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전차의 특징
미국전차에 대해 요약하자면 '평균'이라고 표현 할 수 있다.
프랑스는 극딜물장, 소련은 포셔틀, 독일은 미친HP와 같이 특수하게 나타나는 특징은 적지만
적당한 체력과 방어력, 적당한 딜, 적당한 기동성, 적당한 시야를 겸비한 말 그대로 '적당한'전차들이 많다.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 모든 지형에서 평균적인 전투력을 발휘하고 싶은 전차장
- 1선 파이팅보다는 1.5선 준1선에서 지원을 즐기는 전차장
- 처음 월오탱을 접하는 전차장

-----------------------ver.9.5 update ---------------------------

미국전차의 장단점
장점
1. 좋은 부앙각
2. 단단한 포방패와 포탑
3. 넓은 시야와 무전거리

단점
1. 저조한 차체방어력
2. 부실한 탄약고
3. 솔로파이팅에 부적합

* 헐다운 전술에 특화
미국천차는 대부분 좋은 부앙각과 단단한 포방패나 포탑을 가지고 있다. 이를 이용한 '헐다운'전술은 미국전차들이 '언덕의 요정', '언덕성애자'라는 별명으로 불리게 한다.

언덕이나 엄폐물로 차체를 가리고 포탑만을 내놓은 채로 포격을 가하는 미국전차에게는 골크탄과 해치사격만이 답이다.
(미듐조차도 각만 좋으면 120mm탄도 튕겨내는 포방패를 가지고 있다.)
게다가 거의 모든 전차에 포방패가 달려있고, 그 면적또한 작지 않아 언덕에서 마주친 미국 전차들은 상대방에게 곶통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T29T29, T32T32, T34_hvyT34, T30T30 이런애들..

부앙각이 우왕


* 준수한 기동력과 시야
미국전차는 상당히 준수한 기동력을 가지고 있다. 경전차를 포함해서, 중전차까지.
물론 T95라던지 T95라던지 T95같은 애들 빼고.

심지어 중전차도 '기동헤비'트리에 속하여 평지에서 35km이상의 속도를 보여주며 추중비 또한 준수하다.

경전차들도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는 프랑스 경전만큼은 아니지만 그 다음으로 빠른 속도를 보여주어 T71T71같은 경우에는 동티어 경전차중 수위를 차지하는 속도를 보여준다.

웃기는건, 구축전차의 속도도 빠르다는 것이다. 일부 구축전차긴 하지만
M18_Hellcat헬켓 같은 경우에는 경전차를 앞질러가는 속도를 보여준다.


또한 거의 모든 전차가 시야가 400이상으로 넓고
 M46_Patton패튼같은경우 '맵핵튼'이라고 불릴 정도로 시야가 넓다. (시야만 넓다. 시야 '만')



* 협조할 때 시너지 효과가 크다.
미국전차는 의외로 '솔로파이팅'에 취약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 이유는 '엄청나게 부실한 측면, 후면 방어력'과 좁은 차체에 몰려있는 모듈들 때문이다.
정면 방어력도 그렇게 강력하지 않고.

몇몇 예외를 제외 하고는

타국의 동 티어 동 급의 전차와 1:1로 마주친다면, 상대가 정말 못하거나 당신이 정말 잘하지 않는 이상 왠만하면 패배할 것이다. 뒤를 잡지 않아도, 옆구리만 잡게 되어도 절대 도탄각이 아닌이상 다 박히게 된다.
심지어 10티어 헤비까지도 차체 옆구리는 관통 175인 T71의 탄으로도 뚤린다.

때문에 미국전차들은 몰려다녀야 한다. 절대 옆구리를 잡아 파고들게 하지 못하도록.
모여있을때는 1.5인분 이상을 하지만, 혼자 있을 때는 1:1도 정말 처참하게 당할 수 있게 되는 것이 미국전차이다.
▲T34와 T32의 분대전술로 막아낸 협곡. 2명이서 5명을 마크했다. 적어도 2대이상이 협조해야 상호보완해줄 수 있다.


