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도 격변 말에 접고 다시 복귀하고 판다리아의 벽에 부딫혀 다시 접을까 했었는데요..;;

(레이드에 필요한 골드와 부담감이라고 해야할까요? 공략도 어려워 보이고..?;;)

 

 

그래서 완전 초보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제 경험을 써보아요.

 

        ------- 절대 이게 맞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이런 사람도 있구나 생각해주세요.^^

        ------- 회드 공략은 잘 하시는 분들의 인증글 등이 도움이 됩니다. ^^

 

 

1. 회드는 영던을 아주 쉽게 갈 수 있어요. 힐이니까요.

    영던을 계속 돌면서 정의점수를 모아 명예점수로 바꿉니다.(스톰 구시가지)

    그 명예점수로 pvp 극악템을 사서 템렙을 올립니다.

                                      - 극악템은 판다지역 공포의 황무지 성벽쪽 자기 진영 문양 있는 곳에서 사세요.

    (pvp 템을 왜 사냐.. 고 하시는 복귀한지 얼마 안 되시는 분들이 그러는데

     이거 왠만한 동렙 레이드템이랑 큰 차이가 없어요. 영던템보다 오히려 좋아요.)

 

           -----> 날 잡고 1~2일 하시면 어느새 470 이상이 되어있으실 것이랍니다.

 

 

 

2. 전문기술 및 농사를 지어 돈을 벌어봅시다.

    전 약초+연금(변환의 대가) 를 하여서 살강을 만들어 팔았어요.

    초기 자금이 중요하다고.. 이거 정말 도움 많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농사에서 불가사의한 씨앗인가?;; 그거 심으면 약초 나오는데 거기서 황금연꽃 나와요.

    그거 모아팔거나 영약으로 파셔도 좋습니다. ^^

 

 

 

3. 공격대 찾기 및 매주 용점 1000점은 모아줍시다. - 이게 가장 중요하더군요. 초반에는..?;;

 

 

 

4. 천둥섬 일퀘 꼭 합시다.

   (초반 회드템바께 없으니 부특은 조드로 하셔도 되고, 명점으로 야드 극악템 사셔도 좋아요)

    천둥섬 일퀘를 하다보면 일반몹들과 주머니에서 레이션 궁전으로 가는 열쇠(맞나?;;) 이거 줍니다.

    이거 먹어서 천둥섬 가운데 있는 동굴에서 행운의 장로부적을 먹을 수 있는 보물 찾기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부의 주문, 덩의 주문 이런거 있는데 이거 버리지 말고,

    소환하는 곳 가셔서 잡으시면 장로부적 1~3개 드랍합니다.

      --> 소환하는 위치 - 망자의 궁정 주위 무덤같은 곳에 가시면 윗부분이 동그런 탑 모양이 있어요.

            그곳에 가시면 탑 앞에 부의~~ , 덩의~~ 이런식으로 있는데 이름에 맞는 것으로 소환하시면 되요.

           

 

       ------> 제 기준.. 템렙 낮으면 야드가 퀘 속도 훨씬 빨랐네요..;;

 

 

 

5. 필드보스는 꾸준히 잡아줍니다. 갈(갈레온), 샤, 운다, 나락  모은다면 일주일에 한번은 꼭 잡아줍니다.

  -> 템 랜덤 드랍.

 

 

 

6. 장로부적 사용법

 -> 장로부적이 천둥섬 일퀘 하시다보면 꽤 남아돕니다.

     이것을 갈레온이랑 샤의 필드보스와 공찾에서 꾸준히 돌려주면서 템을 먹습니다.

     공찾에서는 장로부적만 있으면 계속 주사위를 돌릴 수 있어요.

 

 

-----------------------------------------------------------------------------------------------

 

 

 * 템렙 480이 넘었다면 영시(영웅 시나리오)에 지원하거나 직접 영시 가실 딜러 2분이라고 외쳐서 모읍시다.

