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리우스 호드에서 신성기사를 하고있는 솔박입니다!

최근에 컴퓨터랑 인터넷상태가 이상해서 영상도 제대로 못찍고 찍은것도 제대로 못올리고 있었네요.


6신화까지의 영상과 신기로 하면서 느낀점을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더보다 훨씬 뛰어난 신기분들이 많으시지만 저보다 조금 늦게.

이제 신화를 도전하시려는 신기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미리 한줄 요약을 한다면..

캐스팅 욕심을 내지말자..! 절대로 무빙이 우선이다!


광물먹보

 


 

기본적으로 산성격류는 원거리 본진을 향해 날아오는 과정에서 최초타격대상에게 물리데미지, 이후 원거리광역 자연데미지가 들어오는 스킬입니다. 이때 최초타격대상이 최대한 적은 피해를 입어야 공대에 가해지는 광역피해량도 줄기 때문에 신화에서는 한싸이클 총 7번의 산성격류 모두에 생존기를 타이트하게 넣어야합니다. 

신기의 희손,보손,헌오가 공대생존기 로테이션에 모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정해진 순서에 잘 사용해야합니다.

보손은 스킬 하나로 첫타격 물리데미지를 무시해 공대피해도 최소하시키는 아주 효율적인 스킬입니다.


1페이즈 - 

1페에서 위험한 순간은 차단실패로 광역화살 - 오염된 검은바위 바닥뎀 - 산성격류 가 한순간 겹치는 타이밍입니다.

기본적으로 공대의 생존기가 제대로 돌아간다면 산성격류에 대한 피해는 큰 무리없이 복구가 가능하지만 

늦은 무빙으로 인한 검은바위 바닥데미지와 차단실패후 광역화살이 날아오는 상황이 자주 연출이 되면 

공대원의 생명력복구가 위험해지고 죽는 사람이 나올수 있습니다. 차단은 밀리쪽에서 전담해줄테고 

원거리본진에서 주의할 점은 [오염된 검은 바위] 입니다. 

DBM등의 애드온을 사용하실경우 말머리표시를 해주시면 그게 보이는 즉시 약속된 무빙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무빙이 늦어 2틱을 맞는건 치명적이고 1틱은 가능하지만 빠르게 반응한다면 아예 피해를 입지 않을수 있습니다.


2페이즈-

저는 광물먹보의 이동방향을 유도하는 택틱으로 잡았습니다. 유도방법은 공장님께서 짜오신걸 써서 솔직히 지금도

잘은 모르지만... 광물먹보가 배가 매우고파서 최단경로로 광물을 찾아 이동하는 걸 이용한 택틱인거 같습니다.

이동중 먹보가 부딪힐때마다 증가하는 피해가 계속 발생하니 꾸준히 힐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그래서 전 지속적으로 공대힐을 보기 위해 [신성한 목적] [신성한 반사]를 사용했습니다. 

2페가 끝나는 시점에 마나집중물약을 사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신화난이도에서 추가되는 스킬은 2페가 끝나고 1페가 다시 시작하는 시점에서 경험하게 되는데 이때 가호를 쓰거나 

약간의 무빙으로 피할수 있으니 크게 위협적이지는 않습니다. 



  • 희손.보손.헌오 정해진 순서에 잘 사용하기.
  • 오염된 검은 바위 최대한 빠른 반응으로 피해 입지 않기.



다르마크

 

 

공대원간의 약산개가 매우 중요합니다. 상처찢기스킬을 한명만 맞는게 가장 좋은데 만약 2명이 맞더라도 1중첩은

크게 위험하지 않으나 산개를 제대로 하지못해 상처찢기로 중첩이 계속 쌓인다면 위험해질 수 있으니 중간중간 

공대원간의 간격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신화난이도에서는 탑승한 야수의 피가 40퍼가 되면 다르마크가 내려오는데 이때 탱커들이 좀 아프니 희손을 

지원해주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헌오는 정해진 울화통순서에 맞춰 잘 올리시면 되고 응격의 경우 전 특정 시점에 정해서 쓰지는 않고 순간 공대피가

복구가 느릴때 사용했습니다. 

