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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전정실 링크 ㅇㅇ

 

하이잘 호드 수도사 판다구른다 입니다.

 

방금 올킬하고 감격에 겨워서 힐수도를 달리시는 모든 분들에게 자그마한 도움이 되고자 남겨봅니다.

 

힐수도 시점에서 나름 요점만 집어서 간단명료하게 팁을 드려볼게요.

 

 

-세팅-

 

정신력을 최우선으로 잡고 나머지는 치명타로 올인한 세팅을 했습니다.

 

사실 지금 시점에서 특화냐 치명이냐를 논하기엔 이른 감이있고 개인 선택이라고 봅니다. 

 

전 아직 피달때 구슬 찾아 먹는 사람 본적이 없어서 치명타 올림..ㅋ

 

적정 정신력은 못해도 7천이상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고 봅니다. 그 아래로 가면 뭔짓을 해도 엠뽕 100%

 

-문양-

 

소생의 안개 마나차 고양감 박고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나차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레이드 후반부로 갈수록 차마시고 있을 시간따위 없음ㅋ

 

고양감 문양은 공대 위기상황에서 파워 연타가 가능해서 박았습니다. 힐거리가 안나오는 상황에서도 힐이 들어간다는게 킹굳.

 

소생의 안개는 문양을 안박았을 때보다 훨씬 더 많은 대상에게 전이될 확률이 높아지는게 보입니다.

 

안박으면 탱 - 근딜 - 탱한테 가서 하나 날려먹는 경우가 허다함

 

-특성-

 

딴건 취향이고 비취 돌풍, 마법데미지 감소 추천합니다. 비취돌풍 + 학다리 = 힐딸왕 is coming

 

마법데미지 감소 특성도 광역 데미지 구간에서 굉장히 유용합니다.

 

남은건 기의 물결과 선의 구슬 선택인데 전 기의 물결 씁니다. 소생의 안개 문양이랑 궁합이 굉장히 좋음.

 

안개 전이 작업중 피빠지는 탱, 근딜에게 기의 물결 쓰시면 왠만하면 만피됨ㅋ 날아가는 시간만 빠르면 레알 op일텐데..

 

-1넴-

 

우선 공대 구성은 보기,전탱,흑마,법사,도적,암사,정술,신기,딜솹사제,힐수도 조합이었습니다. 신기가 탱힐 위주, 수도가 공대힐

 

1넴은 탱이 인계만 잘해주면 발로 깨는 넴드. 중첩 잘보고 있다가 터지기전 최대한 많이 소생을 둘러놓고 터지면

 

고양감 + 비취학다리. 얼음 기둥같은걸 바닥에 까는데 우리공대는 힐러가 생존기 쓰면서 혼자 밟는 택틱이었습니다.

 

생존기 안쓰고 밟아도 크게 아프진 않은데 중첩 터질때 밟고 죽으면 뇌문도 인증. 마뎀감소 쓰고 밟으세여.

 

까만바닥은 피하고 얼음 바닥은 택틱대로 밟자. 끝

 

-2넴-

 

여기도 탱이 절반 먹고 들어가는 넴드. 1 2 3 페로 나눠져있고 1,2페에 광역 데미지 주는 기술, 3페엔 무빙이 중요합니다.

 

1페에 뭉쳐있다가 탱이 진앙 차단이나 보호막을 써주는데 실패할걸 대비해서 미리 비취돌풍을 써두세요.

 

한번 실패정도는 살릴수 있는데  2,3번 실패하면 3페가서 엠뽕 100%.

 

2페엔 광역 불놀이를 하는데 한번 깡으로 불놀이를 맞아야 하는 타이밍이 있음. 그때 비취 학다리의 op함을 보여주면 됍니다.

 

3페들어갈때 주의할점이 뭉쳐있다가 비전 공명으로 싸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약산개를 해두세요.

 

천둥차로 소생 유지 최대한 해두고 비전 고속 + 비전 공명 콤보 올때 딸피되는 공대원 고양감으로 살려주는게 포인트.

