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으로만 무성한 트오세의 히든클래스들.

저도 컨셉 아이디어를 글로 구체화 하는 식으로 몇 가지를 다뤄봤지만, 
그 외 몇몇가지 히든들은 고증을 철저히 반영하는 IMC의 자세 때문에 함부로 손을 대기가 어려웠습니다. 
(스킬이 고증을 제대로 반영 못 했다고 욕먹을 까봐 ㅠ)


아래의 글은 마치 히든 클래스가 실제로 업데이트 되는 것처럼
공식홈페이지의 공지사항 형식으로 작성되었으니, 오해마시길 바랍니다!
[실제 새로운 클래스가 추가되면 이런 식으로 대놓고 공지하진 않습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OrTB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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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00월 00일(목) 오전 6시 부터 게임패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요 업데이트 사항

새로운 히든클래스가 업데이트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직이 가능해지는 히든클래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래릭 7랭크 직업군의 섀퍼드가 추가됩니다.

아처 4랭크 직업군의 파이드파이퍼가 추가됩니다.

아처 7랭크 직업군의 감정사가 추가됩니다.

위자드 7랭크 직업군의 미믹이 추가됩니다.

소드맨 7랭크 직업군의 랜서가 추가됩니다.


히든클래스의 전직방법 등은 게임의 숨겨진 재미요소라고 판단되어 구원자 여러분들이 자력으로 찾아낼 수 있도록 따로 공개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다만 새로이 추가된 클래스의 영향으로 기존에 지향하던 직업 별 육성방식이 크게 변할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궁금해하실 여러분들을 위해 각 클래스 별 스킬을 공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클래릭 - 섀퍼드

Shepherd

견공 컴패니언을 데리고다니는 섀퍼드는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목동으로, 컴패니언과 협동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아군들을 지켜줍니다.


기존의 AI문제는 현재도 개선 중에 있긴 하지만, 단기간에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고 판단되었기 때문에 이번에 추가될 클래스는 구원자 여러분들의 편견을 덜어드리기 위해 컴패니언AI의 의존성을 최소한으로 하였습니다.


섀퍼드가 보유한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시대기        SP 소모 : 10        재사용 시간 : 3초

컴패니언을 지정한 위치로 이동하여 제자리에서 다음 지시를 기다리게 합니다. 지시대기를 포함한 모든 명령스킬은 다음 지시가 있기 전까지 근처로 오는 대상을 지속적으로 공격합니다. 주인과 일정 범위 이상 멀어지면 다시 따라옵니다.





양떼 몰이         SP 소모 : 100      재사용 시간 : 40초

컴패니언과 자신이 동시에 움직이며 둘 사이에 있는 적대적 대상들을 위협하여 이동하는 방향으로 도망치게 만듭니다.

-  몰 수 있는 최대 마리 수 5(+레벨 당2), 최대 지속시간 4(+레벨 당 1)초


특성

양떼 몰이 : 울타리 (최대 레벨 5)

[양떼 몰이]효과가 끝나면 도망치던 대상들 주위를 컴패니언이 돌아다니며 (특성 레벨당 1.5)초 동안 공포로 마비시킵니다.





호위         SP 소모 : 120      재사용 시간 : 25초

컴패니언이 지정한 파티원에게로 신속하게 달려가 보호합니다. 

- 컴패니언 주위의 아군 근접 피해량 감소 25%, 원거리 피해 35% 감소. 4(+레벨 당 2)초 지속. 아군 HP가 30%미만일 경우 감소효과 2배.



특성

호위 : 수호인장  (최대 레벨 3)

목걸이에 걸린 수호인장이 효력을 발휘하여 범위 안으로 들어오는 파티원에게 1회에 한해 피해흡수를 하는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보호막은 다음 (특성 레벨당 1)회까지 강한 피해[보유체력의 10%이상 피해를 주는]를 흡수합니다.


