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RONE AND LIBERTY 입니다.
2025년 6월 25일 (수) 정기점검을 통해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수정사항]
- 게임 성능 최적화 내용 추가 (6/24 22:54)
- 유니크 방어구 스킬 & 알려진 현상 내용 추가 (6/24 23:15)
- 스킬 코어 추출 및 각인 & 광염 아크보스 무기 제작식 내용 추가 (6/25 05:00)

 연대기: 칼란시아의 귀환


칼란시아의 봉인이 해제됩니다.
- 새로운 컨텐츠 ‘혼돈 마녀의 제단’ 레이드가 개방됩니다.

 업데이트 내용

레이드 ‘혼돈 마녀의 제단’이 추가됩니다.
- ‘칼란시아의 귀환’ 연대기 종료 후 ‘레이드’ 컨텐츠가 개방됩니다.
- 레이드에서 획득한 ‘혼돈의 영혼석: 칼란시아’를 이용하여 다양한 보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관련 외전 및 수집 코덱스가 추가됩니다.

■ 혼돈 마녀의 제단
- 신규 컨텐츠 ‘레이드’가 추가되며 ‘혼돈 마녀의 제단’이 오픈 됩니다.
- ‘혼돈 마녀의 제단’은 총 3개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보랏빛 마녀의 귀환 > 칼란시아의 귀환] 연대기 종료 후 일반과 숙련 난이도의 레이드가 개방됩니다.
: [보랏빛 마녀의 귀환 > 금단의 의식] 연대기 종료 후 극한 난이도가 개방됩니다.
- 레이드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헤르바 마을에 있는 게이트를 통해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게이트는 [외전 코덱스 : 실라베스의 두 날개(하) - 칼란시아 저지 명령]를 진행 중, 게이트 잠금이 해제됩니다.
※ 레이드 던전에서 이탈했을 경우, 레이드 메인창을 통해서만 재입장 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메인창에 입장해 레이드의 각 구역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입장 조건
> 레이드 각 구역은 공격대에 가입한 상태에서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각 구역은 최소 전투력 조건을 만족해야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던전에 공격대장이 먼저 입장해야 나머지 공격대원들도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공격대 가입 시, 내가 잠금을 해제하지 않았더라도, 공격대에 가입해
공격대장이 입장한 구역으로 입장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보상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 레이드 던전을 클리어 하더라도 언제든 재입장해서 플레이 할 수 있지만 보상은 매주 1회까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구성
- 12인 공격대로 참여할 수 있는 칼란시아 레이드는 총 3개의 구역과 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전 구역을 클리어 하면, 다음 구역의 잠금이 해제됩니다.
> 레이드의 클리어 정보는 매주 수요일 오전 6시 KST에 초기화 됩니다.

: 1구역 망각의 유적지에는 1구역 보스 드라가일이 등장합니다.

: 2구역 비탄의 회랑에는 2구역 보스 쌍둥이 자이로스와 불칸이 등장합니다.

: 3구역 부활의 제단에는 3구역 보스 칼란시아가 등장합니다.

- 레이드는 최소한으로 제한된 동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지역을 탐색할지, 최단 동선으로 보스에게 갈 것인지는 공격대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일정 수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해야 보스로 가는 조건이 만족되는데, 이는 처치 진행도로 표시됩니다.

- 구역 곳곳에는 보스와의 전투에 도움이 되는 보스 버프 장치가 3개 존재합니다.
: 격노의 괴력 : 보스에게 주는 데미지 증가
: 광휘의 방벽 : 보스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
: 청명의 생기 : 보스 전투 시 체력 증가
- 해당 장치들은 구역 곳곳에 배치되어 있고, 적용된 효과는 구역을 이동하게 되면 사라집니다.

■ 레이드 난이도
- 일반 난이도
> 전투력의 5,000이상 입장 가능한 난이도입니다.
> 일반 난이도의 보스는 전투 페이즈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보스와 전투 중 공격대 전원이 사망할 경우 ‘별조각의 결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 공격대 전원의 공격력과 체력을 올려주며, 총 10단계로 누적됩니다.
: 누적 시 3분의 쿨타임이 적용됩니다.
: 별조각의 결의는 구역을 이동하게 되면 사라집니다.

- 숙련 난이도
> 전투력의 6,000이상 입장 가능한 난이도입니다.
> 숙련 난이도의 보스는 전투 페이즈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보스의 체력이 50%가 되거나 또는 첫 번째 페이즈 보스를 처치하게 되면 두 번째 페이즈로 전환됩니다.
- 극한 난이도
> 향후 별도 공지를 통하여 공개될 예정입니다.

■ 레이드 공격대 스킬
- 별의 부름
- 레이드 던전에서만 사용가능한 특수 스킬로 3개 타입의 공격대 스킬이 있으며, 1번 무기 슬롯에 장착한 무기의 종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달라집니다.
> 공격형 : 단죄의 검 ( 양손검, 단검, 장궁, 석궁, 지팡이, 창 ) 
: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넓은 광역 공격 스킬​
> 방어형 : 축복의 경계 ( 장검 ) 
: 동료들에게 8초동안 강력한 보호막을 부여하는 스킬​
> 지원형 : 생명의 빛 ( 마법봉 ) 
: 동료들에게 지속 회복과 이속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스킬​
> 스킬 사용​
: 별의 부름 스킬은 레이드 던전의 보스와 전투 시작 시 게이지가 충전되기 시작하며, 게이지가 100%가 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별의 부름 스킬 게이지는 공격대원들이 공유하는 게이지로, 사용 시 모든 공격대원의 게이지가 소모됩니다.
: 별의 부름 스킬을 재사용하기 위해서는 5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 레이드 보상
> 각 구역 클리어 시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칼란시아의 증표가 필요 합니다.
> 칼란시아의 증표는 각 구역 및 난이도 별 9개의 증표가 있습니다.
: 각각의 칼란시아의 증표 최대 보유 개수는 1개이며, 보상 획득 시 1개가 차감 됩니다.
: 각각의 칼란시아의 증표는 매주 수요일 오전 6시 KST에 1개씩 충전되며, 최대 개수 까지만 충전됩니다.

