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하이잘 얼라에서 플레이중인 안녕난요르야 라고 합니다.

지옥불 성채 재밌게 즐기고 계신지요. 이번에 공대 참여하면서 찍은 영상과 간단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공략이 아닌 후기라고 해둔 이유는 일단 아직 넴드들마다 무슨 특성이 좋고 어떻게 딜을 하면 된다는 확신이 스스로 서질 않았고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수들도 굉장히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아직 성채 레이드 첫 주이고 게시판에 징기 시점 영상은 없길래 참고가 되실까 해서 올려봅니다.

 

우선 모든 넴드들에서 마부를 가속으로 밀고 진행했다는 점 적습니다. 아직 성채템이 파밍된것은 아니지만 차후에 바뀔 세팅에 따른 딜 사이클 연습도 해볼겸 축분과 고위천사 트리로도 딜을 해보고 싶어서였습니다. 세팅은 차후에 얼마든지 바뀔 수 있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용광로 내내 최선트리로만 딜을 하다 보니 고위천사 딜 사이클을 매끄럽게 돌리진 못했습니다.

 

1. 지옥불 공성전

 

신목-빛망-최선 트리로 진행했습니다.

특정한 보스 네임드 없이 진행되는 가열로 스타일의 전투입니다. 쫄이 많이 모여있을때는 정문 스왑했고 전차딜할때는 달려가는 길래 진문 스왑하고 옆에 붙은 쫄은 뭍광으로 딜했습니다. 따로 적을 것 없이 굉장히 쉬운 네임드입니다. 7개의 전차를 깨서 포탄을 나르면 종료되는 전투입니다.

 

2. 강철 절단기

 

 

축분-사선-고천

단일딜트리로 딜하시면 됩니다. 보통 초반 웅심을 쓰게 되니까 성채 티어를 맞추신 분들은 응격 3회를 초반에 다 몰아치셔도 될겁니다. 간간히 깔리는 바닥을 잘 피해주시고 돌진 쓸때 안끌려가게 방향 잘 맞춰주세요.(영상 후반부 보시면 멍청하게 거리 계산 못해서 끌려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중 페이즈에서는 넴드 딜이 안되고 바닥에 깔린 폭탄딜을 하게 되는데 넴드가 공중에서 일직선으로 던지는 바닥을 잘 피하시면 됩니다. 바닥은 2차로 나눠 까는데 1차로는 기름을 붓습니다. 위에 서 있으면 이감이 걸리니 자손으로 빠져나오시고 2차로 불바닥을 까는데 직선상으로 모든 길에 불이 깔리는게 아니라 사이사이 빠져나갈 길이 있으니 혹시 앞에 불이 깔렸다면 잘 빠져나가시면 됩니다. 그 외엔 딱히 밀리 입장에서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3. 코름록

 

 

 

신목-빛망-최선

 

2개 웅덩이 3개 웅덩이를 사용하는 공략이 갈리는데 영상에서는 3개 웅덩이에 들어갑니다. 원래는 녹색 웅덩이에 먼저 보내려고 했지만 위치가 애매했던지 빨간 웅덩이에 먼저 들어갔네요. 들어가는 순서가 꼬인다고 어려워지거나 하는 넴드는 아니니 상관없습니다. 거의 1분이 약간 넘는 주기로 용광로의 크로모그와 같은 손아귀가 오는데 바닥힐 범위정도의 지역안에 모여서 손아귀를 유도하면 됩니다. 너무 다닥다닥 붙어있으면 공대 피해가 커지니 주의하시고. 손아귀 올 때 맞춰서 빛망 던지시고 혹시 그 전에 최선 버프와 신목이 있다면 세이브 하셨다가 손아귀 광딜에 써주시면 됩니다. 초반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터기에서 보이지 않다가 첫 광딜 한 번에 눈에 보이는 순위로 올라오는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미터기에서 보이느냐 마느냐는 광딜을 얼마나 잘했느냐로 갈리는 듯 합니다. 전 별로 못했지만요. 강화된 폭발룬은 밟는 사람이 룬으로 들어가는 앞방향으로 다시 생기는데 내 앞으로 공을 찬다는 느낌으로 밟아주시면 됩니다. 정확히는 다른 폭발룬과 겹치는 방향으로 모아주는 것이구요. 폭발룬이 1개만 남으면 자연스럽게 소멸됩니다.

