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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25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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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5일(수) 업데이트 노트 (6/25 05:00 수정)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 입니다. 2025년 6월 25일 (수)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정사항] - 게임 성능 최적화 내용 추가 (6/24 22:54) - 유니크 방어구 스킬 & 알려진 현상 내용 추가 (6/24 23:15) - 스킬 코어 추출 및 각인 & 광염 아크보스 무기 제작식 내용 추가 (6/25 05:00) 연대기: 칼란시아의 귀환 칼란시아의 봉인이 해제됩니다. - 새로운 컨텐츠 ‘혼돈 마녀의 제단’ 레이드가 개방됩니다. 업데이트 내용 레이드 ‘혼돈 마녀의 제단’이 추가됩니다. - ‘칼란시아의 귀환’ 연대기 종료 후 ‘레이드’ 컨텐츠가 개방됩니다. - 레이드에서 획득한 ‘혼돈의 영혼석: 칼란시아’를 이용하여 다양한 보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관련 외전 및 수집 코덱스가 추가됩니다. ■ 혼돈 마녀의 제단 - 신규 컨텐츠 ‘레이드’가 추가되며 ‘혼돈 마녀의 제단’이 오픈 됩니다. - ‘혼돈 마녀의 제단’은 총 3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보랏빛 마녀의 귀환 > 칼란시아의 귀환] 연대기 종료 후 일반과 숙련 난이도의 레이드가 개방됩니다. : [보랏빛 마녀의 귀환 > 금단의 의식] 연대기 종료 후 극한 난이도가 개방됩니다. - 레이드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헤르바 마을에 있는 게이트를 통해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게이트는 [외전 코덱스 : 실라베스의 두 날개(하) - 칼란시아 저지 명령]를 진행 중, 게이트 잠금이 해제됩니다. ※ 레이드 던전에서 이탈했을 경우, 레이드 메인창을 통해서만 재입장 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메인창에 입장해 레이드의 각 구역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입장 조건 > 레이드 각 구역은 공격대에 가입한 상태에서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각 구역은 최소 전투력 조건을 만족해야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던전에 공격대장이 먼저 입장해야 나머지 공격대원들도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공격대 가입 시, 내가 잠금을 해제하지 않았더라도, 공격대에 가입해 공격대장이 입장한 구역으로 입장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 레이드 던전을 클리어 하더라도 언제든 재입장해서 플레이 할 수 있지만 보상은 매주 1회까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구성 - 12인 공격대로 참여할 수 있는 칼란시아 레이드는 총 3개의 구역과 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전 구역을 클리어 하면, 다음 구역의 잠금이 해제됩니다. > 레이드의 클리어 정보는 매주 수요일 오전 6시 KST에 초기화 됩니다. : 1구역 망각의 유적지에는 1구역 보스 드라가일이 등장합니다. : 2구역 비탄의 회랑에는 2구역 보스 쌍둥이 자이로스와 불칸이 등장합니다. : 3구역 부활의 제단에는 3구역 보스 칼란시아가 등장합니다. - 레이드는 최소한으로 제한된 동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역을 탐색할지, 최단 동선으로 보스에게 갈 것인지는 공격대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일정 수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해야 보스로 가는 