미나를  효과적으로 달게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어.. 법사의 지옥불을 창기가 방막한다면 창기는 스테미나가 바로 0프로가 됩니다 사실 지옥불을 방막하는 창기는 요세 없더라구요...

 

심지어 진격찌르기 / 포획 / 작살 / 철갑의 의지 / 이 4가지 스킬을 모두 사용한상황에서 속박을 써보고 지옥불을 날려보니. 생각있는 창기들은 방막을않하고 맞더라구요 그냥.

 

하지만 위에 상황은 완벽한 외통수죠. 방막을하자니 매즈가 무섭고 . 맞자니 아프고 ㅋ 그런상황으로 만들어가는것이 싸움의 기술이라고 생각해요 ㅋ

 

그리고 창기사도 법사를 정신못차릴정도로 물다가도 쿨관리 차원에서 좀 빠져 도망가는 경우가 있어요

 

법사는 최대한 밖으로 튀면서 포획사용여부에 따라 추적의 업화로 지속적인 스태미나 갉아먹기를 해야 합니다. (맞아주면 더좋구요 ^^)

 

이런식으로 스테미나를 빼다보면 순간적으로 스테미나가 30프로가 될때가 있습니다. 그때 가능한콤보는

 

(신속상태엿을때) 얼송 > 파광(방막유도 이때 스테마나가 순간적으로 0이됨) > 폭렬탄경직 > 매즈

 

 

 

매즈가 걸렸다면 후방 5미터 하로 가서 번각 > 얼폭 > 지옥불 >빙대로 빠져나오기 이런콤보도 좋구

 

위에 동영상은 방막 스테미나 강제 깍고 매즈 실험 도중 매즈가 초기화 돼서 함해본건데.. 뭐 어떤경우든 상대는 딸피가 됩니다.


또하나 창기나 광전같은 무막&방막 케릭은 방막 뚫기라는것을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약간의 버그성이긴한데 창기와 광전 강철검투등 무막 방막케릭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창기와 12미터거리에서 내가 신속상태라면 폭렬구로 경직을 시키고 파광 > 텔포 하면 방막을 해도 파광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그것도 후방판정나서 후방대미지로 들어갑니다. 만약 크리가 터진다면 비열까지 적용됨)

 

자세하게 설명드리면 파광을 전방에서 쐇지만 텔포해서 순간적으로 창기의 뒤로가면 후방으로 공격루트가 변경되는 버그입니다.

 

그런원리 탓에 방막을 등뒤로 하고 있으면 파광이 막힙니다.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또하나 알아두어야 할것은 밀착 번각 / 밀착 고각 입니다. 역시 방막 케릭모두 적용됩니다.

 

고각 또는 번각은 2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큰태두리인 큰원 고각의 핵심인 고각의 눈 (고각의 제일중앙 작은원)..

 

이 고각의 눈이 고각의 주인인데요... 고각의 눈이 시전자보다 앞에 있으면 전방이라 방막이 가능하지만.

 

밀착된 상태라면 고각의 눈이 시전자보다 뒤에 가게 됩니다. 따라서 방막을해도 후방판정으로 고각과 번각을 맞게 되는겁니다.

 

역시 창기/광전/강철검투 같이 막기 케릭에게 적용돼구요 ..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일명 밀착 번각이라고 이름지을께요 ^^ 이밀착번각은 어떨때 잘걸리느냐??

 

어수룩한 창기가 지금바로 속성으로 창기 콤보 (포획>방치>방연2타>방부 압도>도망못가게 충맹>평타로경직)

 

이렇게 하려고 한다면 충맹모션때문에 법사와 창기가 밀착돼게 됩니다. 그때 기상번각하면

 

평타로 첨 끊으려고하다가. 상황이늦은걸알고 방막하는데... 밀착 방막이라 당연히 걸리겟죠?

 

이같은 사실을 근거로 창기 전용 콤보를 만들어볼수 있습니다.