* 초보 전차장에게 추천한다.
미국 전차들은 '지뢰'라고 불릴만한 전차들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물론 초보자들에게 '지뢰'라고 불릴만한 전차들은 있지만, 그 전차들은 알고보면 약간 운영방식이 다른 것이지 '지뢰'가 아니다.
대표적인 예가 바로 M3_Grantm3, 일명 '망리', '망삼이'다.
미듐테크에 목고자가 있다니! 머리에 거대한 종양이라니! 하며 멘붕하게 되는 망삼이지만,
알고보면 티어대비 무식한 주포를 달고 있는 것이 망삼이다.
적당한 엄폐물 뒤에 좌측을 가리고 포탑만 내민 망심이는.. 저승사자가 따로없다.

이런식으로 '운용방식이 다른 전차'들은, 그 맞춤 운용방식을 따라준다면 절대 지뢰라고 불릴 수 없는 것들이다.



미국전차의 종류별 특징

* 경전차
장점
1. 최종티어인 10티어가 xx사기탱인 T57헤비. = 미래가 밝다  명중률 너프 먹고 고자가 되어간다. 특히 스웨덴 헤비가 나온 뒤로는 찾아볼 수 없다.
2. 타국에 비해'시야'에선 단연 압도적이다.
3. 기동성
4. M41 불독이 존재한다

단점
1. 경전차, 중형전차, 중전차를 넘나드는 미친테크트리
2. 운영이 까다로움

미국경전차는 타국에 비해 압도적인 시야를 제공한다. 이는 '등대'라는 시야 밝히기 플레이에 매우 적함한데, 가만히 서서 아군에게 적의 위치를 전송해 주는 팀의 눈이 되어주면 된다.
또한 등대위치를 선점하기 위한 준수한 기동력이 받쳐주기에 등대위치 선점에도 크게 무리가 없다.
(엘퀴벌레ELC_AMX 같은 애들만 빼면 속도에서 뒤쳐지지 않는 미국 경전이다.)
다만, '등대'의 포지션은 연습하는데에는 상당히 노력이 필요하므로 초보자가 하기엔 무리가 있다.

게다가 마지막10티어에 씹OP탱으로 불리는 57헤비T57_58가 존재하기에 10티어를 바라보고 가기에도 충분하다.

그러나, 문제는 같은 테크임에도 불구하고 천차만별인 운용방식은 정말 사람 골때리게 한다.

저티어 경전차의 경우 경전차의 표본같은 아이들이지만



구 트리
5티어에서 당신을 기다리는 M7M7_med, 통칭 '망칠'은 당신에게 새로운 멘붕을 시킬지도 모른다. 갑작스럽게 미듐이 튀어나오는데, 이놈은 미듐도 경전도 아닌 경미듐(?)같은 아이기에 손을 많이 탄다.

6티어에서는 또 격변하는데, T21T21같은 경우 7티어 미듐인 T20이랑 똑같이 생기고, 크기도 똑같은 주제에 체력은 반토막이다(..) 더 웃기는건 이놈 최종포가 T20중간포라는 것. 무늬만 경전인 미듐같은 녀석인데 미듐역할을 하기에는 몸이 안따라준다.
때문에 적절한 등대플레이와 헐다운, 약점사격을 통해 극복해 나가야한다.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 것을 1차목표로 삼아서 반 이상이 죽어나가 없을 때 짜잔! 하고 나타나 등대나 강행정찰, 뒤치기를 해준다면 당신은 영웅이 될 것이다.
다만,
경전차다.
10탑방에도 끌려간다 .. ㅎ 몸으로 익히는 수 밖에