■ 레이드 공격대 구성
- 레이드 매칭
> 레이드의 일반 난이도는 매칭을 이용해서 공격대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매칭은 잠금을 해제시킨 구역만 매칭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 현재 레이드 매칭은 헤르바 마을에 위치한 레이드 게이트를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어디서나 메인 메뉴의 ‘파티 매칭’을 통해서 레이드 매칭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이 진행 중이며 다음 업데이트(7/9)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레이드 게시판
> 레이드 게시판을 통해서, 동료들을 모집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게시판은 레이드 메인창에 위치한 버튼을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으며, 일반 게시판창으로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Dev Comment]
지난 번에 이어 외전 코덱스 ‘실라베스의 두 날개(하)’편이 업데이트 됩니다.

이로써 칼란시아와 로엔 그리고 레빌 루피우스의 서사를 전달하고,
최종적으로 칼란시아 레이드로 향하기 위한 전조 코덱스 격이었던 모험 코덱스 ‘간막. 백조의 기사단’과
외전 코덱스 ‘실라베스의 두 날개(상), (하)’가 모두 업데이트 되게 됩니다.

이들 코덱스들의 서사를 바탕으로 협력 던전 ‘뒤틀린 집착의 밀실’와 레이드 ‘혼돈 마녀의 제단’을
하나의 시나리오로 묶어 모험가 여러분이 각각의 던전과 레이드에서
싸워야 하는 이유에 대해 전달하고 조금이라도 더 몰입감을 느끼게 해드리고자 했습니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컨텐츠들을 통해 모험가 여러분들이 플레이하시는데 더 몰입하실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p.s 실라베스의 두 날개(하) 진행 중에는 사운드를 켜고 플레이 해주시길 권장 드립니다.
그리고 바쁘시더라도 시간을 가지고 끝까지 스토리를 감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외전 코덱스
- 외전 코덱스 1종이 추가됩니다.
구분
제목
선행조건
외전
실라베스의 두 날개(하)
실라베스의 두 날개(상)

■ 수집 코덱스
- [톨랜드 전집] – [퀴티스 정복지 인근 편]에 ‘벨렌트라의 회고록’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톨랜드 전집] – [혼돈 마녀의 제단 편]에 ‘악마의 부활 의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톨랜드 전집] – [혼돈 마녀의 제단 편]에 ‘칼란시아 님의 발자취’가 추가되었습니다.
- [톨랜드 전집] – [혼돈 마녀의 제단 편]에 ‘칼란시아 님의 피조물’이 추가되었습니다.
- [톨랜드 전집] – [혼돈 마녀의 제단 편]을 모두 수집 시, 칭호 ‘부활을 목도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장비 체계인 유니크 등급 장비와 스킬 코어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유 특성을 보유한 장비 ‘유니크 등급 장비’가 추가됩니다.
- 유니크 장비의 외형을 특정 수량 이상 추출하여 동시 적용 시 전용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 스킬이 존재하는 무기에서 스킬을 추출하고 추출한 스킬을 유니크 등급의 무기에 각인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Dev Comment]
[혼돈 마녀의 제단] 레이드와 함께, 유니크 장비가 최초로 등장합니다.
유니크 장비는 기존의 장비 대비 압도적인 능력치를 가진 상위 등급 장비입니다.
강력한 장비인만큼 무기 1개, 방어구 1개씩만 착용할 수 있어 어느 부위를 착용할 것인지 전략적 선택을 요구합니다.
유니크 장비의 스탯 조합과 유니크 특성의 조합을 통해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새롭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바로 지금, 혼돈 마녀의 제단에서 칼란시아의 부활을 저지하고 유니크 장비의 강력한 힘을 손에 넣으세요.

■ 유니크 등급 장비
- 유니크 장비는 무기 중 1개, 방어구 중 1개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무기는 [주무기/보조무기] 중 1개만 장착 가능하며, 방어구는 [투구/망토/상의/장갑/하의/신발] 중 1개만 장착 가능합니다.

- 유니크 장비는 총 5개의 스탯을 가지며, 무기와 방어구는 각각 2개 / 3개의 강력한 무작위 스탯을 가집니다.
> 무작위 스탯은 획득 시 스탯의 종류가 결정되며, 이후 특별한 아이템을 사용하여 원하는 스탯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 획득 가능한 무작위 스탯은 무기 종류, 방어구 종류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 일반 스탯과 무작위 스탯에서 동일한 스탯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 무작위 스탯은 스탯의 종류를 확률로 획득하지만 해당 스탯의 수치는 고정입니다.

- 유니크 무기는 기존 무기의 스킬을 ‘스킬 코어’로 추출하여 각인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는 유니크 무기에 각인하여 스킬 코어에 담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아이템입니다.
> 스킬 코어는 스킬이 존재하는 무기에서 추출하여 획득할 수 있으며, 추출 가능 무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영웅 1단 아크보스 무기
> 영웅 2단 무기 중 스킬이 있는 무기
> 영웅 2단 아크보스 무기
※ 성장시킨 장비도 스킬 코어 추출이 가능하며, 추출 시 해당 장비는 소멸합니다.
- 유니크 등급 장비에는 기존의 일반 특성 3종에 유니크 특성 1종이 추가로 존재합니다. (유니크 특성 1개, 일반 특성 3개)
> 유니크 특성은 유니크 장비에만 존재하는 고유한 특성을 의미합니다.
: 무기 특성 리스트: 투지/기량/지혜/통찰/불굴
: 방어구 특성 리스트: 회피/인내력/강타 회피/방어/치명타 저항
> 유니크 특성은 유니크 장비 획득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유니크 특성의 기존 특성처럼 강화, 개방, 전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 특성과 동일한 양의 재료를 사용합니다.
※ 유니크 장비에는 공명이 제외됩니다.

