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호드에서 서식중인 악사 "네그릇" 입니다.

일단 월드로그상 신화우르속 "악사 월드 2등"을 달성하신 지뚱님에게 축하인사를 전하며 글을 작성합니다

 

 

다름아니라 우르속 신화 딜링 관련하여 미세팁을 적어봅니다.

 

일단 내용은 월드 로그 상에 기록된

(2016.11.01 글작성)

 

악사1등 데이터와 악사 2등 (지똥이님) 데이터를 분석하여 작성한 글이니 어느정도 팩트에 가까울것이라 사료됩니다.

 

 

 혼격, 글투, 안광, 칼춤의 우선순위는 ?

    

 위 그림은 지뚱이님 월드로그 데이터입니다 .

 당시 DPS는 49만이 넘으셨으며 위 그래프에서 보시다시피,

 신화 우르속 전투시간은 4:45초 ,

 그래프상 스타트 탈태+혼칼 딜, 4분경에 블러드+탈태딜로 확인되는 그래프가 보입니다.

 

 

 1등 혼격 ,       2등 글투 ,                3등 파멸(탈태시혼격)

 4등 지옥돌진   5등 일리다리의 격노  6등 악마칼날

 7등 안광         8등 밀리                  9등 혼돈의칼날

 10등 칼춤       11등 옛전쟁             13등 죽음의휩쓸기(탈태시칼춤)

 

위 순으로 로그기록이 남은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등 혼격의 1회당 대미지 : 44.99M/104 = 432.6K(평균 약 43.2만)                     크리율: 51.2%

 2등 글투의 1회당 대미지 : 24.60M/32  = 768.7K(평균 약 76.8만 틱댐포함)        크리율: 50%

 3등 파멸의 1회당 대미지 : 19.91M/43  =  461.3K(평균 약 46.1만)                     크리율: 43.9 %

 4등 지돌의 1회당 대미지 : 10.38M/35  = 296.5K (평균29.6만)                          크리율: 51%

 5등 유물의 1회당 대미지 : 9.26M / 5   = 1.85M (평균 185만)                           크리율:42.9%

 7등 안광의 1회당 대미지 : 5.74M / 4   = 1.46M (평균 146만)                           크리율:95.2%

10등 칼춤의 1회당 대미지 : 3.28M / 8  = 425.5K (평균 42.5만)                          크리율:49.2%

13등 휩쓸기의 1회당 대미지:585.3K/1  = 585.3K (평균 58.5만)                           크리율:37.5%

 

 

의 결과 값을 확인할수있습니다.

 

평균 1회당 캐스트값으로 순위를 정하자면

 

  유물->안광->글투->죽음의휩쓸기-> 파멸->혼격->칼춤-> 지돌

 

 의 결과 값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지뚱님의 경우 각 스킬들의 대미지 비율

  *1등 혼격 (본체 8.7 쫄 1.3)

  

  *2등 글투 (본체7 ,쫄3)

 

  *3등 파멸 (본체10)

 

 *4등 지돌 (본체6.6 쫄3.3)

  

  *5등 유물 (본체5.8 쫄4.2)

 

  *7등 안광 (본체5.7 쫄4.3)

 

 *10등 칼춤 (본체5.6 쫄4.4)

 

 *13등 죽음의휩쓸기 (본체6 쫄4)

 

 

 지뚱님의 경우 킬당시 1옛전쟁 물약, 1힘의 물약으로

 2물약을 이렇게 사용하였으며 옛전쟁에 기대값이 상당히 낮은것으로 사료됩니다.

 

 전체적으로 다중 타겟 스킬인 경우 악몽환영에 대한 대미지 비율이 무척 높습니다 .

 이런 데이터를 토대로 확인을 하자면 지뚱님의 경우 지능적인 플레이를 하셨다고 보여집니다.