 

-3넴-

 

2힐 진행하는 힐러가 잡는 네임드입니다. 공략 자체는 굉장히 단순한데 탱포함 부두인형 디버프 3명이 아프다는 것.

 

토템 들어갈때 나오기, 넴드 30퍼에 힐 쥐어짜기가 끝.

 

힐러가 주의 할점은 마나 계산을 잘해야 한다는 점인데 토템에 들어가면 만엠 된다고 뇌비우고 스킬 연타하면 막상 들어가서

 

엠딸려서 힐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1힐 하는 상황에선

 

부두인형 디버프 대상자 소생 유지 하면서 탱에게 위안의 안개 꽃아두고 피빠지는거 보면서 색칠 놀이 하시면 됍니다.

 

탱이 아프다 - 쇄도or포용  부두 대상자가 피가 없다 - 소생 연타 나머지 공대원들 피가 없다 - 비취 학다리.

 

안에 들어가시면 고양감 연타를 하든 쇄도 연타를 하든 상관 없으니 최대한 빨리 만피를 채워주고 바로 튀어 나오시면 됍니다.

 

바로 나와도 엠회복 버프가 걸려서 나오기 때문에 엠걱정을 할 필요가 없음.

 

이과정을 몇번 반복하면 30퍼 타이밍이 오는데 슬슬 소생 작업을 해두시고 장신구나 마나 상황을 체크해서 80 이상을 유지한

 

상태로 닥힐 구간에 들어가시면 됍니다.

 

천둥차로 소생 최대한 유지, 비취 학다리 도시고 힐 밀린다 싶을때 재활. 마지막 엠을 다짜냅시다.

 

못잡으며 딜러를 신나게 까시면 됍니다. 여기서 수도 힐의 진가를 보실 수있습니다. 킬 당시 hps가 8~9만 정도 됐던거 같음ㅋ

 

-4넴-

 

3넴을 킬하셧다고요? 4넴에서 쉬어가세요ㅋ

 

여기서 바닥 맞고 죽으면 캐삭하고 나는 손이 잭스요 하시면 됍니다.

 

구르기로 깝트롤 하다 죽지말긔. 롤이나 와우나 베인충이 문제.

 

단체 정배 올때 가끔 딸피되는 경우만 조심하세요.

 

-5넴-

 

대망의 용갈론. 딴놈들 보다 난이도가 2배는 높으니 멘탈 단단히 잡수시고 가세요. 2힐로 진행돼니 더 빡셈 ㅋ

 

1 2 3 1 2 3 1페이즈 순환으로 진행되고 힐러가 해야 할 일은 마지막 페이즈를 대비한 엠관리가 포인트입니다.

 

최소한의 마나로 최대 효율을 뽑아야 마지막 페이즈 버티기 가능합니다. 용갈론은 최대한 자세하게 써볼게요.

 

-1페이즈-

 

용갈론 브레스는 그닥 아프지 않으나 탱커가 고중첩이라면 순식간에 황천으로 갈수 있으니 기의 고치 준비해 둡시다.

 

용갈론 인계 타이밍에 이런 경우가 가끔 발생함.

 

중요한건 쫄이 나오고 나서 인데 쫄이 무작위로 2명한테 아픈 데미지를 주고 받는 힐량 감소 50퍼 디버프를 거는데

 

다른 힐러분과 상의 해서 빠르게 마해 해주세요. 이 디법 마해를 소홀히 하면 광역 데미지 들어올때 힐이 밀려서 망하게 됌.

 

큰쫄이 25프로 부터 광역뎀을 짜잘하게 터트리는데 쫄아서 학다리 막 돌리지 마시고 침착하게 소생돌리고 버프지대 밖에서

 

학다리 한번 쓰세요. 그리고 큰쫄이 죽을때 큰 광역뎀을 주는데 버프 초기화를 확실히 시켯다면 반피 약간 위쪽으로만 공대피를

 

유지해 주시면 절대 죽지 않습니다. 터지고 나서 버프지대에 공대원 전부 들어간게 확인돼면

 

비취 학다리 + 고양감 한방이면 공대 만피 복구가 가능 합니다. 학다리 연타로 엠날리시면 나중에 힘들어짐.