- 유니크 장비 성장
> 유니크 장비는 신규 성장석인 ‘유니크 장비 성장석’을 장비 제작자로부터 제작하여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유니크 장비 성장석 제작식 : 혼돈의 결정1 + 진귀한 마력가루4
- 유니크 장비 성장석은 기존 성장석과 다르게 보석 대신 ‘혼돈의 결정’을 재료로 사용합니다.
> 혼돈의 결정은 레이드를 통해서 공급되는 성장 재료로, 각 보스의 처치보상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유니크 장비의 전승은 유니크 장비끼리만 가능하며, 영웅1, 2단 등급 장비로는 전승이 불가합니다.

- 유니크 장비 아이템
> 유니크 등급 장비는 레이드의 칼란시아 보스 처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레이드의 각 보스 처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혼돈의 영혼석: 칼란시아”를 모아 레이드 물품 교환 상인 리스텔로부터 유니크 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유니크 장비 획득 방법
> 유니크 등급 장비는 레이드의 최종 보스 ‘칼란시아’의 처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유니크 무기
아이템 이름
공격 속도
공격 거리
최소 피해
최대 피해
부무기
최소
피해
부무기
최대
피해
방패
방어
확률
(부무기 공격
확률)
피해량
경감
고정 스탯
무작위 스탯

혼돈마녀의 심연활
0.776초
19.2m
68
271
 
 
 
 
기량 11
공격 거리 증가 12%
종족 피해 증폭 24
2개

혼돈마녀의 참형검
0.776초
3.5m
163
303
 
 
 
 
투지 12
강타 적중 100
종족 피해 증폭 24
2개

혼돈마녀의 절멸궁
0.575초
14.4m
32
127
32
127
32%
 
기량 11
추가 피해량 18
종족 피해 증폭 24
2개

혼돈마녀의 탐미봉
0.743초
17.6m
118
219
 
 
 
 
지혜 11
스킬 재사용 속도 6%
종족 피해 증폭 24
2개

혼돈마녀의 도륙날
0.518초
3.5m
37
146
37
146
30%
 
기량 12
공격 속도 7%
종족 피해 증폭 24
2개

혼돈마녀의 사성검
0.605초
3.5m
88
157
 
 
24%
31
통찰 11
피해량 경감 18
종족 피해 증폭 24
2개

혼돈마녀의 고대금서
0.575초
18.2m
82
152
 
 
 
 
지혜 12
마나 소모 효율 10%
종족 피해 증폭 24
2개

혼돈마녀의 원혼창
0.776초
5m
115
303
 
 
 
 
투지 11
공격 속도 8%
종족 피해 증폭 24
2개
- 유니크 방어구
아이템 이름
근거리 방어
원거리 방어
고정 스탯
무작위 스탯

검은 날개의 저주투구
326
356
지혜 7
스킬 재사용 속도 4%
3개

검은 날개의 회한갑옷
336
368
통찰 7
강타 적중 87
3개

검은 날개의 비탄장갑
315
345
기량 7
공격 속도 6%
3개

검은 날개의 망각각반
326
356
투지 7
피해량 경감 13
3개

검은 날개의 적막장화
315
345
기량 7
이동 속도 6%
3개

검은 날개의 고해망토
285
285
스킬 피해 저항 143
공격 속도 7%
3개
※ ‘검은 날개’ 방어구 외형을 추출하여 5개 이상 외형 적용하여 장착 시 전용 이펙트가 출력됩니다.
: 단, 다른 코스튬을 착용 중에는 전용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 또한, 레이드의 각 보스 처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혼돈의 영혼석: 칼란시아”를 모아
레이드 물품 교환 상인 리스텔로부터 유니크 장비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헤르바 마을 투지의 광장에 레이드 물품 교환 상인 리스텔이 추가되었습니다.

: 상인 리스텔로부터 혼돈의 영혼석: 칼란시아를 사용하여 아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교환 아이템 수량
구매한도
혼돈의 결정
1 개
주 1개
진귀한 축복 주머니: 혼돈
2 개
주 5개
혼돈 마녀의 참형검
100 개
혼돈 마녀의 사성검
100 개
혼돈 마녀의 도륙날
100 개
혼돈 마녀의 절멸궁
100 개
혼돈 마녀의 심연활
100 개
혼돈 마녀의 탐미봉
100 개
혼돈 마녀의 고대금서
100 개
혼돈 마녀의 원혼창
100 개
검은 날개의 저주투구
80 개
검은 날개의 회한갑옷
80 개
검은 날개의 비탄장갑
80 개
검은 날개의 망각각반
80 개
검은 날개의 적막장화
80 개
검은 날개의 고해망토
80 개

> 스킬 효과​
아이템 이름
스킬 이름
스킬 효과
전 부위 공통​
검은 날개의 방벽​
최대 생명력 2,000 증가​
마법 방어 300 증가​
- 스탯 전환
> 유니크 스탯 전환 기능은 장비 강화의 스탯 전환 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유니크 등급의 장비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 추출 및 각인
- 스킬 코어는 헤르바 마을 투지의 광장 서쪽에 위치한 스킬 코어 장치로부터 추출 또는 각인을 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 추출
> 스킬 코어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스킬 코어 추출 주문서” 아이템이 필요하며,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자의 잡화 제작에 있는 제작식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 추출 주문서는 추출 대상 무기의 등급에 따라 필요 수량이 달라집니다.
: 영웅 1단 무기 = 스킬 코어 추출 주문서 1개
: 영웅 2단 무기 = 스킬 코어 추출 주문서 2개
- 스킬 코어 추출 주문서의 제작을 위해서는 진귀한 마린드 5개, 추출석 25개, 모험 주화: 신의 10개가 필요합니다.