    힐러는 어렵지 않아요. ^^  - 와우의 기본은 바닥피하기.. 라지요?;;

 

 

 

 * 템렙 480이 넘었다면 천둥왕 공찾을 열심히 다니시고,

   음영파 강습단이 평판이 생기시면 용점으로 템을 살 수 있는데 그것으로 템렙을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 템렙 485가 넘었다면 장로부적을 영봄 25인 파티에 참여한 후 거기서 사용합시다.

    저희 서버 기준으로 485 정도에 선수 모집합니다. 한번 가면 만골정도 벌더군요.

 

  

 

 * 용점으로 522템을 더이상 살게 없을때.. 530으로 업글을 해줍니다.

   -> 초반에 아깝더라도.. 자본이 얼마 없는 유저는 이게 좋을 수 있어요. 저도 2개 템 정도 업그레이드

 

 

 

 * 505에서 510 정도 되면 돈이 한 3~5만골 되는데 - (열심히 모으셨다면..? 뭐 더 모으셨을지도..;;)

   천둥왕 저득주 팟이나 길팟, 학원팟 등을 기본적인 공략 숙지(보스가 쓰는 스킬 중 힐러가 조심할 것들) 후

  용기내어 가줍니다. 회드는 무빙힐에 강하므로 힐만 꾸준히 눌러줘도 힐량으로 뭐라 듣진 않으실 것이랍니다.

  

  그리고 템을 하나씩 먹으시면 522템이므로 그것을 또 용점으로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 그러다 보면 어느새 510~515가 되시는데요. 이렇게 되면 또 천둥섬 25인 일반을 갈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10인보다 25인이 부담이 덜 되고 힐량도 잘 나오고 좋습니다.

   (25인은 일단 선수로 갈 수 있는 스펙이 되시면 올분팟 가셔서 템 기본가만 사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가신 첫 주에는 돈을 벌어오세요. 템 1개 정도 사면 평균 7만골 벌리더군요 전..;) 

 

   --> 여유되시면 자신이 가진 돈을 다 쓰고 와도 올분으로 인해 매주 530 아이템 하나를 사실 수 있어요.

         그리고 템들이 522 평균적으로 되신다면 나중에 10인 무득팟 가시면 꽤 짭짤합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레이드 두려워 하지 않는 것입니다.

         천둥왕 저는 복귀한 이후 너무 어려워서 못 갈 줄 알았습니다.

         근데 10인 25인 꾸준히 다니다보니 자신감이 많이 생기더군요. ^^

    

         무자본으로도 하려면 충분히 할 수 있어요.. 다만 시간이 좀 걸립니다.

         레이드 포기하고 안 하시는 분 많은데 생각보다 할만 합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ㅎㅎ

 

 ----------------------------------------------------------------------------------------

 

초보때 전 가속 3043(평온 1틱 / 3039는 회복 1틱 추가) + 정신력 셋팅 하고 다녔는데요. 특성은 화신+자경 했구요.

템렙 500 넘어갔을 때에는 가속 5437 (숲의영혼 특성 효과로 인한 급성 틱 증가) + 정신력 셋팅으로 갔어요.(숲영,야정)

 

영봄 태양의 영혼 장신구를 먹으면 숲영 특성이 개인적으로는 힐량이 더 잘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엠세이브가 잘 되서 그렇겠죠?;;

 

급성 문양 박은 뒤에 피 빠지는 구간에 신치+급성 하면 힐량이 참 잘 나오고...

급성을 쿨마다 난사하면.. 오버힐량만 늘고 엠은 없고.. 힐량은 나락으로 가더군요.

 

회복은 탱한테만 유지했어요. 템렙이 낮을 때에는 엠이 너무 없어서요. ㅎㅎ..

자극은 엠이 23만 정도 될 때 한번 쓰고 쿨마다 계속 돌렸습니다.

 

 

이건 제 경험이며 정말정말정말~!!!!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