호위 : 편안한 휴식 (최대 레벨 1)

앉아서 휴식을 취하는 파티원의 휴식회복력을 2배 증가시켜줍니다.







안전로 확보       SP 소모 : 70       재사용 시간 : 60초

컴패니언이 지나간 자리에 신비한 기운의 족적이 남아 파티원의 속도를 빠르게 하고 적의 속도를 늦춥니다.

- 자취 생성 10(+레벨 당 5)초 지속. 자취 5(+레벨 당 1)초 지속. 아군 이동속도 5 증가. 적 이동속도 15 감소.


특성

안전로 확보 : 활력  (최대 레벨 10)

자취 위에 있는 아군의 스태미나가 빠르게 회복됩니다. 초당 (특성 레벨 당0.2)STA를 회복합니다. 










아처 - 파이드파이퍼

파이드파이퍼는 피리를 불어 몬스터들을 현혹시키는 재주꾼으로, 연주를 할땐 느릿느릿 상대를 가지고 노는 듯 하면서도 필요한 순간만큼은 누구보다 날렵하게 움직이며 전투를 하나의 장난스런 무대로 뒤바꿔버립니다.






춤을 춰라       SP 소모 : 35        재사용 시간 : 30초

피리에 주술적인 힘을 불어넣어 음악소리를 들은 몬스터들이 일렬로 자신을 따라다니게 합니다.

-  현혹할 수 있는 최대 수 3(+레벨 당2), 이동속도 18(-레벨 당1) 감소, 체력이 70%이상인 중,소형 몬스터 현혹, 10초 지속.



특성

춤을 춰라 : 감각 마비 (최대 레벨1)

현혹에 걸린 상대가 피해를 입어도 체력이 70%미만이 될 때까지 현혹상태에서 풀려나지 않습니다. 


춤을 춰라 : 공명 비브라토 (최대 레벨3)

한 번 현혹에 걸린 상대는 연주가 끝나도 이후 1(+특성 레벨당 1)초 동안 공격을 하지 않으며 1분 동안 비선공 타입이 됩니다.


춤을 춰라 : 더 크게! (최대 레벨1)

대형몬스터도 현혹할 수 있게 되는 대신 현혹 가능한 최대 수가 3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끄고 켤 수 있습니다.





공중 순회         SP 소모 : 10        재사용 시간 : 25초

가벼운 발돋움으로 날아오르며 전장을 마음껏 뛰어다닙니다.

-  점프 도중에 활성화됩니다. 공중에서 한 번 더 도약하며 공중재비를 돌아 멋지게 착지합니다.


특성

공중 순회 : 머리 발판 (최대 레벨10)

공중 밟기 상태에서 적의 머리 위에 착지할 수 있습니다. 착지 후 최대 (특성 레벨) 횟수만큼 다른 적을 밟으며 이동이 가능합니다. 한 번 밟고 지나간 적은 3초 동안 밟기에 면역이 됩니다. 한 번 밟을 때마다 자신의 STA가 2만큼 감소합니다.


공중 순회 : 방해꾼 응대 (최대 레벨3)

징 박힌 신발로 적들을 차례로 밟아 [공격력 100%+특성 레벨당40%]만큼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밟힌 대상은 20초 동안 명중률이 25% 감소합니다.






공연비 청구         SP 소모 : 50        재사용 시간 : 120초

피리 연주를 통해 현혹된 몬스터가 레벨에 비례해 실버를 떨어트립니다. 같은 대상에겐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10초 안에 몬스터를 처치하면 더 많은 공연비를 강탈합니다.

- 몬스터 당 (현재 레벨/2)만큼의 실버 드랍. 10초 이내 처치 시 같은 양의 추가 실버 드랍.