 

13미터 전방에서 속박(진격찌르기가 없다는 가정임)>13미터 전방에서 방막뚫기파광 > 텔포 된상태에서말착고각> 바로신쇠 > 빙결로 빠져나와서 > 얼송 > 폭렬구 경직 > 매즈 (매즈걸릴때 신쇠때문에 방막이나 스킬을 사용할수 없음) >매즈뒤엔 지옥불쏴도돼고 뭐라도 하면 돼겠죠?

 

 

광전과 창기는 알고도 막기힘든 콤보중 하나입니다. 방막뚫기를 예상해서 뒤로 방막한다 해도 고각신쇠는 맞습니다.

 

밀착 고각도 뒤로 막으면돼지만.. 그걸눈치까고 한발짝 뒤로가서 전방판정 고각하면 역시 넘어질테고..

 

알고도 걸릴수 밖에 없는 외통수 콤보가 이런것입니다.

 

 

 

 

 

그밖에 상황을 어떻게 만드느냐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일단 대표적인 콤보들만 소개 해드리고 그밖에 다른콤보들은 다음기회에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참고로 밀착고각은 투지의 전장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창기사 신뢰를 다운으로 깨려고할때 속박 밀착고각으로 순식간에 없애기도 합니다. (특히 축해가 어려운 정령팟에서)

 

 

(광 전 사)

광전사도 방막 케릭입니다. 창기사처럼 방막 뚫기 / 밀착 고각 다적용됩니다.

 

오염의 저주 이속 저하 문장이 유리함 (방막해도 독은 않걸리지만 / 이속 디버프는 들어감 (감속효과가 적용않됨 무조건 8초)

 

주 딜은 얼폭이예여 .. 사실 창기같은경우는 스테미나 갉아 먹기로 방막을 유도하면 돼지만

 

광전의 경우는 방막을 하면 엠이 차기때문에 무한방막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얼폭으로 딜을 쪼금 빼구요 오염의 저주로 못오게 하고 계속 계~~속 락온을 주기적으로 계속 잡아 훼이크 심리전을 진행합니다.

 

 

주의 해야될것은 수시로 격노 쿨을 모니터링해야하지만 법사가 멀뚱멀뚱 걸어다니는데 기백쓰는 광전은 많이 못하는 광전이예여 대부분 광전은 2따운을 잡아 내고 격노를 키는게 대부분이라 사실상 격노는 대응할방법이 없습니다.

 

따지고보면 법사가 제일 조심해야될 버프는 고함 인데요 제일조심 해야함 광전이 고함을 쓰면 고각을 깔고 위에서

 

덫딸을 하려고해도 고함자체가 다운이 무적이라 고각도 찍으면 돼고  폭렬탄 경직도 씹고 빙결의 대지 이속디버프도 씹고

여튼 경직 / 다운 무적이라 굉장히 조심해야될 스킬중하나입니다.

 

예를들어 위에 말한것처럼 방막뚫기에서 밀착고각 신쇠 콤보로 가려고 하는데.. 고함상태라면 고각이 다운이 않돼고

 

바로 역관광됩니다. 해서 고함디버프는 항상 봐줘야 되요..

 

해서 고함때는 무조건 속박을 걸고 시간을 버는게 상책입니다. 

 

글고 락온 훼이크로 뒤로 튀튀하는것도 효과적이구요 광전은 방막하려면 제자리에 서잇어야하고 법사는 락온잡고 움직이면서 쓸수 있는걸 이용하는거죠 거리벌리기에 탁월함

 

거리가 멀땐 평타가 효과적입니다.(절때 노신속 업화는 하면 않돼요.. 모션이 커서 골로 가는 상황이 많이 발생)

 

왜 평타를 치느냐?