 

여기서 주의 하실점이 버프 지대 안밖으로 이동시 학다리 쓰시면서 이동하면 캐스팅 끊기고 마나만 날리니 꼭 주의 하세요.  

 

-2페이즈-

 

쫄 두번을 잡고나면 2페가 옵니다.

 

용갈론이 기둥쪽으로 공을 쏘면 딜러들이 공잡는 페이즈 인데 총 4번의 공을 잡고 5번째는 보내고 넴드 폭딜을 하게 됩니다.

 

1명 왼쪽 1명 오른쪽으로 가서 힐을 하게 돼는데 공이 터질때마다 광역 대미지가 들어옵니다.

 

만피 기준 70~80정도 다는거 같은데 여기선 딜러들이 공잡느라 흩어져 있어서 학다리를 못씁니다.

 

공터지는 타이밍을 잘 계산해서 소생을 쫙 둘러두세요. 터지기 시작할때 고양감 한번. 다 터지고 나서 고양감 한번 

 

2번 사용 하시면 남은 소생이 알아서 만피를 채워 줍니다. 천둥차를 잘 이용하는게 중요.

 

여기서 주의 하실점은 혼자 공을 잘 처리하기 힘든 클래스 들에게 딜 지원을 해야 하는게 포인트 입니다.

 

1, 2 번은 혼자 잡게 냅두고 3번공에 기의 물결 지원 , 4번 물결에 절명의 일격 지원 하시면 됍니다.

 

-3페-

 

기둥이 올라오고 조금 후에 버프지역 바닥이 사라지니 운지 조심.

 

기둥 까다보면 바닥 깔리고 쫄이 나오는데 얘네가 생각보다 아프니 탱커 피 보시고 기의 고치 넣어주세요.

 

또 파란 바닥도 깔리는데 맞으면 즉사 직전까지 가니 주의 하세요.

 

기둥 다잡고 나면 뭉쳐서 광딜을 합니다. 탱커 피 잘 보시면서 이동하시면 됍니다. 이때 공대피가 출렁 거린다 싶으면 재활한방.

 

첫번째 재활을 첫 3-1에서 쓰시면 마지막에 쿨이 옵니다.

 

-다시 123페-

 

앞의 1,2,3페이즈가 고대로 반복됍니다. 이 페이즈에서 위에 써진대로 스킬 운용을 하시면 막페에 정신력 8900기준 찬가받고

 

80프로 이상 엠유지가 가능 했었습니다.

 

-마지막 1페이즈-

 

123 123 페이즈 끝나면 마지막 페이즈가 옵니다. 이때 미리 소생 유지, 학다리로 만피를 만들어 두세요 딸피로 막페에 가시면

 

굉장히 힘듭니다. 큰쫄이 나오지 않는대신 1틱당 1~2만 정도 지속데미지가 굉장히 빨리 들어와 공대 피가 훅훅 떨어집니다.

 

버프지대 바깥쪽에도 광역 데미지가 들어오는 번개가 깔리므로 중첩 관리할때 빠른 이동이 필요함.

 

레이드 게시판에 보시면 선을 아슬아슬하게 밟고 점프만 해도 중첩 관리가 됀다니 쓰시면 유용할듯 함. 전 정신 없어서 못씀 ㅋ

 

디버프 4~5중첩이 넘어가게 돼면 힐이 밀리게 돼므로 모두가 정신 바짝 차려야 됌.

 

저희 공대 신기님이 탱힐을 굉장히 잘해주셔서 전 신기님을 믿고 최대한 공대힐에 신경썻는데 천둥차 소생유지, 비취학다리

 

하시면서 나오는 버블로 탱에게 기의 물결을 쏘는 식으로 하니 아무도 안죽고 킬이 가능 하더군요.