 아무런 노력없이 , 연구없이 최상위 딜을 내는건 힘들것으로 생각하며,

 고수와 하수의 차이는 자기 스킬들에 대한 연구와 연습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고 싶은 우르속에서 딜링의 핵심은

 

 "탈태시 글쿨에 낭비없이 파멸과 글투를 최대한 사용한다"

 "다중타겟 스킬은 최대한 2타겟 딜을 한다"

 

이며 , 딜링에 몇가지 팁을 적으면,

 

 1.스타트 탈태시 탄력유지를 하며 파멸위주의 딜링 , 격노가 부족할시에 글투

   <스타트 탈태시 탈태가 끝나는 지점까지 쫄은 나오지 않습니다.>

 

 2.칼춤보단 혼격 ,

   위 로그상 칼춤의 1회당 기대값이 혼격보다 낮으며 , 

   혼격의 크리율이 50%일시 같은 격노값일때 혼격이 우위에있으며,

   칼춤은 반환되는 격노가 없기에 , 

   칼춤보단 혼격이 딜링에 더욱 도움될것으로 생각됩니다.

 

 3.안광 유물 글투 지돌의 최대한 활용.

   지돌 탄력 업타임 때문에 어쩔수 없이 쓰는 경우를 제외한 최대한 2타겟을 맞추며

   글투  최대한 2타겟을 맞추는 노력을 하며 딜을한다 , 하지만 격노가 없을시엔 탄력업 타임때 사용

   안광은 쫄이나왔을때 복수랑 같이 사용하는게 좋으며 복수가 쿨타임 일때, 지돌을사용하여 탄력업타임때 사용한다.

   유물은 쫄이나왔을때 필히! 2타겟 딜로 사용한다.

   

   죽음의 휩쓸기는 사용내역 1회뿐이기에 위 내용에선 따로 언급하지 않도록하겠습니다. 

   (필자도 이걸 어떻게 받아드려야할지 모르겠네요;;)

 

 

이제 신화 우르속 기준 월드로그 1위 Otton 의 로그를 확인하겠습니다.

 


 1위로 DPS는 50만이 넘어간 상태고요

 

 딜내역을 간단히 보자면.

  혼격 -> 글투 -> 파멸 -> 옛전쟁-> 지돌  순으로 확인할수있습니다.

 

위 사람의 경우 옛전쟁 물약이 10.07M 즉, 1천만딜이상을 해줬기에

위와같은 DPS가 나온것이며 , 

로그상에 기록된 세분화된 데이터를 확인하면 ,

오히려 지뚱이님보다 못한 딜링을 한것을 알수있습니다.

 

이사람은 지극히 운이좋은 케이스로 1등이 된것으로

엄청난 약쟁이의 힘을 받은것으로 생각됩니다(거의딜전급;;)

 

월드로그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쫄딜에대한 비중이 지뚱님에 비해 훨씬 낮은것으로 알수있습니다.

(본문에 스샷첨부하기 귀찮아서 안하겠습니다. 힘드네요 ㅜ)

 

 

음.. 글이 길어지니 전문적으로 글을쓰는사람이 아니여서 내용에 혼동이 오네요.

 

제가 하고싶은말은 딜악사의 레이드 취업난과, 쐐기에서 안좋은 인식을

조금더 좋은 딜링을 보여줌으로써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작성하였고요,

 

뭐 글쓴이 본인도 어디가서 딜은 빠지지 않게 한다고 자부합니다!

나름 딜욕심도 많은 딜러고요 ( 하지만 쐐기는 탱으로돌고있는 ㅜㅜ)

시간관계상 정공에 참여하기 힘들어서 매번 막공이나 대타로만 신화를 가고있는 상황이지만

신화우르속에서 이번주 기준 광폭까지 , 잘나올땐 43만 후반대 디피도 봤네요

                                                    (스카다, 리카운트 둘다확인)

 

뭔가 긴 장문으로 쓰다보니 어법에 맞지않거나 오타등이 보일수도있는데 양해 부탁드리며

글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나중에 좋은팁이나 공유할수있는 데이터가 있다면 다시한번 자세히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악사 화이팅이요!

 

 

PS. 신화 우르속 곰탱이는 옆이나 뒤잡고 딜하시다가

      돌진맞을때만 맞는 위치로 가세요 정면에서의 막기와 회피는,,,어후 

      마지막으로.. 반거인좀 징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