7티어에서는 웃기게 초 경량, 초 고속, 초 극딜 클립인 T71T71놈이 나온다.
솔직히 필자도 이거보고 미국 경전라인 키웠다 (...) 이놈은 갑자기 클립탄을 쓰면서 혜성같이 등장한다.
강행정찰, 등대, 뒤치기, 뺑뺑이가 가능한 만능전차이다.
그러나.
T21같은 놈을 타다가 갑자기 이놈을 잡게되면 당신은 멘붕을 할 것임이 분명하다. 장담한다.
적어도 3000 ~ 5000판 이상 탄 사람이 아니라면 당신은 멘붕한다.
적어도 빵국경전을 몰아보지 않은 사람이 탄다면 당신은 멘붕한다.
필자는 이놈에 익숙해지는데 200여판이 들었다. 처음 100판은 승률 30%까지 찍었을 정도.
그러나 익숙해진다면.. 당신은 경전이지만 케리를 할 수 있다.

▲T71은 뒤치기 소방수 역할로 딜을 매우 쏠쏠히 할 수 있다.



신 트리

5티어의 채피M24_Chaffee : 전엔 등대경전으로 이름을 좀 날렸으나, 요즘 신트리가 생기고나서 던지는 사람이 너무 많아져서 문제인 녀석. 아직도 등대성능은 건재하니 등대로 꿀잼을 빨면 좋다.

6티어의 T37A94_T37 이녀석부터 이제 드디어 미친 경전의 세계로 입문하게 된다. 모든 6티어 경전중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경전. 주포가 이지에잇과 구경이 같은데 더 좋은 주포다. 혹자의 말을 빌리자면 이지에잇에서 장갑을 빼고 기동과 화력을 좋게한 전차이다. 다음티어에서 너무 엄청난 녀석이 나와서 다들 은연중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매우 하이스팩한 전차니 타는 사람은 알 것이다.

화력면에서도 클립식주포가 등장하는데, 클립포와 단발포 모두 개사기이고
또한 시야도 압도적이어서 6티어 클랜전/요새전에서 빠짐없이 쓰이는 탱이다.
공/수/주/시야/위장 중에 네 가지를 가진 미친탱

그리고 드.디.어.


M41_Bulldog그 이름도 무서운 M41 BULLDOG
wow.. 말이필요없지만 찬찬히 살펴보자
1. 화력
주력은 단연 클립포 (가끔 최종포를 쓰는 사람도 있다.)
관통175 공격력150 짜리가 무려 10발!
왠만한 미듐정도는 한클립에 삭제시켜버릴 수 있는 화력이다 ㄷㄷ

2. 기동
최대속도 72. 회선속도, 가속도 둘다 NO Mather하니 엔진, 현가 풀업하고 달려보길 바란다

3. 위장
이걸로 설명이 될까?
초록색 : 정지시 위장
황색 : 기동시 위장
붉은색 : 발포시 위장

다른 경전에 비해 크게 딸리지 않는다.
다만 차체가 커서 숨기 힘들다는거?

4. 큰 궤도
탄을 잘 씹는다.

5. 그냥 미쳤다

그리곤 8티어에서는 더 이상한놈이 튀어나온다T49T49 (미국발 고속똥쟁이)
갑자기 튀어나오는 단발형, 그것도 고폭탄을 날려대는 경전의 등장은 여태 클립에 익숙하던 우리를 멘붕에 빠트리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불독에 비해 낮은 기동은 ㄷㄷ.. 그러나 현가, 엔진 다 사고나면 어느정도 커버가 되긴하다.
이녀석의 주포는 괴랄하게도 90mm 152mm 고폭탄으로 구성되어있다. 세상에..
물론 장갑이 안 뚤리면 10씩 데미지가 박히는 똥덩이리일 뿐이지만, 옆구리를 잡고 잘 꽂아주면 엄청난 딜이 들어간다. 게다가 고폭탄이라 모듈을 다 날려버리고 유폭도 잘 나니 애용바란다.




대표전차

M41 Bulldog (7티어)

M41_Bulldog
말이필요없다. 두번타라. 세번타라.
너프먹어도 이건 최강이다


T71 (7 티어)
T71
위에 장황하게 설명했듯이 최고의 경전차
경전차의 꽃
망함... 곧 버프받는다니 부활을 기대해본다.

