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기술 속도 증가 문장은 네가지가 있는데요.

 

1. 징표 -> 맹독의 화살 (맹독 시전 속도 25프로 증가)

2. 맹독의 화살 -> 집중 사격 (차지 속도 30프로 증가)

3. 기절의 덫 -> 관통 사격 (차지 속도 30프로 증가)

4. 속사의 연쇄 -> 관통 사격 (차지 속도 30프로 증가)

 

 

꼭 이 순서대로 기술을 연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문장의 효과는 기술 순서가 아니라... 지속시간안에 사용한다는 전제로 되어 있기때문입니다.

 

1번은 지속시간(속도 증가의)이 10초이며 2번과 3번과 4번은 각 6초입니다.

 

1번 같은 경우 대략 맹독의 화살 시전속도가 2초내외이며(너무 짧아서 집자 노집자의 차이를 체감으로는 느껴도 수치로 보기에는 힘들더군요.)

 

2번은 풀차지시 6초가 다 소모... 집자를 키면 약 1초가 모자르고, 대신 1번과 연동하여 사용하여 맹독의 화살 시전 속도를 감소 시켰다면 약 0.5초씩 시간이 덜 걸리내요. (이 이유는 문장의 영향 시작이 기술 종료 시점이 아닌 기술 시작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맹독의 화살 시전 속도가 증가하였다면 당연히 집중사격도 더 빨리 나가겠죠?)

 

3번은 2번과 시전 속도가 같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위에 명시하였듯이 문장의 영향이 기술 시전 시작 시점이기 때문입니다. 즉 기절의 덫을 사용하고 바로 캔슬(어렵지 않습니다. 기절의 덫을 사용하고 바로 방향키와 관통사격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기캔이라고들 하더군요.)후 풀차지 시 1초정도 남아요.

 

4번은 노 집자나 집자 풀차지시 약 2초보다 조금 더 남더군요.

 

즉 이 남는 시간을 이용하여 다른 기술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속사의 연쇄를 사용하고 관통 사격을 사용하기전에 몹의 어글을 먹거나 몹이 쫒아온다면 물러서기를 먼저 사용하고 관통사격을 하여도 되고 관통사격 데미지가 올라가는 문장을 찍으시는 분들은 속사의 연쇄 뒤에 이탈 공격을 먼저 한후 관통 사격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 많은 분들이 속사의 연쇄에도 기본적으로 (문장없이) 적용 시간 4초가 있다는 것을 모르시더군요.

즉 관통사격이나 집중사격후에 속사의 연쇄를 넣기 전에 다른짓을 해도 된다는 말입니다.

거미줄 화살이나 견제 사격을 날려도 되고 물러서기 이탈 공격 돌려차기, 심지어는 맹독의 화살을 날려도 되요.(맹독의 화살을 누르고 너무 빨리 속사의 연쇄를 시전하면 맹독의 화살이 캔슬됩니다...)

저는 붙어서 집중사격 이후 돌려차기 넣고 견제사격 후 징표찍고 독화살까지 하고 속사의 연쇄도 해보았습니다.

집중 자세를 켜도 집중 사격 이후 돌려차기 넣고 맹독의 화살 후 속사의 연쇄도 가능합니다. (물론 집중사격의 후딜이 쩌니 좋은 방법은 아니겠지요...)

쉬운 응용으로는 관통사격이나 집중사격 차지중 넘어졌을때 기상 공격후에도 속사의 연쇄가 들어갑니다.

 

참고로 제 사견입니다만 2번 문장보다는 3번 문장을 추천합니다. 맹독의 화살은 문장을 찍어도 여전히 느리네요...

그런 이유로 1번과 2번은 봉인하였습니다...

다만 기캔은 손이 느리시다면 익숙해질때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궁라면만 있는건 아니에요 ㅠㅠ 연구 열심히 한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