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같은 공식 공유 하고 배율만 다르게 적용됩니다.
( 마법공격력 + 스킬 공격력 + 마법증폭 + ( 속성공격력 * 상성 )) * ( 1.00 + 0.01 * 특성레벨 ) 
[1.00 + 속성 상성 + 아그니 배율 + 퀵캐스트 특성5렙 (0.5) ]


-파이어 볼 [아그니 배율 280% 추가 대미지] -> 2.8

-파이어 월 [아그니 배율 260% 추가 대미지] -> 2.6

-플레임 그라운드 [아그니 배율 160% 추가 대미지] -> 1.6

-파이어 필라 [아그니 배율 290% 추가 대미지] -> 2.9

-헬브레스 [아그니 배율 245% 추가 대미지] -> 2.45

-플레어 [아그니 배율 300% 추가 대미지] -> 3.00
 ㄴ플레어는 제가 스킬을 찍지 않아 직접 확인 못했습니다.(아이오포님 제보)


-상성은 추댐 50%면 0.5로, 50%감소면 -0.5



우선 실험은 아그니 낀상태로 내구 0을 만들어서 속공 200 적용 안되고 증댐만 받는 상태로 해서 실험했습니다.

몬스터의 경우 샤울레이 서쪽 숲 하나밍으로 하였구요. 

특성도 올린 뒤 다시 측정하여 확인했습니다.


(무기낀 대미지 - 맨손 대미지) / 특성배율 / 마공 증가량 = 아그니 배율

으로 하여 트오세는 마방의 경우 덧셈 뺄셈 연산이라 이렇게 계산하면 몬스터 마법 방어력 고려 안해도 됩니다.



파이어볼(특성50)
(4719-3750) / 1.5 / 170 = 3.8

파이어볼(특성60)
(5034-4000) / 1.6 / 170 = 3.8014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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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월(특성40)
(2666-1809) / 1.4 / 170 =3.60084

파이어월(특성50)
(2856-1938) / 1.4 / 170 =3.6

------------------------------

플레임 그라운드(특성40)
(2031-1412) / 1.4 / 170 = 2.60084
플레임 그라운드(특성50)
(2176-1513) / 1.5 / 170 = 2.6

------------------------------

파이어 필라(특성40)
(4433-3505)/ 1.4 / 170 = 3.89916

파이어 필라(특성50)
(4750-3755)/ 1.5 / 170 = 3.901961

------------------------------

헬브레스(특성40)
(3134-2313) / 1.4 / 170 = 3.44958

헬브레스(특성50)
(3358-2478) / 1.5 / 170 = 3.450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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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으로 해서 배율 측정했습니다.
(엑셀로 작업해서 다적자니 너무 힘들어서 부분만 짤라서 했어요.)


-플레어 계수제보



20161005. 수식 수정
고생했는데 추천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