조건이 만족되는데, 이는 처치 진행도로 표시됩니다. - 구역 곳곳에는 보스와의 전투에 도움이 되는 보스 버프 장치가 3개 존재합니다. : 격노의 괴력 : 보스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 광휘의 방벽 : 보스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 : 청명의 생기 : 보스 전투 시 체력 증가 - 해당 장치들은 구역 곳곳에 배치되어 있고, 적용된 효과는 구역을 이동하게 되면 사라집니다. ■ 레이드 난이도 - 일반 난이도 > 전투력의 5,000이상 입장 가능한 난이도입니다. > 일반 난이도의 보스는 전투 페이즈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보스와 전투 중 공격대 전원이 사망할 경우 ‘별조각의 결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공격대 전원의 공격력과 체력을 올려주며, 총 10단계로 누적됩니다. : 누적 시 3분의 쿨타임이 적용됩니다. : 별조각의 결의는 구역을 이동하게 되면 사라집니다. - 숙련 난이도 > 전투력의 6,000이상 입장 가능한 난이도입니다. > 숙련 난이도의 보스는 전투 페이즈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보스의 체력이 50%가 되거나 또는 첫 번째 페이즈 보스를 처치하게 되면 두 번째 페이즈로 전환됩니다. - 극한 난이도 > 향후 별도 공지를 통하여 공개될 예정입니다. ■ 레이드 공격대 스킬 - 별의 부름 - 레이드 던전에서만 사용가능한 특수 스킬로 3개 타입의 공격대 스킬이 있으며, 1번 무기 슬롯에 장착한 무기의 종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달라집니다. > 공격형 : 단죄의 검 ( 양손검, 단검, 장궁, 석궁, 지팡이, 창 ) :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넓은 광역 공격 스킬 > 방어형 : 축복의 경계 ( 장검 ) : 동료들에게 8초동안 강력한 보호막을 부여하는 스킬 > 지원형 : 생명의 빛 ( 마법봉 ) : 동료들에게 지속 회복과 이속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스킬 > 스킬 사용 : 별의 부름 스킬은 레이드 던전의 보스와 전투 시작 시 게이지가 충전되기 시작하며, 게이지가 100%가 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별의 부름 스킬 게이지는 공격대원들이 공유하는 게이지로, 사용 시 모든 공격대원의 게이지가 소모됩니다. : 별의 부름 스킬을 재사용하기 위해서는 5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 레이드 보상 > 각 구역 클리어 시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칼란시아의 증표가 필요 합니다. > 칼란시아의 증표는 각 구역 및 난이도 별 9개의 증표가 있습니다. : 각각의 칼란시아의 증표 최대 보유 개수는 1개이며, 보상 획득 시 1개가 차감 됩니다. : 각각의 칼란시아의 증표는 매주 수요일 오전 6시 KST에 1개씩 충전되며, 최대 개수 까지만 충전됩니다. ■ 레이드 공격대 구성 - 레이드 매칭 > 레이드의 일반 난이도는 매칭을 이용해서 공격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매칭은 잠금을 해제시킨 구역만 매칭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현재 레이드 매칭은 헤르바 마을에 위치한 레이드 게이트를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어디서나 메인 메뉴의 ‘파티 매칭’을 통해서 레이드 매칭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이 진행 중이며 다음 업데이트(7/9)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레이드 게시판 > 레이드 게시판을 통해서, 동료들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게시판은 레이드 메인창에 위치한 버튼을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으며, 일반 게시판창으로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 외전 코덱스 - 외전 코덱스 1종이 추가됩니다.