특성

공연비 청구 : 자선행사 (최대 레벨1)

공연비 청구를 통해 드랍된 실버의 소유권을 제거합니다. 5초가 경과하면 누구나 실버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파티 우선)





이중성의 연주      SP 소모 : 100     재사용 시간 : 40초

파티원에게 연주를 해줍니다. 대상이 자신이 요구한 비용을 지불하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서 연주의 효과가 틀려집니다.

- 비용 지불시 : 찬미의 연주 - 대상이 60초 동안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지불 거부시 : 불협의 연주 - 거슬리는 소리를 내어 대상에게 주변 몬스터들이 몰려들도록 합니다. 최대 3(레벨 당+2)마리.



특성

이중성의 연주 : 더한 활기 (최대 레벨2)

찬미의 연주 효과를 받는 파티원이 적에게 받는 기절 및 속박의 지속시간이 (특성레벨 당*25)% 감소합니다.


이중성의 연주 : 더한 혐오 (최대 레벨2)

불협의 연주 효과를 받는 파티원이 (+특성 레벨 당 2)만큼 근처의 적을 더 많이 위협합니다.












아처 - 감정사

Appraiser
감정사는 대상을 주도면밀하게 분석해내어 약점을 잡아내거나 앞의 수를  읽어 변형마법으로 가장 유리한 상황을 이끌어내는 지원형 클래스입니다.










갑옷의 틈         SP 소모 : 50        재사용 시간 : 20초
약점을 파악해 대상을 더 이상 상태이상에 저항할 수 없도록 만듭니다. 특성에 따라 여러가지 부가효과를 얻습니다.
- 지정한 대상과 주변의 적들 상대이상 저항값 0. 최대 적용 수 5(+레벨 당1)마리. 20초 지속.

특성

갑옷의 틈 : 블럭감소 (최대 레벨5)

- 약점이 밝혀진 대상은 적의 공격을 블럭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활성화 시 SP 30 추가로 소모]


갑옷의 틈 : 회피감소 (최대 레벨5)

- 약점이 밝혀진 대상은 적이 회피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활성화 시 SP 30 추가로 소모]


갑옷의 틈 : 수치화 (최대 레벨1)

- 대상의 현재 회피와 블럭확률을 수치화 하여 드러냅니다. 파티원 각각마다 반영되는 출력되는 값이 다를 수 있습니다. 수치화 효과는 최근 사용한 스킬에 따라 갱신됩니다.




기술 파훼         SP 소모 : 30        재사용 시간 : 50초

적이 사용하는 동작을 지속적으로 관찰하여 팀원들에게 간파시킵니다.

- 파티원이 지정한 대상의 공격을 받을 때마다 회피 8+5% 증가. 최대 5회 중첩. 20(+레벨 당2)초 지속



특성

기술 파훼 : 반격 (최대 레벨3)

- 간파 당한 대상의 공격을 회피하면 다음 2초 동안 대상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특성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기술 파훼 : 수치화 (최대 레벨1)

- 대상의 현재 치명타 발생과 명중확률을 수치화하여 드러냅니다. 파티원 각각마다 반영되는 출력되는 값이 다를 수 있습니다. 수치화 감정 효과는 최근 사용한 스킬에 따라 갱신됩니다.








암기 속산      SP 소모 : 2초당 최대SP 1%      재사용 시간: 1초

모든 행동이 빨라집니다.

- 집중(차지 등) 시간 25% 단축, 모든 재사용 시간 감소속도 1.5배, 


특성

암기 속산 : 이중연산 (최대 레벨1)

- 활성화된 동안 수치화 효과가 갱신되지 않고 한꺼번에 모두 표시됩니다. (회피/블럭/치명/명중)






치환      SP 소모 : 50      재사용 시간 : 10초

출력된 수치를 가진 모든 대상의 2개 수치를 뒤바꿉니다.

- 수치화된 회피와 블록을 바꿈. 수치화된 치명타 발생과 명중을 바꿈.


특성

치환 : 노출 (최대 레벨10)

- 치환된 수치가 모두 (특성 레벨당 2)% 감소합니다.




