T49 (8 티어)
T49
고폭짱짱잼! 타면탈수록 빠져드는 매력이 있다.


----------------------------------------------------------------------------------------

* 중형전차
장점
모든 것이 준수함.

단점
그냥 준수하기만 함.

본인은 미국 미듐테크에 대해 아주 세세히 파악하지 못함을 미리 말해드리는 바이다.
(본인이 직접 타 본 트리가 아니기에. 안 탄 것을 쓰기에 조심스럽다는 말을 먼저 해드리고 싶다.)

미국 미듐트리는 생각보다 깔끔하다.
말 그대로 '미듐'이다.
적당한 방어력, 적당한 기동력, 적당한 공격력.
그러나 만능과 무능은 한끗차이인 법이다.

적당한 방어력은 적당한 공격에도 뚤리며
적당한 공격력은 적당한 장갑에도 튕긴다.
(원래 언제나 내 탱크는 약하고 적 탱크는 강한법)

실제로 요즘 정석 미듐트리인 T20, 패튼들은 잘 보이지 않는다.
(여태 4000판을 해오면서, 적어도 6티어 이상을 2500판 이상 굴리면서 패튼을 만난 건 100판도 안된다. 그나마도 끔살)

때문에 다들 미국 정석 미듐테크는 추천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정말 잘 타는, 말 그대로 롤의 올라운더 같은 사람이 미국 미듐을 탄다면, 정말 모든 일을 다 할 수 있는 것도 목격했다.
저격도 할 수 있으며,
등대도 할 수 있으며,
1.5선 라인커버도 가능한 것이 미국 미듐이다.

(그런데 하지마라. 나도 추천하고 싶지 않다. 미국 미듐은 너무 만만해..)


그러나 그것은 고티어들 이야기. 중저티어에서의 미국 미듐들은 무시무시한 위력을 발휘한다.
특히 5티어 전차인 M4셔먼M4_Sherman은 모든 5티어 미듐중엔 단연 1위, 모든 5티어 전차중 1, 2위를 다투는 최고의 탱크다. 적어도 미국을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팔고싶지 않은 탱크, 보유하고 있고 싶은 탱크 중 하나이다.
최근에 너프되었다고는 하지만, 105밀 똥포는 여전히 강력하다. 
5티어에 평뎀이 410.. 
게다가 고폭탄이라 관통된다면 왠만한 경전, 미듐들은 한방에 골로보내버릴 수 있고, 관통되지 않는다고해도 모듈들을 죄다 날려버리는 무시무시한 포가 셔먼에 올라간다. 심지어 같은 셔먼들 끼리도 옆구리에 제대로 맞으면 한방에 가는 걸 심심찮게 볼 수 있다.
게다가 정면 장갑의 경사각도 좋아 왠만한 탄은 먹히지도 않는데다가 부앙각도 좋아서 헐다운을 하기 시작하면 상대방은 미쳐버린다.

m4의 다음 테크인 이지에잇M4A3E8_Sherman과, 점보셔먼M4A2E4또한 준명품이며 T20T20도 미듐의 정석을 보여준다.


그러나 야매트리인 경전 -> 미듐 -> 헤비트리의 클립 미듐은 엄청난 화력을 보여준다.
T71다음 테크인 T69T69와 T54E1T54E1같은 경우 미친듯이 클립탄을 쏟아부으며 극딜을 한다.
얘네들 때문에 빵국의 클립테크가 묻히고 있는 실정이다.


대표전차

M4 Sherman (5 티어)
M4_Sherman
말이 필요 없는 명품중에 명품.
5탑방의 패왕
6탑방의 깡패
7탑방의 다크호스
두번타라
세번타라
셔먼에 대해서 더이상 말하는 것은 여러분에 대한 모욕이 될지도.