- 스킬 코어 각인
- 스킬 코어는 유니크 등급 장비 중 무기에만 각인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스킬 코어는 추출했던 무기의 타입과 동일한 장착 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양손검 무기로부터 추출된 스킬 코어는 유니크 무기 중 양손검에만 각인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를 각인하기 위해서는 “스킬 코어 각인서” 아이템 1개가 필요합니다.
> 스킬 코어 각인서는 무기/방어구/장신구 제작자의 잡화 제작에 있는 제작식을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코어 각인서는 레이드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혼돈의 결정 10개와 진귀한 마린드 10개, 진귀한 양피지 50개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이름 변경
- 더욱 범용적인 쓰임을 위해 아이템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아이템 이름
변경 아이템 이름
특성 개방석
개방석
특성 전환석
전환석
특성 추출석
추출석


새로운 아크보스 2종과 강화된 아크보스 무기가 추가됩니다.
- 새로운 아크보스 ‘광염의 퀸 블렌디’와 ‘광염의 테벤트’가 추가됩니다.
- 기존 아크보스 무기가 한층 강화된 ‘광염 아크보스 무기’가 추가됩니다.

■ 광염의 아크보스
- 새로운 아크보스 2종이 추가됩니다.
> 광염의 퀸 블렌디

> 광염의 테벤트

- 광염의 아크보스 스케쥴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화요일 22시 / 토요일 22시
> 2개의 아크보스가 같은 시간에 등장하며 각각 다른 타입으로 등장합니다.
: 평화 타입과 길드 타입으로 등장합니다.
- 위 스케줄 변경에 따라 이후 모든 아크보스 스케줄은 아래와 같이 반복 진행됩니다.
날짜
콘텐츠
6월 25일 (수)
테벤트 – 길드
​자이언트브룩 – 평화, 진영전
6월 27일 (금)
퀸 블렌디 – 평화, 진영전
델루즈노아 – 길드
6월 28일 (토)
광염의 테벤트 – 평화
광염의 퀸 블렌디 – 길드
7월 01일 (화)
광염의 테벤트 – 평화
광염의 퀸 블렌디 – 길드
7월 02일 (수)
테벤트 – 평화, 진영전
자이언트브룩 – 길드
7월 04일 (금)
퀸 블렌디 – 길드
델루즈노아 – 평화, 진영전
7월 05일 (토)
광염의 테벤트 – 길드
광염의 퀸 블렌디 – 평화
7월 08일 (화)
광염의 테벤트 – 길드
광염의 퀸 블렌디 – 평화
(반복)

■ 신규 광염 아크보스 무기 추가
- 기존 퀸 블렌디, 테벤트 무기의 강화된 버전인 ‘광염 아크보스 무기’가 추가됩니다.
- 기존 영웅 1단 아크보스 무기를 재료로 사용하여 보다 강력한 성능의 광염 아크보스 무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장비 능력치
아이템 이름
공격 속도
공격 거리
최소 피해
최대 피해
부무기
최소 피해
부무기
최대 피해
막기 확률
(부무기 확률)
피해량
경감
스탯1
이름
스탯1
스탯2
이름
스탯2
스탯3
이름
스탯3
테벤트의 광염활
0.776초
19.2m
56
220
 
 
 
 
통찰
6
기량
4
공격 거리 증가
4.00%
테벤트의 광염검
0.743초
3.5m
126
234
 
 
 
 
투지
5
기량
5
기절 적중
50
퀸 블렌디의 광염궁
0.55초
13.2m
24
107
36
131
28%
 
기량
8
스태미나
재생
2.65
추가 피해량
4
퀸 블렌디의 광염봉
0.743초
19.2m
91
169
 
 
 
 
지혜
8
치명타
52
스킬 재사용 속도
1.40%
테벤트의 광염도
0.495초
3.5m
28
122
40
146
24%
 
기량
9
치명타
33
추가 피해량
4
퀸 블렌디의 광염칼날
0.605초
3.5m
70
120
 
 
20%
27
투지
7
피해량
경감
9
충돌 적중
50
테벤트의 광염홀
0.55초
16.8m
67
125
 
 
 
 
지혜
6
치명타
80
스킬 재사용 속도
2.00%
퀸 블렌디의 광염창
0.776초
5m
95
249
 
 
 
