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에

a. 어제 닥터제이 방송에서 하이멜로디의 발언만 번역한 내용입니다. 
제가 영어는 안되서 파이어덥의 내용은 없습니다. 누군가 올려주시겠죠......

b. 했던 말을 반복하거나 주관이 강하셔서인지 꽤 매운(....) 표현을 사용해서 의역이 많습니다. 
어제 방송 중 시청자 Q&A를 할 때 쯤에 제가 출근을 위해 방송을 껐기 때문에 해당 부분은 없습니다.
중국어 메모는 개인 소장하고 있다가 누군가 올려줄 번역본과 비교하려했는데 아무도 안 올려주셔서.. 혹시 필요하신 분이 있을까 해서 올려요

c. 필요없다 싶은 내용은 번역하지 않았습니다(격아 법사 회고, 중국 와우저에 대한 이야기 등)


关于这个橙装暴雪的修改我一样看的
我也非常遗憾和可惜暴雪把那个寒风减宝珠CD的效果那个移除了。他移除了同时,并没有修改宝珠橙装的技能。
因为我们那个使用宝珠,宝珠向我们给了寒冰子橙装的势力没那么强的。我非常希望暴雪能够把这加会去。
并且他现在把橙装砍得已经是每3秒给一个,这已经是非常差的表现,对冰法的体现不是很大的
我希望暴雪在可以把这个寒冰箭减CD效果给还回来。
但是,这个改动的话对冰法可能在纯单体的战斗中的实录会明显
但是在大秘境或者说都没有战斗中,基本上法师暴风雪,所以 暴风雪其实能够换取到的,所以是差不多的
大概就这样。我也很遗憾,并且我非常希望把功能给还回来。如果暴雪有听到我们的呼声。

1. 베타 변경점에 대한 견해

최근 너프 중 개인적으로 얼어붙는 바람의 얼구 쿨감기능의 삭제가 가장 안타깝다. 
쿨감은 그렇다치고 현재 3초에 서손 1회 수급은 이미 매우 열악한 성능이므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해당 기능을 롤백하면 냉법의 레이드에서의 성능은 향상될 것이고 쐐기에서의 비전투시간, 눈보라의 시전 비중을 생각해봤을 때 현재 냉법이 강세를 보이는 쐐기에서의 (op가 될) 우려도 크지 않을 것이다.
블리자드가 정말 혹시라도 보고있다면 참고해줬으면 좋겠다.



对于盟约选择的话,你认为9.0法师的盟约应该是什么?

关于温西尔和法夜的选择,我个人觉得温西尔比较是这样的。
他跟偏向于稳定的单体所易,然后当我们打团本也好,打大秘境也好,真正的纯单体的场景不是特别多
而且打团本通常战斗模型来选择相对盟约
所以到时候,可以参考一下战斗模型再决定。
关于温西尔跟法夜的选择,大概是会选法夜。而且我也是建议大部分玩家都选法夜。因为很多玩家不是一线开光团本的挑战。法夜是在大秘境最优秀的盟约。

2. 9.0 냉법의 성약의단 선택은 어떻게?

개인적으로 냉법의 벤티르는 단일타겟에 유리한 경향이 있다 생각한다. 다만, 레이드에서든 쐐기에서든 이런 순수한 단일딜의 상황이 그리 많진 않다.
레이드에서의 성약은 트라이 중인 네임드의 구조에 따라 맞춰서 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생각이다.
하나의 성약만을 꼭 골라야하는 입장의 유저라면 나이트페이를 추천한다. 대부분의 이러한 유저들은 월퍼킬이나 명전을 노리는 최상위권과는 거리가 있는데, 범용성에서 더 유용하기 때문, 특히 쐐기돌에서 나이트페이 성약의단 고유 능력은 최고다.


对于跑模拟的事情,你有什么大概的看法?

