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 World Of Warcraft Mount is So Popular it's Crashing the Economy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주년을 기념하여, 블리자드는 한정 기간 동안 특별 탈것인 상인의 금박 브루토사우르스를 2025년 1월 6일까지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게임 업계의 주목을 받은 것은 브루토사우르스가 무려 9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가격에 놀라거나 밈을 만들기보다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은 이 탈것을 받아들이고 주요 도시에서 전체 길드가 브루토사우르스를 타고 캐러밴을 만드는 등 열광하고 있습니다. 이 탈것은 큰 인기를 끌어, 블리자드 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돈으로 게임 내 골드를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인 와우 토큰이 경매장에 등록되자마자 플레이어들이 사들이면서 빠르게 소진되고 있습니다.


브루토사우르스를 구매하기 위해 90달러 상당의 와우 토큰을 얻으려면, 플레이어들은 각각 15달러의 가치를 지닌 토큰 6개를 구매해야 합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출시 당시 제공되었던 다른 버전의 브루토사우르스는 500만 골드 이상이었습니다. 현재 가격으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20주년 브루토사우르스가 300만 골드에 제공되지만, 토큰 구매 열풍 이전에는 그 가치가 200만 골드까지 내려갔습니다. 북미 서버에서는 와우 토큰 가격이 각각 351,000 골드까지 급등했고, 유럽에서는 역사적인 최고치인 450,000 골드에 도달했습니다.


몇몇 회사들만이 시간 제한된 화장품 아이템에 게임 내 이점을 부여하고도 무사할 수 있지만, 블리자드는 정확히 그 일을 해냈습니다. 브루토사우르스를 타고 있는 동안, 플레이어들은 경매장에 접근하고 우편함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른 어떤 탈것으로도 불가능한 기능입니다. 만약 당신이 MMO를 플레이하지 않는다면, 이것이 크게 와닿지 않을 수 있지만, 다양한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허브로 돌아가는 것을 기다리지 않고 이러한 기능에 접근할 수 있는 사용의 편의성은 수십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확장팩을 대표하는 브루토사우르스의 마구에 달린 색상 코드된 보석은 재미있는 요소이지만, 탈것의 실제 가치를 책임지는 삶의 질 개선에 비하면 미미합니다.


90달러의 가격표를 가진 이 탈것의 엄청난 인기를 감안할 때, 이 하나의 화장품 아이템이 개발 예산이 브루토사우르스보다 높았을 최근 액션 RPG 프랜차이즈의 확장팩인 '디아블로 IV: 증오의 그릇'보다도 회사에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생각은 다소 우울할 수 있습니다.


베데스다가 '엘더 스크롤: 오블리비언'에 말 갑옷 DLC를 세상에 내놓았을 때, 수만 명의 플레이어가 탈것에 90달러를 쓸 것이라고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구매 가능한 화장품 아이템은 이제 어느 때보다 더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단 24시간 만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경제가 통제 불능 상태가 된 것은 세상이 변했다는 최신 증거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