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개
2017-01-04 00:14
조회: 11,197
추천: 29
7.15 현재까지의 이론정립안녕하세요. 혼칼건 이후로 참 오랬만에 인사드립니다.
글 쓴 이후로 악게에 분쟁도 생기고 하는 것을 보면서 글은 좀 더 조심히 올려야겠다는 생각에 리젠이 매우 느렸네요. 많은 분들이 그러하시듯, 저또한 7.15가 기대가 됩니다. 패치가 약 3주 이내로 이루어질 거라는 전망이 되는 현 시점에서, 심크에 기반한, 그로인해 PTR에서 어느정도 테스트가 이루어진 빌드들, 그에 관한 세팅들을 조금 메모해두려고 합니다. 당연히 정식 오픈까지 바뀌는 점도 있을것이고, 밤요 네임드 디자인 상 실전에선 맞지 않는 부분 역시 존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표본 자체가 아직 완벽히 이것이 옳다고 내리긴 적은 표본들이라 주로 심크에 기반한 정보라는 점 또한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일 특성 먼저 단일 특성입니다. 현재까지 단일 타겟 네임드에서 가장 기대치가 높은 특성은 '2/2/1/0/3/1/1' 입니다. 하지만 이 특성세팅은 상당히 고스펙을 요구하는데, 대략적으로 35~40%의 특화가 필요하며 이보다 특화가 낮을경우 '2/2/2/0/3/1/1'로 혼회 대신에 첫피를 찍는것이 딜이 좀 더 나온다고 합니다. 현 국민 트리와 비교해서 지옥 특화가 티어가 변경된 지옥칼로, 유혈이 리메이크 된 혼회로, 그리고 탄력이 숙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에 따라 숙적을 언제키느냐에 대한 고민을 네임드마다 하셔야 할 것같고 딜 사이클에 지옥칼이 들어가게 되었으며, 지돌과 복퇴는 필요한 상황에 쓰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7.15부터 혼칼부스팅은 막혔습니다. 광역 특성 다음은 광역 특성입니다. '3/3/1/0/3/1/3' 입니다. 픽스 된 눈먼격노와 식탐, 악마성이 들어갑니다. 눈먼격노로 강화된 안광을 사용하고 악마성으로 탈태 변신 후 혼회를 빵빵 날린다는 컨셉입니다. 탄력 대신 숙적인 점도 눈에 띄는데, 다들 아시다시피 흐릿해지기로 지돌 스택을 얻는 유물 특성이 사라지면서 탄력은 그 업타임 자체가 크게 줄었습니다. 실제로 시뮬레이션상 탄력이 숙적보다 0.2% 높긴했지만 단일에서의 차이까지 감안하면 쐐기에서도 아마 이렇게 특성을 쓰지 않을까 싶습니다. 티어부터 보겠습니다. 얼마전에 레이드 게시판에 직업별 티어로 얻는 효과라는 글이 올라왔었죠. 위 도표에도 악사는 4피스 8.36%로 꽤나 높은 상승률을 보입니다. 최신 심크 기준으로도 2피스 3.4%, 2피스에서 4피스 7.4%, 0피스에서 4피스가 도합 11.1%정도로 굉장히 티어 의존도가 높은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능하시다면 밤요티어는 꼭 입어주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고, 이론상 어깨와 장갑, 아니면 머리 정도를 빼고 4피스를 입으면 이쁠 것 같습니다만 벼림이나 우리 실제로 먹을 수 있냐.. 등을 고려하면 큰 의미는 없고 어느 부위건 일단 4피스를 빠르게 맞춰야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세팅입니다. 밤요 최상위급 세팅, 2/2/1/0/3/1/1 기준으로 하여 EP값은 대략 특화 20.73 크리 20.55 가속 16.39 유연 15.80 민첩 15.29 정도로 특화=치타>가속=유연=민첩 정도입니다. 목걸이 마부도 사티보다 발톱의 징표가 높은 것으로 시뮬레이팅 되었습니다. 전설입니다. 전설은 변수가 참 많습니다만 일단은 기재해 두겠습니다. 다들 복많이 받는 힘찬 새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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