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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2-07 01:57
조회: 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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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나온김에 법사와 비검의 간단비교..1.딜능력 이건 대부분 법사나 비검이나 그게 그거같다고 생각들하죠. 저는 비검의 스킬의 이동성문제때문에 이번 후방판정에서도 극한으로 피해받아서 법사보다 더 못하다고 생각됨.
2.생존능력 비검-순도2회/반격 법사-물러or텔포/공간왜곡/빙결의 대지 물러or텔포가 쿨은 좀더 길지만 후방과 전방의 다양한 회피경로..거기에 텔포의 엄청난 이동거리를 감안해보면 절대로 순도2회에 꿀릴게 업다고 생각함. 반격14초 공간왜곡10초 ..요건 바보 아닌 이상에야 뭐가 좋은지 다들 알겠죠.. 비검으로 반격써서 사는거 공간왜곡으로 다 똑같이 써먹을수가 있죠. 그러니 공간왜곡의 압승이라고 봐야죠. 그런데 법사는 빙결의 대지가 추가로 또 존재해요.결론은 법사의 압승. 어둠숨기와 암석화가 남아있는데 그건 둘다 3분쿨이라 별 의미없음.
이 상황에서 비검은 근딜이고 법사는 원딜이라는 차이점도 있는데 문제는 비검이 분명 경갑임에도 로브뺨치는 개저질 몸빵이라는 점.생존기가 딸린데 몸빵도 로브뺨치고 그런데도 근딜..이러면 이미 답 나온거죠.
거기다 딜 제대로 뽑는 난이도는 비검이 법사보다 더 높다고 보거든요. 스킬수자체는 법사가 더 많지만 법사는 일정하게 말뚝딜하는 방식이라 기억만 하고 그걸 손에 익히기만 하면 되는데 비검은 스킬가지수는 적지만 실제 딜스킬로만 보면 그리 딸리지도 않죠..왜냐하면 비검은 스킬들이 죄다 액티브공격스킬이니까요.비검이 스킬이 적다적다하지만 공격용스킬로만 따지면 그리 적지도 않아요. 비검이 총 11개인데 법사는 12개더군요.무사도 11개고 마공사는 섬멸빼면 8개밖에 업더군요 ㅡㅡ;;; 버프형태의 스킬을 쓰면서 컨을 논하는 사람은 업잖아요?걍 단순히 지속형데미지버프켜두고 몸빵버프켜두는걸 가지고 컨얘기할게 없으니 사실상 비검의 공격스킬이 절대 부족한게 아니예요. 비검이 딜난이도가 가장 높은 이유는 너무 극적으로 제한된 콤보설정과 더불어 문장의 제한. 거기다 스킬들의 일관성업는 타격거리와 이동거리문제때문에 생기는거예요. 비검 쿨이 지금 부족하다고 생각하는건 저도 마찬가지긴 한데 쿨감안해줘도 저런 근본적인 문제들을 해결해준다면 쿨감없이도 엄청난 개선이 되요.저런 제한들때문에 생기는 무시무시한 딜로스와 데미지손해가 장난이 아니거든요. 오로지 비검만 해당하는 문제임..다른 클래스들은 원딜은 제자리 말뚝딜하려고 위치선정하는 노력만 하면 사실상 끝이고 근거리는 후방잘잡기만 하면 끝나는건데 다른 클래스들은 숨쉬는게 너무 자연스러워 숨쉬는거조차도 의식을 못하는데 비검은 숨쉬기가 너무 힘들어서 산소호흡기 달고 사는거나 마찬가지거든요. 이러니 비검이 망캐일수밖에 업는거죠.너무도 근본적인 기초적인 문제로 인해서 생기는 문제들이라 단순히 데미지올려주고 쿨감해주고 하는 방식으로는 근본적으로 한계가 있어요. 기초적인 문제를 무시하고 다른 클래스에 안꿀릴정도의 느낌이 들게 하려면 재미는 없으면서 대미지만 드릅게 상향해줄수밖에 없어서 시원치가 않은.. 암튼 이런 이유로 비검은 현재 킹왕짱 비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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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쭈구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