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BATTLE (듀로탄 린의 선봉대) 길마 우주/거친훈남 입니다.

이번에 일어났던 일이 어느누구에게는, 재미있는일.. 어느누구에게는, 겪고싶지않는 일일수 있습니다.

우선, 이번일에 관하여 마음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신경을 많이 쓰신 분들에게 죄송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적으로 말씀드리면, 저는 길드에 대한 어떠한 문제로 인해 회피 한적이없으며, 문제가 생겼을 당시와 앞으로도

정확한 근거와 이유파악후에 잘잘못을 가려내어, 잘못된점은 명확하게 인정하고, 게임내에서지만 사람으로써의

해야할일과 하지않아야할 일을 구분하여 앞으로의 길드사건에 대처할것을 말씀드립니다. 여타 아직 해결되지 않았

다고 말씀하시는 부분도 있지만, 당사자분과, 그쪽 길드마스터님과 대화를 하여 끝낸 일을 1년여 까지 끌고오시는 분들이

더 이해가 되지않는 부분입니다. 이제 과거의 일은 그만 언급하시고, 현재의 저희길드, 앞으로의 저희길드에 대해

나쁜점은 따끔하게 질타해주시고, 칭찬할 부분이 생긴다면 너그러이 칭찬을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 이번일에 관하여 확실하게 전달해야할 사항들에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질문이 많았던 대답부터 답변을 시작하겠습니다.


제가 사과를 왜 해야되냐는 말씀에 드리고 싶은말은, 우선 퓌퓌양 님이 정상적인 분이시든, 문제가 있으신 분이든, 길드마스터 대 길드마스터 로써의 기본적인 예의와 기본적인 도덕을 지키려 글을 썼으며, 그때까지는 정확한 상황이 파악되지 않았고, 퓌퓌양님께서 어떤 이유로, 기분이 나빴는지 어제 처음글이 올라왔을때까지는 정말 죄송한마음에 글을 읽자마자 쪽지를 보냈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퓌퓌양 님에게 보낸 쪽지입니다.

 

 

 

 

 

 

그 이후에, 쪽지에 대한 답변지 오지 않아서, 쪽지를 아직 못읽으셨나, 라는 생각을 하고 잠을못자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물론 퓌퓌양 님이 글을 쓰시고 바로 주무셨거나, 다른일을 보셨을수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기다리면서 글을 읽는 도중에 제가 쪽지를 보내고, 25분정도가 흐른뒤에 댓글이 달렸습니다.

 

 

 

 

 

 

정확하게, 접속을 하고 계셨었습니다.. 저는 그것도모르고 쪽지에 대한 답변을 계속 기다렸죠,, 정말 저때까지는 그래 사람이 화가나서 저럴수도 있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더군다나 저는 퓌퓌양님에 대해서 알지도못하였고, 같이 게임을 하거나 어떠한 어떠한 사람이다 라는 얘기를 들은 적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퓌퓌양 님을 겪어본적이없고, 어떤분인지 모르기때문에, 사람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예를 갖추었었던 것이고, 일의 순서의 의해 일을 처리하려고 했던것입니다.

 

 

적어도 아무리 퓌퓌양님이 어떠한 부분에서 화가나셨더라도, 퓌퓌양님도 저를 모르는 상황에서 사과를 하고 정황을 여쭤보면 " 화가남 " 을 표시를하시던, " 사건정황 " 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던 뭐라도 해 주셨어야 했었을 것 같습니다.

 

저를 잘아시고 저와 게임상에서 많이 부딪히고 , 저에 대해서 겪어보셨을때 정말 제가 정말 쓰레기라고 생각을 하셨으면 저와 얘기를 나눌필요도없었고, 쪽지에 대한 답변도 해야할 이유가 없었겠죠, 하지만 적어도 저랑 말한마디 안섞어보시고 게임상에서 한번의 접촉도 없던 사람이 말을 걸고 사과를 요청하는데 일괄 무시하며, 사람취급안한다는듯이 말씀하시는게 도대체 어떤 생각을 갖고 행동하시는분인지 의문이 듭니다.

 

 

 

- 다음으로 또 다른 부분에 대해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아래글도 퓌퓌양 님께서 직접 작성하신 글입니다.

 

 

 

퓌퓌양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문제가 발생하면 우선 개인적으로 풀어야하고, 그게 안될시 해당 길드 오피서분들께도움을 요청하고 그후에 섭게나 사사게에 글을 쓰는 것이 순서라고 알고 있다고 쓰셨습니다.

 

근데 왜 길드 운영진과 말도 한마디 안섞어 보시고 말해봤자 뻔한 사과대답이 올꺼다 라는 말도안되는 혼자 상상의 글을 쓰시면서 서버 게시판에 혼자 일기를 쓰셨는지 정말 의문입니다.

 

 

 

 

그리고 , 또한가지 길드가 몸집만 키우면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자 그러면 퓌퓌양님께서 생각하시는 길드는 어떤 길드인건지요??

 

길드원 (지인) 들은 선동하여 글을 써내려가고 추천수를 받아가며, 옹호받는일이 퓌퓌양님께서 생각하는 길드이며,

게임 방식인가요? 본인의 입으로 추천수는 지인이 절반은 해줬다라고 하셨으면 이말에 정당한 근거가 될수 있겠네요.

제가 그일에 한말씀드리자면, 본인이 아니고 다른사람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얼마나 공장을 오래하셨고, 많은 지인분

들을 데리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그런게 여기서 뭔가 효과를 볼수 있다거나, 영향력이 생길수는 없습니다.

그런걸 원하시면, 지인분들과 같이 게임을 만들어서 그안에서 그분들과만 게임하세요. 많은 사람들과 어울려서 하는 게임이나 우리가 사는 사회에서는 높은 위치에 있는 분이시고, 주위에 따르는 분들이 많은 사람일수록 머리를 내릴줄알고, 굽힐줄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사람대접을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한말씀만 더 드리겠습니다.

아래 글은 퓌퓌양님이 퓌퓌양님을 싫어하는 분에게 끝까지 귓말을 보내도 답장이 없자, 신고한다는 말과 동시에 우리는 대화가 필요할꺼같다라고 전달한 내용의 말씀을 빌려 제가 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313&stype=nickname&svalue=곱디&eq=1&l=55485

 

저도 퓌퓌양님이 이외에 더 질타를 받아야할 내용과 스샷을 보유중에 있습니다.

 

한번 더 서버 게시판에 등장해서 저희 길드를 아무 이유없는 정황과 근거로 거론하는 즉시,

스샷과 이일에 관한 모든 부분을 가지고 , 서버게시판과 사건사고 게시판으로 들고 가겠습니다.

 

그리고 이글을 보시면 당장 제가말씀드린부분에 대한 사과를 해 주시거나,

개인적으로 귓말 또는 인벤으로 쪽지 보내주십시요. 저는 퓌퓌양님이 그렇게 대하셔도 되는 바보는 아닙니다.

우린 대화가 필요 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