■ 수집 코덱스 - [톨랜드 전집] – [퀴티스 정복지 인근 편]에 ‘벨렌트라의 회고록’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톨랜드 전집] – [혼돈 마녀의 제단 편]에 ‘악마의 부활 의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톨랜드 전집] – [혼돈 마녀의 제단 편]에 ‘칼란시아 님의 발자취’가 추가되었습니다. - [톨랜드 전집] – [혼돈 마녀의 제단 편]에 ‘칼란시아 님의 피조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톨랜드 전집] – [혼돈 마녀의 제단 편]을 모두 수집 시, 칭호 ‘부활을 목도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비 체계인 유니크 등급 장비와 스킬 코어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유 특성을 보유한 장비 ‘유니크 등급 장비’가 추가됩니다. - 유니크 장비의 외형을 특정 수량 이상 추출하여 동시 적용 시 전용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 스킬이 존재하는 무기에서 스킬을 추출하고 추출한 스킬을 유니크 등급의 무기에 각인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유니크 등급 장비 - 유니크 장비는 무기 중 1개, 방어구 중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무기는 [주무기/보조무기] 중 1개만 장착 가능하며, 방어구는 [투구/망토/상의/장갑/하의/신발] 중 1개만 장착 가능합니다. - 유니크 장비는 총 5개의 스탯을 가지며, 무기와 방어구는 각각 2개 / 3개의 강력한 무작위 스탯을 가집니다. > 무작위 스탯은 획득 시 스탯의 종류가 결정되며, 이후 특별한 아이템을 사용하여 원하는 스탯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 획득 가능한 무작위 스탯은 무기 종류, 방어구 종류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 일반 스탯과 무작위 스탯에서 동일한 스탯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 무작위 스탯은 스탯의 종류를 확률로 획득하지만 해당 스탯의 수치는 고정입니다. - 유니크 무기는 기존 무기의 스킬을 ‘스킬 코어’로 추출하여 각인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는 유니크 무기에 각인하여 스킬 코어에 담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아이템입니다. > 스킬 코어는 스킬이 존재하는 무기에서 추출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추출 가능 무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영웅 1단 아크보스 무기 > 영웅 2단 무기 중 스킬이 있는 무기 > 영웅 2단 아크보스 무기 ※ 성장시킨 장비도 스킬 코어 추출이 가능하며, 추출 시 해당 장비는 소멸합니다. - 유니크 등급 장비에는 기존의 일반 특성 3종에 유니크 특성 1종이 추가로 존재합니다. (유니크 특성 1개, 일반 특성 3개) > 유니크 특성은 유니크 장비에만 존재하는 고유한 특성을 의미합니다. : 무기 특성 리스트: 투지/기량/지혜/통찰/불굴 : 방어구 특성 리스트: 회피/인내력/강타 회피/방어/치명타 저항 > 유니크 특성은 유니크 장비 획득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유니크 특성의 기존 특성처럼 강화, 개방, 전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 특성과 동일한 양의 재료를 사용합니다. ※ 유니크 장비에는 공명이 제외됩니다. - 유니크 장비 성장 > 유니크 장비는 신규 성장석인 ‘유니크 장비 성장석’을 장비 제작자로부터 제작하여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유니크 장비 성장석 제작식 : 혼돈의 결정1 + 진귀한 마력가루4 - 유니크 장비 성장석은 기존 성장석과 다르게 보석 대신 ‘혼돈의 결정’을 재료로 사용합니다. > 혼돈의 결정은 레이드를 통해서 공급되는 성장 재료로, 각 보스의 처치보상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유니크 장비의 전승은 유니크 장비끼리만 가능하며, 영웅1, 2단 등급 장비로는 전승이 불가합니다. - 유니크 장비 아이템 > 유니크 등급 장비는 레이드의 칼란시아 보스 처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레이드의 각 보스 처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혼돈의 영혼석: 칼란시아”를 모아 레이드 물품 교환 상인 리스텔로부터 유니크 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유니크 장비 획득 방법 > 유니크 등급 장비는 레이드의 최종 보스 ‘칼란시아’의 처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유니크 무기
- 유니크 방어구
※ ‘검은 날개’ 방어구 외형을 추출하여 5개 이상 외형 적용하여 장착 시 전용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 단, 다른 코스튬을 착용 중에는 전용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 또한, 레이드의 각 보스 처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혼돈의 영혼석: 칼란시아”를 모아 레이드 물품 교환 상인 리스텔로부터 유니크 장비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헤르바 마을 투지의 광장에 레이드 물품 교환 상인 리스텔이 추가되었습니다. : 상인 리스텔로부터 혼돈의 영혼석: 칼란시아를 사용하여 아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스킬 효과
- 스탯 전환 > 유니크 스탯 전환 기능은 장비 강화의 스탯 전환 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유니크 등급의 장비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 추출 및 각인 - 스킬 코어는 헤르바 마을 투지의 광장 서쪽에 위치한 스킬 코어 장치로부터 추출 또는 각인을 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 추출 > 스킬 코어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스킬 코어 추출 주문서” 아이템이 필요하며,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자의 잡화 제작에 있는 제작식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 추출 주문서는 추출 대상 무기의 등급에 따라 필요 수량이 달라집니다. : 영웅 1단 무기 = 스킬 코어 추출 주문서 1개 : 영웅 2단 무기 = 스킬 코어 추출 주문서 2개 - 스킬 코어 추출 주문서의 제작을 위해서는 진귀한 마린드 5개, 추출석 25개, 모험 주화: 신의 10개가 필요합니다. - 스킬 코어 각인 - 스킬 코어는 유니크 등급 장비 중 무기에만 각인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스킬 코어는 추출했던 무기의 타입과 동일한 장착 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양손검 무기로부터 추출된 스킬 코어는 유니크 무기 중 양손검에만 각인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를 각인하기 위해서는 “스킬 코어 각인서” 아이템 1개가 필요합니다. > 스킬 코어 각인서는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자의 잡화 제작에 있는 제작식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 각인서는 레이드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혼돈의 결정 10개와 진귀한 마린드 10개, 진귀한 양피지 50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이름 변경 - 더욱 범용적인 쓰임을 위해 아이템 이름이 변경됩니다.