 

방막을해도 철기장은 들어가기때문이죠..  또 법사철기장 잘걸리는 순위가 . 1위가 얼폭이고 2위가 평타예여 3위가 화염기둥인데 자주않씀 ㅋ 철기장 걸리는 순간 얼송 던지고 매즈해도 돼구요 텔포 번각 콤보해도돼구요 다양함

 

그리고 또하나 광전한테 방막 뚫기를 하려면 밀착고각으로 이어지던가 빙결의 대지쿨이 있떤가 튈게 뭐든하나는 잇어야합니다.

 

광전 콤보도 법사와 같아서 시작하면 구르다 끝나요..

 

해서 방막 뚫기 하다가 원따돼고 회피쿨없어서 2따 되면 광전이 숨겨놧던 궁국의 스킬인 격노가 켜지게 됩니다.

 

그럼?? 빠히 ㅜ.ㅡ하늘이 도와 위렉을 선물해주거나. 광전 컴퓨터가 꺼지지 않는 이상 다시 살아서 방막 뚫기를 할가능성은 없습니다. 법사는 로브라.. 크리가 단한대도 안터진다고해도 격노키고 콤보 다맞으면 ㅅㄱㅇ 를 외쳐야 됩니다.

 

해서 광전 버프창과 자신의 쿨을 모니터링하면서 해야됩니다. 상대방이 실수하길 바라지마세요 .

 

제일 멍청한 짓입니다. 못찍겟지. 못피하겟찌. 못막겠지.. 못땡기겠지..못쏘겟지 이런생각하는순간 집니다.

 

콤보를 시전할땐 알고도 맞을수 밖에 없는 상황으로 만들어가야 되고 없으면 튀세요. 능력밖이면 멀리 ㅌㅌ해야함

 

우린 로브들이란걸 명심해야됩니다. 

 

따라서 광전이랑 할때 가장 중요한건 완급조절과 거리 인데요.. 고함일때 거리 벌리고 얼폭 깔면 거리 좁히고 계속 완급 조절이 있어야돼요. 신속이 꺼지면 락온으로 훼이크 많이 주시구요.. 불숨은 딜용이 아니라 방막 유도해서 거리 벌리기 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심지어.. 거리벌리기용으로 저는 신쇠나 정신고갈도 방막유도용으로 쓰기도해요.

 

사제들이 이런말을 자주한다죠? 쾌가는 아끼는 순간 진다고. 못쓰고 죽느니 쓰고 죽는게 현명하다고

 

법사 움직이면서 쓸수 잇는 스킬이 4개 있죠 속박 / 불숨 / 신쇠 / 정신고갈

 

말이 너무 길어지니 지루하네요 동영상 으로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1.무막해도 철기장 이 들어가는걸 이용하라

 

 

 

 

2.광전 공격심리를 이용한 심리전

 

 

설명 = 락온으로 훼이크를 주다가 거리보고 얼폭 깔고 밖으로 나오면서 공격하려는 심리를이용해  고각으로 얼폭으로 다운시키고 신쇠 예상이동 경로로 가서 번각 > 번각 밟은위치가 얼폭에 닿지 않는곳이라면 매즈 얼폭에 닿아 잇으면 잔타. 끝....

이상황에서 얼폭 이속디버프 4단중첩이 되어 있기 때문에 번각을 맞추는건 어렵지 않습니다.(단.고함상태일경우 절때해선 않됨)

 

3.방막뚫기 파광 / 밀착 고각 신쇠 이용

 

 

 

 

<보너스 영상>

EX1>만약 광전고함을 못보고 2따를 허락한다면? =ㅅㄱㅇ

 

 

 

 

 


(검 투 사)

검투사 는 뒤잡콤보가 역시 막강합니다.

 

검투사 뒤잡콤보 맞으면 법사피가 기본적으로 70이상은 단다고 봐야돼는데..

 

즉시시전인 뒤잡 콤보의 특성상 맞을수 밖에 없습니다 (고각이나 번각같은 대응이 없다면)

 

해서 효과적으로 얼마나 뒤잡콤보를 늦추고 짤짤이를 많이 때리느냐가 승패를 좌우하는경우가 많습니다.

