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단 복수탱 정보(icy-veins번역)

 

 

요즘들어서 복수탱에 관한 글이 자주 올라오는데 복탱이 너무 어렵다는 글이 많아서 

 

좀 더 이 글을 보고 입문하기 쉬웠으면 하는 마음으로 한번 번역 해봤습니다.

 

읽기 쉬운것들과 스킬 효과들은 보통 아실거라 생각해서 중요한 것들만 간추려서 번역했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보시면 저도 막 엄청 연구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느낀바라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 포럼 정보라고해서 절대적인 정답은 아닙니다.


 

 

 직업 개요

 

 악마사냥꾼의 복수 전문화는 이번 군단 확장팩에서 새롭게 모습을 선보인 탱커 전문화입니다.

 

복수 악마사냥꾼은 긴 사정거리와 두번의 충전 기회를 가지고있는 불지옥 일격과 이중 점프를 이용하여 현재 레이드에서 최고의 기동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자신의 전방 광역을 타격하는 영혼베어내기와 뛰어난 기동성으로 순간적으로 강력한 광역데미지를 다수의 적에게 골고루 분배할 수 있습니다.

 

복수 악마사냥꾼의 플레이 스타일은 여러 데미지 감소스킬과 체력 회복기를 섞어놓은 짬뽕탱커입니다. 데미지 감소 스킬들은 적은 자원활용으로 높은 기대치의 데미지 감소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체력 회복기는 순간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많이 회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성

 

 

 

1티어


이 라인의 어떤 특성도 악마사냥꾼에게 생존력을 더해주지는 못합니다만, '고통의 불꽃' 의 데미지 증가량으로 유물의 '불타는 전투검' 과 약간의 시너지로 생존력을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고, 2특은 데미지면에 있어서도 최고의 선택입니다.

 

기동성을 보충한다는 의미에서 '심연의 일격' 을 가져갈 수는 있겠지만, 레이드에선 거의 이용하지 못 할 것입니다.

 

'날카로운 쐐기' 는 딜량을 꽤나 많이 증가시킬수 있으나, 딜사이클, 즉 딜링플레이 스타일이 이 쐐기 이용시간에 묶여버리게 됩니다. 우리는 현재 이 특성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2티어


이 티어의 특성들은 비록 다른 상황속에서 사용되지만 모두 추가적인 생존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영혼의 향연'은 추가적인 회복을 제공함과 동시에 단일 타겟에 대해 최고의 생존력을 자랑합니다.

 

다수 타겟에 대해서는 '낙진' 이 강력한 순간 광역 힐링을 제공합니다. '영혼의 향연' 과 '낙진' 의 주요 채택점은 '얼마나 다수의 적과 대치하는 상황이 많은가' 입니다. '낙진' 은 유물의 '고통 인도자' 를 찍기전까지는 많은 상황에서 더 유용할 수 있습니다.

 

'화형' 은 이 라인에서 유일하게 딜량 상승 효과를 보입니다. 그러므로 '화형' 은 다수 타겟에 대해 딜량을 올릴 수 있는 최고의 특성입니다. 또한 낙인은 상대의 주는 데미지를 감소시키면서 다른 타겟에게 번져나가게 되므로 광역 탱킹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3티어


이 라인의 어떤 특성도 직접적으로 생존력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특성스킬들의 화염데미지는 유물특성으로 인해 추가 회복량을 보장합니다.

 

'지옥칼' 은 단일 타겟에 대해 최고의 딜링 스킬입니다.
저희는 이 특성이 좋은 선택지라고 믿고 있습니다.

 

'불꽃 충돌' 은 광역 데미지 증가량이 있으며, 다수교전에 있어서 더 좋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가져가게 될 경우 사실상 이 불지옥 일격은 항상 쿨이 돌고 있을 것입니다. (아마 딜을 위해 계속해서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듯) 기동성을 위해서 한개의 충전량을 남겨둬야 하는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도트 데미지를 최대한 많이 넣기 위해서 인장을 겹치지 않게 연달아서 써야합니다.

 

'지옥 분출' 또한 데미지 증가를 제공하나 나머지 특성에 비해서 화력이 떨어집니다.

