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된 글을 따로 못 본 거 같아서 가볍게 작성해 봅니다.

영어로 보는데 문제없으신 분은 위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정리하면 인게임에서 수치로 표현되지는 않지만 제조 난이도의 5%에 해당하는 숙련치가 매 제작시

증가할 확률이 있어서 내가 영감이 터지지 않더라도 모자란 숙련치가 총 제조 난이도의 5% 이내라면

품질 업이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그 필요한 수치가 작을수록 더 높은 확률로 품질이 올라갈 수 있는데, 생각보다 이 확률이

높습니다.

저도 간단하게만 몇가지 테스트를 해봤는데,

제조 난이도 162를 달성 시 2성의 품질이 보장되는 재료를 제작하는 경우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5%=8.1)

영감이 없는경우 1성이 나와야 하며, 영감이 터지는 경우  3성이 제작되는데 일단 표본에서 제외했습니다.

1. 157의 숙련도로 제작(모자란 숙련도 5) -> 영감이 안터진 30회 트라이에서 18개의 재료가 2성으로 제작

2. 160의 숙련도로 제작(모자란 숙련도 2) -> 영감이 안터진 30회 트라이에서 26개의 재료가 2성으로 제작

따로 해외 영상이나 레딧등을 뒤져보거나 하지는 않아서 명확하게 정리되거나 한 글은 보지 못했는데,

본 적이 있거나 정확한 내용을 아시는 분이 내용을 이어주신다면 주문제작 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