 

짤짤이나 그런것은 개개인의 센스이고 너무 방대한 불량이라 큼직 큼직한 노하우 몇개만 알려드리겟습니다.

 

1 덫딸의 방법이 다른클래스와 약간틀린데요... 덫을 치고 그위에 올라가서 짤짤이를 때리려면 덫위에 올라가 잇는게 아니라. 덫을 깔고 덫앞에 나갑니다.단... 덫에 등을 대야 합니다.

 

그래야 뒤잡이 왓을경우 등뒤로 오니까 덫을 밟게돼고 그림자는 전방에서 치니까 그림자는 덫을 못깨는 형태가 되는거죠..

 

다시 말해 그림자가 없을경우 덫안에서 덫딸 짤짤이 그림자를 뽑을경우 재빨리 덫밖으로 나가 덫을 등지고 짤짤이 입니다.

 

 

2.번째 .. 뒤잡을 막을 방법은 없습니다. 잠시 검투의 콤보를 보면 검투도 콤보가 여러가지 있겟지만..

 

첫뒤잡때 보통은 뒤잡으로 시작해서 파열로 끝나겠죠? 뒤잡해서 맹독 찌르고 강격 넣구 투지 몰아2타 파열이라든가.. 뒤잡 해서 회배 가르기 하고 강격놓구 투지 몰아2타 파열하든지..

 

등등.. 어찌됐건 검투 첫 뒤잡은 보편적으로 뒤잡에서 파열로 끝납니다.

 

첫뒤잡만 해당합니다. 2번재 뒤잡은 파열이 쿨이라 못넣구요..

 

결과적으로 봤을때 강제적으로 다운을 당하고 대부분 좀 한다 싶은 검투들은 물뜯으로 이속 디버프를 걸고 좀더 꽉물려고 하죠..

 

위에 말한것처럼 물뜯 걸리고 기상쓰고 빙대나 회피를 누르는건 참 멍청한 짓이예여.. 기상공격의 리엑션 면역효과를 걍 버리는 결과만 가져올뿐..

그리구 물뜯 걸리고 회피하면  거리가 짧아져서 회피기를 눌러서 뒤로 이동한다 쳐도 근성연타나 투지 한번찌르면 다시 붙게 돼겟죠.. 기상 번각이나 기상 고각을 해야 합니다.

 

물뜯을 걸린경우 = 기상고각 신쇠 (물뜯에는 이속저하도 있지만 공속저하가 걸리기때문에 기상번각이 씹히는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기상고각 파광 모션보고 속박 ㅌㅌ

 

물뜯이 아니라 회배 가르기를 맞은경우 = 기상 번각 도망않가고 번각을 경직으로 끊으려는순간 다걸립니다.

 

<1.파열→물뜯 = 기상→고각>

 

 

<2.파열→노물뜯 = 기상→번각>

 

 

 

 

 

<3.참고자료. 심리전 낚시암석 뒤잡>

 

 

 

<4.참고자료. 결투영상>

 

 

 

 

<5.참고자료. 얼폭딸치려다 반뒤 원킬콤보>

 

 

 

위 동영상과 같이 제일 금지해야되는건 반뒤와 강격 .. 심지어 뒤잡까지 살아잇는경우 얼폭딸을(얼폭위에 올라가잇는것) 치는 것입니다. 100프로 원킬콤보 당하는 지름길임 완전 자살행위임..  보편적으로는 뒤잡을 쓰고 15초 지난뒤에 얼폭딸도 치지 않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뒤 강격 콤보 맞고 튈때 뒤잡당해도 골아픕니다.

 

상황을 정리하자면 이런경우 얼폭딸을 치면 않됩니다.