새로운 아크보스 2종과 강화된 아크보스 무기가 추가됩니다. - 새로운 아크보스 ‘광염의 퀸 블렌디’와 ‘광염의 테벤트’가 추가됩니다. - 기존 아크보스 무기가 한층 강화된 ‘광염 아크보스 무기’가 추가됩니다. ■ 광염의 아크보스 - 새로운 아크보스 2종이 추가됩니다. > 광염의 퀸 블렌디 > 광염의 테벤트 - 광염의 아크보스 스케쥴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화요일 22시 / 토요일 22시 > 2개의 아크보스가 같은 시간에 등장하며 각각 다른 타입으로 등장합니다. : 평화 타입과 길드 타입으로 등장합니다. - 위 스케줄 변경에 따라 이후 모든 아크보스 스케줄은 아래와 같이 반복 진행됩니다.
■ 신규 광염 아크보스 무기 추가 - 기존 퀸 블렌디, 테벤트 무기의 강화된 버전인 ‘광염 아크보스 무기’가 추가됩니다. - 기존 영웅 1단 아크보스 무기를 재료로 사용하여 보다 강력한 성능의 광염 아크보스 무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장비 능력치
> 스킬 효과
- 획득 방법 : 최종 단계까지 강화된 영웅 1단 아크보스 무기와 광염 아크보스를 처치할 때 얻을 수 있는 특수 제작 재료를 사용하여 광염 아크보스 무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광염 아크보스 무기용 특수 제작 재료
> 광염 아크보스 무기 제작식
※ 참고 사항 - 기존 아크보스 무기를 재료로 사용해 광염 아크보스 무기를 제작할 경우 기존 장비의 강화, 특성 등 성장 정도는 모두 초기화 됩니다. - 광염 아크보스 무기 제작은 대성공이 없으며, 거래소 등록이 불가합니다. - 광염 아크보스 무기의 등급은 영웅 2단이며, 특성과 전승 등의 성장 공식은 장비의 등급을 따릅니다. 공성전, 세금 수송, 인터서버 공성전의 진행 스케줄이 변경됩니다. ■ 공성전 / 세금수송 / 인터서버 공성전 - 공성전과 세금수송 / 인터서버 공성전을 각각 2주에 1회 참여가 가능하도록 콘텐츠 스케줄을 조정하였습니다. : 세금 수송은 공성전이 진행되기 30분 전에 진행됩니다. : 공성전과 인터서버 공성전은 2주에 1회씩 번갈아 진행됩니다. - 위 스케줄 변경에 따라 이후 스케줄은 아래와 같이 반복 진행됩니다.
일부 스킬의 전투 밸런스를 조정하고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각 클래스별 일부 스킬의 전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일부 스킬 오류가 수정됩니다.