 

4티어


이 라인에서 생존력을 가져오고 싶으면 '악마의 먹이' 와 '영혼 분쇄' 중에 선택해야합니다. '악마의 먹이' 는 매우 안정적으로 타겟의 데미지를 받아내는데 집중되있습니다. '악마의 먹이' 를 사용할 경우 악마쐐기를 좀더 자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반면에 3특은 탈태를 더욱 강력한 쿨기로 만들어 줍니다. 특히 다수 타겟에 있어서도 강력하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이 특성을 추천합니다. (아마 유물의 '고통 주입' 과 시너지도 생각한듯)

 

'균열' 은 적은 생존력을 주지만, 만약 데미지 증가를 노린다면 고려해 볼만 합니다.

 

5티어


'촉진된 인장' 은 이 티어에서 충분히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레이드와 던전 둘 다.

 

'사슬의 인장' 은 좋은 유틸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수의 적에게 보다 쉽게 광역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던전에서 매우 강력하게 작용합니다.

 

'집중된 인장' 은 다용성의 결함을 가져옵니다. 자기가 원하는 곳에 인장을 뿌릴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특성은 최악의 선택입니다.

 

6티어


이 티어에서는 '지옥 황폐' 와 '영혼 폭탄' 중에 선택해야합니다.

 

'지옥 황폐' 는 높은 딜량과 순간 회복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영혼 폭탄' 은 매우 높고 지속적인 회복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특성은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요구하고, 또한 회복량에 있어서 이득을 얻기 위해선 캐릭터의 전체적인 딜량이 높아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까다로운 조건입니다.

 

'칼날 되돌리기' 는 약간의 자원을 추가적으로 제공합니다.(다수 교전에 있어서 좀더 높은 확률을 가집니다). 보다 많은 자원은 적의 데미지를 보다 부드럽게 받아 넘기게 할 수 있지만, 우리는 일반적으로 이 특성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확률적이라는 것과 나머지 두 특성이 훨씬 잠재력이 좋기때문인듯)

 

7티어


우리는 '최후의 수단' 을 좋은 선택이라 추천했습니다. 이 라인에서 꾸준하게 만족을 주기 때문입니다. (베타서부터 좋은 특성이였다고 말하는듯)

 

'황천 결속' 은 흥미롭고 몇몇 상황에서 창의적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최후의 수단' 이 우세합니다.

 

'영혼 방벽' 은 꽤나 괜찮은 회복기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환경에서 절대로 '최후의 수단' 보다 강력하지 않습니다. 특별한 상황일때, 즉 캐릭터가 절대로 죽지 않을거라는 자신이 있을 경우에도 아마 당신은 데미지 딜링을 위해서 영혼 베어내기나 균열을 선호할것입니다.

 

 유물 트리

 

 

 


 


 (저는 고통인도자를 한번 찍어보고 특성 초기화 까지 해가면서 고통주입과 불타는 지옥검을 찍는 트리로 바꿔 탔습니다. 체감상 고통주입쪽이 운빨이 좀 있지만 훨씬 좋았습니다.)


 

 

  생존 - 유연 > 가속 >= 특화 >치명


  던전 - 특화 > 치명 > 유연 > 가속

 

 

 

  탱 장신구 


  1순위  -  뚫을수 없는 네루비안 껍질


  2순위  -  한귀아귀 턱뼈


 

 

 

   딜사이클

 

   영혼 저미기 (파편을 미리 깔아놈과 동시에 저미기 쿨 초기화 )

   - 저미기가 즉각적인 생존기가 아니고, 저미기로 만들어 놓은 파편또한 사라지지 않으므로 미리 돌려놓고 쿨을 초기화


   지옥황폐(쿨 초기화 / 만약 생존을 고려해본다면 아껴두고 피가 빠질때 사용)


   영혼 베어내기( 고통 80+에서 사용할 것 )


   제물의 오라


   지옥칼 / 지옥분출


   영혼 폭탄

   

   절단(칼날 되돌리기를 사용할 경우 효과를 받으면서)


   균열(고통 60+ 에서 사용 / 오로지 딜링만을 생각할 경우 사용)


   불꽃의 인장 (불지옥 일격의 지옥 충돌 특성을 사용할 경우 도트가 겹치지 않게 사용)


   비는 글쿨에 절단


   추가적으로 데미지를 뽑아내기 위하여 불지옥 일격을 1개의 충전량을 남겨둔 채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만약 이동하는 기믹이 없을경우 모든 충전량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