 

1.내피가 20프로 이하로 잇을경우

2.상대방 검투가 반뒤와 뒤잡쿨을 가지고 잇을경우

3.상대방 검투가 반뒤와 강격쿨을 가지고 있을경우

4.상대방 검투가 반뒤와 강격 뒤잡쿨까지 모든 쿨을 가지고 있을경우


얼폭 딸 쳐도돼는경우

1.검투피가 20프로 이하 이고 내피가 70프로 이상일경우 (데반갑옷에 한해서만)

2.검투가 뒤잡과 강격을 소모한상태에서 반뒤쿨만 가지고 있고 내피가 많을경우

3. 검투가 반뒤 쿨을 가지고 있지 않을경우

 

그리고 콤보는 처음 기본콤보와 동일하겟죠? 검투 뒤잡보다 내가 메즈를 먼저 성공시킨다면.. 그리고 내 갑옷에 데반이 있다고하면.. 99.999999999프로는 이기거나. 0.000000001프로는 비깁니다. 검투가 예전엔 뒤잡거리가 15미터 였으나. 10미터로 하양돼서 무사와 뒤잡거리가 같습니다.

예전엔 속박 매즈하면 뒤잡을 당햇지만 적정거리를 유지하고 속박 매즈 하면 요센 걸리는 추세라서 누가 뒤잡 먼저가냐.. 누가 매즈 먼저거냐의 싸움인것같으니 효과적으로 매즈는것도 연습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참고로 뒤잡거리 10미터 . 속박거리 18미터 . 매즈 거리 15미터)

잘활용하시면 검투가 그리 어렵지는 않을것입니다.


ex> 노하우 번각과 고각을 동시에 사용하지 마세요.. 고각과 번각 쿨을 15초 간격으로 잘 배압한다면.. 검투 뒤잡을 효과적으로 늦출수 있습니다.

     스테미나가 30프로 이하일경우 12미터 쯤에서 폭렬탄 경직 매즈를 할수 있음

     뒤잡 콤보 후 파열로 다운시 물뜯을 하면 기상번각 , 가끔 암석으로 뒤잡을 빼는 경우도 있음.


(궁 수)

궁수는 사실 이기기 힘듭니다. 속사경직을 2타 4방으로(속사2타 /속사연쇄2타) 너프 됐지만 여전히 초기화 

 

무한경직이 돼고 집사와 마덫 속사 돌차 . 17~18미터 (법사의 모든공격이 10~15미터 까지 밖에 않나람 (얼송/파광 재외.. 단.. 17미터에서 파광던지면 맞는궁수가 없겟죠?) 

 

그래서 궁수들이 거리얍사비 또는 속사 얍사비 덕에 사실상 법사가 궁수를 이기 많이 힘든것같습니다.

 

더군다나 속사경직이 레전드급 사기라 . 궁수가 맘먹고 속사 경직만하면 법사는 신속도 못킵니다.

 

경직과 다운은 정말 욕나올정도로 힘듬..

 

처음 게임을 복귀하고 데반창기와 결투후 상성을 느꼇을때보다 더큰 상성을 느꼇습니다.

 

그리고 생각을 해봣더니.. 이런 방법이 있겠더라구요... (사실 얍사비 궁수패턴을 그대로 역이용함)

 

궁수를 효과적으로 이기는 딱하나의 방법 궁수의 약점을 파고드는겁니다.

 

궁수의 최고의 약점은 사거리 와 기동력이 떨어진다는것이고 법사의 최고의 장점은 기동력이 좋다는거죠

 

여러가지 패턴이 있을수 있지만 좀 야비한 패턴하나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동력을 이용한 텔포) 폭렬탄  경직 파광 / 얼폭으로 다가오는 이동경로 차단 / 신속 빠진후에는 궁수의 사정거리 밖에 잇으면됨

 

요 3가지 패턴만 가지고 짜증나는 법사패턴을 만들어봤습니다.

 

이 실험에 참가하신 [아룬의영광]나쁜데 님과 [아룬의영광]샴 님들은 사실 굉장히 메너 결투하시는분들입니다.

