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0일 07:00 현재 기존 PTR과 상이한 오피셜 패치 노트가 올라옴에 따라,

후술한 정보들은 대다수가 쓸모 없어졌습니다.

어느정도 변경 내용에 안정화된 것 같으면 다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wowhead.com/havoc-talent-guide#talents-chaos-cleave-build


이 글은 와우헤드 가이드를 그대로 틀까지 따왔던 글이기에,

다소간 아다리가 안맞는다던지 하는 부분이 글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원작자님께는 디스코드에서 양해를 구하고 가져온 글입니다.

언제나 그랬듯 발번역과 오/의역이 산재합니다..


특성표

여러분이 금방 참고 할만한 몇가지 추천드리는 특성들입니다.
왜 이러한 특성들을 찍게 되었는지나 다른 대체할만한 특성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계속해서 읽어내려 가주세요.
이 특성 세팅들은 주로 당신이 현재 가진 아이템들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전설이나 2차스텟 수준에 따라서요.)

악마의 식탐 빌드

첫 번째 피 빌드


혼돈의 회전베기 빌드


악마성 빌드


7.1.5에서의 탄력은?

  • 단일 타겟에서는 숙적의 상향에 더해, 악마의 속도의 변화로 인해 (역주 : 흐릿을 쓰면 지돌스택을 쌓아주던 것이 흐릿을 쓰면 이속 증가로 변경) 탄력은 생각해 볼 필요도 없이 숙적이 낫습니다.
  • 2타겟에서는 숙적과 탄력 모두 매우 비슷한 결과를 내줍니다.
  • 3타겟 이상에서야 탄력은 다시금 추천해볼만한 특성이 됩니다.
지옥 포화 역시 이와 비슷하게도, 여전히 매우 강력한 광역 특성으로 남아있지만 레이드 기준으로는 혼돈의 칼날과 경쟁할 일은 드물겁니다. 비록 쐐기에서는 아직도 무무쎈 특성이지만요.

왜 이렇게 빌드들이 많아요?

7.1.5는 우리에게 많은 좋은 특성 세팅들과, 특성들간의 선택에 뛰어난 유연함을 주었습니다.
밤요 4셋 세팅을 마치기 이전에는 많은 특성 세팅들이 고만고만한 딜량을 보여줍니다.
전설 시너지 정도만이 4셋 맞추기 이전 추천빌드에 영향을 줄겁니다.
  • 혼돈의 회전베기 빌드는  반거인이 있으시고, 높은 치타와 30% 이상의 특화 혹은 4셋이 있으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 첫 번째 피 빌드는  반거인이 있으시고, 높은 치타를 가지셨지만, 특화가 30%가 안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 악마의 식탐 빌드는특화 30%는 넘기셨지만   반없찐이신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역주: 예 접니다..)
    • 이 빌드는 시뮬레이션 상으로는 매우 강력해 보였지만, 실제 레이드상황에서의 테스트가 좀더 필요해보이는것이, 영혼조각이 잘 보이겠느냐와 큰 불편함 없이 그것을 먹을 수 있겠냐는 점에서 만약 이러한 점들이 실제상황에서 못써먹을 정도로 불편하다면 이 빌드는 실제로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을것입니다.
  • 악마성 빌드는 쐐기와 광역딜링을 할때 매우 강력한 빌드가 될 것입니다.



1티어 특성들 (99레벨)

  •  지옥 특화: 강력하고 다재다능한 특성입니다. 이 특성이 꽤 상당한 양의 격노를 수급해준다는것 외에도,  지옥 돌진의 데미지를 상당히 올려주는것이 우리의 딜량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  지옥칼: 적당한 데미지와 약간의 돌진 기능 외에도 엄청난 양의 격노를 수급하게 해줍니다. 굉장히 경쟁력있는 특성이며, 추가적으로 얻을수 있는 격노 수급은 "격노가 고픈"빌드들과 조합되었을 때 정말 강력합니다.
  •  눈먼 격노: 처음 대강 쓰윽 보면 좋아 보이지만,  안광은 단일딜엔 거의 쓸모없고 광딜일때나 뭐 적당한정도의 데미지를 주죠. 그러나 이 특성의  진면목은 많은 몹무리가 죽으며 제공할 안광의 엄청난 쿨감과, 그것이 부르는 악마성과 영혼의 향연 둘과의 시너지에 있습니다.
요약:  지옥칼은 많은 상황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2티어 특성들 (100레벨)