■ 장궁 - 섬광살 > 효과 적용 영역이 반경 2m 증가됩니다. > 명중 시 원거리 회피가 400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재사용 시간이 36초로 감소됩니다. > 피해량이 기본 피해의 250%로 증가됩니다. > 반드시 명중하도록 변경되고, 스킬의 효과는 적중/내성 판정을 적용 받습니다. - 맹폭 화살 > 기절, 속박 중인 대상에게 피해가 40% 증폭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치유의 손길 > 신규 스킬 특화 [집중의 자세]가 추가됩니다. : 특화 적용 시 치유의 손길이 집중의 자세로 변경합니다. : 4초간 이동속도가 60% 감소하며 지속시간 동안 장궁 스킬 적중 시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전문화 [전지전능] > 전문화 [전지전능]의 이름이 [사격의 리듬]으로 변경되고 효과가 변경됩니다. : 활성화 시 직전에 사용한 스킬과 다른 유형의 스킬 사용 시 마다 3초간 주무기 기본 피해가 12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양손검 - [격노 폭주] 효과가 조건 없이 발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석궁 - 전문화 [독수리 발톱] > 무기 전문화 세트 교체로 인해 전문화 [독수리 발톱]이 비활성화되어도 효과가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창 - 열화섬 > 열화섬 스킬의 피해량을 조정하고 몬스터 피해 증폭을 125%에서 180%로 조정하였습니다.
- 연쇄 폭열참 > 연쇄 폭열참 스킬의 피해량을 조정하고 몬스터 피해 증폭을 40%에서 75%로 조정하였습니다.
■ 단검 - 단검 특화 스킬 [뇌운 폭뢰]의 몬스터 피해 증폭 수치가 15% > 40%로 변경됩니다. - 단검 특화 스킬 [뇌운 폭뢰]의 PvP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 기본 피해 변경
: 후방 공격 추가 피해 변경
: 독 스택당 추가 피해 변경
■ 지팡이 - 내면의 평정 특화1 [천둥의 가호] > ‘전방 부채꼴 영역’ 텍스트를 ‘전방의 적에게는 더 많은 번개가 떨어진다’는 텍스트로 좀 더 명확히 수정하였습니다. > ‘대미지 플로터 연출 합산’ 옵션이 켜져 있을 때, 해당 스킬의 대미지가 합산되어 표기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마법봉 - 재앙의 광선 > 재앙의 광선 적용 중인 대상에게 다른 재앙의 광선이 중복 적용될 경우 기존 재앙의 광선이 취소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신속한 치유 > 설정된 최대 사용 횟수를 초과하여 사용 가능한 상황을 수정하였습니다. - 타락한 사멸 > 설정된 최대 사용 횟수를 초과하여 사용 가능한 상황을 수정하였습니다. > 키 입력 유지 시 연속 사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컨텐츠의 플레이 경험을 조정하고 편의 및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기원석과 차원석의 점령 효과가 변경됩니다. - 관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확대됩니다. - 거래 가능한 혼돈 룬 상자가 컨텐츠 보상으로 추가됩니다. - 아이템 퀵슬롯이 기존 4개에서 8개로 확장됩니다. - 기타 편의 및 UI 불편사항들이 개선됩니다. - 게임 성능 최적화로 플레이 환경이 개선됩니다.