 

때릴때도 항상 거리를 벌릴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속사 경직을 할수 있음에도 .. 대등하게 하려고 근접 결투를 하시는분들인데..

 

그냥 실험을 위해 희생해주셨고... 사실 이런방법은 얍사비 궁수 이외에는 쓰지 않으시길 권고합니다. (17미터 이상에서 원거리 차징만 하는 궁수에게만 쓰세요 ^^)

 

<1.[아룬의영광]나쁜데 님과 얍사비실험>

 

 

 

 <2.[아룬의영광]샴 님과 얍사비실험>

 

 

 

★단. 이방법으로 지는 궁수한테는 집니다. 실험이후 번외 경기에서 샴님에게 같은방법을써도 지기도 햇음.★

 

(무 사)

상성상 무사와 법사가 싸울때 법사가 지기 힘들정도의 발란스입니다.

 

단 조심해야 될것이 잇는데 무사 기백이거든요 무사가 기백을 키면 최대한 회피 위주로 하시면됩니다

(사실 기백 키든 않키든 무사는 무삽니다. 기백 킨다고 매즈 안걸리는것도 아니고.. 기백 키면 번각 씹는것도 아니고...개인적으론 무사가 좀 상향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중 한사람입니다)

 

그리고 덫딸 위주로 플레이해도 무사한테 지기 힘들구요...해서 무사에대한 언급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뒤잡을 효과적으로 피하는 방법은 알아야될것같으니 뒤잡기때 텔포 고각 으로 피하는것만 보여드리겟습니다.

 

 

 

 

 

(마 법 사)

마법사는 동조합이라 누가 유리하고 불리하고 그런건 없습니다만...

 

법사가 마방을 켰을때..마방킨 법사가 불리해집니다.

 

켈사이크에서 경험해보셨겟지만 켈사가 보호막을 켜놨을때 파괴의계약을 누르고 딜을하면 모든 딜이 다 파괴의계약이 적용돼서들어가요

 

왜냐하면 보호막이 데미지를 막아주기 때문에 실제 대미지가 안들어가 파괴의계약이 유지가 됩니다.

 

법사 대 법사도 마찬가지예여.. 그냥 속박 폭렬탄 매즈 를 날리게돼면 속박을 걸어도 폭렬탄을 던짐과 동시에

 

속박이 풀려서 매즈를 걸때 물러서기로 피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방을 켰다면 속박걸고 폭렬탄으로 경직하면 경직으로 모션은 짤리지만

 

매즈 걸때도 마방이 대미지를 흡수해 속박이 남아있는겁니다.

 

해서 마방킨법사는 속박 폭렬탄 매즈에 그대로 노출되는거죠 그래도 마방이 안풀립니다. 매즈 상태이구요..

 

그럼 불숨을 겁니다. 그래도 마방이 대미지를 흡수해서 매즈는 않깨죠.. 그리고 콤보를 넣으면

 

설사 콤보에 안죽는다해도 불숨 잔여시간이 딸피를 잡게 되는거죠...

 

법사들 싸움은 솔직히 많이 재미 없어요.. 누가 먼저 매즈거냐 싸움이기때문에 저도 많이 연구는 않해봣습니다.

 

여튼 법사도 똑같이 경직 파광이나 업화로 짤짤이 까서 이기는 방법이 효과적인것같습니다.

 

매즈걸려고 대놓고 들어가다보면 큰걸 맞게 돼있죠... 또 최대한 물러서기를 아껴야 된다고 생각해요..