 

4. 지옥불 고위 의회

 

 

 

축분-사선-고천

단일딜 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넴드들 각 1마리씩 따로따로 점사해서 죽이는 식의 공략이 될 것이고 굳이 광딜을 민다면 이중 판결이나 대규모 퇴마술 정도가 도움이 되겠네요. 수확이 올 때 자신에게 디버프가 있다면 미리 외곽으로 나갈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구르토그가 쓰는 시선 집중은 대상자에게 보손을 주면 물뎀을 막을 수 있으니 써주시면 좋습니다. 검귀가 쓰는 스킬중에 화살표가 생기면 그 앞으론 가지 마시구요. 이 네임드도 쉬워서 딱히 적을건 없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첫 양손 무기가 나옵니다. 치특옵션이구요.

 

5. 킬로그

 

 

 

축분-사선-고천

 

역시 단일딜넴드입니다. 중간에 나오는 덩치쫄은 차단 잘 봐주시고(영상에서는 탱커님이 전담) 죽음의 환영때 정해진 조로 잘 들어가시면 됩니다. 영상보시면 제가 1조로 들어가는데 제가 너무 생각없이 딜을 한건지 얼마 못있어서 쫄한테 줘터지고 밖으로 나옵니다. 보통 3개조 로테이션을 돌리실 겁니다. 전 들어가기 전에 쿨기를 쓰고 들어갔는데 안에 들어가서 쿨기를 쓰는게 고중첩을 만드는데 더 도움이 될 듯 합니다. 2번째로 들어갔을때는 또 쫄한테 줘터져서 죽어서 나왔는데 죽은줄 알고 아놔 하고 있었더니 한 순간 다시 살아나더군요. 전봘이 들어온것도 아닌데 무슨 상황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절개나 단말마 스킬 같은 경우는 밀리가 크게 신경 쓸 스킬은 아닙니다.

 

6. 고어핀드

 

축분-빛망-고천

 

역시 단일딜넴드입니다. 중간중간 쫄이 나오는데 영혼의 향연 페이즈가 아닐때는 넴드보다 쫄들이 더 우선 점사 대상입니다. 이어진 운명에 걸리시면 모든걸 다 내려두고 묶여있는 파트너에게 달려가시고 파멸에 걸리시면 구석으로 나가서 깔아주세요. 터지기 직전 가호 써주시면 좋습니다. 들어가면 40초의 시간동안 최대한 쫄을 많이 쳐주시는게 좋습니다. 노란색의 중립몹들을 쳐주시면 됩니다. 안에서 맞거나 바닥이 생기는게 아니라 힐은 필요없습니다. 디비엠 쓰시면 40초되기 5초전부터 카운트 해주니 그 때 밖으로 나오시면 됩니다. 향연 페이즈에서는 뭉쳐서 힐딜을 하니 거기에 맞춰 빛망 던져주시면 조금이나마 힐에 보탬이 됩니다.

 

여기까지 1.2지구 영상 및 후기를 마칩니다.

뒷네임드들은 영상 준비되는대로 또 마저 올려보도록 할게요. 사실 딜도 많이 못하고 실수도 많은 영상들이라 올리지 말까 고민했지만 처음 찍어본 영상이라 버리긴 아깝고 이거라도 보시고 '아 저러면 안되겠구나'는 쪽으로라도 징기 형제님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여 올립니다.

 

성게 분들 모두 즐거운 레이드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