위저드 직업군에 추가될 [미믹]은 기존 직업과의 상성관계가 큰 편이기 때문에 단순한 스킬정보 외에도 [설명]을 따로 덧붙였습니다.


위저드 - 미믹

미믹은 사물의 본질을 배끼거나 따라쟁이 환영을 불러내는 마법사입니다. 속성에 구애받지 않으며 단순히 적에게 피해를 주는 그 이상의 기술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러 인스텐시에이션           SP 소모 : 80        재사용 시간 : 25초

자신과 똑같이 생긴 환영을 불러냅니다. 일부 스킬들을 따라하며, 본체의 30% 위력을 냅니다. 복제한 스킬도 본체의 SP를 소모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받으면 주변 적들에게 단일 데미지를 입히고 사라집니다. 

- 지정한 위치에 환영 소환, 캐스팅 시간 4초, 최대 2회까지 스킬복제, 환영 7(+레벨 당2)초 지속, 공격력 720(+레벨 당135)


특성

미러 인스텐시에이션 : 삼중 영창 (최대 레벨1)

오버히트를 1회 추가하여 2회가 됩니다. 이미 환영이 존재한다면 두 번째 환영은 20%의 위력만 낼 수 있습니다.


미러 인스텐시에이션 : 착시 (최대 레벨1)

환영 소환 도중 자신이 피해를 입게 되면 환영과 같은 데미지를 주며 폭발함과 동시에 환영과 자리를 바꿔치기 합니다.


[미러 인스텐시에이션은 환영을 복제하여 자신의 마법을 따라하게 할뿐더러 매우 실용적인 탈출기능도 있습니다. 환영은 프로스트 클라우드 같은 지속시간이 있는 스킬을 따라하지 못합니다.]




폴리모프                    SP 소모 : 120        재사용 시간 : 40초

대상의 머리부위를 생선으로 바꿔버립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지정한 대상 폴리모프, 4(+레벨 당1)초 지속, 침묵, 이동속도 10 증가. 이동방향 반대.


특성

폴리모프 : 억압 (최대 레벨1)

폴리모프에 걸린 대상은 상태이상에 취약해집니다. (저항불가)


폴리모프 : 둔화 (최대 레벨1)

폴리모프에 걸린 대상이 더 이상 이동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해당 기능 활성화 시 SP 50 추가소모]


[폴리모프는 적대적 플레이어에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슈어 캐스트를 발동하고 세이프티 존 안에서 떳떳하게 주문을 외우고 있는 상대의 머리를 생선대가리로 바꿔보세요.]




트랜스 스킨               SP 소모 : 50        재사용 시간 : 60초

대상에게 불리하도록 자신의 원소속성 타입을 바꿉니다. 

지정한 대상으로부터 받는 피해량 18(+레벨 당3)% 감소. 스킬 사용 시 신성/암흑을 제외한 속성 선택가능. 선택하지 않으면 상대의 상성으로 자동선택. 40(+레벨 당5)초 지속.


특성

트랜스 스킨 : 역류 (최대 레벨1)

대상에게 주는 모든 속성 피해량을 극상성 속성으로 치환합니다.


[트랜스 스킨은 일반적인 버프스킬처럼 보이지만, 1:1에서 그 역량이 최대로 발휘되는 스킬입니다. 보스전에서 화력증강에 많은 보탬이 됩니다.]



디스토션 게이트       SP 소모 : 100       재사용 시간 : 50초

왜곡 차원문을 열어 자신과 파티원이 지정 위치로 순간이동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처음 설치한 문이 입구가 되고 두 번째로 설치한 문이 출구가 됩니다. 문 두 개가 모두 설치되면 포탈이 즉시 활성화됩니다.