 

추적의 업화로 물러서기 빼고 텔포타고 오는 법사한테 경직 매즈 걸면.. 튈게 아무것도 없이 그냥 죽는경우가 많아서

 

물러서기를 최대한 아끼기로 합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뒷심이 떨어지네요 ㅠㅠ 특징적인것만 동영상으로 설명드릴게요

 

 

 <1.(마방)속박매즈>

 

 

 

상대방 법사가 마방을 켰다면 = 속박 > 폭렬탄 > 매즈 (마방상태라 폭렬탄맞아도 속박이 안풀려 물러서기 쓸수 없음)

 

 

 

<2.(마방)불숨콤보>

 

 

 

마방키면 > 속박 경직 매즈 > 다가가면서 불숨 >5미터 하 로 가서 얼폭 파광 지옥불

 

이경우 죽지 않는다고 해도 딸피가 되고 시간이 지나면 불숨이 딸피를 제거해주니 마우스에서 손을 내려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설명 드린 콤보들 마법사한테 다 쓸수 있습니다. 기본콤보 4종 매즈 무한콤보라든가 .. 매즈1초 콤보라든가 다 되니까 더이상의 설명은 하지 않고 다음 클래스로 패스~~

 

(사 제)

힐러 케릭은 사실 법사가 지기 힘들죠.. 상대적으로 딜이 약하기때문에... 비비거나 이기거나 둘중하나지만..

 

사제들 입장에서는 비기는게 이기는거와 마찬가지기 때문에 재한시간내에 죽이는게 좋을것같습니다.

 

그치만 누적딜을 꾸준히 뽑아서 죽인다는 생각보다는.. 매즈를 걸어놓구 원콤에 죽일수 밖에 없다는걸몇판만해보면 알게 됩니다.

 

자힐할 시간조차 없이 순삭하는게 중요한데

 

일단은 사제들의 보호기능들을 미리 숙지해 두어야 합니다.

 

성역 = 모든 상태이상 디버프의 면역력이 증가 말그대로 면역력이 증가합니다. 거의 90프로에 가깝게

 

매즈와 신쇠 속박 다 저항합니다만.. 100프로 저항은 아닙니다. 가끔씩 성역때 매즈에 걸릴때도 종종있지만

 

확률이 희박하므로 속박때는 신쇠나 속박이나 매즈를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수호의갑옷 = 일정량의 데미지를 흡수하고 수갑상태에서는 폭렬탄 경직이라든가.. 고통의 각인 다운같이 다운확률 완벽

저항입니다.

 

쾌유의가호 = 10초동안 피가 계속 차는 디버프인데.. 사실상 쾌유의 가호를 쓴상태에서 법사혼자 딜해서 사제를 잡는경우는 극악에 가깝습니다.

 

쾌가때 사제를 잡을수 있는 방법은 매즈걸고 후방에서 파괴계약 번켄 지옥불해서 쳤는데 그게 크리가 떳을때..

 

거의 죽을수 잇지만 확률이매우 낮기때문에.. 이런경우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매즈 / 축해 / 신번 .. 3가지 락온스킬은 꼭 피해야됩니다. 사실 1:1에서는 신번같은경우는 줘도 돼지만...

 

투지의 전장에서는 신번은 무조건 피해야되는 요소중 하나입니다.(매즈와 축해도 피해야하지만... 사제의 영향력에따라

 

2가지는 걸려도 실수로 인정할수 있지만.. 신번을 따이는경우는 메너가 아님)

 

암튼 글이 길어지니까 너무 힘드네요.. 사제 와 법사 1:1 싸움에서는 주의해야될것은 신속이 축해 돼는것만 조심하면돼구요

 

각종 낚시질로 매즈를 거는게 중요합니다.

 

힐러케릭들은 로브케릭이라 매즈를걸면 어떤 콤보를 넣더라도 죽이기 쉽습니다.

 

<1.매즈/신번/무기력 피하는 타이밍>

 

 

 

동영상을 보며 정확한 회피타이밍을 연습하세요.

 

1.매즈 = 날라오는것이 몸에 완전히 붙었을때.

2.신번 = 사제의 몸통을 주시하다가 움직임이 있을때(말로 설명하기 힘듬 많이 해보면 감이옴)

3.축해(무기력) = 날라오는것이 몸통에 붙기전

 

 

<2.결투 실전영상>

 

 

 

(정 령 사)

정령은 사제보다 매즈걸기가 더 쉽습니다.