T69
T69
T69같은 경우에는 골탄의 요정이다.
골크탄을 사용할 경우 관통 300에 평뎀240이라는 어마어마한 공격력을 6초만에 4발이나 꽂아버린다.
장전속도 또한 25초전후로 매우 빠르므로 쏘고 사라지자마자 다시 와서 쏘는 것 같은 놈이다.
그러나 은탄을 사용할 경우 173의 관통고자가 되어버리므로 부자가 아니면 눈물나오는 탱크가 되어버린다.
골탄써라 두번써라
골탄 1발에 4천크래딧씩이니 1클립 쏟아부으면..
6초만에 1만2천 크래딧이 산화하는 장면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크래딧과 같이 산화하는 적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

* 중전차
장점
1. 준수한 기동력
2. 준수한 펀치력
3. 돌대가리(~8티어 한정)

단점
1. 부실한 차체방어력
2. 툭하면 나가는 탄약고

미국 중전차는 기동헤비에 속한다.
그러나 빠름 = 물렁함 공식은 어디 가지 않는다. 빠른만큼 부실부실한 차체방어력은 경전차에게도 숭숭 뚫리는 수모를 겪는다. 특히 M6M6의 경우 통칭 Meat6, 즉 고기육이라 불리며 그냥 맞으면 고기가 된다. 실제로 그 거대한 차체가 다 물렁물렁하여 마치 스팸을 보는 기분.

그러나 미국 헤비는 팬티만 입은 대신에 머리에 강철을 둘렀다. T1헤비T1_hvy때부터 시작한 돌대가리와 부앙각은 M6M6을 거쳐 T29T29에서 완성되는데 T29의 포탑 전면방어력은 무려 279!
279가 뉘집 애 이름인지.
10티어 110E5T110의 은탄 관통력이 258임을 감안하면 10티어도차도 이놈의 대가리를 뚫을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이번 약점사격 패치로 해치가 미친듯이 따이니 도리도리를 꼭 해주도록 하자.

T32T32의 경우 T29의 콤팩트 형이라고 할 수 있다.
같은 최종주포(이게 제일 안습) 같은 엔진, 같은 무전기.
그냥 체력 좀 많아지고, 좀 더 작아진 T29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포탑전면방어력은 무려 298로 진화한다(...)
그러나 해치는 역시 잘 따이니 도리도리해주도록 하자.

미국 헤비트리는 T32를 거쳐 M103M103에서 격변기를 맞이한다.
돌대가리가 물대가리가 되어 버리는 현실 앞에서 많은 이들이 좌절할 지도 모른다.
게다가 포탑 양 볼에 있는 탄약고는 미친듯이 뚫리면서 유폭과, 장전수 부상과, 탄약고 고장을 일으킨다.
한 판에 탄약고가 3번 나간적도 있다. (일반 수리킷으로 고치고, 골크 수리킷으로 고쳤는데도 또 나가다니.)
심지어 T32의 탄 한발에 유폭이나서 데미지 1100이들어가 즉사한 경우도 있었다.
(이거 스샷찾을라고 리플레이를 다 뒤졌지만 결국 못 찾았다. 아, 일찍좀 찍어둘 걸)
그러나 강철 투구를 버린 대신, 팬티위에 바지를 입고, 주포또한 2배 강해지기에 확실히 9티어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대표전차

T29 (7 티어)
T29
미국 중전차의 전성기인 T29
필자는 이 탱크를 뽑자마자 하루만에 100판을 탔다.
그리고 그 100판동안 레이팅이 무려 20이나 증가했다. (물논 당시 3000판대 에버리지맨이라 가능했던 걸지도 모르지만)
105밀 포를 다는 순간, 이놈은 7티어가 아닌 7.5티어가 되어버린다.
또한 언적한정 10티어라 되고.
헐다운을 익힌 전차장에게 주어진 T29는 OP탱이다.
다만 차체가 팬티만 입었다는 소리 들을 정도로 물렁물렁하다는 것이 함정.
그러나 그 차체도 정면정갑은 은근 준수해서 122밀 사골포도 종종 튕겨낸다는 것은 더 함정.