 
불굴
4
통찰
4
스킬 재사용 속도
3.50%
> 스킬 효과
아이템 이름
스킬 이름
스킬 효과
테벤트의 광염활
분노한 테벤트의 맹폭격
연발 폭격 스킬로 공격할 때마다 기본 피해의 82% 만큼 피해를 입히는 추가 발사체 발동
테벤트의 광염검
분노한 테벤트의 절망덫
양손검 스킬로 기절, 충돌, 충격 적중 시 대상 위치에 1.5초 후 폭발하여
반경 1.5m 영역에 325% 만큼 피해를 주고,
1.5초 뒤 폭발영역 바깥쪽에 한 번 더 폭발하여 1.5m 영역에 325% 만큼 피해.
몬스터 대상으로는 피해량 50% 증폭
퀸 블렌디의 광염궁
분노한 퀸 블렌디의 부패 독
석궁으로 치명타 적중 시 20% 확률로 5초 동안 초당 기본 피해의 170% 만큼 지속 피해를 입히며
최대 3회까지 중첩되는 쇠약: 독 효과 적용.
중독된 대상은 피해량 경감 14 감소
퀸 블렌디의 광염봉
분노한 퀸 블렌디의 폭발충
지팡이 스킬로 쇠약: 착화 적용 시 7% 확률로 폭발충 효과 적용.
폭발충은 3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기본 피해의 540% 만큼,
반경 4m 내의 다른 모든 적에게는 기본 피해의 1,080% 만큼 피해
테벤트의 광염도
분노한 테벤트의 광분노
은신의 망토 해제 후 5초 동안 명중이 250 증가하고
효과가 유지되는 시간 이내에 공격한 대상이 사망할 경우 은신의 망토 재사용 시간 초기화.
은신의 망토 사용 시 반경 4m 내의 모든 적에게 기본 피해의 410% 피해를 주고,
70% 확률로 충돌: 밀어냄 효과 적용.
퀸 블렌디의 광염칼날
분노한 퀸 블렌디의 모래늪
전멸 베기 스킬을 사용한 위치에 반경 5m의 모래늪 생성.
모래늪은 영역 내 적의 이동속도를 60% 감소시키고,
2초 뒤 소멸하여 영역안에 있는 적들에게 90% 확률로 중심으로 충돌: 끌어옴 효과 적용.
재발동 제한 시간 18초
테벤트의 광염홀
분노한 테벤트의 굶주림
마법봉 사용 스킬로 저주 적용 시 15% 확률로
30초 동안 초당 기본 피해의 35% 만큼 지속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을 10만큼 감소시키는 쇠약: 저주효과 적용
퀸 블렌디의 광염창
분노한 퀸 블렌디의 허기
망령 폭풍 스킬 재사용 시간 15초 감소하고 망령 폭풍 스킬로 공포에 걸린 적 충돌: 당겨옴.
기본 피해의 600% 만큼 피해 증가
- 획득 방법
: 최종 단계까지 강화된 영웅 1단 아크보스 무기와 광염 아크보스를 처치할 때 얻을 수 있는 특수 제작 재료를 사용하여 광염 아크보스 무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광염 아크보스 무기용 특수 제작 재료
재료명
획득처
타들어간 퀸 블렌디의 등껍질
광염의 퀸 블렌디
타들어간 테벤트의 심연
광염의 테벤트

> 광염 아크보스 무기 제작식
재료1
재료2
재료3
재료4
재료5
1단 퀸 블렌디 아크보스 무기 12레벨 x 1
타들어간 퀸 블렌디의
등껍질 x 90
기본 재질 재료 x 20
진귀한 마력가루 x 20
진귀한 연마의 결정 x 24
1단 테벤트 아크보스 무기 12레벨 x 1
타들어간 테벤트의 심연 x 90

※ 참고 사항
- 기존 아크보스 무기를 재료로 사용해 광염 아크보스 무기를 제작할 경우 기존 장비의 강화, 특성 등 성장 정도는 모두 초기화 됩니다.
- 광염 아크보스 무기 제작은 대성공이 없으며, 거래소 등록이 불가합니다.
- 광염 아크보스 무기의 등급은 영웅 2단이며, 특성과 전승 등의 성장 공식은 장비의 등급을 따릅니다.


공성전, 세금 수송, 인터서버 공성전의 진행 스케줄이 변경됩니다.

■ 공성전 / 세금수송 / 인터서버 공성전
- 공성전과 세금수송 / 인터서버 공성전을 각각 2주에 1회 참여가 가능하도록 콘텐츠 스케줄을 조정하였습니다.
: 세금 수송은 공성전이 진행되기 30분 전에 진행됩니다.
: 공성전과 인터서버 공성전은 2주에 1회씩 번갈아 진행됩니다.
- 위 스케줄 변경에 따라 이후 스케줄은 아래와 같이 반복 진행됩니다.
날짜
시간
콘텐츠
6월 29일
20:30
세금 수송
21:00
공성전
7월 6일
21:00
인터서버 공성전
7월 13일
20:30
세금 수송
21:00
공성전
7월 20일
21:00
인터서버 공성전
~
(반복)


일부 스킬의 전투 밸런스를 조정하고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각 클래스별 일부 스킬의 전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일부 스킬 오류가 수정됩니다.

[Dev Comment]
장궁 개선 안내
장궁은 그동안 유틸성과 회복 능력을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지만,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호하시는 분들께는 다소 아쉬움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장궁이 단순히 회복 중심의 무기가 아닌, 유저의 선택에 따라 더욱 공격적인 방향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중심을 잡아드리고자 했습니다.

또한, 현재 메타의 주요 클래스들과의 명확한 상성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방향을 설정하였으며,
특히 강력한 생존기였던 '은신'에 대한 대응 난이도도 보다 합리적으로 조정하였습니다.

