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6-19 20:27
조회: 23,235
추천: 31
'WOW' 와 '크툴루신화' -2편- (역시 수정..)
1편에 요그사론 상자에서 언급되었던
'슈브 니그라스'에 대해 잠깐 살펴보죠 (와우에서 패러디 된건 검은염소 뿐이라..ㅋ)
'Outer Gods(아우터 갓)'
의 일원이자 요그 소토스의 부인입니다. 요그사론 상자에서 나오는 이유도 어느정도 유추 할수 있죠.
그리고 '크툴루'의 할머니 입니다. 여담으로 '크툴루'가 증오해 마지 않는 배 다른 형제 '하스터' 의 할머니지만
하스터 와 슈브 의 사이에는 썸씽이 있었습니다 .
세번째로 패러디 당한 녀석의 이름은 '니알라토텝'입니다.
'바쉬르' 보다 더 깊은 심연에 있다는 도시의 이름은 '니알로사' 이죠.
'니알로사'는 'Outer Gods(아우터 갓)'의 일원인 '니알라토텝' 의 패러디입니다.
역시 크툴루 신화에 맞게 기괴합니다.
'니알라토텝' 은'기어다니는 혹은 걸어다니는 혼돈'이라고 불립니다.
아버지 '아자토스'를 어리석다며 무시하고 다니지만 'Outer Gods(아우터 갓)'들 중에 아버지 '아자토스'를 제일 잘 따릅니다. (그나마 잘 따른다는 표현으로 이해를..)
인간으로 변하는 걸 좋아하고, 전쟁으로 인해 나오는 혼돈과 광기를 제일 좋아하고,
'크툴루 신화' 에서 사람들은 뒤에 있는 무기상인 이라고들 많이 표현합니다.(전쟁 때문에 ㅋㅋ)
과학과 기계 를 잘 만지며 '크툴루 신화' 의 나오는 무기들의 진화에는 대부분 '니알라토텝' 이 관여되있습니다.
'WoW' 에서는 니알로사를 도시로 해놓았죠. '니알라토텝'의 이름만 패러디 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불을 제일 싫어합니다. '살아있는 불' 이라 불리는 '크투가' 에게 오징어다리 가 될뻔 했긴 때문입니다. '크투가' 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글 마지막에 있는 블로그 주소 목록에서 보시면 더 이해가 잘 가실겁니다.
일본 라이트 노벨 에서의 니알라토텝 입니다........ 여성이고 기괴한 모습이 아니네요 위 사진이랑 비교됩니다 ㅋㅋ
안 읽어보고 들어본거라 맞는지도 모르겠네용 ~
-------------------------------------------------------------------------------------------------------
마지막으로 아버지 '아자토스'
'아자토스' 의 영문 이름은 'Azathoth' 입니다..
이름을 보면 딱 떠오르는 지도 와 함께 그 지구와 비슷한 뭔가가 떠오르시면서
어 설마..? 하실 분도 몇분 계실겁니다. '아제로스(Azeroth)'의 패러디인지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름이 비슷합니다.
일단 '크툴루 신화' 에 나오는 신들의 아버지 같은 존재이며 창조주와 가까운 존재이며
지 맘대로 은하를 부수고 만듭니다. '니알라토텝'이 무능하고 어리석다고 욕하기도 하죠.
G! (인간이 이해못하는 백치창조주, 아자토스의 언어입니다.)
이 한 글자는 인간의 상식으로 이해 불가능하고 이 한글자로 은하를 만들거나 부숩니다.
지성, 감성이 말소 된 존재이며 평소에는 우주 한가운데에서 하위 아우터 갓들이 연주하는
플루트 음색(G!)을 들으며 자고 있다가
뭔가 요구사항이 생길때 '니알라토텝'을 비롯한 주위 신들에게 해괴한 명령을 내립니다.
(명령 내리는 걸 제일 싫어하면 제일 잘따르는 '니알라토텝')
러브크래프트가 창조한 '크툴루 신화' 에 등장하는 'Outer Gods(아우터 갓)'에 선 절대신이지만
아무것도 생각하지 못하는 백치로 보이는데, 그 이유는 워낙 전지전능하기 때문에
고작 인간의 지능으로써는 이해는 커녕 인지조차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Outer Gods(아우터 갓)' 들도 이해하지 못하는 거 같기도 해요.
-------------------------------------------------------------------------------------------------------. 억측으로 대입하자면 티탄들은 아제로스 처음 당도할 시에 고대신들이 있었으면 그들이 없어지면 아제로스 자체도 없어지는 것을 알고 봉인시키려고 많은 희생을 안고 봉인하죠. 고대신은 총 다섯이라고 하죠 많은분들이 착각하셔서.. 고대의 해안에 있는 하수인입니다 (고대의 해안 에 있는 '소거스' 는 '쇼거스'(아래 블로그에서 찾아보실수 있습니다.)의 패러디 이며 영문표기도 패러디입니다. 크툰도 나왔고 , 요그사론도 나왔고 , N'zoth 랑 이름모를 녀석들의 추정장소 하나는 로데론 쪽에 하나 이고 두번째는 고대신이며 그 자체가 섬이며 위에 건물이 있다는 고대신 입니다. 섬 이름은 라파디스 이며 고대신 이름은 모릅니다 ~ _~ 알고보면 마지막 고대신은 아제로스였다 ! 티탄들과 함께 아제로스 부시고 다른 행성으로 이주하라 ! 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생각해도 어이가 없네요 .. 죄송합니다 .. 저처럼 추측하시면 혼자 즐겨보세요 .. 즐거울거에요.. 여담으로 '바쉬르' 역시 크툴루신화의 패러디다 아니다 말이 많습니다. '르뤼에' 랑 '얀스레이' 를 많이 연상시키기 때문입니다. 뭐 이건.. 말그대로 여담입니다 '르뤼에' 에는 위 에 언급되있듯이 크툴루가 잠들어있죠..
마지막 글이 어쩌다 보니 그림하나 없이 길게 되었네요
2편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저도 러브크래프트 -크툴루 신화- 를 다 알지 못하기에
미흡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댓글로 추가내용 이라고 적어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읽어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제일 많은 도움을 받은 블로그 입니다. 관심 있으신분은 보시면 재밌으실 겁니다. 사진이 모에모에? 하다는것만 빼면요.. 엔하위키도 빼놓을수 없죠 http://mirror.enha.kr/wiki/%ED%81%AC%ED%88%B4%EB%A3%A8%20%EC%8B%A0%ED%99%94 P.s wlswwkd 님께서 댓글에 N'Zoth 도 Zoth'Ommog 의 패러디 라고 하셔서 인터넷으로 검색한 결과 위치가 르뤼에 심연에 봉인 중 이라고 하네요! 바쉬르가 르뤼에 패러디라면 오오오옷!
EXP
29,617
(70%)
/ 30,201
|




녹슨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