  •  준비: 이 특성으로 얻는 격노가 별로라고 울먹일 필요는 없는것이, 이 특성이 복수의 퇴각쿨을 줄여주는것은   탄력과의 시너지가 매우 강력하고 그것이 이 특성을 경쟁력 있는 선택으로 만들어줍니다.   탄력을 이 특성과 함께 쓰지 않는 모습은 사라질 것입니다. 이 특성을 쓸 땐,   복수의 퇴각을 쿨마다 써주는것을 엄청나게 신경써 주십쇼!
  •  악마 칼날: 7.15에서 약간의 너프를 당했지만,  악마 칼날은 여전히 굉장히 좋은 선택입니다. 이 특성은 당신의  악마의 이빨 스킬을 대체하고, 때문에 격노를 생성하는 액티브 스킬이 제거되며 이는  악마의 이빨에 발동되야할 것들이 그냥 평타에 발동되게 해줍니다. 우리가 점점 강해지면서 크리율을 올리게 됨에 따라 이 특성은 매우매우 강력해집니다. (그것이 약간 너프를 당한 이유이기도 하죠). 우리가 지속적으로 격노를 사용할 동안 패시브로 격노가 수급 될 때 이 특성의 힘이 나타나죠.
  •  악마의 식탐: 7.1.5에서 이 특성은 다방면에서 매우 흥미롭게 버프가 되었습니다.발동에 내부쿨이 사라진것이 조각 한개당 격노 생성량이 얼마 상향되지 않았음에도 왜 이 특성이 많은 빌드들에서 추천받는 선택인지 보여주죠.
요약:   악마의 식탐 버프와 함께, 이 특성 줄에서  준비는 거의 항상 안좋은 선택입니다.  악마 칼날은 티어 효과, 전설 효과의 시너지로 인해 매우 강력한 특성으로 남아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어떤 빌드를 고르냐에 따라  악마 칼날과  악마의 식탐 중에 선택하시게 될거에요.

3티어 특성들 (102레벨)

  •  혼돈의 회전베기:  혼돈의 회전베기의 꽤 중요한 메카닉적 변화가 이 특성을 모든 상황에서 극도로 강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새로운 혼돈의 회전베기는 기본적으로 당신의 캐릭터 주변으로 오라를 생성하고 이 오라가 범위내의 모든 것에게 당신의 혼돈의 일격과 파멸이 준 데미지의 25%를 범위 내의 모든 것에게 입히게 됩니다. 이 오라 덕분에,  혼돈의 회전베기가 단일딜과 광역딜 모두에 영향을 끼칠 수 있게 하는 극도로 강력한 특성입니다만, 또한 엄청난 격노가 요구되기도 합니다.
  •  첫 번째 피: 단일딜에서의  칼춤과  죽음의 휩쓸기의 데미지를 증폭시켜주며, 단일딜사이클에 저 스킬들을 들어가게 합니다. 이 특성을 사용하실 땐,  칼춤을 쿨마다 써주셔야 합니다. 최근 7.1.5에서 이 특성의 상향은   혼돈의 회전베기에 비해 격노 요구량이 적다는 점에서 경쟁력 있는 특성이 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  유혈: 단일딜과 광역딜 모두에서 강력한 딜을 제공합니다.   글레이브의 대가 특성과 함께 찍고  글레이브 투척을  탄력버프 시간동안 모두 사용하면 엄청난 데미지를 넣을 수 있죠. 특히,  유혈의 데미지는 "점화"라고 부르는, 타겟이 죽을때까지는 출혈 데미지가 낭비되지 않는 데미지 입니다. 당신이   글레이브 투척 데미지를 최대로 뽑을 수 있을 때, 글투를 던지세요.
요약:  혼돈의 회전베기는 모든 상황에서 1등인 특성이고,  첫 번째 피가 근소하게 2등입니다. 이 두 특성의 버프는   유혈 특성을   모아그가 있을 때+높은 비중의 2~3타겟 전투가 있을때에만 강한 용도가 제약되는 특성으로 격하시켰습니다.