장궁은 앞으로 '회복과 동시에 공격'보다는, 명확한 타이밍을 직접 만들어내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무기로서의 성격을 더 살려나갈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장궁
- 섬광살
> 효과 적용 영역이 반경 2m 증가됩니다.
> 명중 시 원거리 회피가 400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재사용 시간이 36초로 감소됩니다.
> 피해량이 기본 피해의 250%로 증가됩니다.
> 반드시 명중하도록 변경되고, 스킬의 효과는 적중/내성 판정을 적용 받습니다.
- 맹폭 화살
> 기절, 속박 중인 대상에게 피해가 40% 증폭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치유의 손길
> 신규 스킬 특화 [집중의 자세]가 추가됩니다.
: 특화 적용 시 치유의 손길이 집중의 자세로 변경합니다.
: 4초간 이동속도가 60% 감소하며 지속시간 동안 장궁 스킬 적중 시 추가 피해를 줍니다.
등급
피해량
고급 1레벨
36%+8
고급 2레벨
36%+9
고급 3레벨
38%+10
고급 4레벨
38%+11
고급 5레벨
40%+12
희귀 1레벨
42%+13
희귀 2레벨
42%+14
희귀 3레벨
44%+15
희귀 4레벨
44%+16
희귀 5레벨
46%+17
영웅 1레벨
48%+18
영웅 2레벨
48%+19
영웅 3레벨
50%+20
영웅 4레벨
50%+21
영웅 5레벨
52%+22
- 전문화 [전지전능]
> 전문화 [전지전능]의 이름이 [사격의 리듬]으로 변경되고 효과가 변경됩니다.
: 활성화 시 직전에 사용한 스킬과 다른 유형의 스킬 사용 시 마다 3초간 주무기 기본 피해가 12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양손검
- [격노 폭주] 효과가 조건 없이 발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석궁
- 전문화 [독수리 발톱]
> 무기 전문화 세트 교체로 인해 전문화 [독수리 발톱]이 비활성화되어도 효과가 유지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창
- 열화섬
> 열화섬 스킬의 피해량을 조정하고 몬스터 피해 증폭을 125%에서 180%로 조정하였습니다.
등급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62%+5
50%+4
고급 2레벨
62%+6
50%+5
고급 3레벨
65%+7
52%+6
고급 4레벨
65%+9
52%+7
고급 5레벨
68%+10
54%+8
희귀 1레벨
70%+11
56%+9
희귀 2레벨
70%+13
56%+10
희귀 3레벨
73%+14
58%+11
희귀 4레벨
73%+16
58%+12
희귀 5레벨
78%+17
62%+13
영웅 1레벨
81%+18
64%+15
영웅 2레벨
81%+19
64%+15
영웅 3레벨
86%+21
68%+17
영웅 4레벨
86%+22
68%+18
영웅 5레벨
91%+23
73%+19
- 연쇄 폭열참
> 연쇄 폭열참 스킬의 피해량을 조정하고 몬스터 피해 증폭을 40%에서 75%로 조정하였습니다.
등급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250%+20
200%+16
고급 2레벨
250%+26
200%+21
고급 3레벨
260%+32
208%+26
고급 4레벨
260%+38
208%+30
고급 5레벨
280%+44
224%+35
희귀 1레벨
290%+50
232%+40
희귀 2레벨
290%+56
232%+45
희귀 3레벨
300%+60
240%+48
희귀 4레벨
300%+66
240%+53
희귀 5레벨
320%+72
256%+58
영웅 1레벨
330%+78
264%+62
영웅 2레벨
330%+84
264%+67
영웅 3레벨
340%+90
272%+72
영웅 4레벨
340%+96
272%+77
영웅 5레벨
360%+100
288%+80
■ 단검
- 단검 특화 스킬 [뇌운 폭뢰]의 몬스터 피해 증폭 수치가 15% > 40%로 변경됩니다.
- 단검 특화 스킬 [뇌운 폭뢰]의 PvP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 기본 피해 변경
단계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180%+37
148%+30
고급 2레벨
180%+40
148%+33
고급 3레벨
190%+44
156%+36
고급 4레벨
190%+47
156%+38
고급 5레벨
200%+50
164%+41
희귀 1레벨
210%+54
172%+44
희귀 2레벨
210%+57
172%+47
희귀 3레벨
220%+61
180%+50
희귀 4레벨
220%+64
180%+52
희귀 5레벨
230%+68
189%+55
영웅 1레벨
240%+71
197%+58
영웅 2레벨
240%+74
197%+61
영웅 3레벨
250%+78
205%+64
영웅 4레벨
250%+81
205%+67
영웅 5레벨
260%+85
213%+70
: 후방 공격 추가 피해 변경
단계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90%+19
74%+15
고급 2레벨
90%+20
74%+17
고급 3레벨
95%+22
78%+18
고급 4레벨
95%+24
78%+19
고급 5레벨
100%+25
82%+21
희귀 1레벨
105%+27
86%+22
희귀 2레벨
105%+29
86%+24
희귀 3레벨
110%+31
90%+25
희귀 4레벨
110%+32
90%+26
희귀 5레벨
115%+34
95%+28
영웅 1레벨
120%+36
99%+29
영웅 2레벨
120%+37
99%+31
영웅 3레벨
125%+39
103%+32
영웅 4레벨
125%+41
103%+34
영웅 5레벨
130%+43
107%+35
: 독 스택당 추가 피해 변경
단계
기존
변경
고급 1레벨
36%+7
30%+6
고급 2레벨
36%+8
30%+7
고급 3레벨
38%+9
31%+7
고급 4레벨
38%+9
31%+8
고급 5레벨
40%+10
33%+8
희귀 1레벨
42%+11
34%+9
희귀 2레벨
42%+11
34%+9
희귀 3레벨
44%+12
36%+10
희귀 4레벨
44%+13
36%+10
희귀 5레벨
46%+14
38%+11
영웅 1레벨
48%+14
39%+12
영웅 2레벨
48%+15
39%+12
영웅 3레벨
50%+16
41%+13
영웅 4레벨
50%+16
41%+13
영웅 5레벨
52%+17
43%+14
■ 지팡이
- 내면의 평정 특화1 [천둥의 가호]
> ‘전방 부채꼴 영역’ 텍스트를 ‘전방의 적에게는 더 많은 번개가 떨어진다’는 텍스트로 좀 더 명확히 수정하였습니다.
> ‘대미지 플로터 연출 합산’ 옵션이 켜져 있을 때, 해당 스킬의 대미지가 합산되어 표기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마법봉
- 재앙의 광선
> 재앙의 광선 적용 중인 대상에게 다른 재앙의 광선이 중복 적용될 경우 기존 재앙의 광선이 취소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신속한 치유
> 설정된 최대 사용 횟수를 초과하여 사용 가능한 상황을 수정하였습니다.
- 타락한 사멸
> 설정된 최대 사용 횟수를 초과하여 사용 가능한 상황을 수정하였습니다.
> 키 입력 유지 시 연속 사용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컨텐츠의 플레이 경험을 조정하고 편의 및 개선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기원석과 차원석의 점령 효과가 변경됩니다.
- 관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확대됩니다.
- 거래 가능한 혼돈 룬 상자가 컨텐츠 보상으로 추가됩니다.
- 아이템 퀵슬롯이 기존 4개에서 8개로 확장됩니다.
- 기타 편의 및 UI 불편사항들이 개선됩니다.
- 게임 성능 최적화로 플레이 환경이 개선됩니다.