공포날개 탑승후 사용하는 브레스는 2틱이상 맞을 경우 치명적이니 빠르게 반응하셔서 빠져야 합니다.

그리고 브레스후에 거대한 불길이 오는데 이걸 최우선으로 해제하셔야합니다. 만약 해제문양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혼자 거불2개를 해제하시거나 거불1개 해제후 혹시 남은 브레스디버프자가 있으면 그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화에 새롭게 등장하는 지진발굽은 미리 약속된 공대진행방향에 따라 진앙이 깔릴테니 미리 이동하시면 됩니다.

후반부에는 진앙과 불바닥으로 인해 자리가 점점 좁아져서 상처찢기 2중첩이 어쩔수없이 생길 수 있으니 이때

보손을 지원해주시면 좋을듯합니다.


  • 상처찢기 중첩에 유의해 공대원간 약산개 유지하기.
  • 화염브레스 절대로 1중이상 맞지않도록 빠르게 빠져나오기.
  • 후반부 보축은 상처찢기 2중 대상에게 지원.





한스가르

 

 

첫킬때까지 33번의 전멸을 했는데 그중 7번을 제가 가장먼저 압착에 죽어버렸습니다...

전투진행은 일반적으로 [ 똑똑한 압축기 - 불타는 철판 - 똑똑한 압축기 - 랜덤 압축기 ] 순서입니다.

똑똑한 압축기가 신화에서 등장하는데 각각의 구역에 누군가 진입할경우 일정시간후 그 자리로 압축기가 떨어집니다.

절대로 혼자 너무 빨리 혹은 너무 느리게 이동해서는 안됩니다. 

먼저 이동할 경우 공대원전원이 대상을 따라 다시 이동해야되고 너무 느리게 이동할경우 바로 죽어버립니다.

신화난이도에서 공대가 무너지는 경우는 크게 2가지 입니다.

첫째는 압축기에 공대원이 여럿 죽는 경우. 이건 개개인의 반응 문제로 해결해야합니다.

두번째는 으스러진 척추뼈 중첩과 여진으로 힐 복구가 안되는 경우인데 신기의 경우 캐스팅힐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압축기 페이즈때 응격을 사용하여 신반과 신충크리-광휘로 힐을 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전투 후반부에 자신에게 무적이나 보축이 있다면 공대 외각에 자리잡고 있다가 몸통박치기를 씹을 수 있습니다.


  • 무빙.무빙. 그리고 무빙.
  • 캐스팅 욕심내지 말기.
  • 척추뼈 2중첩과 여진은 상당히 아프니 응격과 신반을 잘 활용하기. 





카그라즈

 

카그라즈를 잡은 많은 분들이 말하듯이 높망 카르가스 처럼 가장 쉬운 네임드입니다. 

카그라즈가 어려운 단 한가지는 한스가르를 잡고 와야 한다는거?

신화에서는 중간에 나오는 잿불늑대가 총 4마리 입니다. 이 4마리만 중앙에서 잘 모아 드리블하면서 동시에

처리할 능력이 된다면 카그라즈는 다 잡은 겁니다. 

전 [신성한 반사] 스킬을 아주 좋아하는데 카그라즈에서는 [빛의 망치]를 사용했습니다.

혹시나 빛의 망치를 사용하신다면

전투시작 - 늑대 등장 - 화염폭풍 - 늑대 등장 - 화염폭풍  에 맞춰서 딱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그라즈에서 위험한 순간은 용암베기와 마력 깃든 무기로 인해 발생합니다.

