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Buffs/Debuffs의 차례가 끝나면 import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import를 클릭하시고 option에서 Globals 부분의 체크가 정상적으로 되어있다면 한국 와우 공식 홈페이지화면이 뜨게 됩니다.

화면이 뜨면 캐릭터 아이템정보 게시물 검색란에 자신이 알아보고 싶은 캐릭터의 닉네임 (예:지능전사)를 타이핑 하시고 검색 후 캐릭터 정보창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정보창에 들어간 사진)

정보창이 뜨고 난 뒤에는 Import를 누르시면 되는데 

Import가 완료되고 나면 이런식으로 그 캐릭터에 대한 simulation에 베이스가 되는 정보들이 이렇게 입력이 됩니다.

그러면 밑에 있는 Simulation!을 클릭하시면 시뮬레이션이 시작됩니다.*(시뮬레이션 하나당 돌리는 시행 횟수에 따라 소요 시간이 차이 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시뮬레이션이 끝나고 나면 Results로 자동으로 전환되는데 결과창에선 그 설정에 맞는 캐릭터가 입력된 알고리즘에 따른

DPS가 측정이 됩니다. ( 마격타임적용)

다만 포션이나 음식 영약같은 소모성 아이템의 경우 적용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어찌되었건 결과창에는 이러한 DPS값과 오차율 등이 나오게 됩니다.(위 디피는 모든 버프,디버프 적용수치)

결과창에 나오는 정보들로는 적용된 특성,문양,전문기술 DPS,스킬 데미지의 기댓값 , DPS변화표,분노소모,분노수급 등등 꽤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

이러한 자료들을 바탕으로 허수딜 측정하실때는 버프/디버프에 적용된 것들만 적용하시고 약 1억딜~2억딜 가량을 (피해량이 적어지게 되면 변수가 많아지게 되서 그리 신뢰성 있는 디피측정이 되지 않습니다 ㅠㅠ)

허수딜을 해보신다음에 심크에서 얼마 만큼 DPS값이 차이가 나나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보통 심크값보다 2만 정도 적거나 비슷하면 딜 사이클을 잘 숙지하신거라고 보면 됩니다.

다만 알아두셔야 할 점은 심크는 어디까지나 시뮬래이션 값이고 변동적인 값을 내포하고 있으니 

디피 측정의 척도보다는 딜 싸이클이 손에 익었는지 판단하는 정도로만 사용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오공와서는 무빙이라던지 생존이라던지... 단순 디피로만 측정할 수 없는 요소들이 많으니까요 또 넴드마다 딜량이 다를 수 밖에 없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