■ 기원석 / 차원석 - 라슬란과 스톤가드 지역의 기원석과 차원석 점령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원석 점령전 - 기원석 점령전 중 각인 후 점령까지 걸리는 쟁탈 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변경됩니다. > 대전장에서도 기원석 점령전의 쟁탈 시간은 2분으로 변경됩니다. ■ 관전모드 - 이제 인터서버 공성전, 차원진, 레이드, 길드 레이드에서 추가로 관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티 관리 버튼이 인원 관리 버튼으로 변경됩니다. > 관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에 진입하면 버튼 모양이 오른쪽과 같이 변경되며 “인원 관리 UI”의 “권한 설정” 탭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대전장에서도 “권한 설정”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권한자는 “권한 설정” 탭을 통해 관전자를 초대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 ’관전자 초대’ 버튼으로 개별 대상을 초대하거나 혹은 초대 링크를 통해 여러 대상을 한 번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 권한자는 관전 초대 권한을 콘텐츠에 참가중인 ‘전체’ 플레이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단, 초대 권한을 전체로 변경해도 관전자 제외 및 제외했던 캐릭터를 다시 초대하는 것은 권한자만 가능합니다. ※ 관전 참가에 대한 제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관전 중에는 파티에 가입하거나 다른 캐릭터를 파티에 초대할 수 없습니다. 또한, 관전자가 될 때 기존 파티에서도 탈퇴 됩니다. > 타이달의 탑, 무한의 관문, 환상 회랑, 투기장, 격전지, 대전장, 차원진, 도전 차원진, 인터서버 공성 콘텐츠 플레이 중 혹은 파티 매칭 진행 중에는 관전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관전 중에는 포토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관전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이어 캐릭터 위치로 이동 및 탈출 기능이 추가됩니다. > ”무작위 캐릭터에게 대상 카메라 이동“ 기능은 콘텐츠를 플레이 중인 캐릭터 중 한명에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복잡한 레벨을 진행하는 콘텐츠에 관전 입장하는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하여 빠르게 관전 지역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레이드, 차원진, 도전 차원진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가 이동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한 경우 “탈출” 기능을 사용하여 최초 콘텐츠 입장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관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관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거래 가능 혼돈 룬 상자 - 컨텐츠 보상에 거래 가능한 혼돈 룬 상자가 추가됩니다. - 등급은 희귀, 영웅으로 2가지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거래] 희귀한 혼돈 룬 상자에서는 희귀한 혼돈 룬을, [거래] 진귀한 혼돈 룬 상자 상자에서는 진귀한 혼돈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컨텐츠를 통해 확률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대전장 - 대전장에서 서로 다른 팀에 소속된 캐릭터들이 파티를 맺을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팀 소속 캐릭터를 파티 초대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다른 팀 소속 캐릭터의 파티 링크를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게임 시작 시점에 파티장과 다른 팀에 속한 캐릭터들은 파티에서 탈퇴 처리됩니다. ■ 네뷸라 섬 - 봉인의 성소에 생성되는 그림투르그 포탈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탈출 - 탈출 요청 후 적용까지 걸리던 시간을 30초에서 10초로 변경됩니다. ■ 파티 - [파티 추방] 파티에서 추방한 캐릭터는 파티 매칭 시, 매칭에 포함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아이템 퀵슬롯 - 아이템 퀵슬롯이 4칸에서 8칸으로 확장됩니다. > 토글 버튼을 이용해 확장 및 축소가 가능합니다. > 아이템 퀵슬롯 확장으로 인해 HUD 편집의 위치 값이 초기화됩니다. - [환경 설정 > 단축키 > 아이템 퀵슬롯] 에서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UI - [옵션 설정] 코덱스와 의뢰 진행도가 화면 중앙과 채팅창에 시스템 메시지로 표시되며, 각각의 옵션으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콘텐츠 > 진행도 표시] 옵션이 추가됩니다. > [채팅탭 설정 > 진행도 전체] 표시 옵션이 추가됩니다. - [아이템] 아이템의 ‘획득처 보기’에 ‘레이드’ 탭이 추가됩니다. - [아이템] 소모품(의상, 무기외형, 변신석, 아미토이 소환석, 감정 표현, 칭호, 요리 레시피, 프로필 테두리)의 툴팁에서 보유 상태를 출력하고, 상자 