공대원간의 간격이 좁다면 용암베기 전이로 인해 순간 죽을 수 있으니 절대적으로 공대원간의 간격을 유지하시고

나혼자 있더라도 옆에 마력 깃든 무기를 조심하지 못하고 용암베기-마력깃든무기 에 당할 수 있으니 무기와의 간격도

항상 신경쓰셔야 합니다. 이때 무기는 아주 조금씩 움직이니 유의하세요.

자신이 늑대의 주시대상이 될 경우 중앙에 이쁘게 모일 수 있도록 드리블을 하셔야 합니다. 공대에 흑마가 있다면

영상에서처럼 중앙을 관통하는 관문을 깔면 쉽게 드리블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드리블할때 큰 늑대의 정면으로는 

절대 지나가시면 안됩니다. 

영상에서 제가 아주 큰 실수를 하나하는데 작은 늑대의 주시대상이 되서 중앙 근처에서 드리블을 하다가 주시가

끝나고 캐스팅을 그자리에서 하다가 제 위치에 무기가 떨어집니다. 그 무기로 인해 밀리진이 위험해 질수 있으니

자신이 주시가 아니라면 무조건 외각으로 빠지셔야 합니다. 


  • 용암베기 전이가 안되도록 공대원간의 거리, 마력 깃든 무기와의 거리 잘 유지하기.
  • 잿불늑대 주시대상일 경우 중앙에 잘 뭉칠수 있도록 드리블하기.
 



그룰

 


 

가르기의 디버프지속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너프가 된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본진을 3조로 나누면 모두가 1중씩만 맞으면 되서 비교적 쉬워졌습니다.

광물먹보때처럼 탱커와 가르기맞는조에 생존기가 모두 배치되므로 정해진 가르기 순서에 맞춰서

희손.보손.헌오를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맞는 타이밍에 석화가 겹칠경우에 가호를 사용했습니다. 

신화에 등장하는 불공은 크게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날아오는 공을 보고 미리 살짝 움직여주시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저처럼 내려치기 강타에 죽으시면 절대 안되요.

  • 정해진 가르기 순서에 마춰 희손.보손.헌오 잘 사용하기.
  • 전원 석화에 걸리니 미리 대강의 산개위치 정해두기.
  • 불공, 내려치기 강타 잘 피하기.



크로모그

 


 

전율하는 룬 페이즈의 기둥 3개를 확실하게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돌숨결이 엄청 아픕니다. 너무 아파요. 공대생존기를 잘 배분하셔야 합니다.

저는 매번 휘감는 룬 페이즈때 응격을 사용해서 공대안정화를 담당했습니다.

다른 네임드는 거의 고정적인 순서로 스킬을 사용하는데 크로모그는 순서가 뒤바낄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전율하는 룬때 바닥을 잘 보셔야 합니다. 큰 기둥이 아닌 작은 기둥이 올라오는데 데미지가 꽤 아프니 항상 

캐스팅 끊고 움직일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신기 입장에선 신화크로모그는 매우 아프다는것 말고는 딱히 변한게 없네요.

  • 반향.파문의강타는 무조건 피하기.
  • 전율하는 룬 페이즈의 작은 바닥 집중해서 최대한 피하기.


목.일. 이틀일정에 최근에서야 용광로 신화에 집중하기 시작했는데 정말 재밌어요.



네임드를 트라이하기 전에 WCL등에서 여러 신기들의 기록을 살펴보곤 하는데 

딜러의 경우 대부분이 거의 동일한 특성과 문양을 사용한 반면 신기들은 여러가지 경우가 있더라구요.

축분과 신목. 신반과 빛망. 자격문양을 쓰는 사람 안쓰는 사람.


아주 예전부터 신기는 특히나 치타냐 가속이냐 특화냐 정신이냐, 성보냐 영불이냐 등등으로 여러가지 말들이 있었는데

그래서 더 재밌는거 같습니다! 


이번 목요일에 용광로 드랍 아이템의 레벨이 +5가 되면 앞부분 6신화는 좀 더 편해질것 같습니다.

다들 신화라고 겁먹지 마시고 도전해서 좋은 결과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