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오대사
2013-04-17 16:58
조회: 10,749
추천: 23
PvP 야드 입문자들을 위한 글(판다리아)안녕하세요 아즈호드 에서 투기장은 야드로 평전은 조드로 뛰는 Vexar 입니다. (백사 라고 읽어요)
드게에 pvp 야드 입문서가 없다는 글을 보고 모자란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써 봅니다. ㅎㅎ
자 설명들어 갑니다~ 짜라라 짜라라 짜라라 쿵짝짝 쿵짝짝 따라리라라라~
다른 클은 없는데 야드에게만 있는게 뭘까요?
바로 [야생의 신속함] 이죠. 이게 뭐냐하면 마무리일격시 연계 점수당 20% 확률로 다음 회오리바람, 휘감는 뿌리,
치유의 손길, 겨울잠, 환생을 즉시 시전 할 수 있는 버프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 하면
캣폼일때 쓸 수 있는 기술인 [짓이기기],[갈퀴발톱],[암습],[칼날발톱],[찢어발기기],[휘둘러치기] 등을
단일 대상에게 사용 시 버블이 최대 5개 까지 모이는데 이 연계 점수당 *20% 로 마무리 일격
(=[도려내기],[흉포한 이빨].[야생의 포효],[무력화]) 등을 사용 시 확률적으로 [야생의 신속함] 버프가 뜬다는 겁니다.
평소에 착한일을 많이 했다? 하면 1버블 마무리 일격시에도 이게 잘 뜨구요~
운 나쁘면 4버블 마무리 일격시에도 잘 안떠요~ 저처럼 ㅠ
당연한 말이지만 5버블 이후 마무리 일격신 100% 뜹니다... 5*20=100 이잖아요;
야드는 다른것보다 이 야생의 신속함을 어떻게 쓰는가에 따라 내가 죽고 살고 우리 팀이 죽고 살고가 판가름 납니다.
만약 이 야생의 신속함을 꼭 필요한 상황에 띄우지 못했다면 1분 쿨인 [자연의 신속함]을 이용합시다.
판다리아로 오면서 지능 낮은 멍청한 야드가 회바를 20초마다 기억해내는 뇌를 가지고 왔더군요... 망할...
덕분에 기존의 택틱에서 쓸 수 없게 되버린게 생겼네요 ㅠㅠ
자 야드 소개에 대한건 이쯤 해 두구요 이제 입문자들을 위한 야드 PVP 가이드를 본격적으로 할게요.
1. 딜 하는 방법 문양에 따라 특성에따라 상대 조합에따라 각양각색으로 택틱이 다르지만 보편적인 택틱으론 역시
[야생의 포효] 버프유지, 5버블 [도려내기] 와 [갈퀴발톱]유지, 가능한한 [칼날발톱]으로 딜, 여의치 않으면
[짓이기기]로 딜 정도구요~ 이건 무작 레이드나 허수아비 치시면서 익히셔두 되요.
얘는 좀 아프게 팰 필요가 있다 싶으실땐 [호랑이의 분노]-> [화신] -> [광폭화] -> [찢발]로 5버블 -> 흉포 반복
택틱1(첫딜보단 장기적으로 피뺄때 : [야생의 포효] -> [암습] -> [찢발] -> [갈퀴] ->5버블 [도려내기] 택틱2(첫딜을 쎄게 갈 수 있는 조합 ex)야법,도야,야냥 등 : 택틱1에서 도려말고 [흉포한 일격]으로 들어간다 버블이 모자라면 칼날발톱이나 짓이기기를 넣어준다
2. 생존 방법 1.상대가 쿨을 키고 스턴을 넣었다? -> [나무 껍질] 쓰세요 2.상대가 쿨을 키고 스턴을 넣지 않았다? -> [생존 본능] 쓰세요 3.피가 간당간당하다? -> [우르속의 힘] 쓰세요 (피뻥) 4.아군이나 자신이 피가 너무 없다? -> [야생의 정수] -> [자연의 신속함] -> [치유의 손길] -> 5버블마무리일격이후 ->[치유의 손길] 5.밀리가 붙었다? -> [자연의 손아귀] 6.분산이 쓰고싶다? -> 사제한테 공생 7.무적이 쓰고싶다? -> 기사에게 공생
3.특성 15 야생의 돌진 30 자연의 신속함 45 태풍 60 화신 75 혼란의포효/거센 강타 (택1) 90 야생의정수/자연의 경계 (택1) 를 줬습니다.
4.문양 주 : 표범 변신, 나무 껍질, 야생성, 두개골 강타, 생존 본능, 숨기, 요정의 침묵, 자연의 손아귀, 회오리바람 중 택3 보조: 아무거나
# 투기장을 예로 든 운영방법
2 : 2
크게 딜딜과 딜힐 조합이 있겠는데 지금의 야드는 딱히 망조합은 없습니다. 누구랑 하던 괜찮아서 조합별 공략은
다음으로 미루고 일단 입문을 위한 글이므로 점먹 수준(?) 정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야드는 은신클이기때문에 선공을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1. 야드+딜러
파트너에게 비점사 대상 선메즈를 부탁한 뒤 메즈가 들어감과 동시에 점사대상에게 암습을 물고 딜을 합니다. 암습이 끝남과 동시에 5버블 마무리일격이 될것이며 야생의 신속함 버프를 띄운 뒤 비점사 대상 메즈에 회바를 잇습니다.
첫 딜이 쎄게 들어갔따면 대게 여기서 비점사 대상은 급장을 쓰는데 여기서 메즈를 한번 더 잇는다면 쿨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2. 야드+힐러 vs 2딜
역으로 생각하심되요 우리 힐러가 메즈를 당한 상태인데 나대다간 죽겠죠? 여유가 된다면 캐스터 딜을 자르고
밀리는 자연의 손아귀나 자연의 신속함 후 뿌묵으로 기둥 빨며 시간을 버시던지
상대 조합에 따른 메즈 연계가 매끄럽게 이어지지 못하게 원천 봉쇠를 하시던지 ex)도법= 양변에 이은 서고나 실명이나 반양,깡마등
정 안되면 생존기를 돌리시던지 하시면서 무리 하진 마시고 힐을 받아가며 말려 잡으세요.
3. 야드+힐러 vs 힐+딜
이거때문에 요새 야드+힐론 잘 안하는 편인데... 거진 비겨서 ㅎ
메즈 연계로 잡을 수 있는 조합이라면 잡아보시고 아니라면 상대 딜러 힐러 둘다 풀도트 유지하는 운영을 하면
상대 힐러 마나가 더 빨리 마를 수 있으니 마나를 말려 딜로 밀어 보시고
우리 힐러 위급할꺼같으면 상대 딜러 회바,곰야돌,무력화,뿌묵,재우기 등을 상대 딜러에게 넣어 주세요~
마지막 팁이라면
회바가 20초 쿨이 된 만큼 그만큼의 갭을 태풍과 뿌묵, 위치 선정 등으로 극복해봅시다. (개인적으로 이게 판다리아
와서는 야드들의 과제가 아닌가 싶네요)
ps. 야드 하지마세요 전사나 도적 하세요 조드나 회드하세요~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