我觉得跑模拟是一种简化工作量的方式。我更多了会选择通过实战去应征我考虑出来的结果的可信性。
但是跑模拟的话应该会加速这一过程。就是通过实战去应征的过程变得更加科学的快捷。 但是 //////////////
这是模拟,没办法而产生的结果。
因为跑模拟就是你加于给电脑, 他只会给你一个结果,他不会出现其他别的可能性 我赞同跑模拟,但我太懒,我倾向于实战。

3. 심크에 대한 견해 

심크는 (고민을 해결하는데 있어)그 작업의 과정을 단순화하는 방법이라 생각한다. 
신뢰성만 놓고보자면 나는 직접 트라이를 해본 데이터(역주 : 로그 등을 말하는 듯)를 더 신뢰하는 편이다.
하지만 심크를 통해 결론에 훨씬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 (여기부터 닥터제이가 하필 하이멜로디 마이크를 음소거하고 방송 시청자와 이야기를 하느라 듣지 못했어요, 대충 번역에 대한 얘기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 어쨌든 시뮬레이션일 뿐이기 때문에 오류의 발생가능성에 대해선 방법이 없다. 단순히 데이터를 입력하고 결과를 받는 과정일 뿐이니까, 특이사항에 대한 고려가 없는건 당연한 것이다.
심크를 불신하는 건 물론 아니지만 내가 테스트에 대해 게으른 편이기도 해서 나는 실전 데이터를 더 신뢰하는 편이다. 



橙装

在纯单体中可能顺滑寒冰的表现会非常好
冷风现在完全没有竞争力。
冰川碎片没想象那么 不是一个玩具车 5~6字的战斗中会挺不错的
拓展潜能 其他都不太推荐
熔火天降、太阳之王的祝福都没有竞争力
狂热法咒与火焰风暴,还是火焰风暴更好 进斩杀的阶段会有效果
我个人觉得奥法的橙装挺有趣的。
奥法倾向于单体或顺体。奥法不太适合大秘境。
风暴虹吸像艾萨拉的能量之泉类似。

4. 전설 아이템에 대한 견해

냉법:
단순한 단일대상 전투에서는 미끄러운 얼음이 가장 좋다.
현재로서 한랭전선은 경쟁력이 전혀 없는 템이다.
얼어붙는 바람은 범용성에서 가장 우수하며 빙하의 조각은 상황을 많이 타지만 5~6타겟의 클리브 상황에서 유용할 것이라 생각한다.

공용전설:
피어나는 잠재력, 시간 변곡점을 제외한 모든 전설은 비추

화법:
하늘붕괴, 태양왕의축복은 그냥 거르세요
격앙된 주문과 화염폭풍은 모두 유용한 전설이나 화염폭풍에 손을 더 들어주고 싶다. 특히 불손 마격타임에 힘을 크게 줄 수 있다.

비법:
비록 이 전문화는 여전히 단일딜 상황에서 강하고 쐐기돌에 적합하지 않은 구조인 건 여전하지만, 전설아이템들은 모두 흥미있으며 좋은 거 같다.
나는 폭풍 착취를 주목하고 있다. 신선한 구조이며 아즈샤라의 마력의샘이 생각난다.



饰品

PVP饰品依旧是法师三系里所必须要的
另一个饰品目前没有太多好的选择
我个人打算带PVP被动饰品
最好不要让大家被迫选PVP饰品

5. 어둠땅 장신구에 대한 견해

PVP사효장신구(표장)는 너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법사 3특 모두에게 좋다.
다른 한짝은 착효를 쓸텐데 우수한 선택지가 많은 편이다. 그래서 자유도가 좀 있는 편인데 난 개인적으로 PVP착효 또한 고려하고 있다.
개인적인 예상인데, 장신구는 패치를 한 번 더 통해서 PVP를 강제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까 한다.
PVE만을 즐기는 유저가 강제로 PVP를 해서 파밍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다.



点燃

我非常讨厌凤凰烈的改动。关键是他是一个传染性的。我还是更加喜欢暴雪最初设计用“火冲”来进行传染。

6. 작열의 매커니즘 변경과 불사조의 화염

불사조의 화염을 통한 작열 전이는 매우 만족하지 않는다. 작열의 특징은 전염성인데, 차라리 예전과 유사하게 화염 작렬을 통해 전이를 하게 해줬으면 한다.