[Dev Comment]
그동안 기원석/차원석 버프 효과와 관련하여, 일부 지역에서는 효과 차이가 있어 중소 규모 길드 분들께는 다소 아쉬운 점이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톨랜드와 비교했을 때, 라슬란 및 스톤가드 지역은 상대적으로 메리트가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이에 저희는 다양한 규모와 성향의 길드가 각자의 방식으로 의미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라슬란과 스톤가드의 기원석/차원석에도 톨랜드와 동일한 수준의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선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변경을 통해, PvP와 PvE 각각의 지향점을 가진 길드들 모두가 보다 유의미한 전략과 이점을 가져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길드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전장을 누빌 수 있도록 꾸준히 살펴보겠습니다.

■ 기원석 / 차원석
- 라슬란과 스톤가드 지역의 기원석과 차원석 점령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점령 효과
기존 상승 능력치
변경 상승 능력치
활력
마나 재생 25
마나 재생 50, 최대 생명력 600
강철
방어 30
방어 30, 불굴 2
직격
명중 50
명중 50, 대인 명중 50
치명
치명타 50
치명타 50, 치명타 피해 1.5%
증폭
스킬 피해 증폭 50
스킬 피해 증폭 50, 추가 피해량 4
바람
회피 50
회피 50, 대인 회피 50
철갑
인내력 50
인내력 50, 대인 인내력 50
저항
스킬 피해 저항 50
스킬 피해 저항 50, 피해량 경감 4
수호
강타 회피 50
강타 회피 50, 대인 강타 회피 50
전사
강타 적중 50
강타 적중 50, 모든 종족 피해 증폭 16

■ 기원석 점령전
- 기원석 점령전 중 각인 후 점령까지 걸리는 쟁탈 시간이 3분에서 2분으로 변경됩니다.
> 대전장에서도 기원석 점령전의 쟁탈 시간은 2분으로 변경됩니다.
■ 관전모드
- 이제 인터서버 공성전, 차원진, 레이드, 길드 레이드에서 추가로 관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티 관리 버튼이 인원 관리 버튼으로 변경됩니다.
> 관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지역에 진입하면 버튼 모양이 오른쪽과 같이 변경되며 “인원 관리 UI”의 “권한 설정” 탭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대전장에서도 “권한 설정”탭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권한자는 “권한 설정” 탭을 통해 관전자를 초대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 ’관전자 초대’ 버튼으로 개별 대상을 초대하거나 혹은 초대 링크를 통해 여러 대상을 한 번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 권한자는 관전 초대 권한을 콘텐츠에 참가중인 ‘전체’ 플레이어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단, 초대 권한을 전체로 변경해도 관전자 제외 및 제외했던 캐릭터를 다시 초대하는 것은 권한자만 가능합니다.
※ 관전 참가에 대한 제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관전 중에는 파티에 가입하거나 다른 캐릭터를 파티에 초대할 수 없습니다. 또한, 관전자가 될 때 기존 파티에서도 탈퇴 됩니다.
> 타이달의 탑, 무한의 관문, 환상 회랑, 투기장, 격전지, 대전장, 차원진, 도전 차원진, 인터서버 공성 콘텐츠 플레이 중 혹은 파티 매칭 진행 중에는 관전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관전 중에는 포토모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관전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이어 캐릭터 위치로 이동 및 탈출 기능이 추가됩니다.
> ”무작위 캐릭터에게 대상 카메라 이동“ 기능은 콘텐츠를 플레이 중인 캐릭터 중 한명에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복잡한 레벨을 진행하는 콘텐츠에 관전 입장하는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하여 빠르게 관전 지역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레이드, 차원진, 도전 차원진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가 이동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한 경우 “탈출” 기능을 사용하여 최초 콘텐츠 입장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관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관전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컨텐츠
권한자
관전 최대 인원
인터서버 공성전
공수성 군단 길드의 길드장, 참모관
50명
길드 레이드
길드 레이드 진행 길드의 길드장, 참모관
12명
레이드
공격대장
12명
차원진, 도전 차원진
파티장
12명
대전장
방장, 팀장
300 - 팀 소속 전체 플레이어 수

■ 거래 가능 혼돈 룬 상자
- 컨텐츠 보상에 거래 가능한 혼돈 룬 상자가 추가됩니다.
- 등급은 희귀, 영웅으로 2가지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거래] 희귀한 혼돈 룬 상자에서는 희귀한 혼돈 룬을, [거래] 진귀한 혼돈 룬 상자 상자에서는 진귀한 혼돈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컨텐츠를 통해 확률 획득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거래] 희귀한 혼돈 룬 상자
[거래] 진귀한 혼돈 룬 상자
도전 차원진
3성 도전 차원진 4단계
3성 도전 차원진 5~99단계
환상 회랑
극한 난이도
필드/아크 보스
정벌 참여 포상
정벌 참여 포상

