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 글의 냥꾼 "노비"님을 모시고 있는 길드
ーLegio I Azerothica- 의 길드마스터 Luxavita 입니다.

먼저 저희 길드는 길드가입시 다음과 같이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1. 사사게에 들어갈만한 일을 하지않는게 첫번째
2. 혹 올라가게되면 당사자 포함 길드원 대응금지
3. 사과를 해도 길드마스터 가 하고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도 길드마스터인 제가 하겠다 입니다.

고로 댓글에서 길드원이 몰려온다 라는 글을 본거 같은데 적어도 길드마스터인 제가 인지하고 있는 범위 내에서 이글에 저희 길드원은 없으신걸로 아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글쓰신 분이 분노하고 계시는 이유가

1.근원 파밍지에서 원거리 딜러인 냥꾼이 소위 정령들 선을 쳐서 근접 딜러인 본인이 앵벌을 하기 힘들게 되었다
2. 파밍장소에는 암묵적으로 자리라는게 있는데 노비님은 그걸 어겼다.
3. 1과 2의 이유로 노비님은 비매너유저고 해당하는 문제에 대하여 잘못되었다는 인식조차 없다.

인것 같은데 제가 틀리게 파악한 것이 아니었으면 좋겠네요.

해당건에 대하여 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냥꾼 키워서 본인도 그리 하시면 됩니다. 와우의 직업에는 직업 고유의 특징이 있습니다. 해당 특징은 필드외에 인던 및 레이드에서도 차별화가 되어있구요. 냥꾼은 원거리,즉발평타,소환수를 이용한 탱킹 등으로 전통적으로 제작재료 파밍에 특화된 캐릭이었고 이를 글쓴분도 모르시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냥꾼 아니 냥꾼이 너무 싫으시면 흑마를 키우셔도됩니다 악흑도 만만찮게 잘할수 있는 분야거든요.

전장에서 냥꾼이 은신한 도적에게 선기절당하고 일방적으로 맞는게 너무 억울해서 나는 은신없이 달려가고있는데 은신으로 다가와서 날 일방적으로 패는건 너무한거 아니냐라고 말하면 와우를 하고있는 유저분들의 99.9%는 아마 비슷한 반응을 보이시지않을까요? 0.1%의 예외는 두도록 하겠습니다. 안그럼 사사게가 필요가 없을테니까요.

말씀드린 것처럼 각자 더잘 더쉽게 더유리하게 할수 있는 것들이 있으며 그건 플레이어의 선택으로 부터 초래되는 결과이기에 거기에 대한 불만은 저희 길드원이신 노비님이 신경쓰실 부분은 아니다라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2. 암묵적. 명사 - 자기의사를 밖으로 나타내지 아니한것.

저희 길드원이신 노비님은 제가 아는 바에 의하면 독심술을 익히신 분도 아니고 텔레파시를 사용하시는 초능력자도 아니십니다. 일단 저부터도 일반인이기에 그 어떤분과도 "와우내 작업(소위 앵벌장소)에는 각자의 자리가 있을수 있다." 라는 부분에 동의를 한적도 없고 동의를 할 생각도 없습니다. 본인이 제가 그리고 노비님이 아실수 없는 어떤 유무형의 존재와 동의를 하셨을지는 모르나 저는 그리고 노비님도 그걸 알 수있는 방법도 없고 능력도 없습니다. 그리고 와우 15년전부터 해왔지만 해당 주장은 "일반적 이고 보편적"이라고 생각해본 적이 단 1초도 없으므로 저는 무시하셔도된다고 노비님에게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하는 길드원 분을 관리가 아닌 모시고 있는 길드마스터로서 짧은 의견이나마 글쓴분의 의견에는 동의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기 위해 이 글을 올립니다.

그리고 노비님께서는 길드 가입후 지금까지 길드내에서 늘 밝고 매너있게 행동해주신 부분 늘 제가 감사하고 있음을 알아주시고 제게 죄송할만한 일은 하신적이 없으니 죄송하다는말씀 마시고 지금처럼 늘 잘 활동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Legio I Azerothica. 길드마스터
Luxavita 드림.