 

보통 이때 블러드를 키는데 블러드 끝나고 30초 정도 후에 킬을 햇던거 같습니다.

 

딱 엠이 다마른 타이밍이었고 킬당시 알디피는 74만 이었습니다.

 

용갈론은 잔실수 하나가 전멸로 이어지니 집중의 끈을 놓지 마세요. 킬하면 뽕맛이 상당함 ㅋ

 

-6넴-

 

탱이 역적이 돼느냐 영웅이 돼느냐 갈리는 넴드. 탱의 센스있는 무빙이 필요함.

 

여기서 힐러가 그닥 할 일은 없습니다. 다만 탱이 넴드가 쓰는 연속기를 잘 피하느냐 못 피하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급달라짐.

 

이전까지 넴드들은 광역힐이 많이 필요했다면 여긴 탱커가 굉장히 아픕니다.

 

힐러 각각 탱 하나씩 전담하고 남는 힐러가 지원하는 방식이 됌.

 

탱이 언제든 급사 할수 있으니 항상 기의 고치 준비를 해두시고 쇄도, 포용 땡길 준비를 해 둡시다.

 

신나게 탱힐 하다보면 방 전체에 가스가 차고 광역 데미지 입는 구간이 옵니다. 광역힐과 탱힐, 무빙이 동시에 필요한 가장 위험

 

한 구간입니다. 저는 미리 기의 고치를 써두고 이동했습니다.

 

해탈 미리 깔아두시고 빠르게 집합지점으로 이동해서 탱힐 보시다가 공대 피 보고 비취 학다리 도시면 됍니다. 광역 데미지가

 

크게 아프지는 않음. 요리조리 돌려가며 힐하다보면 넴드가 연속기를 씁니다.  그때 탱피는 안빠지니(잘 피한다면)

 

공대힐에 주력해 주세요. 6넴의 엠세이브 포인트는 연속기를 잘 피해주는 탱커를 만나는 것입니다.

 

저희 공대 탱님들은 센스 왕들이라 킬당시 연속기 다피하고 쓰는 기술을 13~14회 정도 쓰셧던거 같음.

 

센스있는 탱커를 만나면 엠이 반 아래로 떨어지지 않음. 4번째 가스는 없어지지 않으니 4가스에 블러드 빨로 버티다 보면

 

업적이 뜹니당.ㅋ

 

 

 

수도힐은 탱힐 광역힐 무엇하나 빠지지 않고 훌륭한 효율을 보입니다. 특히 광역 힐에서의 폭힐은 어떤 클래스도 따라올 수 없는

 

위엄을 보여줍니다. 10명 소생감겻을때 고양감 한방에 hps 가 거의 1만 가까이 뛰는 기적을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비취 학다리는 밀집 진형일때 최고의 효율을 자랑합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타클에 비해 마나 회복이 까다로워서 전투 하는 내내 마나차 중첩에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영던에서야 타쓰면서 버블 쌓고 힐하니 마나차가 차고 넘치지만 레이드에서 타 쓸수 있는 상황은 거의 없을 겁니다.

 

또한 뎀감 형식의 공대 생존기가 없다는 것도 약점 입니다. 가끔 광역뎀 구간에서 깡힐 넣고 있으면 복술 수사가 보고 싶어짐 ㅋ

 

어찌 됏던 수도힐 op니까 수도힐 하세여 킬하고 나서 미터기 보시면 힐수도의 노예가 됀 자신을 볼 수 있을것임 ㅋ

 

마지막으로 나이스한 택틱과 1등급 진행을 보여주신 공장님께 감사드리고

 

센스 넘치는 공대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전하면서 마치겠습니다.

 

ps, 토큰 샤에 쓰지 말고 여기서 쓰세여 템 4개중에 3개 토큰으로 떠먹음 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