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는 간접하향으로 이미 걸레짝이 된 직업입니다.

예전 7랭 지역에서야 몹 마방이 물방과 비슷했으니 프클을 중심으로 한 딜사이클이 구성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마방이 높은몹이 다수 출현하면서 낮은 깡공으로 다단히트를 시키는 구조가 되어 이미 한계점이 왔습니다.

캐스팅+긴 쿨타임 이라는 리스크에 비해 돌아오는 리턴은 턱없이 적습니다.
엘리는 프클을 제외한 모든 스킬에 하자가 있습니다.


(엘리멘탈리스트의 근본적인 문제점)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7&name=nicname&keyword=Growin&l=59044






계산하고 그런거 귀찮아서 그냥 채퍼 적용 기준으로 쓰겠습니다.

* 10초월 파파 파이어볼 1개
파이어볼 1개 평균데미지 105000 X 10 = 1050000
* 10초월 파파 파이어볼 2개
파이어볼 1개 평균데미지 105000 X 20 = 2100000




* 10초월 엘리 스킬
-프로스트 클라우드 틱당 50000 X 33 = 1650000
→ 근데 나머지 스킬에서 데미지를 못뽑음


>> 일렉트로큐트 (???)





>> 헤일 (안맞음)




>> 프클






>> 메테오 10렙 풀 차징







2랭크 스킬 하나가 4,5,6 랭크 스킬 싹 긁어 모아야 비슷해지는게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죠.
또한, 단지 아그니 네클리스 배율이 오밸이고, 파이로 스킬셋 자체만으로는 불편한점이 많은것도 알고있습니다.

예전의 이미지만을 가지고 엘리가 아직 할만하니 하시는 말씀들이 있어 글을 썼습니다.
현재 엘리는 투자 대비 효율이 매우 떨어지는 직업이며, 결론적으로 상향을 받아야 되는 직업이 맞습니다.



판단은 여러분 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