4티어 특성들 (104레벨)

  •  황천걸음: 더이상  흐릿해지기를 대체하지 않으며, 데미지 면역과 이속까지 주지요. 만능은 아닌것이, 황천걸음이 발동되어 있을 동안은 당신은 공격할 수 없게 됩니다. 레이드에서 엄청 치명적인 데미지를 무시하거나 몇몇 넴드의 메카닉을 씹어버리는데에 특히나 유용합니다.
  •  필사적인 본능:   흐릿해지기로 받는 뎀감률을 상승시키고 당신의 체력이 35% 아래일때 자동으로 사용하게 해 줍니다.
  •  영혼 분쇄:   탈태시에 70%의 생흡을 얻게 됩니다.   악마성과 조합 되었을 때 엄청난 생존력을 주게 됩니다.
요약: 세 특성 모두 특정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잠재력이 있습니다. 필자는 딱히 흐릿해지기를 쓸 타이밍을 못찾겠다 싶으면   필사적인 본능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영혼 분쇄로 엄청난 생흡을 얻는 것도 좋겠죠.   황천걸음은 주로 레이드에서 특임조나 넴드의 스킬 택틱을 완벽하게 이해한 상태에서 사용해주세요.

5티어 특성들 (106레벨)

  •  탄력: 강력한 특성이지만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가 꽤 힘들어 졌습니다. 시간-공간에 대한 인지에 기인되는 게임플레이는 딜악사 특유의 스타일이었죠. 광역딜에서 탄력 버프 시간 동안 모든 딜을 우겨넣을 수 있는 상황에서 극도로 강합니다. 
  •  지옥 분출: 7.1.5에서의 큰 상향은 이 특성을 매우 강력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하지만 슬프게도 이 버프가   지옥 분출이 다른 두 특성을 제치고 OP 특성이 되게 만들기엔 조금 부족했던 모양입니다.
  •  숙적: 7.1.5의 나이스한 상향이   숙적을 새로운 단일딜 특성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요약: 상술하였듯, 7.1.5에서  숙적과  악마의 속도의 변화는   숙적을 최고의 단일딜 특성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3타겟 이상이라면   탄력도 여전히 괜찮을 겁니다.

6티어 특성들 (108레벨)

  •  글레이브의 대가:    유혈 특성을 사용한다면 이 특성은 강제됩니다. 2회 충전은 전투중에 글투가 비는 시간을 줄여주고 거의 탄력때마다   글레이브 투척을 한번씩은 날릴 수 있게 해주는게 아주 중요하죠. 감속이 가끔 쐐기 같은데서 역효과를 낳기도 하는데, 대개 레이드에선 그럴 일이 없습니다. (레이드 쫄몹은 대부분 종종 메즈 면역이고 어차피 나말고 누군가가 이미 감속을 넣어놨을 꺼니까요.)
  •  방출된 힘:    혼돈의 회오리의 쿨을 조금 줄여주고 격노소모를 없애줍니다. 대개 쐐기에서 우리의 광역스턴 쿨을 줄여주는 것이 상당히 유용하죠.
  •  다시 태어난 악마:    안광 뿐 아니라 몇몇 우리의 유틸기들의 쿨타임을 리셋해 줍니다.   악마성으로 변신한 탈태에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개미만큼 딜상승도 가능하겠죠.
요약:  글레이브의 대가가 거의 유일한 딜에 관련된 특성입니다. 꼭 우리가 유혈을 사용하지 않아도 악마 칼날 발동을 기다리면서 필러로 쓸 수도 있죠.  방출된 힘은 쐐기 유저에게 매우 강력한 경쟁 특성이고  다시 태어난 악마도 틈새 특성 정도는 되겠죠.

7티어 특성들 (110레벨)

  •  혼돈의 칼날: 사용하게 되면 당신의 특화%만큼 데미지%가 올라가고 평타에 혼돈뎀지가 들어가게됩니다. 가능하다면   탈태와 묶어서 써보세요. 매우 강력한 특성입니다.
  •  지옥 포화: 당신의 모든 스킬이   지옥 포화 스택을 채워주게 되고 사용하게 되면 모아둔 스택량에 비례해 광역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항상4~5스택 정도 채워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 어떠한 광역딜링에도 강력한 특성입니다. 단일딜에서 써도 엄청 못 쓸 정도는 아니구요.
  •  악마성: 만약 당신이 45~60초마다 버스트딜이 필요하다면 강력한 특성이 될 수 있겠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썩 좋은 특성은 아닙니다.   영혼 분쇄와의 시너지가 솔로잉에 엄청 큰 도움을 주긴하죠. 
요약:  혼돈의 칼날로 단일딜을, 광역딜이 중요할땐   지옥 포화를 사용하세요. (쐐기에서 꽤 강력합니다!)  악마성 또한 적절한 장비와 함께라면 정말로 강력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