미리보기UI에서도 해당 아이템의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무기 전문화] 전문화 노드에 마우스 호버 시 ‘다음 레벨’, ‘최대 레벨’ 달성 시 증가하는 수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UI가 개선됩니다. - [파티 징표 시스템] 파티 징표 내 숫자 징표가 추가됩니다. > 필드에 파티 징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티장인 경우 파티 징표 시스템을 이용하여 필드 내 징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필드에 사용한 파티 징표의 경우 미니맵, 월드맵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장비 강화] 성장 재료가 부족한 경우 부족한 수량이 빨간 텍스트로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개선 전 : 개선 후 ■ 최적화 - 일부 지역과 보스전에서 게임 성능을 저해하던 요소를 확인하고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이번 최적화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프레임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앞으로도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적화를 이어가겠습니다. 예정 사항 ※ 아래 내용은 6월 25일(수) 정기점검이 아닌, 7월 9일(수) 업데이트에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도전 차원진이 변경됩니다. ■ 도전 차원진 - 2025년 7월 8일 도전 차원진의 세번째 시즌이 종료됩니다. - 2025년 7월 9일 도전 차원진의 네번째 시즌이 시작됩니다. > 해당 시즌부터 4성 협력 던전 ‘뒤틀린 집착의 밀실’이 추가됩니다. > 시즌 종료 시점은 추후 공지됩니다. - 도전 차원진 UI에 파티 매칭 버튼이 추가됩니다. 수정 사항 ■ 오류 수정 - [채팅] 채팅 탭 순서가 임의로 변경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채팅] 채팅 탭에 드래그가 작동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채팅 탭을 드래그하여 채팅 탭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아미토이] 아미토이 툴팁에 아미토이 스킬 정보와 지역 정보가 출력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인터서버 공성전] 인터서버 공성전 UI 진입 시 UI 가이드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인터서버 공성전] 인터서버 공성전 UI에서 도움말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파티 게시판] 리자드 섬 파티 게시판이 지도, 파티 게시판에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정표] [지도 > 일정표 > 콘텐츠 설정]에서 ‘인터서버 공성전’ 출력 여부를 변경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던전 나가기] 전투 상태에서 콘텐츠 알리미의 ‘나가기’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단, 플레이어간 전투가 진행되는 공간( 인터서버 공성전, 인터서버 지역 이벤트, 인터서버 차원 공간)에서는 전투 중 던전 나기기를 사용할 수 없도록 유지됩니다. - [투기장] 투기장 입장 후 가방에서 ‘잔치 음식’이 사용 불가 아이템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기장 입장 수 ‘잔치 음식’ 은 사용불가가 정상이며 표기 방법에 대한 수정입니다. - [제작] 제작 시 부족한 재료를 상자에서 보충하여 제작할 경우 수량 버튼이 비활성화 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툴팁] 희귀한 매혹의 크림 푸딩의 버프 툴팁이 잘못된 스탯명으로 출력되는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검] 사슬 갈고리의 스킬 특화인 [후방 갈고리] 스킬을 몬스터에게 적중 시, 어그로 포인트가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벤트 안내 [이벤트] 혼돈의 시작, 칼란시아 - 혼돈과 살육의 무대에서 다시 부활한 재앙, ‘칼란시아’에 도전해 보세요! [이벤트 상세보기] [이벤트] 주간 미션: 칼란시아 - 주간 미션을 완료하고 ‘혼돈의 영혼석: 칼란시아’를 획득하세요! [이벤트 상세보기] [이벤트] 잉키의 보물 창고 - 매일 출석하여 잉키가 제공하는 풍성한 보상을 획득하세요! [이벤트 상세보기] 프로모션 안내 [프로모션] 미러 부티크 컬렉션 시즌2! - 총 14종의 코스튬과 16종의 무기 외형이 4월 16일부터 2주 간격으로 재출시됩니다. [프로모션 상세보기] [프로모션] 특수 상점에 신규 상품이 추가됩니다. - 마일리지 상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코스튬과 아미토이가 추가됩니다. - 레이드 출시를 기념하여 새로운 변신 패키지 상품 ‘혼돈의 제단 변신 패키지’와 유희변신 ‘환몽 주시자의 눈’이 추가됩니다. [프로모션 상세보기] 알려진 문제 앞으로 더욱 즐거운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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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벤팀 Veil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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