T29로 올라오는 테크는 두가지가 존재한다
셔먼 - 점보셔면 - T29 로 이어지는 미듐에서 오는 테크, T1헤비 - M6 - T29로 올라오는 정석 헤비 테크이다.
둘 다 장단점이 존재함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전자의 경우,
셔먼과 점보셔먼이라는 OP, 준OP탱을 거쳐서 오기에 5, 6티어를 보다 쉽게 넘길 수 있다. 그러니 T29의 스톡포는 .. 생각 이상으로 엄청나다. 위의 트리를 탈 시에는 꼭 자경을 모아서 T29의 중간포를 사도록 하자.
후자의 경우,
M6이라는 정말 준 지뢰급인 탱크를 거쳐 와야 하기에 상당한 숙련도와 인내를 요한다. 그러나 M6의 최종포가 T29의 중간포인점을 감안하고, M6도 측면 후면을 보여주지 않으면 준수한 탱크이기에 숙련자가 다룬다면 정통 헤비트리가 좋다.

정리하자면
셔먼 - 점보셔면 - T29 트리는 5, 6티어를 평타이상의 탱크로 쉽게 넘길 수 있는 반면, T29가 생 스톡이며
T1헤비 - M6 - T29 트리는 6티어에 준지뢰급인 M6이 있지만 T29를 세미스톡으로 시작할 수 있다.
선택은 당신의 몫



T57 Heavy (10티어)
T57_58
정식 헤비트리가 아닌 격변의 경전트리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헤비 한마리.
요즘 너프가 확정되어 있지만, 그래도 강력하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관통 258, 데미지 400의 포가 클립이라면?
게다가 장전시간이 20초인데 클립이라면?
독일의 E-100의 주포가 장전시간이 18초대임을 감안한다면, E-100이 한발 쏠동안 이놈은 클립은 난사하는 것이다.
그러나 클립 특유의 물장물장물장물장
도탄도 가끔내긴 하지만 물장물장 하므로 많은 보살핌이 필요한 녀석이다.




----------------------------------------------------------------------------------------

* 구축전차
장점
1. 목고자가 아닌 구축이 있음(싱기방기)
2. 전체적으로 준수한 기동력

단점
1. 타 국가 구축에 비해 약한 장갑

미국의 구축전차는 웃기게도 목이 돌아가는 구축이 있다.
물론 그 돌아가는 속도는 안돌아가느니만 못한 회전속도를 보이지만, 그래도 구축이 목이돌아가는 것이 어딘가!
그러나 돌아가는 목과 함게 포기한 장갑은 매우 아쉬울 뿐이다.

또한 미국답게 한 라인 안에서 상당히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때문에 적응하는 기간이 상당히 걸린다.
물장기동고연사의 구축이었다가
딴딴저연사강펀치의 구축이었다가
난리난다.

제로섬 싸움에 매우 입각한 라인이 바로 미국의 구축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다.
기동성을 갖추면 물장을
갑빠를 갖추면 기어가는 속도를
펀치력을 갖추면 저연사 저명중을
고연사 고명중을 갖추면 솜방망이 펀치력을 주는 솔직한 테크기도 하다.
(문제는 이 솔직함이 티어가 변할때마다 너무 왔다갔다 하는 것이 문제.)

대표전차

M18 Hellcat (6 티어)
M18_Hellcat
말도 안되는 포지션인 '기동 구축'의 진면모를 보여준다.
(무슨 구축이 경전보다 빨라. 미쳤어)
그렇다고 미친듯이 개돌하라는 것이 아니다.
[빠른 속도를 통한 선 고지점령]이 이 지옥고양이를 모는 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게다가 8초마다 한발씩 나가는 포 또한 펀치력, 관통력이 상당해서 적 전차들의 장갑에 구멍을 숭숭 낼 수 있다.