자신의 앞에 문 소환. 통과 시 반대편으로 이동. 파티원 당 통과 횟수 1회 제한. 출입구 완성 후 지속 시간 10(+레벨 당3)초


특성

디스토션 게이트 : 횟수 추가 (최대 레벨2)

활성화된 포탈을 통과가능한 횟수를 특성 레벨 당 1씩 늘려줍니다.  


[디스토션 게이트는 스스로를 이동시키는 텔레포테이션과 달리, 출구와 입구를 만들어 파티원 전부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입구를 설치한 뒤 텔레포테이션과 연계하여 곧바로 출구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연계할 수도 있습니다.]















소드맨 - 랜서


기다란 양손무기, 랜스를 사용하는 랜서는 포진되어있는 적의 튼튼한 대열을 단숨에 와해시키는 역할에 특화된 돌격형 클래스입니다. 일반적인 창과는 다르게 보다 무겁고 강한 일격을 내지릅니다.







카우치드 랜스                SP 소모 : 75        재사용 시간 : 50초

창을 겨드랑이에 끼운 채 돌진합니다. 처음엔 절반의 이동속도에서 점점 빨라지며 이동키를 이용해 방향을 천천히 꺾을 수 있습니다. 전방을 가로막고 있는 모든 적을 옆으로 튕겨내고 기절시킵니다. 컴패니언 탑승 상태에서는 최대 이동속도가 제한됩니다.

- 돌진 시간 5초, 공격력 100%+1650(+레벨 당295), 스턴 1~2초 지속, 돌진 시간이 길어질수록 최대 2배 데미지. 사용 후 8초 동안 무기스왑 불가.


특성

카우치드 랜스 : 선봉 (최대 레벨5)

카우치드 랜스를 시전하는 동안 지나간 자리에 5초 동안 발자국이 남습니다. 파티원은 이 발자국 위에서 이동속도가 (특성 레벨 당 3)만큼 증가합니다.


카우치드 랜스 : 돌파 (최대 레벨1)

카우치드 랜스를 시전하는 동안 1회에 한해 경로 상의 설치물을 파괴하고 그대로 돌진합니다.






오버핸드 덤프          SP 소모 : 100          재사용 시간 : 20초

무거운 랜스를 높이 들었다가 내리쳐서 적의 자세를 무너트립니다. 대상의 방어력만큼 추가데미지를 줍니다.

- 공격력 1885(+레벨 당175), 피격 대상 7초 동안 방어불가상태, 광역 공격 비율 3





프로모팅 스피리츠           SP 소모 : 40         재사용 시간 : 60초

방어재원을 보충함으로서 아군의 사기를 고무시키고 생존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자신의 방어력을 공유합니다.

- 자신의 방어력 20% 감소. 감소분만큼 주변에 있는 파티원의 방어력 상승. 32(+레벨 당 6)초 지속.


특성

프로모팅 스피리츠 : 격려 (최대 레벨1)

주변 파티원의 슬로우 효과를 해제합니다. (활성화 시 SP 40 추가 소모)


프로모팅 스피리츠 : 추가 희생 (최대 레벨2)

방어력이 20% 감소에 추가로 (특성 레벨 당10)%가 감소합니다. 파티원의 방어력이 그만큼 더 증가합니다.





앱솔 트로피               SP 소모 : 70          재사용 시간 : 30초

최근 자신이 처치한 대상의 방어력을 가져옵니다.

- 최근 처치한 적의 방어력만큼 자신의 방어력이 상승. 최대 70(+레벨 당 20) 흡수. 30초 지속.


특성

앱솔 트로피 : 마법방어 (최대 레벨1)

처치한 적의 방어력을 가져오는 대신 마법 방어력을 가져옵니다. (활성화 시 SP 30 추가 소모)











이상 00일 업데이트로 추가될 예정인 다섯가지 히든클래스의 신규 스킬들을 미리 소개해드렸습니다.

실제 업데이트 시 적용되는 사항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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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자칫 지루할 수도 있었던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