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클래스의 시작 랭크를 보면 그 직업군의 특색이 잘 나타난다.

그런데, 위자드의 경우엔 설계 사상이 보조에 있가나 미완성인게 아닌가하는 의심이든다.

몹을 잠재우고 다른 직업군의 딜을 올려주는 보조스킬의 설계는 잘되어있는데..

그에 비하여 1랭 딜 스킬은 기대이하며 버려진다. 

다른 딜 캐릭들과는 다르게 자벞이 없는것도 이를 의심스럽게한다.

스킬간 연계도 없다고 보면되며 도이려 플레이어를 괴롭히는 갓 스킬을 자체보유하고 있다.

법사계열을 가장 마지막에 스킬 조정 한듯하고 시간이 모자라 대충 만든게 아닌가 의심스럽다.

현재 위자드의 상태를 보면..(주관적인 관점임.)

 

이런 상태로 도저히 정상이라 볼수가 없다.

법사의 설계사상이 보조에 있었더라도 게임의 방향성이 딜러위주로 바뀐이상 수정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본다.

스킬의 대부분을 뜯어 고쳐야하며, 스킬간 연계도 다시한번 더 고민해봐야한다.

시작랭크에서 뽑아먹을게 3랭크에만 존재하는것도 문제로 본다.

1랭크에서 자벞이 한개는 있어야하며 3랭을 탓을때 최고효율이 나오도록 만드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이를 예를들어 수정하면..



몇몇 쓸모없는 스킬은 삭제하고 내용변경 랭크 변경을 통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이 내용의 기본이 되는건 

랭크별 증뎀 시스템을 통한 저랭크 스킬의 보존. (실버로하던 추가 포인트로 하던..)

그외에 1랭크 딜 상승에 관련된 스킬의 존재..위저드 직군의 공격 스킬에 변화를 줘서 그 효용성 증대.

스킬의 정상화. 스킬랭크조정. 입니다.


최소한 대충만든 각 스킬의 정상화와 저랭크를 살려주는 패치는 꼭 해야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