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8-01 13:45
조회: 10,895
추천: 19
도둑 전설아이템의 유래 - 암살편![]() 공포의 군주의 기만 The Dreadlord's Deceit 아서스를 타락하게 만든 주범이자 워크래프트 3 휴먼 캠페인의 진주인공인 공포의 군주 말가니스 에서 유래된 전설이다. 말가니스는 동부왕국의 대도시 '스트라솔룸'에 역병을 퍼뜨려 백성들을 아서스 자신의 손으로 죽이게 했으며 그의 인간관계를 개박살 내버린다.
이 후 아서스를 노스랜드로 유인하여 저주받은 검 서리한을 쥐게 만들어, 복수심에 불타는 아서스에게 목숨을 내어줌으로서 계획을 완벽히 성공시킨다. 와우가 나온지 10년이 넘었지만 아직까지 불타는 군단에서 지략으로 말가니스를 뛰어넘는 자가 없을 정도로 명실공히 나스레짐의 최고 아웃풋이다. 이 후 확장팩 리분 퀘스트에 잠깐 출연한 것이 마지막이였지만, 최근 군단의 부서진 섬 침공 시나리오에서 살짝 얼굴을 비췄다. 이름있는 공포의 군주들이 속속들이 퇴갤한 지금. 차후 행보가 기대되는 몇 안되는 나스레짐 중 하나이다. ![]() <대사 하나하나 지성이 넘쳐흐른다> ![]() 졸디크 가문의 훈련용 족쇄 Zoldyck Family Training Shackles 전설에서 말하는 졸디크는 망가 '헌터X헌터' 의 패러디로, 암살을 가업으로 먹고사는 뼈대 깊은 암살자 집안 '조르딕 가문' 을 언급 한 것이다.
실제 망가에서 묘사되는 훈련들은 아무리 만화라도 혀가 찰 정도로 정신이 나간 것들이다. 열 살도 안된 어린아이에게 어릴적부터 목숨을 건 미행을 시키며, 독을 비롯한 각종 유해물질들을 몸에 적응시키기 위한 내성훈련과, 심지어 전기에 적응시키기 위한 고문까지 일삼는다. ![]() <조르딕가의 훈육법> 뭐 이런 콩가루 집안이 있나 싶겠지만, 의외로 가족 구성원들 간 관계는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다. 자식이 어미를 찔러도 "정말 늠름하게 자랐구나!" 라 말할 정도로 애정표현도 남다르다. 뭔가 나사가 하나씩 빠져있지만.. 그냥 만화니까 그렇다 치자. ![]() 더스트워커의 발보호구 Duskwalker's Footpads
전설에 언급된 이름은 얼라이언스 주둔지에서 고용할 수 있는 용병 중 하나인 '캘바나 더스크워커'를 말한다. 이 나이트엘프는 얼라이언스의 비밀 첩보기관 SI:7 소속이란 정보 외에는 딱히 특이사항이라 할 것이 없었다. ![]() <캘바나 더스크워커> 어째 이름보다는 플레이버 텍스트쪽에서 장난을 쳤을것 같긴한데.. "If an SI:7 agent like Caelvana has you in her sights, you'd better run. You better run far, and you better do it quickly." 혹시 떠오르는 노래 가사나, 문구가 있으면 제보 부탁드림니다. ![]() 공허한 왕관 The Empty Crown
플레이버 텍스트는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의 등장인물. '티리온 라니스터'의 대사를 언급한 것이다. '왕관을 쓴 개'는 칠왕국의 국왕 '조프리 바라테온'을 말한며, 조프리의 삼촌이자 핸드(왕의 보좌관)인 티리온이, 어리지만 총명하고 자애로운 왕의 그릇을 가진 '국왕 조프리'를 국모이자 누이인 '세르세이' 앞에서 험담 한 것으로, 못생긴 외모만큼이나 그의 옹졸한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장면이다. <^^;;> 다음은 잠행&공용 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P
256,298
(85%)
/ 260,001
크르르...
|









gayf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