■ 대전장
- 대전장에서 서로 다른 팀에 소속된 캐릭터들이 파티를 맺을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다른 팀 소속 캐릭터를 파티 초대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다른 팀 소속 캐릭터의 파티 링크를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게임 시작 시점에 파티장과 다른 팀에 속한 캐릭터들은 파티에서 탈퇴 처리됩니다.
■ 네뷸라 섬
- 봉인의 성소에 생성되는 그림투르그 포탈의 위치가 변경됩니다.
■ 탈출
- 탈출 요청 후 적용까지 걸리던 시간을 30초에서 10초로 변경됩니다.
■ 파티
- [파티 추방] 파티에서 추방한 캐릭터는 파티 매칭 시, 매칭에 포함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아이템 퀵슬롯
- 아이템 퀵슬롯이 4칸에서 8칸으로 확장됩니다.
> 토글 버튼을 이용해 확장 및 축소가 가능합니다.
> 아이템 퀵슬롯 확장으로 인해 HUD 편집의 위치 값이 초기화됩니다.
- [환경 설정 > 단축키 > 아이템 퀵슬롯] 에서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UI
- [옵션 설정] 코덱스와 의뢰 진행도가 화면 중앙과 채팅창에 시스템 메시지로 표시되며, 각각의 옵션으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콘텐츠 > 진행도 표시] 옵션이 추가됩니다.

> [채팅탭 설정 > 진행도 전체] 표시 옵션이 추가됩니다.

- [아이템] 아이템의 ‘획득처 보기’에 ‘레이드’ 탭이 추가됩니다.
- [아이템] 소모품(의상, 무기외형, 변신석, 아미토이 소환석, 감정 표현, 칭호, 요리 레시피, 프로필 테두리)의 툴팁에서 보유 상태를 출력하고,
  상자 미리보기UI에서도 해당 아이템의 보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무기 전문화] 전문화 노드에 마우스 호버 시 ‘다음 레벨’, ‘최대 레벨’ 달성 시 증가하는 수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UI가 개선됩니다.

- [파티 징표 시스템] 파티 징표 내 숫자 징표가 추가됩니다.
> 필드에 파티 징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파티장인 경우 파티 징표 시스템을 이용하여 필드 내 징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필드에 사용한 파티 징표의 경우 미니맵, 월드맵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장비 강화] 성장 재료가 부족한 경우 부족한 수량이 빨간 텍스트로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개선 전
: 개선 후

■ 최적화
 - 일부 지역과 보스전에서 게임 성능을 저해하던 요소를 확인하고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 이번 최적화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프레임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앞으로도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적화를 이어가겠습니다.


 예정 사항
※ 아래 내용은 6월 25일(수) 정기점검이 아닌, 7월 9일(수) 업데이트에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도전 차원진이 변경됩니다.

■ 도전 차원진
- 2025년 7월 8일 도전 차원진의 세번째 시즌이 종료됩니다.
- 2025년 7월 9일 도전 차원진의 네번째 시즌이 시작됩니다.
> 해당 시즌부터 4성 협력 던전 ‘뒤틀린 집착의 밀실’이 추가됩니다.
> 시즌 종료 시점은 추후 공지됩니다.
- 도전 차원진 UI에 파티 매칭 버튼이 추가됩니다.


 수정 사항

■ 오류 수정
- [채팅] 채팅 탭 순서가 임의로 변경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채팅] 채팅 탭에 드래그가 작동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채팅 탭을 드래그하여 채팅 탭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아미토이] 아미토이 툴팁에 아미토이 스킬 정보와 지역 정보가 출력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인터서버 공성전] 인터서버 공성전 UI 진입 시 UI 가이드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인터서버 공성전] 인터서버 공성전 UI에서 도움말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파티 게시판] 리자드 섬 파티 게시판이 지도, 파티 게시판에서 노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정표] [지도 > 일정표 > 콘텐츠 설정]에서 ‘인터서버 공성전’ 출력 여부를 변경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던전 나가기] 전투 상태에서 콘텐츠 알리미의 ‘나가기’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단, 플레이어간 전투가 진행되는 공간( 인터서버 공성전, 인터서버 지역 이벤트, 인터서버 차원 공간)에서는 전투 중 던전 나기기를 사용할 수 없도록 유지됩니다.
- [투기장] 투기장 입장 후 가방에서 ‘잔치 음식’이 사용 불가 아이템으로 표시되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투기장 입장 수 ‘잔치 음식’ 은 사용불가가 정상이며 표기 방법에 대한 수정입니다.
- [제작] 제작 시 부족한 재료를 상자에서 보충하여 제작할 경우 수량 버튼이 비활성화 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이템 툴팁] 희귀한 매혹의 크림 푸딩의 버프 툴팁이 잘못된 스탯명으로 출력되는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장검] 사슬 갈고리의 스킬 특화인 [후방 갈고리] 스킬을 몬스터에게 적중 시, 어그로 포인트가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벤트 안내

[이벤트] 혼돈의 시작, 칼란시아
- 혼돈과 살육의 무대에서 다시 부활한 재앙, ‘칼란시아’에 도전해 보세요!


[이벤트] 주간 미션: 칼란시아
- 주간 미션을 완료하고 ‘혼돈의 영혼석: 칼란시아’를 획득하세요!


[이벤트] 잉키의 보물 창고
- 매일 출석하여 잉키가 제공하는 풍성한 보상을 획득하세요!


 프로모션 안내

[프로모션] 미러 부티크 컬렉션 시즌2!
- 총 14종의 코스튬과 16종의 무기 외형이 4월 16일부터 2주 간격으로 재출시됩니다.

[프로모션] 특수 상점에 신규 상품이 추가됩니다.
- 마일리지 상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코스튬과 아미토이가 추가됩니다.
- 레이드 출시를 기념하여 새로운 변신 패키지 상품 ‘혼돈의 제단 변신 패키지’와 유희변신 ‘환몽 주시자의 눈’이 추가됩니다.


 알려진 문제

​- 관련 내용은 [안내] 6/25(수) 알려진 현상 안내 공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즐거운 업데이트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