T30 (9 티어)
T30
(이놈은 왜 구축에 있는거지)
목돌이 구축의 최고봉, T30이다.
하는 짓이나 포지션은 구축보다는 헤비에 더 가깝다. (알기로는 예전에는 헤비였다던데)
이녀석은 미국 헤비인 T29와 같이 포탑 정면 방어력이 무려 279..
언덕성애자가 되어서 빵빵 갈겨주시면 되겠다.
T29 T32얘네들 같은 경우에는, 좀 맞아줘도 한 300씩 까이고 마는데
이놈은 일명 '멸망포'를 달고 다니면서 평균 관통 276, 평균 데미지 750의 포탄을 내려꽂아버린다.
실제로 필자도 T29로 언덕에서 포탑만 내밀고 있다가 이놈에게 포탑 정면쳐맞고 골로간 적이 있다.

T95 (9티어)
T95
목돌이 구축의 최고봉이 T30이었다면 목고자 구축의 최고봉은 그 유명한 '통곡의 벽', T95이다.
펀치력도 엄청나서 평균 관통 276, 평균 데미지 750으로 T30과 마찬가지로 멸망포로 다 멸망시켜 버린다.

T95가 통곡의 벽인 이유는
마주본 이가 통곡한다. 차체 정면장갑이 305mm.. 정면을 쏘면 절대 뚫리지 않는다.
전차장이 통곡한다. 시속 15km... 느려서..




----------------------------------------------------------------------------------------

* 자주포
장점
고티어의 엄청난 스플레쉬 데미지
타국 대비 엄청난 좌우 포각

단점
안 맞음

미국자주포는 고티어에서 엄청난 화력을 선보인다.
실제로 필자도 T71타고가다가 T92T92의 스플레쉬 데미지에 전체 피의 2/3가 날아가고 거의 모든 모듈이 파괴되어 본 경험이 있다.

또한 헤비들을 일격에 보내버리는 자주포들도 대부분 미국자주포일 정도

그러나

쏴도 안 맞습니다

태평양에임이 설마설마했는데, 정말 태평양이더군요
패치전에는 조준해도 안 맞았다면, 패치후에는 조준을 못합니다. 네.
정말 기도하면서 쏴야할 정도.

그래도 맞았을 때의 정말 통쾌한 한방을 노리시는 분이라면 추천한다.
(다만 점 암걸릴거 같아서 접었다는 점.)

또한 미국 자주는 포각이 매우 우수하다.
다른 나라의 자주는 조금만 에임을 이동시키려 하면 '차체'가 움직여야 하지만 미국자주의 경우 포만 슬쩍 움직여도 될 정도.
이는 좌우 에임 이동시 에임이 벌어지는 양에서 많은 차이를 보인다.

대표전차

M40/M43 (8 티어)
M40M43
진정한 미국 자주포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1850의 고폭데미지는 한방이 과연 무엇인가를 보여주기 시작.
일부 유저분들은 T92보다는 40/43이 더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정도.
이전까지의 깝깝한 데미지와는 차원이다른 데미지가 박힙니다
그런데 안 맞아요


T92 (10 티어)
T92
일명 '통구이'라 불리는 T92이다.
왜 통구이인가?
대충 때리면 그 근처 다 익혀버린다고 해서 통구이다.
정말 '고화력'이 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
말리노프카 같은 맵에서 언덕위에 옹기종이 모여있는 헤비들한테 갈겨버리면, 한 번에 3대가 폭파하는 엄청난 장면을 볼 수 있다.
그런데 안 맞아요



--------------------------------------------------------------------------------



마치며

미국 탱크들은 전반적으로 적어도 '평타'이상 하는 탱크들이 즐비하다.
엄청나게 나쁜 지뢰도 없으며, 누가 몰아도 1인분의 성능을 낼 수 있는 전차들이 있다.
그러나 하나의 테크 안해서 운용방식이 다난하게 변하는 점은 전차장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으므로 자신의 전차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한 번 살펴본 뒤에 전차를 몬다면 한결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뭣도 아닌 초보가 이런 글을 쓴다고 하여 열폭할 분들도 계시겠지만,
댓글로 틀린점이나 지적할 점, 추가할 점을 논리적으로 제시해주신다면 겸허히 받아들여 수정하겠다.

글을 읽어주시느냐고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