法夜的击能减少CD有什么看法

法夜的跟火法的篇幅-薪火值得法师在部队任何暴击的情况下依旧能够达到1分钟1回的燃烧配合主动饰品,构成一个强大的联动。
火法在大秘境中的表现,并且在大秘境的AOE过程中把法夜的引导燃烧爆发中恢复更多的资源。总体上来说非常舒服。类似于超线程护腕.

7. 나이트페이 성약의단 능력을 활용한 덧불화법의 쿨감 빌드에 대한 견해

나이트페이 성약인 힘의 전환(45초)+화법의 덧불을 통한 1분 발화+1분쿨 장신구 표장으로 강한 시너지를 구축할 수 있다. 메카곤 손목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되며, 이를 통해 어둠땅에서도 격아 쐐기처럼 쿨배분 운영을 할 수 있다.



现在对于冰法的状况感觉如何
我觉得冰法从领先非常巨大,那时候冰法 导灵器和橙装都很变态。到现在,被暴雪连续削弱了很多次,心理上会很不舒服。但是,冰法从大秘境来看,他的功能性还是在三系里面最强。他有比火奥更多的辅助就大秘境而言。
在团本,在火奥顺劈能力极差的情况下,顺劈的优势会团本中有很大的竞争力。

8. 현재 냉법에 대한 생각

PTR 초기 냉법은 큰 규모의 변경점을 통해 상향됐고 도관과 전설 기능 모두 우수했다. 지금은 비록 여러 차례 연속된 너프를 거쳐 불안하긴 하다. 하지만 쐐기돌에서는 여전히 다양한 유틸성은 건재하기 때문에 3특 중 가장 우수한 픽이다.
레이드에서는 비화법의 클리브딜 성능이 떨어지는 현재 시점에서 우수한 지속 클리브딜을 통하여 차별성을 둘 수 있다.



认为奥法的奥术飞弹有什么看法
关于奥法的奥术飞弹的反感,包括我们从前夕以及以前飞弹的输出模式使得这个游戏变得无趣,包括玩家自身开始犯困。
那么暴雪显然不愿意看到这养的现象,所以对一些导灵器包括技能一些修改。现在奥法整个气质来说,非常好。
但是,还不注意自身到他们上场的情况,我说的是团本。如果奥法能够有一个上还光环加持,或提升一些奥冲技能的伤害,奥法在团本中也会变很有竞争力。
这样的话,这个团本就会把出现三系开花的情况。对玩家来说选择更多,玩法也更多样性。大法师之触这个技能非常有趣 累计伤害的作用一定会某些战斗中会非常变态 可以去尝试

9. 비법 번뜩임, 신비한화살에 대한 견해

격아 비법은 정말 심각했는데, 비효율적인 구조 덕분에 성능을 떠나 노잼이었고, 블리자드 또한 이러한 현상을 원치 않았기 때문에 베타에서 큰 변화를 거친 끝에 지금은 많이 좋아졌다.
하지만 레이드에서는 여전히 변화가 더 필요하다 생각하는데, 개인적으로 비작이나 딜스킬의 상향이 조금 더 주어진다면 레이드에서 좋은 옵션이 될 거라 생각한다.
이럴 경우 나스리아성채에서는 3특 모두 다양하게 볼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법사 유저 입장에서도 선택의 폭이 넓어질거고, 플레이 또한 다채로워질 거라 생각한다. 
비전의 여파는 쿨기의존도가 높은 비법과 가장 어울리는 스킬인데 어둠땅에서 기본 스킬로 주어져서 비법의 장점이 더 뚜렷해졌다. 누적된 피해를 통한 공대 내 기여 또한 기대해본다. 



第一个橙装

最初会选冰法,橙装可能制造寒风。

10. 첫 전설을 무엇으로?

아마 얼어붙는 바람으로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