 

단.. 정령은 고통의 주박이라는 스킬때문에.. 정령들은 법사들과 할때 가끔 비기는게 목적이 아니라 이기려고 하기도합니다.

 

그럴땐 독을 일부로 맞아주세요.. 2중첩까지 된다면 정령입장에서 욕심이 생깁니다.

 

 1개만 더 중첩걸면 대미지가 무시무시 하기때문이죠 ㅋ

 

그리고 고통의 주박이 생각보다 모션이 커요.. 독을거는 모션중에는 아무런 스킬도 못쓰고 캔슬도 않돼기때문에 2중첩 정도 맞아주고 3중첩 가려는 순간 그걸예상해서 역으로 매즈를 걸면 고통의 주박 캐슬이 않돼서 매즈 걸기 쉽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낚시질도 괜찮구요.

 

또다른 낚시질은 일부로 독 3단 중첩을 맞아줍니다. 그리고 얼송 던지고 신속키면 생정을 뽑습니다. 축캐하려고

 

독이 있는 상태여서 혼돈 걸어도 바로 풀리고 매즈 걸어도 바로 풀립니다.

 

해서 생각있는 정령이라면 텔포 축해를 하려고 하죠 .. 텔포하면 무조건 반대방향으로 텔포로 티티.. 거리상을 섬광을 못던지니 축해를 못함

 

그리고 이모션에서 독을 한번 끊고 . 다시 붙어서 신속쿨 7 초쯤 남겨놓구단 중첩을 맞아줌니다. 제피가 60~50프로 남겟쬬??  3단중첩이 다되면 방어하는척 마력방패를 킵니다. 성질급한 정령은 텔포 축해 합니다.

 

정령은 생정쿨도 없고... 텔포쿨도 없는 상태가 되면 바로 신속키고 .. 얼송던지지 않고 바로 폭렬탄 경직 > 매즈

 

이런식으로 낚시 질로 매즈를 거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런형태의 시나리오를 몇개씩은 가지고 있으면 재미있습니다... 마치 영화를 찍듯이. 각본대로 움직이는 정령들을보며 흐뭇함을 느끼는거죠 ㅋㅋ

 

근데 사실 궂이 이런 시나리오가 없어도 정령은 매즈에 잘걸려요 자기 정화모션이 상당히 크기 때문이죠

 

속박 매즈 / 속박 텔포 번각 도 매우 잘걸립니다.

 

밑에 동영상을 클릭하면 알겟지만 ...사실상 나 이렇게 하겟다 약속을하고 내 공격루트를 다 알려준상태에서도 정령은 자체 정화능력이 없어 사제보다 매즈에 잘걸립니다.

 

하물며 .. 이런저런 약속 없이 그냥 때리는 1:1 전에서는 더욱 매즈걸기 쉽겟죠?

 

구슬로 정화하려해도 . 생정으로 정화하려해도 매즈는걸립니다.

 

이걸 염두해서 매즈걸면 정령이랑 법사랑 1:1 상황에선 법사가 정령에비해 상당히 유리합니다.

 

 

 

<정화능력 테스트 1.구슬>

 

 

 

<정화능력 테스트 2.생정>

 

 

 

 

<3.고통의주박 모션잡아 매즈>

 

 

 

<4.속박매즈>

 

 

 

 

이상으로 1:1 패턴들을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다음번에는 3:3에서 법사가 해야될 일들에 대해 알려드리겟습니다.~~

수고하세요.

 

PS. 동영상은 최대화 버튼을눌러서 크게 보세요.. 화질이 좋지 않습니다.

 

실험에 협조해주시고 동영상 업로드를 허락해주신 고마운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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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작자 : [아룬의영광]조잘이 (원양어선)

 

 

더좋은 콤보를 만들게 되면 그때 다시 공유해드리도록 하겟습니다.다음에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